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리터널 공략 정보 초보자 추천 게임 진행 전투 팁 모음

게임 정보

by 뱀선생게임 2021. 5. 3. 08:30

본문

반응형

리터널 공략 정보 초보자 추천 게임 진행 전투 팁 모음

 

플스5 독점작으로 2021년 4월 30일 출시한 로그라이트 TPS 장르의 신작 게임 리터널 한글판 Returnal.

초보자 참고용 팁 모음 정보.

 

1. 이 게임의 화폐개념인 오볼라이트를 제외하고 드랍템은 사라지지 않습니다.
풀피 상태에서 떨어져있는 회복템 먹기, 체력의 상한선을 늘려주는 레진 등
지금 굳이 필요하지 않다면 아이템을 습득하지 말고 최대한 진행하세요.
그리고 대략적으로 아이템위치를 기억해두십시오.

2. 떨어진 아이템은 디버프를 해제하거나, 체력을 회복이 필요한 경우에 습득합니다.

3. 디버프는 3개 이상 쌓이면 장비에 있는 아티팩트가 제거되거나 하는 효과가 발생합니다.
이런 효과를 받아도 괜찮다면 그냥 상자를 열어도 무방합니다.
(단점으로 위험 요소... 아이템이 없으면 최대 내구도 줄여버리기도 합니다. 잘못하면 영구아티펙트 날리감;;)


4. 무기는 종류와 옵션을 보고 선택하세요. 

무기 숙련도가 높다고 다 좋은 것은 아닙니다.
무기 숙련도가 낮아 데미지가 적어도 안정적으로 운영이 가능한 사기급 옵션이 있습니다.
개조 핸드건 - 유도 미사일, 타키오매틱 카빈 - 흡수탄, 할로우시커 - 표적 변경, 톱니 발사체 등등..
무기의 옵션의 자세한 옵션은 터치패드를 눌러 장비 항목에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5. 스테이지에 드랍된 아이템, 습득한 아이템과 장비를 파악해서 상점에서 파는 아이템은 시너지가 될만한걸로 구매하세요.
체력회복관련 아티팩트 몇개, 흡수탄옵션이 달린 카빈이면 게걸음에 대쉬만 해줘도 별 어려움 없이 진행이 가능합니다.

6. 조준보정이 잘되어있어 조준버튼을 누르지 않아도 잘 맞습니다.
보스전에서 조준버튼은 보조사격을 쓸때만 누르세요. 
시야좁아지고 이속만 느려져 피하기가 더 힘들어요.

7. 기둥 비슷한 벽에 가로막혀 보여도 먹을수 없는 아이템이 있다면 조준버튼을 눌러 근처에 있는 벽을 열어주는 파괴 가능한 버튼의 위치를 소리로 파악할수 있습니다.

8. 보여도 갈수 없는 장소는 추후 진행으로 영구지속아이템을 습득하면 갈 수 있습니다.

9. 버튼 배열은 L1, L3, R1, L3에 대쉬, 점프, 소모품 사용을 각각 배치하는게 손이 좀 편합니다.

10. 주황색 배리어는 근접 무기를 강화하시면 근접 무기로 깰 수 있습니다

 

11. 돌로 막혀 있는 곳은 주위를 잘 찾아보시면 주황색 불빛이 어딘가 있을텐데 그걸 총으로 쏴주시면 문이 열립니다.

 

12. 우주선에서 자면 체력이 회복되네요. 

한 번에 다 안 차면 한 번 더 주무시면 더 찹니다.

 

13. 총 다 쏘고 나서 재장전할 때 게이지 중간 쯤에 바에 맞춰서 R2 한번 더 눌러주시면 장전이 빠르게 됩니다.

14. 조작 방법 팁으로 게임플레이 옵션에서 질주를 누르기 말고 [항상 질주]로 바꾸고 카메라 이동속도는 30%씩 올려주니까 기본적으로 엄청 스피디해지고 재밌어짐.
거의 대부분 질주해야하는 게임플레이 특성상 L3버튼를 자주 눌러줘야 하는데 그게 생략되니 편하네요
미세한 컨트롤 필요한 맵에서 실수할수도 있긴 한데 익숙해지면 할만합니다.

 

15. 어려운 분들을 위한 리티널 사기급 조합 추천

게임이 좀 어렵다 하시는 분들은 산성탄 런처인 "로트글랜드 로버" 쓰세요.
다소 벨붕이 아닌가 싶을 정도로 초강력한 무기입니다.
보통 이런 지속뎀 무기는 메인공격이 약한편인데 이건 그렇지도 않습니다.
와리가리 하면서 한방씩(사실 왠만한 잡몹은 한방이면 죽음)만 쏴주면 어느센가 모두 뒤져있습니다.
이것만 들어도 든든한데, 여기에 "과부하시 인근 적 두명에 레이저가 나가는 아티팩트"를 먹는다? 그럼 그냥 게임 끝입니다.
로트글랜드 로버가 한발만 쏘면 재장전을 하기 때문에 박자에 맞춰서 리듬게임 하듯이 잘 눌러주면 과부하가 지속적으로 걸리는데, 저 아티팩트는 무려 벽도 뚫고 추적합니다.
걍 짱박혀서 벽보고 꽈도 적이 죽어나간다는 뜻이죠.
차선책으로 샷건인 "스핏모 블래스터"도 아주 강력합니다.
단, 이건 집탄율이 증가하는 특성인 내로우 모가 반드시 달려있어야 합니다.
그래서 중장거리에서도 강력한 딜을 뽑아낼수 있거든요.

 

출처 : bbs.ruliweb.com/game/85670/read/2508140

bbs.ruliweb.com/game/85670/read/25082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