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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머 - 플스5에 들어간다는 차세대 SSD라는 Reram 메모리 기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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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뱀선생게임 2019. 12. 29. 10: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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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머 - 플스5에 들어간다는 차세대 SSD라는 Reram 메모리 기술??

 

소니 PS5, 마이크로소프트 XBOX 시리즈 X 두 차세대 콘솔 게임기의 공통된 예상 스펙이 바로 기존 느린 HDD 내장 방식이 아니라 PC는 이미 보급이 끝난 SSD를 채택하겠다는거.

 

특히나 소니쪽 플스5 나오고 있는 루머로 기존 SSD보다 빠른 차세대 ssd라는 말이 나오고 있음.

소니 독자 개발 기술에다가 reram 캐시, 병맛 독자규격 ssd 라는 말도.....

 

개인적으로 콘솔에 ssd 내장 방식은 찬성.

진짜 콘솔판 파판15 hdd에서 하다가 로딩이 너무 느려서 접은 게임은 처음이였음 -_-;;;

로딩이 1~2분 걸림....

결국 나중에 파판15 윈도우 에디션 pc판 다시 구입해서 엔딩 봤음

(콘솔 SSD 조합도 확실히 로딩 타임이 줄어들긴 하는데 인터페이스가 문제로 PC만큼의 풀 스피드를 못 보여주는건 너무나 아쉽)

 

뭐가 됐던지간에 SSD PC랑 똑같은 제품이 들어가 빠른 데이터 로딩 속도를 보여달라.

 

파이널판타지15 엑원 버전 그래픽 및 로딩 시간 영상

https://youtu.be/UKy2lZDm0mY


PS5의 SSD는 '예외적으로 강력하다', Xbox 시리즈 X 속도를 능가 할 수있다
소니는 차세대 PlayStation 5 SSD 기술로 Xbox 시리즈 X보다 우위에있을 수 있습니다.

처음 공개 된 PlayStation 5 게임 의 개발자 는 콘솔의 SSD를 과장하여 개발자에게 큰 자유를 허용하는 강력한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차세대 콘솔에있는 새로운 NMVe SSD 기술을 통해 개발자는 로딩 화면을 완전히 없애고 게임 세계에서 새로운 수준의 디테일, 몰입 및 성능을 누릴 수 있습니다. Xbox 시리즈 X와 PlayStation 5의 Navi-and-Zen 2 SoC 는 모두 SSD와 시너지 효과를 발휘할 수 있도록 만들어졌으며 (새로운 데스크탑 CPU가 PCIe 4.0 SSD와 같은 방식으로) 게임의 새로운 시대를 열었습니다. 게임이 더 빨리로드되고, 게임 플레이 자체가 훨씬 더 반응이 빠르며, 게임을 진행함에 따라 게임이 더욱 매끄럽게 렌더링됨에 따라 경험이 크게 바뀔 것입니다. 아이디어는 SSD가 스토리지에서 CPU, GPU 및 RAM으로의 데이터 전송 속도를 크게 가속화하면서 VRAM 버퍼링과 같은 멋진 트릭을 허용한다는 것입니다.

소니와 마이크로 소프트는 각자의 SSD 솔루션을 선전했지만 개발자들도 주목을 받고있다. 처음 공개된 PlayStation 5 독점 제품인 Godfall의 배후 개발자 들은 콘솔의 "예외 강력한 SSD"에 깊은 인상을 받았다고 말합니다.

Godfall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인 Keith Lee는 "PlayStation 5의 매우 강력한 SSD는 각 개체에 대해 새로운 수준의 디테일을 제공하며 광대 한 세상을 매끄럽게로드합니다"라고 GodStation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Keith Lee는 PlayStation Lifestyle에 말했습니다 .

"우리의 전투는 본질적으로 운동 감각적이며, 따라서 새로운 컨트롤러의 적응 형 트리거와 햅틱 피드백은 순간 순간 전투가 활기차고 내장 감을 느끼게합니다."

Gearbox가 게임을 게시하고 있다는 것을 명심하십시오. 따라서 Counterplay는 PS5 용 게임을 만들기 위해 정확히 "선택"하지 않았을 수 있습니다. Gearbox는 Sony와의 협상을 할 수있었습니다. 그러나 Counterplay가 Prospero 상자 (소니 PS5 devkit)를 항상 가지고 있다는 것은 분명합니다.

원활한 게임에 대한 부분은 다른 콘솔 개발자가 차세대 콘솔 스토리지에 대해 말한 것과 강력하게 공명합니다. Godfall은 온라인 플레이에 구부러진 드롭 인 / 드롭 아웃 협동 액션 게임입니다. 당신은 새싹과 팀을 이루고 온라인 세계를 돌아 다니며 전리품과 해킹 및 슬래시 적을 모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종류의 게임은 SSD의 이점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습니다.

Xbox 시리즈 X의 SSD에 대해 Microsoft가 말한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SoC와 솔리드 스테이트 드라이브의 결합은 실제로 완전히 새로운 경험을 제공합니다. 이제 우리는 그 모든 힘을 가져다가 다시 현장에 적용하고 더 많은 생명을 창출하고 세상에 가져올 수 있습니다. 원활한 게이머입니다. "

그렇다면 ... SSD가 왜 그렇게 특별합니까? 얼마나 빠를까요? 소니는 0.8 초 만에 Spider-Man을 장착 한 프로토 타입 콘솔을 보여주었습니다 . 그러나 우리는 여전히 구체적인 내용을 모른다.

또한 PlayStation 5 (또는 Xbox Series X)가 더 새로운 (그리고 더 비싼) PCIe 4.0 SSD를 사용할 것인지 확실하지 않습니다.

또한 읽기 : PS5, Xbox 시리즈 X SSD 기술은 새로운 ReRAM 메모리를 사용하여 속도를 과급 할 수 있습니다

PCIe 4.0 솔리드 스테이트 드라이브의 소비자 버전은 약 5GB / 초의 읽기 / 쓰기 속도에 도달하지만 약 200 달러입니다. 이는 플레이 스테이션 5 과잉이 될 수 ...하지만 마크 서니는 않았다 라고 PS5의 SSD가있다 "사용 가능한 PC SSD보다 높은의 원시 대역폭을."

PS5 SSD의 비밀 소스와 Xbox 시리즈 X에 비해 주요 이점은 소니의 독점 ReRAM 스토리지 기술에 있습니다.

ReRAM은 특히 엔터프라이즈 시장을 위해 설계된 SCM 또는 스토리지 클래스 메모리로 만들어졌습니다. ReRAM은 DRAM보다 더 효율적이고 전력 소모가 적으며, 인텔의 Optane 기술에서 사용되는 것과 같은 종류의 메모리 인 3D 크로스 포인트 어레이로 쌓을 수 있습니다.

여기서 아이디어는 소니가 PS5 마더 보드에서 소량의 ReRAM을 사용하여 SSD를 가속화한다는 것입니다. ReRAM 모듈은 가장 많이 사용되는 데이터를 캐시하고 저장하여 처리를 위해 CPU 및 GPU에 직접 전송합니다. 이 모든 것이 개발자에게 게임 데이터 블록에 대한 세분화 된 액세스를 제공하기 위해 특수한 소프트웨어 계층으로 보완됩니다.

새로운 SSD가 어떻게 또는 어떻게 작동하는지는 아무도 모릅니다. 하드웨어 솔루션이 무엇이든간에 수많은 도구 세트와 소프트웨어 개발자가 게임을 조작하고 마법의 위업을 수행하는 데 사용할 것입니다.

그리고 Godfall은 그러한 게임 중 하나가 될 것입니다.


소니는 2020 년 2 월에 특별 행사에서 PS5를 공개 할 예정입니다.

이 콘솔은 2020 년 휴일에 출시되며 499 달러가 소요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확인하십시오.

PlayStation 5 사양 및 세부 사항 :
2 세대 Navi GPU, Zen 2 8 코어, 16 스레드 CPU를 갖춘 맞춤형 SoC
Navi, Zen SoC는 새로운 AMD RDNA 2.0 아키텍처를 사용합니다
초고속 SSD
4K 120Hz TV 지원
광선 추적 가능
8K 출력 지원 (게임용)
모든 PS4 게임을합니다
BD-XL Blu-ray 디스크에 제공되는 별도의 게임
광범위한 햅틱 및 촉각 피드백을 제공하는 새로운 컨트롤러

출처 : https://www.tweaktown.com/news/69434/ps5s-ssd-exceptionally-powerful-beat-xbox-series-speeds/index.ht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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