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과거 12개의 가장 큰 게임 개발 스튜디오가 매각 인수 이후 결과 모음

게임 정보

by 뱀선생게임 2020. 9. 27. 15:06

본문

반응형

12 개 게임의 가장 큰 스튜디오가 매각 된 후 발생한 일

마이크로 소프트의 베데스다 인수 이후 게임의 가장 큰 스튜디오 판매량을 되돌아 보자.

 

과연 이번 초대형 게임 회사 인수는 과거 마소가 사들였던 앙상블, 라이온헤드 스튜디오처럼 망할것인가 아님 모장처럼 대박이 날것인가 ㅋㅋㅋㅋ

한때 eat all이라고도 불렸던 EA도 엄청 사들였네요~

 

 

마이크로 소프트가 75 억 달러 에 ZeniMax Media 를 구입 한 것은 우리의 마음을 설레게합니다.

이는 이전에 예산과 자원에 제약을 받았던 스튜디오에 흥미 진진한 새로운 가능성을 열어주는 중요한 움직임입니다. 그러나 자본주의의 역사를 잠시 생각해 보면 걱정이 깊어집니다. 마스터 치프와 둠 가이가 지금 키스를 할 수 있지만 (정경입니다), 마이크로 소프트는 PC 게임에서 가장 사랑받는 시리즈와 스튜디오를 채택하거나 흡수 할 것입니다. 확실히 시간이 지남에 따라 주요 내부 문화 변화, 직원 손실 및 스튜디오 폐쇄로 이어집니다. 이와 같은 대기업에서 변화는 끊임없는 일이며, 수익이 충족되지 않으면 Microsoft는 결국 돈을 벌기 위해 일부 가구를 움직일 것입니다.

그러나 Microsoft의 ZeniMax 구매가 PC 게이머들 에게 어떤 의미 인지 진정으로 질문하기 전에 , 가장 큰 스튜디오 인수가 어떻게 진행되었는지 되돌아 보면서 방향 을 잡고 마음을 안정시켜 봅시다. 이미 명시되지 않은 한, 각 스튜디오가 매각 된 후 변경된 (또는 변경되지 않은) 원인을 파악하려는 것이 아닙니다.

 

우리는 Microsof가 Fallout, Wasteland, Halo, Doom, Psychonauts, The Elder Scrolls, Dishonored, Minecraft, Hellblade, Fable, Banjo-Kazooie, Gears를 소유하고 있다는 사실을 적절하게 처리하기 위해 컨텍스트에 대한 광범위한 역사를 살펴보고 마음을 새로 고치고 있습니다. 전쟁, 힘차게, 제국의 시대의 많은 - 그리고 그들은 지금 모든 키스를 할 수 있습니다. 

 

youtu.be/2h_31Ohczsc

엑스박스원 콘솔 게임패스 9월 무료 게임 전체 리스트

 


1. EA, Maxis 인수 (1997) | 가격 : $ 125 million
구매 전 : SimCity 시리즈와 그 속편은 상업적이고 중요한 성공을 거두었지만 Maxis는 또 다른 주요 히트작을 찾을 수 없습니다. 막대한 재정적 손실로 인해 Maxis는 인수를 추구합니다. 

구매 후 : The Sims는 큰 성공을 거두었으며 Maxis는 확장팩과 속편 작업을 계속합니다. Spore는 개발에 오랜 시간을 소비하고 있으며, 마침내 출시되었을 때 플레이어는 압도적이라고 생각합니다. Will Wright는 Maxis를 떠납니다. Darkspore는 어떤 이유로 방출됩니다. The Sims에서는 그 어느 때보 다 작업이 계속됩니다. 새로운 SimCity가 마침내 도착했지만 출시 당시 서버 문제로 시달리고 판매가 실망했습니다. 결과적으로 EA는 Maxis Emeryville 스튜디오를 닫고 팀을 EA Mobile과 함께 작업하도록 배정합니다. Maxis는 오늘도 The Sims 4와 그 확장팩에 대한 작업을 계속하고 있습니다.

 


2. EA, Westwood Studios 인수 (1998) | 가격 1 억 3,300 만 달러
구매 전 : Westwood는 The Legend of Kyrandia 및 Dune 2와 같은 일부 고전적인 PC 게임을 출시하지만 Command and Conquer 시리즈로 큰 인기를 얻었습니다. 블레이드 러너는 컬트 클래식이되었습니다 . (Westwood는 또한 창세기에 대한 라이온 킹 게임을 어렵게 만들었습니다. 젠장. 더 많이 알수록.)

구매 후 : Westwood는 더 많은 사랑을받는 Command and Conquer 게임을 내놓았지만, 판매는 Renegade와 시선을 사로 잡고 MMO Earth and Beyond에 실패했습니다. EA는 곧 Westwood Studios를 해산합니다. 

 

3. 마이크로 소프트, Ensemble Studios 인수 (2001) | 가격 미공개
구매 전 : Ensemble은 매우 성공적인 Age of Empires RTS 시리즈를 개발하는 초기 추진력을 얻었습니다. 속편과 확장팩은 마이크로 소프트가 Ensemble을 인수 한 해에 출시 한 Star Wars : Galactic Battlegrounds에서 Star Wars RTS를 만드는 계약을 맺어 회사에 좋은 결과를 가져 왔습니다. Age of Empires만큼 널리 사랑받지는 않지만 잘 팔립니다. 

구매 후 : Age of Mythology 출시, 비판적이고 상업적인 히트작, 확장팩 The Titans는 소송을 따릅니다. Age of Empires 3 또 다른 큰 RTS 성공. The WarChiefs와 The Asian Dynasties에서 두 가지 확장이 이어집니다. Ensemble은 Halo 세계에서 Xbox 전용 RTS를 만드는 임무를 맡았습니다. Microsoft는 Ensemble이 Halo Wars 출시 후 종료 될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 Halo Wars는 일반적으로 호평을 받고 잘 팔립니다. Ensemble은 영구적으로 폐쇄됩니다. 

 


4. Activision, Treyarch 인수 (2001) | 2 천만 달러
구매 전 : Treyarch는 EA에서 게시 한 몇 가지 하키 및 야구 게임을 개발합니다. Treyarch는 또한 플레이어가 마우스를 사용하여 캐릭터의 검 팔을 독립적으로 제어 할 수있는 호평을 받고있는 액션 게임 인 Die by the Sword를 출시합니다. 청중을 찾지 못합니다. 

구매 후 : Activision은 Spider-Man (2002 년 영화 기반), Minority Report : Everybody Runs 및 Kelly Slater의 Pro Surfer를 포함한 라이선스 게임에 Treyarch를 할당합니다. (Kelly Slater라는 이름이 오늘의 가치가 무엇인지 궁금합니다.) 결국 Treyarch는 콘솔 전용 Big Red One과 Call of Duty 3을 통해 Call of Duty에 뛰어 들었습니다. 몇 가지 더 Spider-Man 게임과 007 : Quantum of Solace Quickie는 Treyarch와 Call of Duty 수갑이 채워진 나머지 삶 사이에 서 있습니다. Call of Duty : World at War를 통해 Treyarch는 진정으로 시리즈를 막아 내고 큰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World at War의 비밀 좀비 모드는 시리즈 스테이플이되고 Black Ops 시리즈는 곧 Infinity Ward의 Modern Warfare만큼 많은 인정을받습니다. Treyarch는 Black Ops-Cold War와 함께 Call of Duty를 타고 있습니다. 다음으로가는 중. 

 

5. Microsoft, Rare 인수 (2002) | $ 375 만
구매 전 : Rare는 NES 용 라이선스 게임을 개발하는 초기 기반을 찾습니다. Rare는 Nintendo와 협력하여 Donkey Kong Country를 성공적으로 출시했습니다. Rare는 여러 속편과 Gameboy 스핀 오프를 만듭니다. Nintendo의 사랑은 Killer Instinct 시리즈, Blast Corps 및 고전적인 Nintendo 64 슈팅 게임 Goldeneye 007에서 계속됩니다. Perfect Dark는 또 다른 007 게임 개발에서 등장합니다. Banjo-Kazooie는 훨씬 더 비판적이고 상업적으로 성공적인 속편을 낳은 또 다른 승자입니다. Rare는 회사와의 일관된 실적과 인식 가능한 마스코트의 안정적인 성장에도 불구하고 Nintendo는 스튜디오를 구입하지 않습니다. 

구매 후 : Xbox와 함께 Nintendo와 동일한 성공을 거두기 위해 드물게 고군분투하고 있으며, Grabbed by the Ghoulies와 같은 Xbox 용 핸드 헬드 Banjo 게임과 오리지널 3D 게임을 거의 팡파르로 출시했습니다. Xbox 360 출시 타이틀 인 Perfect Dark : Zero 및 Kameo : Elements of Power는 성능이 충분하지만 Rare에 대한 새로운 찬사 시대를 시작하지는 않습니다. Rare는 Xbox Avatars, Project Spark 및 Kinect Sports와 같이 Xbox 플랫폼에 더 가까운 게임 및 기능에 대한 작업을 시작합니다. Sea of ​​Thieves는 한동안 Rare의 첫 번째 대형 오리지널 게임으로, 결국 PC에서 관객을 찾습니다. Rare는 오늘 새로운 액션 어드벤처 게임 인 Everwild를 작업하면서 여전히 Sea of ​​Thieves를 업데이트하고 있습니다. 

 


6. Warner Bros., Monolith Productions 인수 (2004) | 가격 미공개
구매 전 : Monolith는 장르와 스타일을 실험하지만 1 인칭 슈팅 게임 Blood로 승자를 찾습니다. Titanfall의 복고풍 디 메이크처럼 보이는 메카 애니메이션 인 Shogo : Mobile Armor Division을 비롯한 여러 확장팩과 속편이 곧 이어집니다. FPS 게임은 The Operative : No One Lives Forever와 Alien Versus Predator 2가 비평가들의 찬사를받으며 Monolith의 전문 분야가되었습니다. No One Lives Forever는 No One Lives Forever 2 : A Spy in HARM 's Way로 강력한 속편을 제작할만큼 충분히 잘 팔립니다. Tron 2.0은 좋은 FPS 연속을 계속합니다. Monolith는 Warner Bros와 공동으로 The Matrix Online에서 개발을 시작합니다.

구매 후 : Matrix Online은 엇갈린 반응을 얻고 Warner Bros.는 Sony Online Entertainment에 대한 권리를 판매합니다. FEAR는 세련된 슬로우 모션 능력, 인상적인 파괴 및 영리한 적 AI를 인용하며 Monolith의 또 다른 매우 성공적인 FPS입니다. Condemned와 그 속편은 일반적으로 Xbox에서 잘 알려져 있으며 전자는 PC 포트가 좋지 않습니다. 판매는 천문학적이 아니며 시리즈는 뒤쳐져 있습니다. FEAR 2가 중간 리뷰와 큰 판매로 출시되었습니다. 배트맨 세계에서 청중을 찾지 못하는 무료 경쟁 FPS 인 Gotham City Imposters가 출시되었습니다. Monolith는 매우 성공적인 Middle-earth : Shadow of Mordor와 그 속편 인 Shadow of War의 후속작입니다. 


7. Microsoft, Lionhead Studios 인수 (2006) | 가격 미공개
이전 : 구매 : Black & White는 Lionhead의 첫 번째 게임으로 비판적이고 상업적으로 성공했습니다. 개발은 6 개의 프로젝트에서 시작됩니다. Lionhead의 가장 큰 히트작이되었습니다. Black & White 2와 The Movies는 다음 해에 출시되지만 잘 팔리지 않아 Lionhead의 재정 자원에 부담이됩니다. 

구매 후 : Fable 2가 출시되어 잘 팔리고 검토됩니다. Fable 3은 18 개월 만에 개발되었으며 매출은 기대에 미치지 못하며 비평가들은 부족하다고 생각합니다. Lionhead는 취소 된 Milo & Kate를 포함하여 몇 가지 Kinect 프로젝트에서 작업하며 스크랩은 Fable : The Journey가됩니다. 스튜디오 책임자 인 Peter Molyneux와 몇 명의 베테랑 Lionhead 직원이 같은 날 사임합니다. 개발은 Lionhead가 라이브 게임을 처음 시도한 Fable Legends에서 시작됩니다. 프로젝트가 취소되고 Lionhead가 영구적으로 폐쇄됩니다. 

 


8. EA, Bioware 인수 (2007) | $ 775 만
구매 전 : Bioware는 Baldur 's Gate와 그 속편, Star Wars : Knights of the Old Republic 및 오리지널 Mass Effect와 같은 게임을 통해 다양한 장르와 디자인에 걸쳐 세계 최고의 RPG 개발자 중 하나로 확고한 명성을 쌓았습니다.

구매 후 : Bioware 창립자가 출발합니다. 드래곤 에이지 시리즈는 Bioware의 잘 작성된 캐릭터를 유지하지만 이전 게임의 깊이와 상상력을 잃습니다. 매스 이펙트 3 부작은 호평을받는 중간 장과 특히 논란이 많은 결말로 마무리됩니다. Bioware는 MMO Star Wars : The Old Republic에 몇 가지 이야기를 묻습니다. Mass Effect Andromeda는 열렬한 수비수를 찾았지만 원래 3 부작에 대한 회귀 적 후속작으로 간주됩니다 . Anthem은 추세를 계속합니다. Bioware의 첫 번째 라이브 게임은 mech 액션을위한 일반적인 RPG 프레임 워크를 떨어 뜨리지 만, 비평가들은 전리품 루프가 비어 있고 세계와 내러티브가 훨씬 더 그렇다고 생각합니다. Bioware는 Dragon Age 4를 확인 합니다. 

 


9. EA, PopCap Games 인수 (2011) | $ 7 억 5 천만
구매 전 : PopCap은 PC, 콘솔 및 모바일 플랫폼을위한 가장 우아하고 단순하며 즐거운 캐주얼 게임을 출시합니다. Bejeweled, Peggle, Peggle Nights 및 Plants vs. Zombies는 PC에서 소액 결제 또는 무료 게임없이 출시 된 뛰어난 제품입니다. 

구매 후 : Plants vs. Zombies 2 : It 's About Time은 모바일 플랫폼으로 제한되며, 억압적인 무료 플레이 디자인이 특징입니다. Peggle 2는 PC에서 출시되지 않습니다. 모바일 게임 Peggle Blast는 또한 침략적인 소액 결제를 도입하며 Plants vs. Zombies 2와 마찬가지로 결과적으로 중요한 수신이 급증합니다. Plants vs. Zombies는 PC 용 Garden Warfare 시리즈에서 협력적이고 경쟁적인 3 인칭 슈팅 게임으로 살아가고 있습니다.이 시리즈는 PopCap의 초기 게임의 단순함을 무시하고 디자인을 크게 이탈 했음에도 불구하고 일반적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10. Microsoft, Mojang 인수 | 2014 | 25 억 달러
구매 전 : Minecraft는 이미 세계에서 가장 큰 게임 이었지만 Mojang의 더 작은 크기는 게임을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하는 동시에 가능한 한 많은 플랫폼으로의 확장을 따라 잡았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Minecraft는 건전한 리비아 탄이었습니다. 

구매 후 : Microsoft가 결국 Minecraft를 PC 및 Xbox 전용 게임으로 만들 것이라는 초기 걱정이 있지만 Minecraft는 여전히 모바일 장치, PS4 및 Nintendo Switch에서 지원됩니다. 원래의 Java Edition도 여전히 지원되며 modder에게는 승리입니다. Microsoft는 내부 스튜디오와 Mojang을 함께 사용하여 Minecraft Dungeons, 모바일 Minecraft Earth 및 Minecraft 실험용 Hololens 버전과 같은 스핀 오프를 개발합니다. 

 


11. Sega, Relic Entertainment 인수 (2013) | 2,300 만 달러
구매 전 : 초기 모회사 THQ에서 Relic은 Homeworld 시리즈, Warhammer 40,000 : Dawn of War 및 확장팩, Dawn of War 2 및 Company를 포함하여 지금까지 제작 된 가장 유명한 RTS 게임 중 일부를 거의 지속적으로 출시합니다. 영웅의. THQ는 파산하고 유물을 Sega에 판매합니다. Homeworld는 Gearbox에 대한 별도의 경매로 판매됩니다. 

구매 후 : Company of Heroes 2가 출시되어 호평을 줄 였을 때 행진이 깨졌습니다. 비평가들은 불안정한 AI와 느리게 진행된 캠페인을 인용했습니다. Dawn of War 3는 잊을 수없는 이야기가 담긴 괜찮은 RTS입니다. Relic은 현재 Age of Empires 4를 개발하고 있습니다. 

 


12. EA, Respawn Entertainment 인수 (2017) | $ 315 만
구매 전 : EA에서 발행 한 두 Titanfall 게임 모두 비평가들의 호평을 받았지만 상업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구매 후 : Titanfall의 픽션 및 슈팅 디자인을 바탕으로 제작 된 Apex Legends는 배틀 로얄 골드 러시가 최고조에 달했을 때도 많은 청중을 찾습니다. Star Wars Jedi : Fallen Order는 상업적이고 중요한 성공입니다. 속편이 거의 즉시 개발됩니다. 새로운 시즌은 건강한 플레이어 기반을 유지하는 것처럼 보이지만 몇 달마다 Apex Legend를 강타합니다. Apex Legends에 대한 지속적인 개발 및 지원을 위해 새로운 밴쿠버 기반 스튜디오가 설립되었습니다. Respawn은 Medal of Honor : Above and Beyond for Oculus 및 SteamVR에서 계속 작업합니다.

 

출처 : www.pcgamer.com/what-happened-to-12-of-gamings-biggest-studios-after-they-were-sold/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