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음성 더빙 한글화까지 했지만 아쉬운 평가 바이오 뮤턴트 해외 리뷰 점수

게임 정보

by 뱀선생게임 2021. 5. 25. 08:25

본문

반응형

음성 더빙 한글화까지 했지만 아쉬운 평가 바이오 뮤턴트 해외 리뷰 점수

 

2021년 5월 25일 출시하는 PC 스팀, 에픽스토어 / 콘솔 플스4 플스5 엑시엑 등 멀티플랫폼 신작 게임 바이오 뮤턴트 한글판 BIOMUTANT.

前 아발란체 스튜디오의 저스트 코즈 시리즈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와 게임 디렉터로 근무했던 Stefan Ljungqvist을 중심으로 직원들이 나와서 새로이 설립한 게임 개발사가 개발한 첫 데뷔작이자 언리얼 엔진 4 게임 엔진 기반 포스트 아포칼립스 배경의 오픈 월드 액션 RPG 게임이다.

잘 뽑히길 기대했지만 호불호가 갈린다는 평가를 받았네요...

 

https://youtu.be/JJgVCAQMlWE

음성 더빙 한글화까지 한 21.05 PC 콘솔 신작 게임 바이오 뮤턴트

 

Biomutant Review-결함이있는 돌연변이
2021 년 5 월 25 일 출시 예정

 

Biomutant는 종말 이후의 다른 시각을 제시하지만 잊을 수있는 이야기와 고르지 않은 게임 플레이로 인해 방해가됩니다.

Biomutant의 포스트 아포 칼립스 오픈 월드는 익숙한 몇 가지 비유를 고수하는 유죄 임에도 불구하고 표준과 다릅니다. 소외된 마을의 잔재는 여전히 낡은 건물과 배회하는 도적들로 가득 차 있으며, 자란 도로에는 버려진 차량의 타 버린 껍질이 흩어져 있습니다. 그러나 Biomutant는 또한 종말과 거의 관련이없는 눈에 띄는 생동감으로 초록빛 들판과 그림 같은 붉은 산을 돋보이게하는 생생한 색상 팔레트를 사용합니다.

모피로 된 의인화 된 생물을 던져 넣으면 Biomutant의 캐릭터 디자인과 일반적인 스타일은 확실히 장르의 비정형입니다. 그러나 그것은 또한 Breath of the Wild-esque 구조에서 Devil May Cry와 유사한 콤보 구동 전투 및 Fallout, Max Payne 및 Borderlands와 같은 다른 친숙한 요소에 이르기까지 상당히 분명한 영향의 혼란으로 구성됩니다. 확실히 풍미있는 페트리 접시이며 전반적인 디자인과 구조에 고르지 않고 단조로운 측면이 많이 있습니다. 오래된 아이디어와 새로운 아이디어의 혼합이 항상 올바른 것은 아니지만 Biomutant는 많은 영감을 받아 자신의 정체성을 개척합니다.

캐릭터 생성자는 앞서 언급 한 생물 중 하나 인 다람쥐, 쥐, 떠오르는 다른 동물 사이의 특이한 잡종 피부 속으로 들어가면서 시작됩니다. 품종을 선택하면 시작 통계에 어느 정도 영향을 미치며, 예를 들어 더 많은 근접 피해를 입히거나 상인과의 물물 교환 가능성을 높이는 것과 같이 원하는 경우 특정 속성으로 포인트를 펌프 할 수 있습니다. 이것이 당신의 일반적인 RPG 진행 시스템처럼 들린다면 그것은 그렇기 때문입니다. 강조하기로 선택한 통계에 따라 몸 모양이 바뀌기 때문에 캐릭터 제작자에게는 약간의 개성이 있습니다. 지능에는 큰 머리, 힘에는 큰 팔뚝이 있습니다. 그러나 궁극적으로 시작 속성은 특별히 중요하지 않습니다. 레벨이 올라갈 때마다 카테고리에 10 점을 넣을 수 있습니다.

 


캐릭터 생성의 마지막 부분은 시작 무기와 고유 한 스킬 추가에 영향을 미치는 클래스를 선택하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코만도는 원거리 무기로 10 % 더 많은 피해를 입히는 반면, Psi-Freak는 다른 병과가 사용할 수없는 번개 공격에 접근 할 수 있습니다. 이것들은 게임을 바꾸는 기술이 아니며, 당신은 즉시 무기를 12 개씩 교체하게 될 것입니다. 그러나 그들은 후속 플레이 스루에 다양성을 더합니다.

후자의 예는 Biomutant가 특정 능력을 사용하지 못하도록 잠그는 몇 안되는 경우 중 하나입니다. Rogue-like Saboteur와 같은 클래스를 선택하더라도 Psi-Powers 및 Biogenetics를 사용하고 사용 가능한 무기 유형을 사용할 수 있으므로 원하는 방식으로 게임을 플레이 할 수있는 자유가 많습니다. 특정 능력을 잠금 해제 할 수없는 다른 유일한 경우는 Aura 동맹에 의존하는 Psi-Power를 만날 때입니다. Biomutant의 Aura 시스템은 밝은면과 어두운면으로 나뉘며, 좋은 행동과 나쁜 행동이 각각의 위치에 영향을 미칩니다. 그것은 당신의 행동과 대화 선택이 다른 캐릭터가 당신을 보는 방식에 영향을 미치는 전형적인 도덕 시스템입니다. 한 길을 내려 가면 빛이나 어둠에 갇혀 있지 않습니다.

사실 대부분의 선택은 Biomutant의 이야기에 미미한 영향을 미칩니다. 가장 큰 결정은 두 부족 중 하나와 조율하라는 요청을 받기 때문에 게임의 첫 시간 내에 이루어집니다. 명백한 광면 부족은 다른 클랜을 통합하고 네 명의 치명적인 Worldeaters를 물리쳐 세상을 구하기를 원하지만, Dark-sided 부족은 다른 클랜을 정복하고 Worldeaters를 물리쳐 세상을 정화하는 방식으로 반대하는 경우를 선호합니다. 새로 시작하십시오. 이것은 본질적으로 중요한 목표를 설정하고 선택한 경로를 고수하기로 결정한 경우 얻을 수있는 결말에 영향을 주지만 거기에 도달하기 위해 착수 할 임무를 변경하지는 않습니다. Worldeaters를 이기고 다른 부족 전초 기지를 점령하는 것은 어느 쪽이든 게임의 대부분을 구성하며 내러티브는 그렇지 않습니다.

이 이야기는 진행 상황을 맥락화하고 추진해야 할 이유를 제공하지만 다른 것은 거의 없습니다. 상냥한 내레이터의 존재는 좋은 터치이며,이 전지전능 한 목소리는 게임에 약간의 개성을 더합니다. 때때로 운명 중심의 탄젠트와 어울리는 것 외에도 내레이터는 게임의 모든 캐릭터에 대한 번역가 역할도합니다. 캐릭터가 직접 도움을 요청하지 않도록 대화를 변경하는 특이한 스토리 텔링 방법입니다. 대신 내레이터는 다음과 같은 대사를 따라 말할 것입니다. "그녀는 건물을 수리하기 위해 나무를 모아야한다고 설명합니다. " 이것은 적어도 처음에는 대화를 본질적으로 재미있게 만들지 만, 캐릭터가 모두 같은 목소리를 공유한다는 점을 고려하면 캐릭터가 눈에 띄는 데 어려움을 겪습니다. 쓰기는 ' 대부분의 캐릭터는 가져 오기 퀘스트를 보내기 전에 설명과 지식을 분출하기 위해 존재합니다. 이 포스트 묵시록 세계의 배경을 살리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 였거나 최소한 가능한 한 많은 우스꽝스러운 이름을 던지는 데 많은 노력을 기울 였지만 어떤 성격의 감각을 넘어서는 구두의 일격을 통해 그것에 대해 들었습니다. 특히 "말하고 보여주지 마십시오"접근 방식을 채택 할 때이를 흡수하는 매력적인 방법이 아닙니다.

상상력이없는 미션 디자인은 네 명의 Worldeater를 모두 물리 치려는 당신의 탐구가 항상 공식적인 앞뒤로 요약되기 때문에 이야기의 단점을 더합니다. 일반적인 구조는 충분히 괜찮은데, 생명의 나무가지도 중앙에 높게 나타나고 있으며, 거대한 뿌리가 네 개의 뚜렷한 방향으로 튀어 나와 있습니다. 각 루트의 끝에는 월드 이터가 기다리고 있으며, 당신이 그들에게 다가 갈 수 있도록 기꺼이 도와 줄 지원 캐릭터가 있습니다. 문제는 당신이 각각에게 도달하는 방법이 항상 동일하다는 것입니다. 당신은 캐릭터를 만나서 당신이 사용해야하는 차량을 드러내고, 당신은 그것을 작동시키기 위해 필요한 부분을 잡고 반복하도록 보내집니다. 차량 자체는 덩치 큰 기계화와 총을 쏘는 스피드 보트와 함께 멋진 속도 변화를 제공합니다. 하지만 여정은 항상 짧고 빠릅니다. Worldeaters가 불안감을 느끼게합니다. 또한 다양한 차량을 운전하면서 게임의 가장 큰 적을 물리 치기 위해 자신 만의 캐릭터를 만드는 데 게임을 소비하는 것도 다소 이상합니다.

전투는 짧은 순간에도 재미 있지만 발판을 찾는 데 몇 시간이 걸립니다. 그 이유는 세 가지입니다. 닷지와 패리 메카닉이 모두 익숙해지기까지 시간이 걸리고 (자동 잠금이 일관되지 않음) 시작 동작과 무기가 압도적입니다. 무기고가 열리고 몇 가지 콤보를 더 얻으면 전투는 루틴에 따라 결정되지만 그루브를 찾기 시작합니다. 당신은 항상 근접 무기와 원거리 무기를 모두 갖추고 있으며 각 무기 유형에는 고유 한 간단한 콤보가 있습니다. 전투 중에 세 가지 다른 콤보를 수행하면 Super Wung-Fu 상태에 들어갈 수 있습니다. 빠른 공격으로 적을 때리고 총알 시간에 공중을 날아서 비를 내릴 수 있습니다. 또는 군중을 분산시키기 위해 파괴적인 지상 파운드를 제공합니다. 전투는 Super Wung-Fu에 도달하기 위해 구축되었으므로 대부분의 전투는 동일한 3 콤보 루틴으로 구성됩니다. 이것이 반드시 나쁜 것은 아니지만 콤보 레퍼토리가 특별히 광범위하지는 않으므로 동일한 동작을 반복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Psi-Powers와 변이 된 Biogenetics는 전투에 더 많은 다양성을 추가하여 불의 흔적을 타거나 적들이 무력하게 붙잡을 수있는 점액 거품 안에 자신을 가둘 수 있습니다. 슬로우 모션을 신중하게 사용하면 공격에 가시적 인 영향을 줄 수 있으며, 상대적으로 드물게 발생하는 전투 특성은 반복을 막을 때 유리합니다. 비행 사이에 전리품을 약속하며 Biomutant의 열린 세계를 탐험 할 수있는 인센티브를받습니다. 각 위치에는 편리한 체크리스트가있어 누락 된 것이 있는지 알 수 있습니다.

버려진 건물의 잔해를 청소할 때 가끔 새로운 무기와 갑옷을 발견 할 수 있지만, 게임에서 최고의 무기는 직접 만드는 것이기 때문에 전리품은 더 나은 재료를 얻는 데 더 적합합니다. Biomutant의 제작 시스템은 동적이며 거의 무한한 양의 조합을 만들 수 있습니다. 이전에 광고판에 부착 된 특 대형 칫솔이든 깨진 진공 청소기의 손잡이이든, 손에 잡힐 수있는 녹슨 도구를 사용하기 때문에 만드는 항목은 본질적으로 용도가 변경된 쓰레기입니다.

작동하지 않아야하는 다른 조합으로 실험하는 것은 제작 시스템의 매력의 일부이며 말도 안되는 발명품에 대한 소유권을 제공합니다. 그러나 근접 무기와 원거리 무기는 모두 한손 베기, 자동 소총 등과 같은 별개의 범주로 나뉩니다. 이 범주의 무기는 서로 크게 다르지 않아 제작 시스템에서 빛을 발합니다. 그러나 피해 수치가 향상된 새로운 무기로 전투를 시작하는 것은 본질적으로 여전히 만족 스럽습니다.

Biomutant는 종종 시스템이 제대로 협력하지 않고 고르지 않은 무언가로 끝나는 이러한 순간을 가지고 있습니다. 전투는 적당히 즐겁고 제작 시스템은 모든면에서 기괴하지만, 이것의 뒷면은 지루하고 단조로운 퀘스트 디자인, 잊을 수있는 이야기, 공허한 도덕성입니다. 여기에는 여전히 즐거운 게임이 있지만 그 진술에는 많은 불행한 경고가 첨부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그것이 항상 성공한 것은 아니지만 Biomutant는 소규모 스튜디오의 야심 차게 결함이있는 게임이며 게임 산업은 항상 이와 같은 더 위험한 노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게임스팟 바이오뮤턴트 리뷰 및 평점

6점 / 10점 만점

 

장점
화려하고 다채로운 오픈 월드는 대부분의 포스트 묵시록 설정과 다릅니다.
전투는 특히 Psi-Powers 및 Biogenetics를 사용할 때 짧은 버스트에서 재미 있습니다.
제작 시스템을 통해 정말 기괴한 무기를 만들 수 있습니다

 

단점
이야기에 성격이 부족하여 선택이 공허함을 느끼게됩니다.
미션 디자인은 지루하고 공식적입니다
Worldeaters는 반증입니다
전투 중 반복적 인 루틴에 빠지기 쉽습니다.

 

바이오뮤턴트 메타크리틱 62점 / 오픈크리틱 67점

 

출처 : https://opencritic.com/game/11380/biomutant

https://www.gamespot.com/reviews/biomutant-review-a-flawed-mutation/1900-6417678/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