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위쳐3 공략 정보 게롤트 마법 표식 위처 육성 방법 및 스킬 트리

게임 연재 및 공략

by 뱀선생게임 2020. 7. 6. 21:52

본문

반응형

CDPR 오픈월드 RPG 명작 대작 게임 위쳐3 공략 정보 게롤트 마법 표식 위처 육성 방법 및 스킬 트리

 

 

위쳐3 스토리 분기점 공략 피의 남작 메인퀘스트 라인 최상의 엔딩 선택지

당연히 (스포) 있음

 

n회차 플레이를 하면서 알게되었습니다.

기존 알려진 엔딩은

1. 크론에게 의뢰를 받고 악령을 만나서

2. 크론을 만나지않고 악령부터 만나서

a. 악령을 죽인다

b. 악령을 살려준다

 

로 총 4가지 경우가 있고 이 경우 고아와 남작부부 두 집단을 모두 살리는 방법은 없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런데 

2. 크론을 만나지않고 악령부터 만나서

c. 생각해보겠다고 한후

1. 크론에게 의뢰를 받은후

a. 악령을 살려주면

고아들은 악령이 풀어주고 남작부인은 미친 상태로 남작과 푸른 산맥으로 떠나게 됩니다.

 

이 방법도 알려졌나 확실하지 않으나 검색결과 이 방법은 보이지않네요. 고아와 남작부부 모두 살릴수 있는 최상의 엔딩이지 싶네요.

 

youtu.be/uKd4tngos1g

위쳐3 고티판 스토리 곱사등이 늪지로의 귀환#3 피의남작 연퀘 엔딩 비극 오브 비극

위쳐3 공략 가이드, 게롤트 표식 특성 육성 방법

 

1. 스킬
베이스는 표식 + 연금입니다.
검술은 아예 안 키웁니다. 표식몰빵 위처는 스킬포인트는 남아도 스킬창은 언제나 부족하기 때문에, 검술스킬 찍을 여유가 없습니다.

표식 스킬 찍는 예시입니다. (꼭 이대로 따라할 필요는 없습니다. 특히 날카로운 냉기 안쓸거면 아드는 전부 빼서 다른데 투자해도 무방)

1티어

아드범위 (추천) - 아드 범위를 늘리는 스킬입니다. 이그니 특화로 키울 경우 아드쪽 트리는 탈 필요없지만, 병용하고 싶을땐 찍읍시다.

이그니 효과 (비추천) - 검을 쓰지않기 때문에 방어도를 깎는 효과는 필요없습니다. 비추

이르덴 연장 (추천) - 2포인트를 주면 이르덴을 두개 깔 수 있습니다. 포인트 대비 성능이 우수해서 쪼렙땐 무난히 쓸만하죠. 특히 확팩구역엔 이르덴 약점인 몹이 다수 생겼기 때문에 중요도가 커졌습니다.

쿠엔 폭발 (선택) - 연타로 맞을때의 생존력을 높여주지만, 표식위처는 1대다에 강한 육성이라 둘러쌓여서 연타로 맞을일이 잘 없죠. 취향에따라 선택.

엑시 강화 (선택) - 시전시간이 빨라져 엑시 저항없는 몹을 가지고 놀 수 있습니다. 또, 퀘스트 진행할때 엑시로 편하게 넘어갈 수 있는 부분이 많죠. 필수는 아님.


2티어

대체표식들인데 취향에 따라 아무거나 골라도 됩니다.

그리핀 갑옷은 대체표식하고 궁합이 별로인데...어차피 3티어 올라가려면 일정 포인트이상 키워야하니 취향따라 찍으세요.   

아드 대체표식 (추천) - 날카로운 냉기 돌연변이 찍고 ? 순회공연할때 편한 스킬

이그니 대체표식 (추천) - 방패몹 잡기 매우 편해짐

이르덴 대체표식 (추천) - 궁병 잡기 매우 편해짐

쿠엔 대체표식 (선택) - 생존력을 높여주지만, 표식위처는 일반 쿠엔 거는거만 해도 충분한터라 취향따라 선택

엑시 대체표식 (선택) - 이것도 쿠엔 대체표식과 마찬가지로 취향따라 선택
  


3티어

표식강도 높여주는 스킬인데, 아드는 표식강도가 낮으면 넉백되지 않고, 이그니는 표식강도가 낮으면 화상에 안 걸립니다.

또, 5포인트씩 줄 수 있어서, 원기회복속도 높일때 좋습니다.

아드 강화 (추천) - 날카로운 냉기 돌연변이 쓸때 추천
이그니 강화 (추천) - 닥추
이르덴 강화 (선택) - 확팩 이르덴 필수 몹들은 대부분 강화에 상관없이 마비에 걸리므로 필수적이진 않음
쿠엔 강화 (선택) - 1회차에는 전혀 찍을 필요없지만, 뉴게임 플러스 죽행이라면 찍는거 고려해보는게 좋음
엑시 강화 (비추천) - 엑시 대체표식 쓸거 아니면 필요없습니다.

 
4티어


아드 데미지 (비추천) - 고정데미지라 쓸모가 없습니다. % 데미지라면 괜찮았을텐데...

이그니 화상 (추천) - 이그니 특화라면 닥치고 찍읍시다. 표식위처 극한까지 키우면, 화상데미지가 약공격 연타로 먹이는 것과 비슷하게 닳습니다.

이르덴 흡수 (비추천) - 고정데미지라 이것도 비추...

쿠엔 반사 (선택) - 하스오브스톤 특정 보스랑 싸울때 매우 쓸만하지만 그 외엔 필요있나 싶음. 초기화해서 써먹고 지웁시다.

엑시 여러명 걸기 (비추천) - 표식위처는 일대다를 아드와 이그니로 쓸어버리기 때문에, 엑시 여럿에게 걸 상황이 안나옵니다.

 

연금트리 예시입니다.

연금트리에서 가장 중요한건 3티어의 시너지입니다. 이거 하나를 위해 연금트리 올린다고 봐도 무방하죠.

 

1티어

 

포션 과다복용 상승 (추천)

후천적 내성 (추천)

2티어 올릴려면 8포인트를 찍어야 하는데 이거 두개가 제일 무난합니다. 이거 두개찍으면 탕약과 포션을 극한으로 빨 수 있죠.


2티어

포션 회복 (선택) : 필수는 아니지만, 2티어 스킬중에 표식위처에게 그나마 쓸만합니다.

보호 코팅 (추천) : 뉴게임 플러스 죽행이라면 필수

스샷에 2포인트 투자한 조직변성은 3티어 올라가기 위해 투자한거로, 표식위처는 스킬창이 모자라서 포인트만 주고 장착 안해도 무방합니다.

조직변성 말고 다른거 2포인트 줘도 됩니다.

다만, 통증 견디기는 주지마세요. 1티어의 포션 과다복용 상승하고 효과가 상극이라 같이 찍으면 잉여가 됩니다.


3티어

시너지 (필수) : 단지 이걸 찍기위해 연금을 올렸다고 봐도 무방합니다.

상급 청색인자 2개를 장착했다면 표식강도가 40%, 3개를 장착했다면 60%가 상승합니다.

표식 트리의 3티어 강화스킬을 5포인트 투자해야 25% 강화되는데, 어마어마한 수치죠.

이 때문에 표식위처는 시너지를 먼저찍고 표식스킬의 3티어를 해금하는게 낫습니다. (물론, 변이인자가 있을때)

능력은 그리핀 교단의 기술 추천합니다.

단 1포인트로 표식강도가 20% 올라갑니다.

참고로, 이 스킬은 반드시 연금트리에 배치해야 합니다.

표식트리에 배치하면 시너지 효과의 20%가 날아가므로, 이걸 찍는 이유가 사라집니다.

연금트리에 배치해서 최대체력 약간 손해보고 표시강도를 높입시다.

  

2. 돌연변이

 

마법감각 : 쉽게 해금할 수 있어서 초반부터 쓰기 좋습니다.

치명타 확률은 표식강도에 따라 올라가는데, 표식위처는 표식강도를 극한까지 올리기 때문에 상시 치명타가 터진다고 보면 되죠.

이그니 위처로 키울때 무난한데, 검을 빼들 필요도 없이 이그나 난사로 잡을 수 있어서 편합니다.

 

 

 

날카로운 냉기 : 아드에 25% 확률로 얼리는 효과를 주고, 넘어지는 동시에 얼면 즉사합니다.

표식위처는 표식강도가 극한까지 올라가기 때문에, 죽행에서도 인간형 등의 작은 몹은 무조건 넘어진다고 보면 됩니다. 즉, 25% 확률의 즉사기...

넘어지지 않는 적도 냉기 데미지가 중첩되면 매우 느려지기 때문에 상대하기 편합니다.

단점이라면, 이그니와 병용해서 쓰기가 애매하다는 거...

보통 ? 회수하러 다닐때 잡몹 쓸어버리기 용으로 아드 대체표식과 병용하면 쓸만합니다.

 

 

 

 

마법의 지휘자 : 검을 뽑으면 검 데미지의 피해량 50%가 표식 피해량에 적용됩니다.

이그니 위처를 위한 돌연변이라고 보면 되는데, 취향에 따라 마법감각이랑 마법의 지휘자 중에 골라쓰면 됩니다.

초고렙이되면 무기데미지 50%가 크리데미지를 압도하므로, 렙이 오를수록 쓸만해지는 편...

 

 

 

도취 : 사기 돌연변이로 유명한데 표식강도를 높여주기 때문에 매우 좋습니다.

문제는 이걸 장비하면 연금스킬만 중앙에 장착할 수 있어서, 다른 돌연변이와 대체하기 힘들죠.

예를들어, 마법감각, 날카로운 냉기, 마법의 지휘자는 스킬셋을 공유하기 때문에 상황에 따라 돌연변이원만 바꾸면 되는데, 도취는 특화된 스킬셋을 새로 만들어야 합니다.

그래도 조건맞추기도 쉽고 성능이 사기라서 이쪽으로 키워도 무방한 편...

 

 

3. 장비

무기 - 이그니, 아드 강화효과가 붙은 무기 아무거나. 에이론다이트같은 옵션 없는 무기는 비추입니다. 에이론다이트는 검술위처로나 씁시다.

괜히 인첸트 하지말고 소켓에 상급 벨레스 룬스톤 박읍시다.


갑옷 - 닥 그랜드마스터 그리핀 갑옷. 3피스 효과만 받으면 됩니다.

인첸트는 모든 소켓에 이그니 수호부 박으면 됩니다. 무려 이그니 강도 +90%...

아드 특화라면 아드 수호부 박아도 됩니다. 그 외의 수호부는 비추....

인첸트는... 취향에따라 써도 되지만, 개인적으론 수호부 박는게 효율적인듯...

표식 인첸트 대부분이 잡몹쓸기용인데, 표식강도가 어느정도 이상이면 잡몹전은 죽행에서도 학살하거든요.

이 때문에, 보스전을 대비해 수호부를 박아 표식강도 30% 더 높이는게 나은거 같습니다.


4. 포션

 

 

에키드나 탕약과 고대 레센 탕약은 기본적으로 빨고 다니면 됩니다.

에키드나 탕약은 표식위처의 미친 생존력을 보장해주고, 고대 레센 탕약은 올빼미와 조합되어 정신나간 표식연사를 가능하게 해줍니다.

 

 

 

 

 

이건 전투 시작할때 빨면 됩니다.

올뺴미는 밤에는 지속시간 무한이므로, 표식위처는 밤에 다니는게 편합니다.

 

전투시작되면 쿠엔걸고 이그니 혹은 아드 연사하면 끝. (상대에 따라선 이르덴 추가)

올빼미 때문에 원기가 엄청나게 빨리차는데, 그리핀 교단 갑옷 덕에 2연사가 됩니다.

덕분에 표식 발동횟수가 많아져서 고대 레센 탕약효과가 빠르게 중첩되는터라, 어느 순간이 되면 표식이 딜레이없이 연사로 나가죠.

거기다 표식쓸때마다 에키드나 탕약으로 피가 쭉쭉 차므로, 일격사 당하지 않는 이상 죽을 일이 거의 없습니다.



화상저항 없는 몹은 보스라도 이그나 연사로 가지고 놀 수 있고, 화상 저항이 있어도 이그니 맞을때 멈칫하는 몹이라면 샌드백치듯이 일방적으로 팰 수 있습니다.

화상저항+이그니에 경직없는 보스도, 이그니 기본 데미지가 높아 칼질한번 안하고 죽일 수 있죠.

예를들어 이그니만으로도 죽행 디들라프 깰 수 있습니다.



다만, 단점도 있는데...



첫째로, 이그니 면역인 몹이 간혹 있습니다. 대표적인게 불의 정령...

이런 몹이랑 싸우면 표식위처로 엄청 피곤해지니, 초기화하고 검술위처로 바꿔서 가는게 편합니다.

땅정령, 골렘 같은 애들도 데미지가 거의 안박혀서 시간이 많이 걸립니다.



둘째로, 맨손격투가 오질라게 힘들어집니다.

표식위처 해보면 챕터 마지막 보스보다 깡패 세명이랑 맨손격투하는게 더 힘듭니다...

검술트리를 하나도 안찍기 때문에 데미지가 잉여가 되는데, 죽행에선 주먹 세대 맞으면 죽거든요....

힘들다면 맨손격투 퀘스트 전에 초기화하고 검술위처로 바꿔서 가는 것도 한 방법입니다.



셋째로, 그리핀 외의 갑옷을 입기 힘듭니다.

이게 그리핀 갑옷이 약빨이 잘 받을떈 문제가 없는데, 렙이 점점 올라 그리핀 갑옷과 렙차가 벌어지면 방어력이 유명무실해질 정도로 맷집이 약해집니다.

검술위처나 연금위처는 렙대 맞는 다른갑옷으로 갈아입으면 되는데, 표식위처는 그리핀 갑옷의 대체제가 없죠.

이 때문에, 교단갑옷 렙제 올리는 모드를 쓰거나(전 안 씁니다.) 쿠엔 강화해야 합니다.

 

 

 

그린핀 갑옷이 멋이 없어서 늑대교단 갑옷 착용했습니다.
표식 스킬은 위 스샷 참고해서 거의 장착했구요.
속공 3티어까지 찍고나니 스킬이 모잘라서 레벨업되면 연금의 시너지스킬 하나 추가하려고합니다.
아드와 속공 위주로 하는데, 아드 시전시 얼림과 넉백 덕분에 재미 쏠쏠합니다.

 

그리핀 갑옷 흰색으로 염색하면 나름 간지납니다.
속공+표식 위처라면 검술스킬중에 예리한 집중력, 능력스킬중에 아드로 표식을 쓰는 스킬, 이거 두개 찍으면 표식위처 수준으로 남발 가능합니다. 물론 표식강도가 낮아서 위력은 약하지만, 검술 보조하는 용도로 괜찮죠.

 

표식위처를 제대로 써먹으려면 그랜드마스터 그리핀 갑옷이 필요해서, 초반엔 검을 병용하는게 무난한거 같습니다

 

아드 같은 경우는 죽행에서 비슷한 레벨일 경우 넉백이 거의 안되서 아쉽지만 이그니는 면역만 아니라면 그야말로 발군의 위력을 보여주죠

 

극 표식위처로 키우면 칼질을 거의 안하게 되므로, 검 데미지는 큰 상관이 없습니다.
다만, 돌연변이중에 마법의 지휘자를 고르면, 검뎀이 높아야 이그니 뎀이 높아지므로 최대한 강력한 검을 장비하는게 좋죠. 
세트는 그리핀 3부위 효과가 주력이라, 3셋만 입었으면 남은 슬롯은 아무거나 입어도 되고, 그리핀 올셋 입어도 되고 취향입니다.

 

출처 : bbs.ruliweb.com/game/81593/read/9424308

bbs.ruliweb.com/game/81593/read/9419826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