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뱀선생] 풋볼 매니저 2016(fm2016) 플레이 (2) - 16.2 맘에드는 투톱 전술

카테고리 없음

by 뱀선생게임 2016. 1. 3. 17:54

본문

반응형
[뱀선생] 풋볼 매니저 2016(fm2016) 플레이 (2) - 16.2 맘에드는 투톱 전술

게임 이름 : football manager 2016 (풋볼 매니저 2016, fm2016)

개발사 : sports interactive

유통사 : 세가

출시 : 2015년 11월 13일

장르 : 스포츠 시뮬레이션

플랫폼 : PC 패키지 + 스팀 연동 (국내에서 스팀 구매는 차단됨. 무조건 패키지 구입해야 함. 세가 코리아 ㅂㄷㅂㄷ)

한글화 : 공식 자막 한글화

가격 : 패키지 47,000원 (2015-12-15)

영상 정보 : GTX970 풀옵션 1080P 60fps

트위치 : http://www.twitch.tv/snaketeacher



원래 제가 만들려고 했던 전술은 네이버 칼럼을 쓰고 있는 한준 분석실에서 본 솔다도의 부활과 비야레알의 4-4-2 포메이션을 구현하고 싶었습니다.

하지만 전술 초보인 제가 만든 전술은 살짝 아쉬운 모습이더라구요.

다이렉트 패스 위주의 전술로 짰는데 그날 패스가 잘 연결되면 진짜 멋있는 골 장면으로 승리. 패스 성공률이 낮으면 대패 ㅋㅋㅋㅋㅋㅋ

그나마 장정은 다이렉트 패스만 하라고 설정해서 경기 주요 장면이 거의 안나오고 나오면 엄청 멋있는 연결 ㅋㅋㅋㅋ 경기도 빨리 끝남.


그래서 찾아본 인터넷 전술 중 얼추 비슷하게 절 만족시킨 전술 ㅋㅋㅋㅋ



한준 티키타카 솔다도, 비야레알 분석 칼럼 중에서...


물론 비야레알의 최근 상승세를 솔다도 한 명의 힘 만으로 설명할 수는 없다. 비야레알의 4-4-2포메이션은 솔다도가 최적의 활약을 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운영되고 있다. 우선 투톱 시스템을 가동하면서 솔다도가 전방에서 홀로 고립되지 않도록 한다. 콩고 공격수 바캄부는 폭발적인 스피드와 골 결정력을 겸비했다.


솔다도-501236962s.jpg

솔다도-바캄부 콤비는 현재 라리가 최고의 투톱 조합 중 하나다.


프랑스 청소년 대표 선수로 2011 FIFA U-20 월드컵 4강 진출을 이끌었던 바캄부는 2014/2015시즌 터키 부르사스포르에서 21골을 몰아치며 기량이 만개했다. 배후로 빠져드는 움직임, 문전에서의 파괴력을 바탕으로 솔다도가 활동할 수 있는 공간과 여유를 제공한다. 솔다도 역시 슈팅뿐 아니라 패싱에도 일가견이 있는 선수다. 두 선수의 조화가 서로의 골을 만들어주고 있다.


투톱의 고립을 막기 위한 측면의 지원도 안정적이다. 올 시즌 다섯 개의 도움을 기록 중인 데니스 수아레스는 탁월한 볼 배급력을 갖췄다. 지난 시즌 세비야에서도 좋은 활약을 펼쳤던 수아레스는 왼쪽 측면에서 중앙 2선 지역을 커버하며 투톱에게 좋은 패스를 공급한다. 조나탄 도스 산토스와 사무 콤비도 오른쪽 측면에서 중앙 영역을 아우르며 투톱을 돕는 패스를 전한다.


측면에 서는 선수들이 라인을 따라 전통적인 윙어의 역할을 하기 보다 중앙으로 좁혀 들어와 투톱의 압박 부담을 덜어준다. 중앙 미드필더 트리게로스와 브루노 소리아노 역시 수비 균형을 갖추는 동시에 패싱력을 겸비하고 있어 역습 과정에서 좋은 패스를 뿌리는 루트가 되고 있다. 4-4-2 포메이션을 사용하지만 라리가의 색체가 묻어 있는 축구를 한다.



[16.2] JABDEF very solid 4-2-4 tactic - 추천 투톱 전술



투톱과 양쪽 날개 인사이드 포워드의 중앙 공격형 포메이션

그리고 3선 중앙 미드필더들의 후방 지원 및 연계

전방 투톱과 양 인사이드 포워드, 중앙 미드필더 6명의 연계(6명이 모두 지원 임무여서 그러려나?)가 잘 표현되는 듯 ㅋㅋㅋ

(토트넘으로 맨시티와 경기 직전 이 전술로 바꿨는데 전술 적응이 능숙함이였는데 원하던 모습으로 발라버렸음 ㅋㅋㅋㅋㅋㅋ)


양쪽 풀백들은 비어있는 양쪽 사이드로 오버래핑 및 크로스를 통한 공격 지원


기본 수비는 후방으로 빼면서 자리를 지킨다기보다 무조건 전방 압박으로 인한 탈취.

그리고 바로 공수 전환을 이용한 공격이 주요 전술임.

역습형으로 되있지만 볼 점유에 집중하기 때문에 점유율도 잘 나옴.


상대 대응이나 훈련 상관없이 잘 되는것 같습니다.

토트넘만 써봐서 약팀으로는 성적을 잘 모르겠음.


추천 전술 파일의 원본을 첨부함.

JABDEF 424.fmf


초보들을 위한 사용방법으로는

내문서\Sports Interactive\Football Manager 2016\tactics

에 파일을 집어 넣고 쓰거나 아니면 원하는 폴더 기억해뒀다가 불러오기로 폴더 찾아 추가해도 됨.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