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정보 - 신작 PC, 콘솔 게임 마인크래프트 던전스 한글판 해외 리뷰 평가

게임 정보

by 뱀선생게임 2020. 5. 26. 08:20

본문

반응형

정보 - 신작 PC, 콘솔 게임 마인크래프트 던전스 한글판 해외 리뷰 평가 모음

 

2020년 5월 26일 출시 예정인 마이크로소프트 엑스박스 게임스튜디오 퍼스트파티 모장의 신작 게임 마인크래프트 던전스 한글판.

해외 오픈크리틱 기준 평가로는 37개 비평 평균 리뷰 점수 73점으로 호불호가 갈리는 게임이라는 평가.

전반적으로 마인크 스킨을 씌운 꽤나 라이트한 4인 협동 플레이용 핵앤슬래쉬 장르의 게임인것 같음.

PC 게임패스 한달 천원 이벤트 할때 질러서 해봐야겠음 ㅋㅋㅋㅋ

첨부터 풀프라이스 대작 게임으로 만든게 아닌것 같음. 

예약 판매 가격이 엑스박스 원과 Windows 10 모두 스탠다드 에디션 24,900 원, 영웅 에디션 37,900 원 ㅋ

 

 

마인크 모장 PC 신작 게임 마인크래프트 던전스 한글판 초반 스토리 및 게임플레이 영상

youtu.be/3yYWzEC105Y

마인크 모장 PC 신작 게임 마인크래프트 던전스 한글판 초반 스토리 및 게임플레이 영상

 

ign 마인크래프트 던전 리뷰 및 평가

 

처음 ‘마인크래프트 던전스’의 게임플레이를 봤을 때, 나는 “이건 마인크래프트로 즐기는 디아블로인가?” 생각했다. 이게 게임을 했으니 말하겠다. 이 게임은 기본적으로 마인크래프트 그래픽의 디아블로다. 물론 디아블로과 같이 깊게 지하로 들어가는 것은 아니다. 마인크래프트에서 영감을 받은 재치 있는 아이디어가 있으며, 모든 사람이 즐길 수 있도록 재미있는 전투와 루팅이 반복되는 게임이다.

마인크래프트의 저품질 아트 스타일이 어떻게 이 정도로 높은 품질로 보이는지 원리를 모르겠지만, 마인크래프트 던전스는 내가 본 것 중 가장 아름다운 마인크래프트 세계다. 디아블로 시리즈의 지옥과 악마들은 모장의 좀비들로 바뀌었으며, 늪지, 산, 마을과 같이 친숙한 장소에서 게임이 벌어진다. 동굴과 던전을 비롯해 모든 것이 멋져 보인다. 특히 나는 용암에서 뿜어져 나오는 열기가 빛을 휘게 보이는 효과 등 미묘한 조명 효과에 충격을 받았다. 성을 덮치는 번개가 창문을 통해 번쩍일 때 색색의 빛이 번진다. 정말 사랑스럽기만 하다.

동굴과 던전을 비롯해 모든 것이 멋져 보인다.


음악과 효과음도 훌륭하다. 오리지널 음악의 저음질(Lo-Fi) 스타일을 유지하면서도 던전 크롤링(던전을 계속 내려가며 싸우기)에 적합하도록 느낌을 조정한 놀라운 작업을 했다. 예를 들어 더 어려운 레벨로 가면 더 극적인 음악이 나오지만, 그렇다고 마인크래프트 세계관을 벗어나지 않는다. 이 게임의 사운드 트랙을 원래 마인크래프트에서 사용해도 마치 원곡처럼 어울릴 것이다.

내가 가장 좋아하는 레벨 중 하나는 아치 일리저의 힘에 빼앗긴 가을 테마 마을이다. 주황색과 노란색 잎에 산들바람을 타고 부드럽게 휘날리며, 잭 오 랜턴과 수확된 밀 뭉치가 폐허가 된 마을의 길가에 놓여있다. 더해 바스락거리는 나뭇잎 등 주변 소리의 속삭임이 내 뇌에게 실제 가을을 느끼는 것과 같은 착각을 하도록 만들었다. 그냥 레벨을 진행하다 중간에 바라만 보고 있어도 즐거웠다.

 

마인크래프트 던전스 공식 트레일러 영상

youtu.be/HJicIi8Lvx0

마인크래프트 던전스 공식 트레일러 영상


사운드 트랙을 원래 마인크래프트에서 사용해도 마치 원곡처럼 어울릴 것이다.


그래픽 성능으로 넘어가자. 나는 지포스 GTX 1080으로 구동되는 PC에서 이 게임을 실행했는데, 모든 기본 그래픽 설정이 내가 처음 시작할 때 이미 최고로 세팅되어 있었다. 나는 프레임을 120(내 모니터는 144프레임까지 가능하다)으로 설정했는데, 아무런 문제가 없었다. (아마 더 높은 옵션이 있어도 문제없었을 것이다) 적과 발사체와 마법이 화면 전체를 뒤덮고 있어도 성능 저하를 느낄 수 없었다. 마인크래프트 세계관 특유의 저렴한 빌딩 블록으로 만들어진 세계는 이처럼 그래픽 퍼포먼스에서 확실한 이점이 있다.

스토리도 간단하다. 진짜 던전 크롤링을 해야 하는 이유만 설명하는 정도다. 주요 악당인 아치 일리저는 다른 일리저들로부터 힘의 오브를 훔쳐 일반적인 악당 짓에 사용한다. 그의 성에서 그를 만날 때까지 6~8시간 동안 부하들을 물리친다. 이게 끝이다. 텔테일이 ‘마인크래프트: 스토리 모드’에서 보여주었던 그런 스토리를 기대하면 안 된다.

처음 시작했을 때 나는 수많은 목록이 클래스인 줄 알고 기뻐했지만, 만들어진 스킨 목록을 선택하는 것이었다. 게임플레이 관점에서 보면 전혀 다른 점을 못 느꼈다. 그래도 몇몇 스킨은 꽤 멋져 보였다.

이 게임은 디아블로와 판박이는 아니지만, 근본적인 게임 플레이는 비슷하다. 적과 레벨에 맞는 싸움을 하고, 다양한 능력의 보물을 찾고, 보스와 싸우고, 전리품을 얻는다. 한가지 독특한 점은 전통적으로 스킬을 개방하는 구조가 아니라 레벨업으로 아이템에 다른 능력을 추가할 수 있는 포인트를 얻는다는 것이다. 예를 들면 지금 내 아머 장비는 근접에서 히트했을 때 추가 피해를 주는 효과가 있다. 항목별로 종류가 상당히 많이 있으며, 어떤 장비는 여러 개의 슬롯이 존재한다. 내가 얻었던 가장 최근의 활 무기는 발사할 때마다 다섯 방향으로 발사되는데, 여기에는 일정 확률로 적을 통과해 계속 나아가는 관통 능력이 잘 어울린다. 깊지는 않지만 다양한 실험으로 내가 원하는 무기를 만들 수 있다.

이 게임은 디아블로와 판박이는 아니지만, 근본적인 게임 플레이는 비슷하다.


무기는 근거리와 장거리로 나뉜다. 게임은 장거리 캐릭터를 즐기면서 화살에 보너스 능력을 주는 헌터의 갑옷도 좋지만, 방어 효과를 원하면 그에 따른 아이템도 준비되어 있다. 능력치 구성은 지나치게 복잡하지 않다.

계속 쉬운 게임처럼 이야기하고 있는데, 사실 이 게임도 던전 레벨이 향상될 때마다 어려운 것은 마찬가지다. 캠페인 후반부는 훨씬 어려우며, 물약과 유물의 사용을 신중하게 사용하면서 전투해야 했다. 특히 최종 보스의 경우는 내 예상보다 조금 어려웠다.

협동 플레이


대부분의 전리품을 획득하는 던전 크롤러 장르와 마찬가지로, 마인크래프트 던전스 역시 같이 게임을 하는 것이 훨씬 즐겁다. 게임은 로컬과 온라인 멀티플레이어를 4인까지 지원한다. 나는 아들과 함께 이 게임을 하면서 멀티플레이 경험에서만 얻을 수 있는 획기적인 발견은 하지 못했으나, 플레이어 중 일부 부족한 컨트롤을 시너지가 끌어올려주는 것만으로 멀티플레이는 가치가 있다.

또한 게임은 클리어할 때마다 난도가 높아진다. 빠르게 경험치를 쌓기 위해서 높은 난도를 설정해 더 많은 경험치와 아이템을 루팅 할 수 있다. 당연하지만 쓰러져 베이스 캠프로 돌아갈 확률도 높아진다.

레벨당 기회가 세 번밖에 없다는 것을 기억하자. 만약 세 번이나 쓰러지면 다시 전체 단계를 진행해야 하는데, 그렇게 또 보스까지 도달하고 쓰러지는 상황만큼 답답한 경우도 없다. 그러나 페널티가 없어 상황이 지금보다 더 나빠지는 경우는 없다.

이러한 던전 크롤러의 중요한 점은 역시 전리품이고, 마인크래프트 던전스는 많은 것이 있다. 레벨은 결국 높은 전리품을 위해 권장되는 요소이고, 게임은 적절하게 보상을 해준다. 다만 레벨 디자인에 약간 일관성은 없는 느낌이었다. 나는 수십 년간 비디오 게임을 하면서 내가 지금 가고 있는 길의 막다른 곳에 분명 무언가 있을 것이라는 느낌을 믿었지만, 아무것도 없는 경우도 종종 존재했다. 오히려 생각지도 못한 곳에서 희귀한 전리품이 들어 있는 상자를 발견하곤 했다.

레벨은 결국 높은 전리품을 위해 권장되는 요소이고, 게임은 적절하게 보상을 해준다.


전리품 시스템에서 나를 놀라게 한 것은, 크래프트(공예) 시스템이 부족하다는 것이었다. 이 게임은 크래프트 개념이 중심이 된 원작의 스핀오프이며, 심지어 여전히 이름에 ‘크래프트’라는 단어가 있음에도 말이다. 게임의 베이스캠프에 있는 집에는 공예 테이블이 있는데, 나는 처음 보았을 때 온갖 조합으로 무기를 만들 수 있을 줄 알고 미친 듯이 클릭했었다. 그렇다고 해서 마인크래프트 세계에 던전 크롤러를 입힌 것이 실패라는 뜻은 아니다. 게임은 충분히 지금도 매력적이다. 단지, 타이틀 중 ‘마인크래프트’를 최소화하고 ‘던전스’를 극대화했다.

평결


‘마인크래프트 던전스’는 단순하지만 탐험에 어울리는 시스템이 모두 존재하는 아름답고 재미있는 던전 크롤러다. 하지만 마인크래프트의 독특한 외형 느낌만큼이나 중요한 채굴이나 공예를 가져오지 않고 안전한 방향을 택했다. 그런데도 너무 매력적이고, 너무 재밌다. 수많은 전리품과 비밀 구역들이 높아지는 난도와 함께 6~8시간의 이야기를 끝내도 여전히 즐길 수 있는 요소들이 있다. 어차피 스토리를 보려고 우리가 마인크래프트를 하는 것은 아니니까.

평점 7점 / 10점

 

게임스레이더 마인크래프트 던전스 리뷰 및 평가

 

마인 크래프트 던전 검토 : "해킹 및 슬래시 장르에 대한 접근하기 쉬운 진입 점"

 

던전 크롤러는 Minecraft 프랜차이즈의 새로운 게임에 대한 예기치 않은 선택처럼 보일지 모르지만 약간의 측면적인 생각을 제공하며 개념은 실제로 의미가 있습니다. 협동과 창의성을 중심으로 한 절차 적으로 생성 된 엔터테인먼트에 대한 Mojang의 재능은 액션 RPG 공간에서 행복한 가정을 찾습니다. 마인 크래프트 던전을 플레이하는 것은 약간의 고통이 없다면 발사시 사용자 경험을 방해하지는 않지만 빠르게 입증됩니다.

모든 해킹과 슬래 싱에 대한 설명이 필요한 경우 따라야 할 이야기가 있지만 솔직히 말해서 집에 쓸 필요는 없습니다. 당신이 진정시켜야 할 신비한 힘의 구슬을 가진 사악한 왕이 있습니다. Dungeons의 몇 가지 줄거리 컷 컷씬이 자랑하는 생산 가치에 감사하지만, Mojang이 Minecraft의 광대 한 민속을 잘 사용하지 않아서 더 많은 팬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것은 부끄러운 일입니다. 아무도 여기에 제시된 간단한 이야기를 놓쳤을 것입니다. 

고맙게도 Minecraft의 독창적 인 스토리 텔링은 주요 구성 요소가 자체 용어로 충분히 강력하기 때문에 큰 문제가되지 않습니다. Mojang은 액션 RPG 템플릿에 대해 좀 더 독창적 인 접근 방식을 취하여 플레이어 진행 및 사용자 지정 시스템을 위해 전통적인 클래스 기반 역할을 버리고 약간의 깊이를 희생하지만 훨씬 더 가단합니다. 전장에서 캐릭터의 역할은 그 당시에 장착했을 수있는 갑옷, 무기, 마법, 물약 및 능력을 부여하는 인공물, 각 능력치 보너스 및 각기 다른 능동 요소와 결합하여 반응하는 특수 능력을 통해 결정됩니다. 연금술 칵테일. 결과는 끊임없이 변하고 항상 재미 있고 종종 시각적으로 장관을 이루며 때로는 근본적으로 불균형하지만 결코 던전을 해치지 않습니다. 

방대한 전기 워해머를 휘두르는 마법사 같은 치료사가되고 싶습니까? 그렇게 할 수 있습니다. Elite Power Bow 및 Flaming Quiver와 완벽하게 맞 물리는 민첩성 강화 여우 갑옷을 찾았습니까? 항상 당신이 놀기 위해 태어났다는 것을 알고있는 발리 여우가 되십시오. Minecraft Dungeons는 구획화 된 전조 규칙을 준수하지 않으면 실험의 변동성을 기꺼이 포용하는 경험을 할 수 있으며 모든 것이 더 좋습니다. 

물론 Minecraft Dungeons의 게임 플레이 메커니즘의 매 순간 운동학은 사용하기가 더 훌륭하다고 생각합니다. 전투에서 기본적으로 엄격하고 유동적 인 느낌이 있으며, 활과 날개의 모든 스윙이 정확하고 만족스러운 피드백을 보장합니다. 한 번도 결코 견딜 수없는 기술 광택. 

마인 크래프트 던전도 그 부분을보고 소리를 내며, 모장 자체만으로는 달성 할 수 없었던 방식으로 마인 크래프트 우주의 자연적인 확장으로 자신을 제시하며, 이는 누구보다 거석 IP를 더 잘 이해합니다. 크리퍼들은 스스로 연소하고, 동물은 건강을 회복시키는 고기를 떨어 뜨리고, 용암 풀은 거품을 일으 킵니다. 특별한 수준의 맵은 친숙한 광경을 당신이 알고 사랑하는 복셀 우주에 펼쳐지는 눈부신 새로운 환경과 혼합합니다. 그렇다면 Minecraft 팬에게는 프랜차이즈의 상징적 인 샌드 박스 풍경의 많은 생물권을 통한 Dungeons의 하향식 여행이 대접입니다. 

그러나 Minecraft Dungeons는 일반적인 던전 크롤러에서 기대할 수있는 것보다 뼈에 고기가 적습니다. 전체 캠페인은 6 시간 이내에 쉽게 완료 할 수 있으며, New Game Plus 모드 및 난이도 슬라이더를 사용하면 해당 기본 콘텐츠에서 일부 재생 가치를 채굴 할 수 있지만 출시시에는 한정된 엔터테인먼트가 제공됩니다. 절차 적 생성에 대한 게임의 의존은 중요한 경로에서 숨겨진 영역을 탐험하는 것이 보물처럼 빈 막 다른 골목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으며 제한 감각은 Dungeons의 고르지 않은 지형보다 더 큰 영향을 미칩니다.  

Dungeons의 역할 연기에 대한 느슨하고 가벼운 접근 방식에 대해 많은 것을 좋아하지만 기술 트리, 클래스 구성 및 전리품 사용자 정의와 같은 부재 시스템에서 파생 된보다 의미있는 진보 감각을 희생합니다. 레벨 자체를 제외하고, 당신은 홈베이스의 벤더로부터 무작위로 생성 된 전리품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그것에 대해서는 던전 스가 단기 즉흥에 중점을 두어 고급 캐릭터 진행에 대한 한계를 남겨 둡니다. 장르로 알려진 높은 수준의 땜질과 최종 게임 메타를 즐기는 사람들은 장기적으로 Minecraft Dungeons가 다소 부적절하다는 것을 알 수 있지만 Mojang은 출시를 훨씬 넘어 새로운 콘텐츠로 게임을 지원할 것을 약속했습니다. 

Minecraft Dungeons는 경쟁이 치열한 동시대 사람들과 경쟁 할 수있는 해킹 및 슬래시 장르에 대한 접근하기 쉬운 진입 점으로, 모장 창조만이 할 수있는 방식으로 시장의 격차를 채우고 진심으로 성공합니다. 그러나 이러한 성과는 Dungeons의 가벼운 터치로 인한 약간의 느낌을 피하기에 충분하지 않습니다. 기본 게임은 콘텐츠, 재생 가치, 그리고 선수 진행. 

그럼에도 불구하고, 블록 기반 해킹 및 슬래 싱은 재미 있고, 일부에게는 중독성이 있으며, 흥미를 끄는 마인 크래프트 플레이어와 프랜차이즈에 대한 역사가없는 사람들에게도 쉽게 추천 할 수있는 충분한 감각과 광택을 지니고 있습니다. 머리를 먼저 뭉개 기 전에 크리퍼 (Creeper) 이야기를 닦으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결과를 후회할 수 있습니다.

마인 크래프트 던전 

평점 3.5점 / 5점
똑똑하게 간소화 된 Mojang의 던전 크롤러는 액션 RPG 공간에서 더 접근하기 쉬운 대안을 만듭니다.

장점 

집어 들기 쉽고 내려 놓기 어렵다
고전적인 마인 크래프트의 매력을 유지합니다
새로운 잠재 고객을위한 장르의 핵심 개념을 수정

단점

비교적 얕은 롤 플레잉 역학
놀랍게도 짧은

 

출처 : opencritic.com/game/9258/minecraft-dungeons

www.gamesradar.com/minecraft-dungeons-review/

kr.ign.com/minecraft-dungeons-pc/8801/review/mainkeuraepeuteu-deonjeonseu-ribyu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