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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노블레이드1 DE 공략 정보 초보자 전투 세팅 팁 및 인연 호감도 대화

게임 연재 및 공략

by 뱀선생게임 2020. 6. 1. 09: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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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노블레이드1 DE 공략 정보 초보자 전투 세팅 팁 및 인연 호감도 대화

 

2020년 5월 29일 출시한 닌텐도 스위치 서드파티 독점작 제노블레이드 클로니클스 디피니티브 에디션 한글판 Xenoblade Chronicles.

기존 제노블레이드1편의 닌텐도 스위치 그래픽 리마스터 버전.

 

Nintendo Switch 소프트웨어 「제노블레이드 크로니클스 디피니티브 에디션」
-발매일 : 2020년 5월 29일(금)
-희망소비자가격 : 64,800원
「제노블레이드 크로니클스 디피니티브 에디션」 소개 영상

youtu.be/n_lD-n2QOLY

「제노블레이드 크로니클스 디피니티브 에디션」 소개 영상

 

제노블1 리마스터 완전판 추천 옵션 세팅 방법 및 초보자 추천 전투 팁 모음

 

1. 효과음 조정


이 게임이 애초에 액션rpg장르라고 보기에는 어려움이 있다 보니 타격감의 실종.....
애초에 타격감이라는게 없는 이 게임에 효과음(SE볼륨)을 올려주시면 티끌만큼의 박진감을 맛볼 수 있습니다.
또 개인적으로는 이번 리메작에서는 영어더빙이 잘 입혀져서 너무너무 만족스러운데,

일본어에 까막눈인 저같은 분들은 영어로 하면 전투중에 사운드플레이도 돼서 일정부분 전투상황에 도움받을 수 있어서 좋습니다.

 

2. 버튼 할당 변경

이 세팅은 조금 호불호가 갈릴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십자키를 극-혐하기 때문에 가능한 한 L, R 키를 더 활용하기 위해 LR키를 좌우십자키와 바꿔주는 세팅입니다.
게임내가 아닌 시스템 옵션에서 컨트롤러 항목으로 들어가서 변경 가능합니다.
기본적으로는 가장 빈번하게 쓰이는 아츠선택을 L, R 키로 바꿈으로서 실수로 체인어택, 도망 등을 눌러버리는 불상사를 막을 수 있습니다.

다만 게임 내 다른 부분들, 예를 들어 장비선택 시 좌우는 L, R키로 바꾸고 상하는 위아래십자키를 써야 하는 등 특정부분에서 헷갈림이 생길 수 있습니다.
스틱으로 해결되는 부분들이 많아서 대부분 문제없긴 한데, 화면에 표시되는 안내와 다르게 조작하게 되는 경우가 생겨서 괴리감이 생길 수 있습니다.
십자키에 너무 스트레스 받는다 하는 분만 고려해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3. 제노블레이드1 DE 초보자 추천 전투시스템 가이드

- 적 타게팅 후 A를 눌러 전투에 돌입하면 전투 개시 인연 버튼액션이 뜬다. 모든 버튼액션은 원 바깥쪽 테두리에 맞출때가 가장 높은 효과 부여. 텐션이 오름

- 적 가까이에 있으면 자동으로 평타가 나감. 기본 아츠는 전투 돌입시 전부 쿨타임이 차있지만 중심에 있는 탤런트 아츠는 마지막 전투 종료했을 때의 상태를 유지한 채로 시작함

- 기본 아츠는 각각 쿨타임이 있고 사용 후 쿨타임이 지나면 다시 사용 가능, 하지만 탤런트 아츠는 쿨타임이 없으며 평타를 쳐서 채우거나 탤런트아츠 게이지를 채우는 스킬을 써야 채워짐

- 기본적인 스킬 연계가 중요하다
예: 슈르크 조작시 전투돌입 후 적의 측면으로 가서 슬릿에지로 적의 방어력을 낮춘 후, 스트림에지와 에어슬래시로 브레이크를 건다. 그 후 섀도아이로 어그로를 떼낸 후 섀도아이로 데미지증가 상태에서 적 후방에서 백슬래시를 친다

- 힐하거나 데미지를 입히면 어그로가 증가한다. 어그로를 받으면 적은 항상 어그로 대상만 바라본다. 이 상태에서 적에게 맞을수록 어그로가 떨어져서 다른 파티원에게 어그로가 돌아갈수 있다. 어그로 관리하는 스킬들이 있기 때문에 이를 잘 사용해서 관리하면 된다

- 특정 캐릭터들은 핑크색 아츠를 갖고 있는데 적이 브레이크 저항을 갖고있지 않거나, 체인어택 도중일 경우 확정으로 명중해서 적을 브레이크 상태로 만든다. 이후 초록색 아츠로 다운시키면 적은 무방비가 되며 행동불가 상태가 된다

- 다운된 적에게 다운 스킬을 사용하면 현재 다운 지속시간에 합산되서 다운상태 지속시간이 증가하면서 또다시 다운되기 때문에 후반에 어려운 적과 싸울때 유용하다

- 다운된 적에게 스턴 상태를 유발하는 아츠로 연계가 가능하다. 스턴상태에서는 공격이 빗나가지 않고 어그로가 쌓이지 않는다

- 스턴을 넣기 전에 연속 다운으로 다운 지속시간이 늘어나있을 경우 스턴 지속시간이 끝나도 다운 상태가 된다

- 비전이 나올 경우 모나드아츠 스피드나 실드로 막거나, 다른 캐릭터로 어그로를 돌리거나, 회복으로 사망을 막거나, 스턴 또는 수면상태로 막을수도 있다

- 비전이 떴을 경우 좌측상단 파티게이지를 한칸 소모해서 아군이 쓸 스킬을 정할수도 있다. 이때는 쿨타임에 상관없이 어떤 스킬이던 사용가능하다

- 전투도중에 인연 입력이 뜨는데 원 바깥 테두리 에 맞추면 텐션이 가장 많이 오르고 파티 게이지도 많이 찬다

- 체인어택 발동시 일반아츠는 전부 쿨타임이 돌아서 사용 가능하지만 탤런트아츠는 체인어택 돌입시 상태를 유지한채로 체인어택에 들어간다

- 체인어택에서 같은 색의 아츠를 연게해서 사용시 체인이 쌓이며 최대 5회까지 데미지가 늘어난다

- 1체인부터 5체인까지 데미지 배율은 100% > 200% > 400% > 600% > 800%

- 탤런트아츠는 모든 색으로 취급받아서 체인이 연결될수있다

- 캐릭터들이 전부 한번씩 체인어택을 사용한 후, 체인링크에 성공해서 체인어택 횟수가 추가되면 버튼액션이 뜨고, 이를 잘 맞출수록 한번더 추가될 확률이 늘어난다(가장자리에 맞출경우 20%)

- 캐릭터 사이의 인연도 영향을 주며, 인연이 최대일 경우 체인링크 발동 확률 30%가 추가된다

- 전투도중에 쌓이는 텐션도 영향을 주며 텐션이 최대치일 경우 확률 30%가 추가된다

- 슈르크 스킬트리 [박애] 항목 최하단 스킬 '우정의 연쇄' 는 체인링크 확률을 15% 올려주기 때문에 이를 파티원에게 스킬링크로 넣어주면 도움되고, [성실] 항목 최하단 '연계의 극' 은 연계 데미지 25% 강화이기 때문에 체인어택 데미지를 올려준다

- 초반에는 이를 활용하기 힘들기 때문에 체인어택에 의존하지 않고 싸울 수 있어야 한다

- 파티 게이지는 인연 입력, 크리티컬 히트, 아츠 추가효과 발동 성공시(아츠에 느낌표) 오른다
  
- 레벨
전투 시스템에서 레벨은 아주 중요한 역할을 한다
적 타게팅시 이름 주변에 색으로 테두리가 생긴다
검은색: 자신보다 레벨 6이상 낮음. 100% 이상의 명중률과 회피율을 얻고 30% 방어확률을 얻는다
파란색: 자신보다 레벨 3~5 낮음. 25~40% 명중/회피율을 얻고 15~25% 방어확률을 얻는다
흰색: 자신보다+-2레벨. 보정이 없거나 영향이 없을 정도로 미미한 수준
금색: 자신보다 레벨 3~5 높음. 자신이 파란색 적과 싸우는 것과 같은 보정을 몬스터가 받아서 강해진다
자신보다 레벨이 6이나 그 이상일 경우 특별한 장비를 맞추지 않고서는 굉장히 힘들기 때문에 레벨을 올리고 도전하는걸 추천한다

- 텐션
전투도중 좌측상단 파티원 초상화를 보면 불타오르는 효과가 보일때도 있고 어두워보일때도 있는데 이게 텐션 상태를 보여준다
텐션이 일반 상태(0~199)일때는 아무런 효과가 없다
높은 텐션일 경우(200~249): 크리티컬 확률 15%증가, 크리티컬 힐 확률 15%증가 체인어택 데미지 10%증가
텐션 맥스일 경우(불타오를때, 250이상): 크리티켤 확률 30%증가, 크리티컬 힐 확률 30%증가, 체인어택 데미지 20%증가
텐션이 낮을 경우(0~ -49): 속도 50 감소(명중률, 회피율 감소), 크리티컬 확률 10% 감소
텐션이 최저일 경우(-50이하): 명중률이 5%로 고정, 크리티컬 확률 20% 감소
아군 텐션이 낮아졌을 경우 가까이 가서 b를 눌러 격려하면 텐션을 초기화시킬 수 있다

 

- *크리티컬 힐: 힐스킬 사용시 발동하며 발동시 회복량 25%증가. 발동하면 회복량 숫자가 큰 폰트로 뜬다
  
- 전투돌입 인연 입력 가장자리 성공시 전원 텐션+100상태로 시작, 일반 성공시 +50
아군 격려로 텐션리셋시 0이 아닌 +100상태로 리셋
아무 아츠 사용시 사용자 텐션 +5
다운, 스턴, 수면상태 적에게 아무 아츠 사용시 사용자 텐션 +10
다운, 스턴, 수면, 혼란상태 아군을 도와줄시 파티전체에 +25
체인어택 발동시 전원에게 +50

- 스탯
스킬 데미지는 평타 데미지에서 계산된다. 물리 데미지를 올릴려면 무기의 공격력과 근력 스탯이 중요하다
에테르 스킬은 평타 데미지와 에테르 스탯 영향을 받는다
방어력이 높은 방어구보다는 젬이 더 중요하다
속도 스탯은 회피율과 명중률을 둘다 올려주기 때문에 성능이 아주 좋으며 단반같은 회피탱에게 아주좋고, 딜러에게도 좋은 스탯이다
장비의 무게는 속도를 감소시킨다
각 스킬트리 밑에 있는 스킬들은 열어두면 언제나 적용되지만 스킬트리의 기본 패시브(예: 슈르크 스킬트리 박애:에테르증가 / 성실:가드확률증가 / 직감:속도증가)는 선택한 스킬트리의 패시브만 적용됩니다
젬은 일반적으로는 못 얻는 스탯을 올려줄 수 있기 때문에 아주 중요하다

인연버튼 가장자리라라는게 라인연버튼보면 B모양있고 그 주위로 원이 하나 B를 감싸고있는데 B모양과 감싸는 원 사이일 때 눌러야하는건가요? B모양보다 작으면 안되고 B모양에 최대한 가깝게 하면 되는건가요?

 

B를 둘러싼 원 테두리에 걸칠 때 누르라는 말 같습니다. 진동이 가장 세게 들어오니 이걸로도 알 수 있습니다

 

딜러랑 탱커는 무슨 젬을 써야되나요? 속도 젬은 별로인지 알았는데 의외네요..

 

속도가 이미 사기적인 스탯으로 잘 알려져 있어요 속도높으면 자신보다 레벨높은 적 상대로 미스도 덜나고 회피탱은 속도 위주로 젬 써요. 딜러는 데미지 위주로 젬 쓰긴 하는데 속도가 주는 스탯이 워낙 좋아서 딜러가 써도 좋아요


제노블레이드1 리마스터 버전 인연토크 호감도 상승 추천 선택지 모음

 

인연토크는 보는 재미만이 아닌 호감도 상승으로 인한, 체인어택 발동 횟수 상승 및 젬 크래프트 성공률을 올리는데 의의가 있습니다.
모든 인연토크를 성공 시킨다고 해도 호감도가 다 오르지는 않지만, 정답을 선택했을 때 오르는 호감도가 굉장히 높으니 가능하면 다 보시는걸 추천 드립니다.

인연토크 목록

제목

캐릭터

장소

비고

호감도

상승

선택지

흔들림 없는 인연

슈르크

라인

콜로니9

테프라동굴 입구

 

1 -> 1

언젠가 공원에서

슈르크

피오른

콜로니9

전망좋은 언덕 공원

 

2 -> 1

피오른의

수제요리

라인

피오른

콜로니9

단반의 저택

머시너의

숨겨진 거리 도달 후

1 -> 1

지켜보는자들

라인

단반

콜로니9

거주구역()

머시너의

숨겨진 거리 도달 후

1 -> 2

콜로니가

보이는 벽에서

라인

카르나

콜로니9

아고라의 언덕

 

1 -> 1

추락한 고대의 배

라인

멜리아

콜로니9

실린더 격납고

 

2 -> 1

고민하는 용자

카르나

리키

콜로니9

기신병 잔해적지

 

2 -> 1

거미에 얽힌

과거 이야기

슈르크

라인

테프라동굴

뼈의 회랑

 

1 -> 1

언젠가 봤던 풍경

라인

피오른

테프라동굴

관절의 언덕

머시너의

숨겨진거리 도달 후

1 -> 1

한밤중의

불가사의한 빛

단반

리키

테프라동굴

비탄의 샘()

 

2 -> 1

거신계의 보법

슈르크

단반

거신의 다리

숭배자의 낙원

조드 격파 후

2 -> 1

미래시가

보여준것

슈르크

카르나

거신의 다리

라그엘 대교

2

조드 격파 후

1 -> 2

모나도의 후계자

라인

단반

거신의 다리

탈출정 캠프

(연못)

조드 격파 후

2 -> 1

라인이

신경쓰는 것

라인

카르나

거신의 다리

탈출정 캠프

(실내)

 

2 -> 2

다시 찾은 장소

단반

카르나

거신의 다리

로의 오아시스

조드 격파 후

2 -> 1

새로운 결의

슈르크

라인

콜로니6

반출용

엘리베이터

기신계중추 클리어 후

2 -> 1

지키기 위한 싸움

슈르크

단반

콜로니6

상점거리

머시너의

숨은 거리

도달 후 &

자연LV3

화단 작성 후

2 -> 2

새로 태어난

콜로니

슈르크

카르나

콜로니6

특수LV5 방위시설 옥상

콜로니6

모든 LV5

달성 후

2 -> 2

1년 전의 대전

라인

단반

콜로니6

포트발착장

 

1 -> 2

부흥의 징조와

전화의 기억

피오른

단반

콜로니6

희망의 농장

제도

아그니라타에서 베네아와 이별 후

1 -> 2

평온한 시간

피오른

리키

콜로니6

공원

머시너의

숨은 거리

도달 후 &

특수 LV3

공원 작성 후

1 -> 2

단반의 오른팔

단반

카르나

콜로니6

희망의 농장

(망루)

피오른의

치료 종료 후

2 -> 1

망가진 시계

슈르크

카르나

중앙채굴장

재료보관소

 

1 -> 1

밝은빛의 그리움

라인

카르나

중앙채굴장

중앙터미널

기신부활후

1 -> 2

인광의땅의 소이

슈르크

단반

인광의땅 자톨

자타나르기어

폭포 ()

 

2 -> 1

고대 하이엔터의 유물

단반

멜리아

인광의땅 자톨

암굴의 자매상

 

2 -> 1

거대한

왕관나무 위에서

카르나

리키

인광의땅 자톨

왕관나무

테레시아

격파 후

2 -> 2

거신에게

돌아온 자들에게

슈르크

멜리아

마크나 원시림

첫 번째 현수교

 

2 -> 1

에테르결정

대작전

라인

리키

마크나 원시림

에쿠스의

물 마시는 곳

 

2 -> 1

남자는 출입금지

카르나

멜리아

마크나 원시림

반짝반짝 연못

 

1 -> 1

이번주의

꽃가루공장

슈르크

리키

땅끝마을

5

꽃가루공장판

테레시아

격파 후

2 -> 2

되살아난 기억

피오른

카르나

땅끝마을

8

신비의성역 밖

머시너의

숨은 거리

도달 후

1 -> 2

흔한 일상

피오른

멜리아

땅끝마을

노폰타워

머시너의

숨은 거리

도달 후

2 -> 1

용자는 괴롭다모

단반

리키

땅끝마을

리키의 집

머시너의

숨은 거리

도달 후

2 -> 2

진심의 발로

단반

멜리아

땅끝마을

기원의 테라스

 

2 -> 1

신비의 고백 사이

리키

멜리아

땅끝마을

8층 신비의 성력

테레시아

격파 후

2 -> 2

하늘을나는 생선!

희귀한 생선!

라인

리키

엘트해

잠자는 용의 섬

 

1 -> 2

리키가 알고싶은 것

피오른

리키

엘트해

시베라트 등대

피오른의

치료종료 후

2 -> 1

소중한 사람에게

바치는 것

카르나

단반

엘트해

에테르 플랜트

머시너의

숨은 거리

도달 후

2 -> 2

엘트해에 피는 꽃

카르나

리키

엘트해

 2 부유석초

 

2 -> 2

가깝고도 먼 거리

슈르크

멜리아

황도

아카모트

알현실

 

2 -> 1

상쾌한 경치

라인

멜리아

황도

아카모트

천공의 테라스

 

1 -> 2

오빠의 기분

여동생의 기분

피오른

단반

황도

아카모트

1층 남동쪽

머시너의 숨은 거리 도달 후

2 -> 2

하이엔터

시조의 상

피오른

리키

황도

아카모트

넓은 방

머시너의

숨은 거리

도달 후

1 -> 2

멜리아의

이궁에서

피오른

멜리아

황도

아카모트

이궁

머시너의

숨은 거리

도달 후

2 -> 1

오래된 점성술

카르나

멜리아

황도

아카모트

2층 외주 ()

 

2 -> 1

희망의 전도

슈르크

멜리아

하이엔터 묘소

시련의 방

얄다바오트

2차전 후

2 -> 2

고대의 잔재

라인

멜리아

하이엔터 묘소

왕가의 골

 

1 -> 1

염원하던 눈 구경

온천이다모

슈르크

리키

바라크 설산

쟈크트 간헐천

 

1 -> 1

끝없이

펼쳐진 설경

라인

피오른

바라크 설산

.루스교회를

벗어난 근방 ()

퀘스트

황족의의식

클리어 후

2 -> 1

오세의 탑에서

단반

리키

바라크 설산

봉인의 탑

 

2 -> 2

그 시절처럼

슈르크

피오른

떨어진 팔

백은의 잔해

피오른

치료 종료 후

2 -> 1

우리들이

돌아갈 장소

슈르크

리키

떨어진 팔

하늘끝 손톱 앞

 

1 -> 2

단 두명의 가족

피오른

단반

떨어진 팔

정크스 내부

 

1 -> 1

어느 한밤중의

사건

피오른

카르나

떨어진 팔

에테르 등 ()

 

1 -> 2

아픔을 넘어서

피오른

멜리아

떨어진 팔

기신의 엄지

 

1 -> 2

지워지지 않는

상처를 안고서

단반

멜리아

떨어진 팔

검은 잔해

 

2 -> 2

야영했던 장소

리키

멜리아

떨어진 팔

후미의 해변

 

1 -> 1

피오른의 신체

피오른

카르나

거신내부

척수신경타워

남쪽

 

2 -> 1

부드러운 느낌

리키

멜리아

거신내부

종말신경타워

북서쪽

 

1 -> 2

마지막 싸움 전에

슈르크

피오른

감옥섬

정적의 회랑

 

2 -> 1

긴 여행의 끝에서

라인

리키

감옥섬

공석의 옥좌

 

2 -> 2

닫지 않는 마음

카르나

멜리아

감옥섬

그라비나 다리

북쪽

 

1 -> 1

 

 

 

출처 : bbs.ruliweb.com/game/160/read/9431246

bbs.ruliweb.com/game/160/read/94316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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