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루머 - AMD 차기 라이젠 CPU 출시 계획 로드맵 유출 정보

게임 정보/게임 프레임 벤치마크

by 뱀선생게임 2020. 5. 5. 22:27

본문

반응형

루머 - AMD 차기 라이젠 CPU 출시 계획 로드맵 유출 정보

 

AMD의 초기 로드맵 노출 : Zen4는 단일 코어 4 스레드 기술을 고려했습니다

 

작년 9 월, 네트워크는 AMD의 Zen3 아키텍처가 SMT 단일 코어 4 스레드 기술을 지원할 것이라는 소식과 AMD 소문을 발표했습니다 . 그러나 AMD는 4 쓰레드 기술을 고려했지만 Zen3은 아니지만 Zen4 아키텍처 Genoa를 고려했습니다.

SMT 멀티 스레딩 기술은 CPU의 멀티 태스킹 기능을 향상시킵니다. 현재 주된 용도는 SMT2 단일 코어 듀얼 스레딩이며 성능이 약 20 % -30 % 증가 합니다. SMT4 단일 코어 4 스레드 인 경우 성능이 더 높지 않습니까?

단일 코어 4 스레드 기술은 실제로 새로운 기술이 아니며 IBM은 수년 동안 Power 프로세서에서이 기술을 사용해 왔으며 1 코어는 4 스레드를 지원하고 24 코어 Power 9는 96 스레드의 초강력을 달성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AMD와 Intel X86 회사는 4 스레드 기술을 적용하지 않았으므로 효율성이 고려되는 것으로 추정됩니다.

쓸모가 없다고해서 AMD가 그것을 고려하지 않았다는 의미는 아닙니다. 소문의 대상이 작년의 Zen3에서 현재 Zen4 아키텍처로 바뀌었을뿐입니다. 최신 뉴스는 이전에 유출되지 않은 AMD CPU 로드맵을 발견했습니다 ( 업데이트 : 그림의 진위 여부는 아직 확인되지 않았으며 정보는 거짓 임). 위에서 언급 한 차세대 Genoa Genoa 프로세서는 SM4 단일 코어 4 스레드를 고려했습니다. 기술.

동시에 Genoa는 DDR5, PCIe 5 및 새로운 SP5 슬롯, S-Link 버스 등을 지원합니다.

그러나이 로드맵의 Genoa 프로세서는 여전히 Zen3 코어를 작성하며 프로세스는 현재 5nm Zen4가 아닌 7nm +입니다.이 로드맵은 실제로 초기 단계이며 현재 설계와 일치하지 않는 것 같습니다.

AMD가 Zen4 아키텍처를 아직 완전히 공개하지 않았다는 점을 고려하면 2022 년까지 Genoa 프로세서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아마도 4 스레드 기술에 대한 희망이있을 것입니다.

이거 일반 데탑에서는 적용 안하겠죠???
게임용으로는 득보다는 실이 많을 듯 한데.... ㅎ

 

예전 젠3루머중에 저거 적용된다는 루머도 에픽에 도입이였는데.. 젠4라서 모르겠네요.. 코어차별점을 줄거 아니면은... 저걸 상용화시킬지도모르겠네요.. 그럼 16코어64스레드가 될려나여 ㅋㅋ;;

 

상상은 해봤지만 과연 효율적일까는 의문입니다. 

작업관리자 보는맛은 있겠습니다ㅋㅋ 

4코어 샀는데 16스레드가 따-악

 

4-16
8-32
12-48
16-64
만약 현실화되서 정말 제대로 작동만 한다면 ㅗㅜㅑ

 

작업관리자 체스판을 생각보다 빨리 쓰게 될지도..

 

스레드리퍼랑 에픽을 나누는 중요한 기술이 될 것 같기도 하고...

 

지금도 게임에서는 스레드필요없지 않아요?
뭐 작업할때야 좋아지겟지만 게임은 깡코어가 최고아닌가요?

 

저건 약간 서버(워크스테이션류도 저쯤 되면 좀 애매...)나 빅리틀 구조 Cpu같은 비 데스크탑용 기술에 가깝습니다

 

체스판을 넘어 바둑판까지

 

일반 사용자가 아니라 서버용에 쓰일꺼 같기는 한데
저가형 서버 이용자를 위한 배려?

 

IBM의 파워 프로세서가 1코어 4스레드의 선례긴 합니다만 전력 대비 성능비와 발열량을 생각하면 글쎄요?
일반적인 랙이타 타워형 서버에서도 감당하기 힘들었던 것 생각하면 에픽 일부 라인업에만 적용되지 않을까 싶네요;
미세공정이 만능약도 분명 아닐텐데, 잘 나오면 소비자에게 정말 좋은게 맞긴 합니다만요

일반 소비자용은 아직이겠죠, 발열도 상당할것같네요.

 

 

출처 : https://news.mydrivers.com/1/687/687184.htm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