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루머 - 프롬소프트웨어 차기작 엘든링 게임 개발 유출 정보

게임 정보

by 뱀선생게임 2021. 6. 13. 17:23

본문

반응형

루머 - 프롬소프트웨어 차기작 엘든링 게임 개발 유출 정보

 

프롬소프트웨어 유출자로 신뢰받고 있는 Omnipotent가 1년 전 레딧에 작성했던 글


- 다크 소울에서 가장 매력적이였던 요소가 들어가 있다.
(한 지역에서 다른 지역들을 직접 눈으로 확인할 수 있고 언젠가 그곳에 도달한다는 컨셉)

- 엘든 링의 오픈월드적 특성떄문에 이러한 요소가 더욱 효과적으로 그리고 자연스럽게 강조되었다.

예시)
다크 소울3 - 산맥너머로 거대하게 지어진 고룡의 꼭대기(이름없는 왕 지역)를 그저 바라보기만 하고 이동하려면 텔레포트해야 했다.
엘든 링 - 광활한 산맥과 평지를 물리적으로 직접 이동해가며 점점 가까워지는 거대한 성과 그 내부를 눈으로 확인할 수 있다.

 

 

https://youtu.be/wzFOs123JLs

말 타는 다크소울4 느낌? 프롬 차기작 엘든링 공개 ELDEN RING Official Gameplay Reveal

 

 

 

 

- 엘든링의 목표는 의미있고 몰입가능한 월드를 만드는 것이다.

- 그저 거대하기만 하고 텅텅 비어있으며, 공간을 채우기 위해 똑같은 적들이 나오는 것은 이 게임의 목표와 다르며, 플레이어의 여행에 따라 마주하는 경험들이 아주 다양하고 몰입 가능한 월드를 만드는 것에 총력을 기울였다.

- 엘든 링의 지형은 미야자키가 존경하는 우에다 후미토(ICO,완다와 거상)의 작품과 비슷하게 만들어졌으며, 스코틀랜드의 풍경을 참고하였다.

 

 

 

- 기존 시리즈와 다른 점이 상당히 많고 그중 가장 큰 변화는 월드가 살아있다는 점이다.

 


- 다크 소울을 비롯한 다른 게임들의 월드는 정적이며 플레이어가 직접 그곳에 가서 뭔가를 하지 않는 한 개발자가 세팅한 그대로에서 아무것도 일어나지 않는다. 엘든 링은 그와 다르게 스스로 바뀌어 나간다. 예를 들자면 아래와 같다.

예시1)  당신이 A에서 B로 가야할 일이 생겨서 말을 타고 초반 구역을 지나쳐간다고 해보자
그러던중 전혀 뜻하지도 않게 거대한 괴생명체와 마주친다면 어떻게 행동할 것인가?
첫 번째로 운을 믿고 괴물과 싸우는 방법이 있고
두 번째로 그냥 존나게 튀어서 C구역으로 우회하여 가는 방법이 있다
두 번째를 택한다면 그 괴물은 당신을 C구역까지 따라와 그곳을 점거할 수 있다.

 

 

예시2)  당신이 여행 중이라고 해보자 우연히 멋져 보이는 건물이 보여서 들어갔더니,
그곳에서 던전을 발견했다. 그곳을 열심히 탐험하고 나오는 중에 뭔가가 바뀌었음을 느낀다.
바깥 배경이 어두워지더니 기존의 적들은 없어지고 뭔가 다른 것들이 점거하고있다.
그런 이상 상황에서 어떻게든 이득을 찾아내는 것은 당신의 몫이다.


- 이와 별개로 날씨와 밤낮 사이클이 존재한다. 여기에 관련해서는 말을 아끼겠다.(이에 따라 출몰하는 몹의 종류와 배치가 바뀐다는 정보가 최근 확정됨)

- 결과적으로 마치 세계가 살아있는 듯한 느낌을 주며 플레이어는 깊게 몰입하게 될 것이다.

 

 

 

 

 

 

 

 

 

 

 

- 기존의 함정들과 함께 더 정교하고 그럴듯한 함정들을 추가했다.


- AI와 디자인을 더 발전시켜서 구석에서 적이 갑자기 튀어나오거나 절벽에서 밀치는 단계를 넘어섰다.


- 플레이어는 정말 살해당하는 듯한 착각을 받을 것이다.
 

 

 

 

 

 

- 프롬소프트웨어 특유의 높은 밀도의 레벨 디자인은 여전히 존재한다.

 

 

 

 

과거 미야자키 인터뷰 보면 엘든링에 자신감 넘치던데 자신들이 만든걸 빨리보여주고 싶다고

 

개인취향이 오픈월드 모험하는거 좋아함. 

근데 프롬 다크소울류 게임은 도저히 안맞아서 손도못댐
엘든링은 어떨지 ㅎㅎ 공개된 정보만봐도 사고싶은게 이번에야말로 프롬게임에 입문가능할지도.

 

약간 야숨그건가 저기가볼까? 하면 실제로 거기까지 걸어서 갈수있는.

 

너무 고어랑 공포로만 안갔으면

 

진짜 맵고 어른의 맛 나는 젤다 야숨같은 느낌일라나..ㅎㅎㅎ 

 

실제로 저런 게 구현되있길 바라지만 더 걱정된느 건 바로 버그... 

사펑이 샌드박스요소, 디자인, 과대광고, 자유도 등등에서 커다란 실망을 주기도 했지만 버그도 엄청났는데 저렇게 거대한 게임이라면 버그가 생기는 부분들도 많을듯.. 

버그때문에 또 연기되고 그러는 거 아닌가 모르겠다.. 

출시된 후에 버그많으면 할 맛 뚝 떨어져서 걱정됨

 

던전이 랜덤으로 바뀌는 걸까요?
그러면 진짜 질리지 않고 계속 할 슈 있을 듯

 

플5 4k 60프레임 나오겠져?

 

출처 : https://www.reddit.com/r/Eldenring/comments/emwygu/omni_open_world_post_verified_from_insider_new/

https://bbs.ruliweb.com/news/board/1001/read/2245674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