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엑시엑 무선 헤드셋이 플스5 Pulse 3D 보다 뛰어나다?

게임 정보

by 뱀선생게임 2021. 3. 27. 14:12

본문

반응형

엑시엑 무선 헤드셋이 플스5 Pulse 3D 보다 뛰어나다?

 

문제는 둘다 99달러는데 플스5, 엑시엑 거기에 헤드셋까지 다 물량이 없어요 ㅜㅜ

 

소니가 2020 년에 PlayStation 5 에 대한 새로운 정보를 공개했을 때 차세대 콘솔에서 가장 과소 평가 된 기능 중 하나는 비디오 게임에서 비교할 수없는 음질을 제공하는 "Tempest"3D 오디오 였습니다. 이러한 혁신을 보여주기 위해 Sony 는 독점 소프트웨어를 활용하기 위해 출시 당시 Pulse 3D 무선 헤드폰 을 출시했습니다.

마이크로 소프트는 지금까지 소니의 Xbox 시리즈 S 및 X 용 차세대 사운드 기술에 대한 경쟁자가 없었습니다 . Xbox 플레이어 (시리즈 S / X 소유자뿐만 아니라)를 위해 Microsoft는 Pulse 3D와 동일한 99 달러에 원래 "Xbox 무선 헤드셋"이라고 불리는 자체 무선 헤드셋을 출시했으며 소니의 헤드셋을 물 밖으로 날려 버렸습니다. Xbox를 소유하고 있고 고품질의 매우 편안하고 저렴한 무선 헤드셋을 원한다면 이것이 바로 구입할 수 있습니다.

 

[착용감]

 

 

헤드폰을 착용하자마자 차이점을 바로 느낄 수 있었습니다. Xbox 무선 헤드셋은 의심할 여지없이 Pulse 3D 의 2차원적인 디자인보다 더 견고한 프레임을 가진 프리미엄 제품입니다.

 

헤드셋은 이어컵에 더 많은 패딩을 제공하지만, 두 제품의 가장 큰 차이점은 헤드 밴드에 있습니다. Xbox 헤드셋은 암이 이어 피스와 연결되어 슬라이드 할 수 있는 고전적인 디자인을 채용하고 있습니다. Pulse 3D 는 듀얼 밴드 솔루션을 채용하고 있기에 더 빨리 장착할 수 있지만 섬세한 착용감이 희생됩니다.

 

헤드셋을 고를 때 편안함은 오디오 품질만큼 중요하지만 Xbox 무선 헤드셋이 Pulse 3D 보다 더 편안한 디자인이라는 사실을 부인할 수는 없습니다. MS 가 이와 비슷한 디자인을 채용하여 매우 편안한 디자인을 뽐냈던 Surface Headphones 2 를 만들었던 적이 있기 때문에 이것은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 비평가들이 좋아하는 WH-1000X M3/4 와 같은 ANC 헤드폰을 설계하는 전문 지식을 갖춘 소니가 우위를 점할 것이라고 예상했지만 아쉽게도 PS 는 그러한 혜택을 받지 못한 것 같습니다. (PS 은 2016년에 분사된 이후 Sony 내에서 별도의 사업체이기 때문에 그리 놀라운 일은 아닙니다.)

 

 

[컨트롤]

 

편안함이 전부는 아닙니다. 기능 역시 중요하며 두 제품 간의 서로 다른 디자인 철학이 실제로 드러나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헤드셋을 사용하여 게임을 할 때는 보지 않고 컨트롤해야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볼륨을 조정해야 할 때도 있고 채팅중인 경우엔 게임과 다른 플레이어 간의 오디오 레벨을 변경해야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혹은 멀티 플레이어 게임에서 친구들과 경쟁을 할 때는 쓸데없는 이야기가 나오지 않도록 마이크를 음소거해야 할 경우도 있습니다.

 

Pulse 3D 헤드셋에서 이러한 컨트롤은 모두 하나의 이어 컵에 있는 버튼, 스위치 및 락커로 처리됩니다. Pulse 3D 를 몇 달 동안 사용해 왔음에도 불구하고 헤드셋을 끄는 데 사용되는 스위치와 마이크를 모니터링하는 데 사용되는 스위치, 게임 / 채팅 믹스와 달리 전체 오디오 레벨을 제어하는 볼륨 락커가 무엇인지 아직도 익숙치 않습니다. 저는 이러한 컨트롤 등을 하기 위해 셀 수 없이 많이 헤드셋을 벗을 수 밖에 없었습니다. (소니는 버튼을 혼란스럽게 만든 역사가 있습니다. PS4 전원 및 이젝트 버튼도 그랬고.)

 

 

Xbox 무선 헤드셋에는 이러한 문제가 없습니다. 평평한 이어 컵은 Surface Headphones 의 컨트롤처럼 회전할 수 있으며 왼쪽은 믹스를 제어하고 오른쪽은 전체 볼륨을 제어합니다. 마이크 자체의 마이크 음소거 버튼이 부착되어 있고 전원 버튼은 더 올라가 있어 터치로 쉽게 인지할 수 있습니다. 아, 컨트롤러의 Xbox 버튼처럼 전원 버튼도 Xbox 본체를 켜는데 활용할 수 있습니다.

 

[미래지향적]

 

저는 비디오 게임을 할 때 다른 일을 함께 하는 걸 좋아하는데, 최대한 효율적으로 시간을 활용하기 위해서 게임을 하는 동안 오디오 북이나 팟 캐스트를 자주 듣습니다. 또한 콘솔 자체에 내장된 기능보단 Discord 와 같은 우수한 채팅 앱을 활용하는 걸 좋아합니다. Xbox 무선 헤드셋을 사용하면 본체와 PC 또는 전화와 같은 다른 장치에 동시에 연결하여 이러한 제 행동 패턴을 더 적극적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기능이 포함된 최초의 헤드셋은 아니지만이 가격적인 측면에서 가장 접근하기 쉬운 헤드셋이며 사용한 이후 이러한 기능이 없는 헤드셋을 구매하는 건 상상조차 할 수 없게 되었습니다.

 

말하지 않을 때 오디오 음소거와 같은 몇가지 다른 스마트한 기능은 이러한 헤드폰을 디자인 할 때 MS 가 현대 게이머의 삶에 대해 얼마나 많이 생각했는지 보여줍니다. Pulse 3D 와 달리 Xbox 무선 헤드셋은 무선 연결을 위한 동글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Pulse 3D 는 3.5mm 잭을 통한 유선 연결을 지원하는 반면 Xbox 헤드셋은 오로지 무선입니다.

 

배터리 수명 측면에서 MS 는 Xbox 무선 헤드셋이 한번 충전으로 최대 15시간 동안 지속된다고 주장합니다. 이것은 상대적으로 Pulse 3D 보단 약간 나은 정도이긴 하나 다른 프리미엄 헤드셋만큼 오래 지속되진 않습니다. 제 Logitech Pro X 헤드폰은 한번 충전으로 두제품보다 더 오래갑니다 (Logitech 에서는 한번 충전으로 20시간 이상을 지속된다 광고하고 있습니다.). 배터리 수명은 $99 헤드셋임을 감안하면 충분해 보입니다. 물론 얼마나 오래 지속되는지는 어떤 게임을 즐기느냐에 따라 시간이 달라질 겁니다.

 

[사운드]

 

 

헤드셋이란 건 아무리 부가 기능이 좋더라도 오디오가 엉망인 경우엔 결국 짜증이 날 수 밖에 없습니다. 고맙게도 이 헤드폰은 그렇게 엉망이지 않습니다. Dolby Atmos 지원 (2021년 9월 30일까지 6개월 동안 무료로 제공되며 그 이후엔 영구 유지를 위해 14.99달러의 일회성 요금이 부과됨)이 결합된 Xbox 무선 헤드셋은 99달러임을 감안했을 때 제법 인상적인 오디오 경험을 제공합니다.

 

저는 오디오 애호가가 아니기 때문에 이 제품과 제가 소유하고 있는 더 고급스럽고 값비싼 헤드셋간에 뚜렷한 차이점이 있을거라고 확신합니다. 그러나 게임에 열중하는 상황속에서, 특히 뒷배경에 팟 캐스트을 틀어 놓거나 친구와 수다를 떨고 있는 상황에서라면 좀 더 나은 사운드를 위해 그만큼 더 큰 돈을 지불해야 하는가엔 회의적입니다. 그정도의 금액을 지불해도 좋다라는 걸 정당화할 정도의 차이는 아니라 생각되기 때문입니다.

 

그렇다면 PS 의 Tempest 3D 오디오는 어떻습니까 ? Pulse 3D 가 Xbox 무선 헤드셋보다 오디오의 분리도가 더 좋습니다. 캐릭터의 대화, 음악 및 음향 효과가 더 독특하게 들리기에 PS 의 오디오가 지향하는 사운드를 들려주는데 약간의 이점이 있습니다. 다만 이건 제가 리뷰를 위해 열심히 차이점을 알아보기 위해 집중해서 들었을 때나 눈치를 챌 수 있었습니다. 보통의 상황이였다면 이러한 차이점을 인지하지 못했을 겁니다.

 

[사용자 설정]

 

 

시스템 수준에서 Xbox 와 PS 는 각각의 장치에 대해 약간의 오디오 사용자 지정 옵션을 제공하지만 이것 역시 MS 가 Sony 를 능가하는 또 다른 영역입니다.

 

PS5 는 현재 오디오가 귀로 펌핑되는 "높이" 를 변경할 수 있는 5가지 사전 설정을 제공하여 사용자에게 귀에서 가장 가까운 소리를 선택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오디오 샘플로는 흐르는 강물 소리가 들리는데 어떤 옵션이 베스트인지 저는 선택하기 어려웟습니다. 모두 다르게 들리지만 귀에서 가장 가까운 소리라고 느껴지는 게 없었기 때문에 그냥 기본값으로 설정해 두었습니다. PS5 의 설계자인 Mark Cerny 는 Tempest 오디오가 추가 사용자 지정 옵션을 통해 차후에 점차 개선될 것이라고 이야기했습니다만 기사 작성 당시까지도 이와 관련된 옵션이 많이 부족해 보입니다.

 

반면에 Xbox 는 개별 주파수를 미세하게 조정하는 보다 전통적인 사용자 지정 옵션을 채택하고 있으며 이는 분명한 차이를 만듭니다. 헤드셋의 하드웨어와 마찬가지로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면 각 사용자가 자신에게 맞는 오디오 경험을 정확하게 조정할 수 있습니다.

 

 

[총평]

 

결과적으로 어떤 헤드셋을 구입할지는 결국 어떤 콘솔을 소유했는지 여부입니다. 이 헤드셋은 Xbox용으로 설계되었으므로 Xbox 가 있는 경우에만 구입해야 합니다. PS5 를 소유하고 있다면 Pulse 3D 를 구입하세요. Xbox 헤드셋을 PS5 와 함께 사용할 수 있는 상호 운용성이 없다는 것은 짜증나지만 이는 의도적으로 그렇게 설계된 것입니다. 그들은 각각 당신이 가지고 있는 콘솔에 맞는 장비를 구입하기를 원합니다. 그래도 PC 나 휴대폰에서도 Xbox 무선 헤드셋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제가 말할 수있는 것은 Xbox 무선 헤드셋이 Xbox Game Pass, Quick Resume 및 Smart Delivery 처럼 Series X 를 구입해야하는 이유 중 하나에 들어갈만하다는 겁니다. 사운드가 비주얼만큼 중요하지 않을 수도 있지만, Xbox 가 있고 좋은 개인 오디오에 관심이 있다면 Xbox 무선 헤드셋은 99달러입니다.

 

 

 

출처 : www.inputmag.com/reviews/xbox-wireless-headset-puts-playstations-pulse-to-shame

bbs.ruliweb.com/news/board/1001/read/2239768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