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정보 - 신작 게임 그랑블루 판타지 버서스 플레이 소감 후기 모음

게임 정보

by 뱀선생게임 2020. 2. 8. 08:24

본문

반응형

정보 - 신작 게임 그랑블루 판타지 버서스 플레이 소감 후기 모음

 

2020년 2월 6일 출시한 신작 게임 그랑블루 판타지 버서스 한글판 グランブルーファンタジー ヴァーサス
GRANBLUE FANTASY Versus.

길티기어, 드래곤볼파이터즈 등을 만든 아크시스템웍스가 개발하고 Cygames, 세가가 유통하는 대전 액션 게임 GBVS.

지원 플랫폼으로는 플스4 콘솔.

격겜 대전 모드 이외에 오리지널 스토리 모드가 들어간게 특징인 게임.

 

그랑블루 판타지 버서스 rpg 모드 소개 트레일러 영상

https://youtu.be/zUUJ_cyHSMI

 

1. 간단하게 플레이하고 소감

우선 필살기 커멘드 입력이 쉽습니다
아무리 어려운 커멘드가 더블 장풍커멘드 입니다
연속기도 약 중 강 순서로 약약약, 약강강 등등 대미지 차이만 있고 모션은 같습니다
RPG모드는 조금했지만 게임 플레이방식종류가 하나 더 있는 느낌입니다.
소감: 플레이 하면서 느낀점은 화려연출하며 쉬운조작감입니다 정말 재미있습니다
하지만 단순함은 실력 차이가 확연히 나기때문에 고수 중수 하수로 확실이 갈려집니다
거기에 운이 크리티컬 입니다.
(전 패드만 조심하면 명절 악마들에개 딱 좋겠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

2.  약 4시간 정도 간단한 소감~

약 4시간 정도 간단한 소감~
오전 10시 이후 설치후 다운 받아서 바로 RPG모드 시작했는데요.
일단.전체 구성이..매우 모바일 스타일구요.

대화나 스토리 맵이동 등등..모바일 겜같구요.
무기 타켓x1 이란것도 있는데..스토리 깰때 마다 티켓을 주는데..그걸루 무기 뽑는..뽑기가 있습니다.
20개 정도 뽑아 봤는데...SSR 3개정도 뜨든군요. 

R이렁 SR 썩어서 근데..SR 더 많이 나오는것 같습니다.
무기 속성에 다양한 무기 다자인들 나오는데요.

맵마다 무슨 무기 속성이 유리하다고 가르춰 줍니다.
무기 강화도 해야하는데..똑같은 무기 합성으로 상향 할수있구요.

무기 마다 별3개 까지 가능하는것 같습니다.
무기 강화후 무기 레벨 업글과 스킬 레벨 업글도 같이 해야하든군요.

전투는 스토리 맵 잡몹들 때려 잡고 보스 잡는 방식인데요.
파트너 CPU 또는 2P랑 같이 할수있구요.
(위 아래 횡이동이 없는 던파 느낌?!)

보스전는 CPU도 막 공격해서..본인 캐릭 시야 좀 가리든군요.
보스전는 상당히 빠른 느낌이라..좀 정신이 없습니다.
s랭크 만들어야 해서..빨라 잡아야 랭크가 높은것 같습니다.

지금 3장 반정도 넘긴것 같은데..할만하다는 정도..콘솔로..모바일겜 하는 느낌?ㅎㅎㅎ
모바일 겜 좋아하는 유저분들 할만 하실것 같구요.
온니 격투 대전 유저분들 RPG모드에 관심이 없으듯 합니다.
즉 모바일 겜 좋아 하시는분들 RPG 모드 즐기시고..
격투 대전 좋아 하는시는분들 대전만 즐기실것 같습니다.

살짝 길어졌네요~
제 기준으로 그냥 할만하다 정도 입니다.

깊이 빠질듯한 느낌은 안들고 간단한 느낌정도..
RPG모드만 70점 정도 RPG모드 끝내면 격투 대전도 좀 해보고 다시 평가 할까 합니다.
단점 하나 뽑자면 로딩을 넘 자주해서 흐름 끊긴다고 해야하나..

로딩 문제가 좀 있는것 같습니다.


3. 그랑블루 판타지 버서스 2시간플레이소감입니다.

 

격겜 좋아해서 구입했습니다.
일단 먼저 깔끔한 애니메이션 그래픽에 프레임도 부드럽고 좋습니다.
다만 로딩인데 플스프로 ssd기준 rpg모드에서 로딩이 기본10초이상넘습니다. 체감상
문제는 이로딩이 한번 미션클리어이후 무조건 로딩인데 이게 미션마다 로딩 10초식 걸리면은 로딩에 민감한 사람은 분명히 한소리 나올거같네요 

뭐 저는 그냥 합니다만 이 로딩만 점 해결해주면 괜찮을거같습니다.

시스템상으로는 일단 네모 세모 동그라미 엑스키인데 네모는 약손 세모는 중손 동그라미가 강손 엑스키가 특수키
L1 잡기 또는 네모 + 엑스 L2 사용안해서 모르겠고 (R1 + 네모 세모 동그라미 엑스키 방향키 앞 아래  뒤 필살기) R2 회피 커맨드 뒤 앞  초필살기 왼쪽스틱 한바퀴 R1+ 네모 + 세모 + 동그라미 (R1+엑스키 궁극기) 중단 세모 + 동그라미 잡기풀기 잡히기전에 네모 + 엑스 이렇게되는데 기본콤보가 모든 캐릭기준으로 점프 강손 네모 3개 연타 이런식입니다. 

아니면 강손 3연타 콤보 필살기 이런식으로 매우쉬운콤보로 초보자도 금방 커맨드를쉽게 구성해나왔네요 

가장맘에드는건 튜토리얼인데 콤보라던가 잡기 중단 공중에서 오는캐릭 어떻게 대쳐해야하는지 아주상세하게 초보자도 금방배울수있도록 해놨네요 

모든캐릭 다사용해봤는데 초보자가 고수한테 걸리면 안되는캐릭이 샤롤롯테랑 그랑 메테라정도인데 샤롤롯테는 이미 해외에서 1위할정도로 무시시한 캐릭입니다. 

일단 캐릭이 작고 공격도 빠르고 근접에다가 특수기 점프해서 잡기라던라던가 역가드 공격도있고 무적기도있고 구석에몰리면 중단이나올지 아니면 구석콤보로 엄첨난 데미지를 뽑을수있는 강캐릭이네요


2번째 그랑 일단 근접캐에다가 특수키가 다운시키는건데 상대방을 힘들게합니다. 

다운시키고 붙으면 잡기가 나올지 아니면 공중역가드나올지 중단이나올지 이지선다를 잘걸수있습니다. 

참고로이캐릭도 해외에서 탑5위안에 들었던 캐릭입니다. 

 

3번째 메테라인데 여캐릭에다가 기본이 원거리이며 활공중대각 앞 아래 빠르게 연사하는데 초보들은 백빵 이캐릭만나면 막다가 죽을겁니다. 

회피아니면 가드인데 개다가 이캐릭은 근접할수있는 특수키가 있는데 점프해서 앞으로 전진하던가 공중에서 활쏘고 뒤로 피하던가 원거리캐릭중에 탑입니다. 

개다가 특수기술인 나비 던지는는건데 나비가 상대방닫으면 터저서 공격이아니라 활로 맞춰서 추가뎀지넣은후 콤보 필살기 가능한 캐릭입니다. 

rpg모드 잠깐해봤는데 보스전은 잘만든거같습니다. 

횡스크롤방식인거같으면서 격투겜인데 콤보도 다되고 필살기도 다되는데 보스가 어느일정한 데미지를 입으면 브레이커 걸리면서 초필살기라던가 궁극기를 사용이가능하더군요 

아니면 보스가 각성하면서 공격도 빨라지고 슈퍼아머가 붙어서 게임을 더욱더 반직감 넘치게 잘 만든거같네요 

그리고 보스가 스토리를 진행하다보면 기본스토리캐릭이아닌 수호자라던가 여러보스가 존재하네요 

그리고 강화시스템 스킨시스템 강화는 무기에 속성을 넣던가 화 물 풍 어둠 빛 이런거 넣던가 아니면 무기 레벨 레벨제한풀려면 특수 아이템이 필요 RPG요소를 정말 잘넣은거같습니다. 

그리고 스킨인데 무기도 모양바꿀수있고 캐릭 색깔도 바꿀수있네여  

이상 소감마칩니다. 

 

4. 그랑블루 판타지 버서스 구매자 긍적적인 후기

 

아크사 격겜을 진지하게 육성할 심산으로 작정하고 구입했습니다.

전 골수 KOF유저예요.

그런데 패드로도 가능하단 격겜이라 길래(더군다나 RPG도 즐길 수 있다!!)왕성한 호기심이 생겨 구입..

이거 아크시스템 웍스가 격투 게임 명가란 평이 괜한게 아니에여;

세세하게 파고들거리가 풍부해요.

심지어 튜토리얼이라 할 수 있는 택틱스 모드에서 조차 챌린지를 넣어놔 단순한 '가드'조작 튜토리얼을 하는데 랭크가 낮아 다시 S랭크에 도전하는 절 보며 이게 뭐하는 짓인가 싶다가도 도전 욕구는 폭포수같이 터지더군요.

개인적으로 사람과의 심리를 즐기는 격투 게임 게이머로서 너무 킹오파 시리즈와 비교가 안될래야 안될수가 없어 본진(?)이던 킹오파를 떠올리며 눈물이..추천은 못하겠습니다.

전 격투 게이머로서 보통의 유저가 대전 격겜에 입문시의 니즈를 객관적으로 규명하기가 어렵거든요.

그런거 다 제쳐두면 '당장 사세요.

엄청 재밌으니 절대 후회안함.

파고들거리 짱짱'이란 그저 세세한 분석 없는 극찬만을 내놓을 겁니다.

아무튼 냉정하게 좀 더 해봐야 겠습니다.

단순히 격투게임에 어렵다는 선입견을 가진분들껜 '쉽게 때리는 맛'은 보장될만큼 이부분은 만족스러우실 거라 조심히 평해봅니다.

그래, 던파 유저들에겐 추천할만 하겠습니다.

온라인 모드도 충실하여 승수가 보여지고(사용 캐릭터 노출) 유저의 닉과 PSN ID도 투과할 수 있습니다.

이건 길티에서도 있나..잘 모르겠어요 전 격겜은 킹오파밖에 안해서 -_-;;

자신의 리플레이 저장과 온라인 등록도 되는듯하고 조회수가 많은 고수들 리플레이를 관람및 다운로드도 대응되는 걸로 보여지구요.

하여튼 리뷰봤을때 극찬을 해대길래 아니 어떤 격겜이길래 이리 친화적이야 팔아먹으려고 작정을 했나 했더니만 네 팔아 먹어서 리뷰어조차 많은 유저들과 하고 싶다고 단정지어도 괜찮을 정도네요 이건.

애초에 격겜이란게 멘탈이 중요한 게임이라 쉽게 스트레스 받으시는 분들에겐 분명 적합하지 않는 장르 입니다

대전 격투 게임은.뭐, 다른 장르의 게임이.. 예를 들면 RPG.너무 강한 적이 나와 스트레스를 받을때 있죠? CPU에게 받는 스트레스를 사람과 대전시에 받는듯이 게임할때 스트레스는 원인이 CPU냐 사람이냐의 차이 같아요.

다른 장르는 CPU에게 스트레스 받는다 치면..

대전격겜은 스트레스의 주진원지가 사람이다란 거죠.

그만큼 유니크한 장르가 대전 격투게임 ㅋㅋ

아무튼 이런 스트레스를 감내하시고 입문해 보셨으면 합니다.

스트레스의 원인이 결국 '나'라는 마인드면 대전 격투게임도 결코 타인기장르처럼 유저폭이 뒤처지지 않을거야 여겨요.

 제작사쪽에서도 E스포츠쪽으로 당분간 지원해줄 모양인데 타종목 격투게이머들과도 교류할 기회도 있을듯 합니다.

오늘 제가 아는 네임드 타격겜 스트리머 5명 중 4명이 그랑블루 버섯 방송하고 있음 ㅡ,.ㅡ 나머지 1명도 한다는 글을 격갤에서 봤고. 

아무튼 즐겁게 하셔서 유저풀이 매니악한 격겜에 오아시스가 됐으면 하네요.

RPG모드에 대해 적은게 거의 없는데 이것에 재미들리고 VS모드쪽을 싱글로만 즐겨 천천히 대전을 할까 판단하시는 것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그럼, 온라인에서 뵙죠. 

 

 

5. 그랑블루 판타지 버서스 격겜 대전 멀티 위주의 후기

 

길티기어도 그렇고 여러모로 격투게임 좋아하고, 특히나 아크웍스 격겜은 다 재밌게 하는 유저입니다.

그랑블루 모바일 게임은 안해봤지만(원작이 어떤지는 덕력으로 좀 아는 정도), 역시나 아크웍스답게 퀄리티와 원작에 대한 충실함에 박수를 칠 수 밖에 없었습니다.

굉장히 장점으로 다가왔던건 굉장히 뉴비 친화적이고 파고들면 고인물들도 격겜 특유의 심리전을 즐길 수 있는 난이도가 좋았습니다.

항상 진입 장벽이 높을 수 밖에 없는 특유의 필살기 커맨드를 초보자에 맞춰 따로 원버튼 형식을 도입한건 정말 신의 한수라 생각했습니다.(급할때 기상 리버설 승룡 삑사리 날때 있는데, 이런 문제점 대처도 되서 딱히 격겜 뉴비 아니여도 섞어쓰면 굉장히 편해서 좋다고 생각중입니다)

렝겜만 하느라 rpg 모드를 아직 즐겨보지 못해서 rpg모드에 대한 소감은 못 적은게 아쉽습니다. 하지만 싱글 모드도 충실하다는 부분 역시 최고의 장점!

단점으로는 게임의 벨런스가 아직은 좀 많이 아쉬웠던 점입니다.

이제 발매한지 하루가 된 게임이라 이게 맞다, 이건 아니다 라고 확정을 지을 수 없는 게 사실이지만, 직접 렝겜하면서 몸으로 느낀 결과 아직은 벨런스 부분에서 아쉬운 부분이 많았습니다.

이게 얼마나 아쉽냐면, A렝크 기준부터 렝겜픽을 돌리면 10판에서 5~6판은 대부분 메테라 유저입니다;;(메테라 파해가 되기는 하는데 굉장히 피곤)

11명이라는 캐릭터 수가 좀 적은건 사실이지만, 그래도 다양하게 캐릭터를 상대해야 게임이 덜 지루한데, 빠르게 중간권 렝킹(A렝이 중간 맞나?) 가는 순간부터는 특정 강캐만 상대해야되니 피곤하기도 하고 현타가 와서 아무리 재밌어도 오래는 못 잡게 되는 부분이 아쉬웠습니다.

렝겜 30판을 하면서 카타리나, 낫 쓰는 덩치큰 아저씨는 멸종된건지 단 한번도 만난 적 없었으며, 파스티바는 총 3번, 나머지 절반 이상이 메테라....

이 부분은 아직 섯불리 확정하기 어려워 굉장히 객관적인 의견일 수 밖에 없네요..ㅎ;;

암튼 오랜만에 진득하게 물고 뜯을 수 있는 격겜이 나와서 너무나 행복한 하루였습니다!

다들 즐글버!

 

출처 : https://bbs.ruliweb.com/game/85296/read/2503888

https://bbs.ruliweb.com/game/85296/read/2503887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