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뱀선생] 드디어 라이즈 오브 더 툼레이더 발매일 확정!!!

게임 정보

by 게이머 뱀선생 2016.01.06 14:54

본문

[뱀선생] 드디어 라이즈 오브 더 툼 레이더(Rise of the Tomb Raider, 2016) 발매일 확정!!!


드디어 기다리던 라이즈 오브 툼레이더의 PC판 발매일이 공개됐습니다.

일단 스팀에 등록이 됐는데요 출시 날자는 2016년 1월 29일 입니다.



몇가지 라이즈 오브 툼 레이더에 대한 정보를 정리해 보자면


개발사

크리스털 다이나믹스, 에이도스 몬트리올, 닉시스 소프트웨어


유통사

마이크로스프트, 스퀘어 에닉스


플랫폼

엑박, 피시, 플스4


장르

액션 어드벤처 게임


가격

스탠다드: 59,900원 디지털 디럭스: 89,400원 시즌 패스: 29,500원


공개된 최소사양

- Minimum OS: Windows 7 64bit

- Processor:  Intel Core i3-2100 or AMD equivalent

- GPU: NVIDIA GTX 650 2GB or AMD HD7770 2GB

- RAM: 6GB

- HD Space: 25GB

- DirectX: DirectX 11

- Input: Mouse + Keyboard


E3 2015에서 공개된 라이즈 오브 더 툼레이더 영상 대략 4:00분 정도.


2013년에 발매된 툼 레이더 리부트 작의 후속작 입니다. 툼레이더 시리즈의 인기가 떨어져 갈때쯤 성공적인 리부트로 나름 대박이 나버렸습니다. ps4에 밀려 위기상황인 XBOX ONE의 마이크로소프트는 상황을 타개하기 위해 이 후속작에 자금을 지원하며 기간 독점을 따낼 정도입니다.

그리고 이제 기간 독점이 끝나고 PC판 발매를 기다리고 있는 상황.

아무래도 콘솔은 성능이 떨어지다보니 고성능 그래픽카드를 이용한 fhd, 2k, 4k 등의 고해상도와 60fps(프레임)을 기다리고 있는 유저들이 많습니다 ㅋㅋㅋㅋ(저는 지포스 GTX970이라서 중간정도 되려나? 중상옵 이상 1080P 60fps을 노립니다!!!)


엑스박스 용으로는 자막 한글화에 더빙 한글화까지 더한 완전 한글화~!!!!


근데 지금 논란이 되고 있는건 스팀용 라오툼에는 한글화가 표시 안되있어 논쟁 중 임. 

1. 결국 판매촉진을 위해 엑스박스 용만 한글화일 것인가??

2. pc 윈도우도 마소 플랫폼이기 때문에 윈도우10 앱스토어에만 한글화를 걸 것이다

3. 결국 스퀘어 에닉스 게임이기 때문에 스팀이든 뭐든 무조건 한글화 발매한다. 스팀은 일시적 단순 표기 오류?


대충 이 세가지 가설이 논쟁 중인 가운데 제 개인적인 입장은 2,3번 이길 빌고 있습니다.

스팀이든 윈10 스토어든 상관없으니까 제발 pc로 더빙 한글화까지 해서 발매해 주세요 ㅜㅜ


이미 엑박원 용으로 발매됐기 때문에 전 세계적인 평가를 살펴보자면

툼 레이더가 한 단계 더 발전했고 시리즈 중에서 가장 재미있었다고 긍정적인 평가.

2015년 GOTY(올해의 게임) 수상작을 살펴보면 8위를 하고 있음.

메타크리틱 메타스코어는 86점.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