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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왕2 공략 정보, 초보자 뉴비 입문자 전투 컨트롤 공략 및 커마 팁 모음

게임 연재 및 공략

by 뱀선생게임 2020. 3. 12. 23: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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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왕2 공략 정보, 초보자 뉴비 입문자 전투 컨트롤 공략 및 커마 팁 모음

 

코에이테크모 팀닌자가 만들어 2020년 3월 12일 출시한 액션 게임 인왕2 니오2 한글판 Nioh 2.

코에이 테크모의 개발사이자 닌자 가이덴 시리즈로 유명한 팀 닌자에서 개발한 3인칭 액션 어드벤처 RPG 인왕의 정식 후속작.

일단 플스4, 플스4프로 서드파티 독점작으로 출시했는데 코에이테크모 게임이니까 아마도 당연히 PC 스팀 멀티플랫폼 출시할걸로 예상.

(삼국지14도 스팀 및 플스4로 나오고 있음 ㅋㅋㅋ)

메타크리틱 및 오픈크리틱 해외 리뷰 평가도 공개됐는데 평점 86~87점 정도로 꽤나 준수하게 뽑힌 작품이라는 평가.

참고용 초보자 입문자를 위한 인왕2 공략 정보 모음.

 

인왕2 게임 소개 트레일러 영상

https://youtu.be/fFDnUkiZQZ0

인왕2 게임 소개 트레일러 영상

 

인왕2 캐릭터 생성 커스터마이징 커마 주의점

다른건 자유롭게 하시되 키는 최소한 줄이시는게 좋습니다
인왕1에서도 그랬는데 몸집이 작은게 압도적으로 좋습니다
1편을 예로들면 적이 누웠을때 한번 공격하고 추가타를 하는것도 키작은 여캐외형에서만 가능했습니다  윌리엄은 하단모션으로 아래쪽 긁는거아니면 안됐었어요.
그리고 일부보스 패턴들중 여캐로 바짝붙으면 아예 안맞는경우도 다수 있었습니다  윌리엄으로가면 다 맞았구요
윌리엄이 남캐중에서도 약간 큰편이긴한데 어쨌든 이게임은 덩치 최소한으로 줄이는게 압도적으로 유리합니다
최소한 1기준으론 그렇구요
2도 베타때 실험해보니 작은외형이면 이득보던거 그대로왔습니다 (중단 추가타넣기전 평타넣기, 키크면 안맞음)
키가 크면 이득보는상황이 있을지도 모르겠지만 적어도 현시점에선 무조건 작게!
키가 컸을때 장점

윌리엄은 키가 커서 요괴 뿔 부수기에는 키 작은 여캐보다 조금 더 수월했습니다(일도, 이도, 톤파)
키가 큰 맘큼 공격리치는 조금 더 길어지긴 하지만 회피타이밍이 타이트 합니다

 

인왕2 초보자 뉴비가 알아두면 좋은 게임 진행 메뉴얼 기본 팁 모음 정보

플스4 듀얼쇼크4 기준 컨트롤 조작 방법.

인왕은 각 자세에 따른 성능이 다릅니다.

단지 스킬만 다른게 아니에요.

 

 영계를 알아야 원할한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각 특기마다 필요한 타이밍입니다.

자기가 무슨 수호령을 쓰는지 확인하고 그에 맞는 타이밍을 익힙시다.

 

각 타입마다 요괴화도 다릅니다.

일종의 필살기니까 그 차이도 숙지합시다.

 

이것도 알면 좋은 것들 입니다.

 

- 전투 팁 -

1. 인왕 전투는 기력싸움!
인왕의 전투는 자신의 기력은 잔심/유전/유수 로 기력관리하면서 공격을 계속 이어나가고,
적의 기력은 깍아내어(소진시켜) 탈진 상태에 빠트린 후 안전한 딜 타임을 확보하는 기력싸움입니다.
따라서, 기력회복 기술인 잔심 과 유전 에 익숙해지실 필요가 있습니다.

 

2. 특기/요괴 스킬, 인술/음양술을 적극 활용하자.
특기와 요괴스킬은 기력/공격모션 상관없이 언제든 발동가능하기 때문에 콤보연계/회피 용도로 활용가능합니다.(다운 상태에서는 불가)
따라서, 치고빠지는 식보단 특기와 요괴스킬을 활용해 끊임없이 공격을 이어나가는 식의 전투를 펼치는 양상이 이번 인왕 2 전투의 핵심 포인트.
인술과 음양술은 대미지/디버프/버프 등의 효과를 가진 스킬들이 주를 이루며, 이를 활용하면 전투를 좀더 수월히 진행할 수 있습니다.
 
3. 약점을 노리자.
일부 요괴들은 머리의 뿔이 약점이고, 인간형 적 또한 머리가 약점인 적들이 있죠.
이런 경우 원거리 무기 저격 or 상단 공격/종베기 류 등의 기술을 통해 약점을 노려 다운상태를 만드시면 됩니다.
또한, 신체 부위 약점 외에 약점 속성에 해당하는 속성 공격을 가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4. 요괴화 파고들기 
대미지: 요괴화 파고들기 > 인간 파고들기 (아마도..?)
기력이 소진된 인간 또는 요괴 상대로 빠르게 요괴화(O+△) 해서 파고들기(△)를 시전한 후 R1+O 로 요괴화 상태 해제.
(비교를 안해봐서 모르겠지만 추가타 콤보 보다 대미지가 높으면 활용될테고 낮으면 몰라도 되는 팁)
또한, 적의 큰 기술(붉은색 표시/필살기)에 특기로 대응해 성공했을 시
상대가 기력 소진 상태라면 △ 를 추가입력해 요괴화 상태의 파고들기를 연계할 수 있습니다.

5. 대쉬(달리기)공격 / 회피공격
대쉬(달리기)공격: X버튼을 누른채로 이동(=달리기) 하다가 공격 (중간 콤보용으로는 짧게 달리기상태가 될만큼만 누르고있다가 바로 공격을 연계)
회피공격: 상단자세 구르기 or 하단자세 스텝 후 공격 (중단은 회피단계가 스텝 이후 구르기라 상/하단 자세의 회피공격을 둘다 할 수 있음)
대쉬공격은 전진대쉬공격(회피공격)과 헷갈리실 수도 있을 것 같아 달리기 공격이라 추가 표기.
콤보 시작 혹은 중간에 연계로 대쉬공격을 끼어넣기도 함, 예를 들면, 창 무기 상단 자세에서의 대쉬공격은 사선 올려베기로 모션이 빠르고 히트박스 판정도 좋은 편이라, 콤보 시작 혹은 자리 바꾸기 이후 공격 시작기 등으로 사용함.
대쉬공격보다 더 자주 사용되는 회피 공격은 회피 모션에 따라 공격 모션이 다름.
예를 들면, 창 무기로 하단 스텝 밟았을때의 회피 공격은 찌르기. 상단 구르기 회피공격은 내려찍기.
회피공격은 자연스레 사용하게 되실테니 회피모션에 따른 차이만 인지하시면 되고, 대쉬공격(달리기공격)은 콤보 중간에도 사용될 수 있다는 점 알아두시면 좋습니다.

6. 발도 기술
칼(일도) / 이도 / 대태도 / 쌍도끼 무기에는 발도 기술이 있는데, 보통 무기를 들고 있는 상태에서 납도 R1+O → 발도기술 R1+O (홀드) 을 시전하는 형태.
이때, 납도하는 과정의 모션이 길기 때문에 납도 캔슬하는 방식이 사용됩니다.
(R1+O 커맨드에서 R1 은 살짝 먼저 눌러준다는 느낌으로 R1 → O 누르는 식으로 하면 납도 및 발도기술 잘 발동됨)


L2 캔슬 발도
무기를 들고 있는 상태에서
L2 (살짝 눌렀다 떼기) → (L 스틱 중립) → R1 + O(홀드) (발도기술)


이동 캔슬 발도 (L2 캔슬 보다 살짝 까다로움)
무기를 들고 있는 상태에서
R1+O (납도) → L 스틱을 살짝 튕겨줌 → R1 + O(홀드) (발도기술)   // R1 은 계속 누르고 있어도 됩니다.
= R1(홀드) + O → L 스틱 살짝 튕겨줌 → O

잔심 발도
잔심 발도 또한 납도모션이 단축되는데 잔심 발도는 그냥 선행 공격 이후 발도 커맨드 그대로 입력하면 됩니다.
보통 근접 콤보+발도 가 이어질때 사용되거나, 연속 발도 사용할때 선행 L2 캔슬/이동캔슬 발도 후 잔심 발도 반복하는 식입니다.
(잔심 발도에 해당하는 무기 내 스킬이 있는 경우가 있는데(칼 // 인왕2에선 스킬 확인을 못함), 해당 스킬을 찍어야지만 잔심 발도가 발동하는 건 아님.
잔심 자체가 모션을 단축하는 효과가 있어서 잔심 발도 관련 스킬이 없는 이도/열십자 같은 경우 납도캔슬발도와 크게 차이가 없음.)
그 외 이동 발도 / 대쉬&회피 발도가 있는데 납도 캔슬하는 방식은 아니고 상황에 맞게 사용하는 발도 기본기 느낌.
이동발도 / 대쉬&회피 발도 도 R1은 계속 누르고 있어도 되며, 발도 발동이 잘 안될 경우 발도 기술 발동 전 L 스틱 중립으로 두면 발도 기술 발동이 잘될 수 있다는 것만 숙지하시면 됩니다.

이동 발도
L 스틱으로 이동 중 → R1 + O (납도) → (L 스틱 중립) → R1 + O (발도)
= L 스틱 이동 → R1(홀드) + O → (L 스틱 중립) → O
= L 스틱 이동 → R1(홀드), O, O
or L 스틱 이동 → R1(홀드), O(홀드)

대쉬&회피 발도 (앞으로 전진하면 대쉬 발도, 옆이나 후방으로 빠지면 회피 발도)
X (대쉬/회피) → R1 + O → (L 스틱 중립) → R1 + O (발도)
= X → R1(홀드) + O → (L 스틱 중립) → O (발도)
= X → R1(홀드), O, O
or X → R1(홀드), O(홀드)

#. O(홀드) 보다 O, O(홀드) 커맨드가 선호되는데, R1을 살짝 먼저 누르지 못하고 R1+O 를 같은 타이밍에 눌러 발도가 불발되는 경우를 방지할 수 있기 때문.


인왕2 전투 딜 타이밍 공략 가이드

 

인왕2도 액션 게임인만큼 기본적인 컨트롤은 필요하지만

 

소울류처럼 치고 빠지고, 치고 빠지고 하는 것보다

 

요괴특기, 요괴스킬, 딜 타이밍에 확실하게 몰아치기

 

이 세 가지가 훨씬 더 중요합니다.

 

 

일단 겜을 시작하면 기술도 없고 기력도 딸려서 막막하실 텐데요.

 

이때 정말 도움이 되는 기술 중 하나가 바로 R2+ㅇ으로 발동하는 요괴특기입니다.

 

탈출기로 쓸 수 있는 요괴특기 신도 좋지만 개인적으로 초반엔 공격기인 맹을 추천합니다.

 

기본은 대충 이런 느낌입니다.

 

 

일단 r2+ㅇ으로 발동하는 특기는 슈퍼아머 + 모션 캔슬은 물론이고

 

기력이 딸려서 헥헥 거리거나

 

적한테 공격 당하고 있는 와중에도 강제로 발동합니다

 

신이라면 탈출기로 사용할 수 있고

 

맹 같은 경우에는 요괴들의 기력을 꽤 많이 줄여줍니다.

 

피격 당하는 와중에도 오히려 요괴특기 맹으로 적을 후드려패서 위기를 벗어나는 모습

적한테 피격 당하는 걸 특기의 슈퍼아머로 억지로 무시하고 조지는 장면

 

여기서 포인트는 적 기력을 다 깐 다음 적이 기력을 회복하기 전까지 딜을 몰아치기 하는 부분입니다.

 

참고로 인왕2는 적들도 기력이 없어지면 경직이 들어가기 때문에 이때 딜을 우겨넣는 게 핵심인데요

 

대충 선약 먹어가며 버티다가 메즈키의 기력을 다 깐 순간 다른 건 다 제쳐놓고 딜부터 우겨넣는 모습

 

 

인왕2는 적의 기력을 다 까면 무조건 1순위로 딜 몰아치기를 해줘야 겜이 쉬워집니다.

 

보통 이런 식으로 두들겨패면 영암이 나오는 걸로 패턴이 넘어가는데요.

(영암 : 맵에 꽃 같은 게 피어나면서 플레이어의 기력 회복속도가 느려지는 상태)

 

영암이 발생하면 바로 요괴스킬을 써주는 게 좋습니다.

 

요괴스킬만 잘 써도 적의 기력을 많이 깎을 수 있고

 

데미지도 잘 나와서 영암이 발생하면 요괴스킬을 최우선으로 써주는 게 좋습니다

(1스테이지에선 못 얻지만 요괴스킬은 잇폰타타라 추천)

 

대충 선약빨로 버티다가 특기 카운터 명중 후 메즈키의 기력을 다 깐 다음 딜을 넣는 모습

역시 대충 공격 + 맹 등을 활용해서 기력 깐 다음 몰아치기 하는 모습

 

 
윗 움짤들은 딱 첫 스테이지에 진입했을 때와 비슷한 조건으로 맞추기 위해서

 

일부러 스킬도 안 쓰고 장비도 다 벗고 구린 무기를 끼고 찍은 것들인데

 

보시면 아시겠지만 대단한 컨트롤 이런 거 없죠?

 

 

인왕1도 그랬지만 인왕2 역시 초반에 선약도 3개 뿐이고

 

조작도 잘 모르고 겜에 안 익숙할 때가 제일 어렵습니다.

 

 

부족한 선약은 모아놓은 장비 봉납하는 걸로 얻고

 

여기에 빨간 칼무덤에서 소환한 애들 조져서 모은 잔으로

 

푸른칼무덤에서 동료 소환하시고

 

또 1스테이지를 깨고 계속 진행하면 음양술이나 인술을 배울 수 있는데

 

이것들까지 배우고 나면 겜이 꽤나 할만해지실 거라고 생각합니다.

 

 

출처 : https://bbs.ruliweb.com/game/85322/read/677

https://bbs.ruliweb.com/game/85322/read/459

https://bbs.ruliweb.com/game/85322/read/36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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