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다시 불붙은 플스5 엑시엑 콘솔 성능 논쟁? 디비전2 차세대 업그레이드 패치 성능

게임 정보

by 뱀선생게임 2021. 2. 10. 13:53

본문

반응형

다시 불붙은 플스5 엑시엑 콘솔 성능 논쟁? 디비전2 차세대 업그레이드 패치 성능

 

유비소프트의 멀티 게임 더 디비전 2 한글판.

플스4 엑스박스원 전세대 콘솔에서 출시한 게임인데 이번에 플스5 엑시엑 엑시스 차세대 업그레이드 패치가 진행됨.

사실 콘솔 출시 이후 플스5 개발킷이 더 좋아서 더 안정적인 프레임 성능을 보여준다고 알려졌는데 유비소프트의 최신 패치에서는 로딩 속도까지 정면으로 뒤집히는 결과가 나왔음.

과연 이게 단순 버그인지 아님 콘솔 스펙 성능만큼 뽑아내기 시작하는건지 나름 흥미로운 결과.

과연 라이젠 젠2, 라데온 RDNA2 기반 누구의 세팅이 더 좋은 퍼포먼스를 낼 것인가 ㅋ

 

Division 2의 차세대 업그레이드는 인상적입니다.하지만 PS5에 뭔가가 있습니다.
60fps는 변형 적이지만 소니 콘솔에는 시각 효과가 없습니다.

표면적으로 보면 차세대 콘솔을위한 The Division®2의 업그레이드는 완전히 예측 가능한 결과와 함께 설명하기 매우 간단해야합니다. God of War 및 Days Gone과 같은 타이틀과 유사하게 최신 코드베이스는 게임이 새로운 하드웨어에서 실행되고 있음을 인식하도록 업데이트되어 프로세스의 프레임 속도를 잠금 해제합니다. 최종 결과는 현재 초당 60 프레임 또는 그에 근접한 속도로 실행되는 제한 30fps 경험이되어야합니다. 이는 Xbox Series X에서 실제로 얻고있는 것입니다. 그러나 중요한 그래픽 효과가 누락 된 PS5 빌드에는 뭔가 잘못되었습니다. Xbox 콘솔뿐만 아니라 PS4 Pro에도 표시되는 시각적 기능입니다.

 

youtu.be/6EP8IoGhzn0

디비전2 스토리 개빡쳤던 로치 보스전과 엘리스 대통령 컷신



그러나 여전히 헤드 라인은 모든 버전이 이제 60fps로 실행되어 마지막 세대 경험에서 30fps 제한을 해제한다는 것입니다. 물론 훨씬 더 부드러워서 3 인칭 슈팅 게임을위한 변형이되었으며 로딩 시간도 개선되었으며 Xbox 시리즈 콘솔의 텍스처 필터링도 개선되었습니다. 해상도 측면에서 The Division®2는 게임의 인상적인 시간 재구성 기술을 유지합니다. 즉, 실제 네이티브 픽셀 수를 식별하기 위해 약간의 후프를 거쳐야했습니다. 동적 해상도는 모든 시스템에서 작동합니다. 즉, 60fps 액션은 Xbox 시리즈 S에서 900p ~ 1080p 해상도 범위로 제공되고 시리즈 X에서는 1800p ~ 2160p 범위로 상승합니다. 한편 PlayStation 5는 훨씬 더 넓은 범위에서 작동합니다. 1080p는 가장 낮은 기록 해상도로 최대 1890p까지 올라갑니다.

Xbox 콘솔의 그래픽 설정은 최신 Xbox One X와 거의 일치하는 것처럼 보이지만 솔리드 스테이트 스토리지 및 향상된 CPU 로의 이동은 텍스처 및 지오메트리 팝업을 최소화하여 백그라운드 스트리밍 시스템의 효율성을 높입니다. 어느 정도-좋은 물건! 실제로 Xbox 시리즈 콘솔은 기본적으로 시스템 수준의 역 호환 기능 세트와 새 하드웨어의 원시 마력에 의해 제공되는 추가적인 시각적 개선과 결합하여 프레임 속도에서 게임을 바꾸는 향상을 얻습니다.

youtu.be/lFIFoEvHDVs

PlayStation 5를 좀 더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상황이 낯선 사람에게 전환되는 것입니다. 크로스 플랫폼 SDK에 문제가 있거나 단순히 QA를 통해 만든 버그가 있는지 여부에 관계없이이 게임의 표현이 있어야 할 위치가 아니라는 것이 분명합니다. 간단히 말해서 Xbox 콘솔에있는 시각적 기능의 퇴보를보고 있습니다. 결정적으로 이러한 시각적 효과는 동일한 코드베이스에서 실행되는 PS4 Pro에도 여전히 존재합니다. 가장 극적인 변화는 볼륨 조명과 대기 렌더링이 완전히 생략 된 것입니다. 램프에서 스트리밍되는 안개 효과가 PS5에서 제거되었습니다. Snowdrop 엔진이 보여주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스모크 헤이즈가 없습니다. 또한 내부는 볼륨 조명을 잃습니다. PS5는 이제 60fps 게임이지만 분위기의 큰 덩어리를 잃고 있습니다.

프레젠테이션에서 그다지 중요하지는 않지만 여전히 주목할만한 것은 화면 공간 반사가 PlayStation 5에서도 누락되었다는 사실입니다. 다시 말하지만 PlayStation 4 Pro 및 다른 시스템에도 존재합니다. 그 자리에서는 단순하고 정적 인 큐브 맵 효과 만 볼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화면 공간 데이터를 사용할 수 없을 때 반사에 대한 폴백입니다. 마지막 미스터리는 로딩 시간에 관한 것입니다. Xbox One X에 비해 Xbox 시리즈 콘솔에서 극적인 개선을 얻었지만, 흥미롭게도 PS5는 동일한 콘텐츠를로드 할 때 다른 차세대 컴퓨터보다 몇 초 뒤쳐집니다. 일반적으로 Sony 콘솔이 동등하거나 적어도 빠르기 때문에 약간의 미스터리입니다.

 


좋은 소식은 초당 60 프레임 업데이트가 모든 시스템에서 잘 충족된다는 것이며, 아마도 약간 낮은 해상도와 축소 된 효과 때문에 PlayStation 5는 60fps 성능 목표를 가장 고집스럽게 고수하고 있습니다. 한편, Xbox Series X 및 Series S 콘솔은 화면에서 많은 투명 효과가 작동 할 때 일부 프레임을 드롭하는 것처럼 보입니다. 주니어 Series S는 전체 컴퓨팅 파워의 1/3을 가지고 있으며 Series X의 목표 해상도의 1/4에 불과하므로 낮은 스펙 박스가 더 큰 제품보다 전반적으로 더 일관된 수준의 성능을 제공 할 수 있지만 그렇지 않습니다. 정말 많이.

모두 말해 60fps 경험은 훌륭하고 유사한 차세대 업데이트와 공통점으로 돌아 가기가 어렵습니다. 새로운 기계의 성능을 활용하는 간단한 방법이지만 Ubisoft가 제공 할 수있는 가장 강력한 업그레이드이기도합니다. 새 콘솔로 업그레이드하고 게임을 소유하고 있다면 확인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하지만 Ubisoft가 PS5 문제를 조사하고 게임에 모든 효과를 복원 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출처 : www.eurogamer.net/articles/digitalfoundry-2021-the-division-2-next-gen-upgrade-hits-60fps-but-somethings-up-with-ps5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