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2021년 6월 닌텐도 주주총회에서 나왔다는 스위치 관련 질의응답 내용

게임 정보

by 뱀선생게임 2021. 7. 1. 08:16

본문

반응형

2021년 6월 닌텐도 주주총회에서 나왔다는 스위치 관련 질의응답 내용

 

어제 닌텐도 주주총회가 있었다는 모양입니다. 

거기 다녀온 사람이 글을 올렸는데, 전문 번역은 그렇고 대충 정리해보면..


 - 요즘 닌텐도 실적이 좋아서 주총 분위기도 매우 긍정적. 그러니 경영진 추궁보다는 질의 응답이 메인.

 - 아무나 못들어가는 닌텐도 사내에 들어갈 수 있어서 팬들의 축제 같다는 느낌도 있었음.


 - 미야모토 시게루 등 닌텐도 다이렉트에서 보던 사람들이 등장함.

 - 실적 보고 : 동숲, 마카, 링피트, 슈퍼 마리오 3D 컬렉션, 퓨리 월드 엄청 팔림. 밀리언 셀러가 36개.

 


 - 질의 응답 시작
 
 - 닌텐도 게임에서 젠더(Gender)에 대한 배려가 부족한 것이 아니라는 의견이 있는데 
  -> 모두를 웃을 수 있게 한다는 신념으로 게임을 만들고 있다. 중요한 문제로 생각하며 귀중한 의견으로서 앞으로 대응하겠다. 

 - 대난투 대회 '篝火'를 유튜브에서 5.7만명이 봤고, 향후 포켓몬 유나이트도 e스포츠 대회를 하게 될 것이다. 하지만 이런 대회는 비공식 대회로 그치고 있는데, 향후 이스포츠 쪽을 어떻게 할 예정인지?
 -> 많은 사람들이 게임을 체험할 수 있게 되는 수단 중 하나로 e스포츠 비즈니스를 생각하고 있다.
  코로나 이전에 닌텐도는 초등학생 대상 대난투 대회를 열었었다. 이러한 대회는 게임을 즐기는 기간을 늘리고 게임을 가지고 있지 않은 사람들에게 흥미를 가질 수 있게 되는 계기가 되기도 한다. 코로나가 끝나면 여러가지 대회를 하고자 한다. 

 

https://youtu.be/0PIuvJPOZX4

닌텐도 스위치 포켓몬 4세대 리메이크 포켓몬스터 브릴리언트 다이아몬드 샤이닝펄 한글판


 - 코로나 기간 동안 링피트는 정말로 좋았다. 속편 발매 생각은?
 -> 감사합니다. 이 자리에서 말씀 드릴 수는 없지만 노력하겠다. 

 - 신형 스위치에 대한 보도가 있었지만, E3에서 발표가 없어서 주가가 많이 떨어졌다. 실제로 신형 스위치는 나오는 것인가?
 -> 당사는 적절한 타이밍에 정보를 발표하고 있다. 신형에 대한 구체적인 이야기는 삼가할 것이다. 단지 향후에도 계속 즐길 수 있게 끔 추구할 것이기에 시기가 오면 발표할 것이다. 

 - 해외 주주의 비율이 증가하고 있는데, 중국 쪽 공급망의 인권 문제 (위구르 관련)에 대한 생각을 들려주길 바란다. 
 -> 거래처에 대해 조사를 한 결과 강제노역 등의 문제는 없었다. 위구르인 관련 뿐만 아니라 강제노동 문제가 있다면 거래를 중단할 것이다. 닌텐도의 기업 사회적 책임(CSR) 조달 가이드라인의 준수를 부탁하고 있다. 글로벌 기업으로서 제조와 조달에 관해서 양질의 생산활동을 실현해 나갈 것이다. 


 - 이사 재선임 안건에 박수갈채로 동의하는 것으로 주총이 끝났다고 합니다. 

 

 

굉장히 안정적인 답변이네요 주주총회라 그런가

 

그놈의 젠더는; 왜물어본거지

 

밀리언 셀러가 36개.
우리는 스위치의 시대에 살고 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주총은 회사 꼬라박고 시작하는 용과함께7 주총이… 

뭔 주주들이 죄다 깡패임 ㅡㅡㅋ 

 

이번에 닌텐도 처음 삼 ㅋㅋ 대단한 기업이야

 

닌텐도 신형은 2022년쯤인가 ?

 

마리오랑 링크까지 여자로 만들기세 ㄷㄷㄷ

 

링피트 차기작 속편이라 오호..

 

닌텐도는 게임을 만드는 가장 기본적인 마인드가 재미있는 게임을 만들자라서 제일 맘에듬

 

 

 

출처 : http://switchtoside-b.com/nintendo_stock/

https://www.fmkorea.com/3718107351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