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일본 게임 회사 캡콤이 멀티플랫폼 PC 콘솔 전략을 쓰는 이유

게임 정보

by 뱀선생게임 2021. 8. 5. 07:06

본문

반응형

일본 게임 회사 캡콤이 멀티플랫폼 PC 콘솔 전략을 쓰는 이유

 

몬스터헌터월드, 바이오하자드 시리즈 등등 지속적으로 PC 스팀판 이식 출시하는 캡콤.

확실히 PC와 콘솔 플랫폼간의 판매량 차이의 격차가 줄어들고 있다고 함.

 

원래 예전부터 미국 대형 게임회사 EA, 테이크투, 액티비전, 마소 / 유비소프트 등은 멀티플랫폼 출시했는데

이제 세가, 캡콤, 특히 소니까지 PC판 출시를 투자하고 있음.

 

https://youtu.be/ruLZWVf_PxI

미쳐버린 마소 e32021 용과같이7 한글판 게임패스 무료 게임 풀림 ㅎㄷㄷ;;

 

Capcom은 PC와 콘솔 판매 사이의 격차가 줄어들고 있다고 말합니다.

 

Capcom은 PC 및 콘솔 게임의 성공에 대해 언급했습니다. 투자자의 Q/A에서는 최근 회계 결과에 대해 설명했습니다.

PC는 대부분의 주요 일본 퍼블리셔가 멀티플랫폼 게임을 목표로 하는 거대한 시장으로 부상했습니다. Capcom은 또한 PC 게임 시장의 수익성 있는 기회를 인식하고 있으며 멀티플랫폼 출시 전략으로 게임을 계속 지원하고 있습니다.

최근 투자자의 Q/A 세션 에서 Capcom은 PC용 게임에 대한 수요가 콘솔을 초과하는지 질문을 받았습니다. 캡콤은 "2021년 3월 31일로 종료되는 회계연도의 PC 버전 게임 수요가 콘솔 버전 수요를 초과하지 않았지만 둘 사이의 격차가 줄어들고 있다고 느낀다"고 말했다.

Capcom은 또한 PC를 게임의 중요한 채널로 간주하며 앞으로도 계속 지원할 것입니다.

“다중 플랫폼 개발의 핵심 전략에 따라 사용자 기반을 극대화하기 위해 PC를 포함한 다양한 장치에서 콘텐츠를 계속 제공합니다. 가정용 비디오 게임 콘솔과 마찬가지로 PC도 중요한 채널이라고 생각합니다.”

Capcom은 또한 시장 데이터를 기반으로 게임 가격을 책정하려고 합니다. "새로운 타이틀의 경우 시장 데이터를 기반으로 적절한 가격을 설정하고 싶습니다."

그들은 직접적인 대답을 하지 않았지만 게임의 가격을 책정할 때 다양한 요소를 살펴보겠다고 제안했습니다. 예를 들어, 그들은 최근 The Great Ace Attorney Chronicles 를 39.99 달러 , Monster Hunter Stories 2 를 59.99달러로 출시하고 가격을 책정했습니다 .

 

 

캡콤 정말 장사 잘함 ㅎㄷㄷㄷ

 

스파 6도 크로스매칭을 계속 지원할지도 모르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코로나 터지고 나서 우메하라를 시작으로 PC쪽 멀티플레이에 힘을 실어주면서
대부분 상위랭커는 PC로 이동했고 (그래서 아이디뒤에 PC가 붙어있는거)
차기작도 이런점을 생각하면 크로스를 지원할 가능성이 높긴합니다.

 

월드 - 아본이 스팀 출시 하고 꾸준히 신규 유저가 유입이 되는거 보면 pc 플랫폼이 롱런하기엔 참 좋다는 생각이 듬

 

플스 안 켠지가 이미 4년 넘은 거 같은데
pc로 계속 게임 내줘

영어권 유저들은 거실의 대형tv에 '콘솔만' 주로 사용한다는 건 선입견이지

 

동시 발매가 되면 참좋은데 ㅎㅎ
그건 인력이나 다른 조건때문에 힘들것지

 

페르소나 시리즈로 유명한 세가 아틀라스 규모가 커지면 PC판 멀티플랫폼 동시 출시하려나.

세가 본가는 pc판 이식 빨리빨리 해주던데 ㅋㅋㅋㅋ

 

pc사양 좋고 방에 tv랑 듀얼로 연결시켜놓으면 콘솔 켤 이유가 없지

 

Fps핵쟁이나 몬헌 에딧충같은거만 막을수있으면 콘솔은 독점작만 돌릴텐데.. 아쉬움

 

그래픽이나 편의성 생각하면 pc가 제일 좋긴 한데
가끔 큰 티비로 하고 싶은 게임들이 있어서 콘솔을 아예 안 사기도 뭐함
친구들 왔을 때 대접용으로도 좋고

 

사실 일본내수시장이 탄탄할때는 일본의 거인들이 굳이 pc게이밍을 신경쓸 필요가 없었는데(일본은 pc게이밍시장 규모가 매우 작기때문에) 내수가 몰락하면서 세계로 나와보니 중국을 비롯해서 유럽, 북미등도 pc 게이밍 시장이 나름 꽤 자리잡고 있엇던거죠. 일본개발사들 입장에선 완전 꿀멀티같은 느낌이엇을듯 ㅎㅎ

 

몬헌도 PC가 완전판이였지 ㅋㅋㅋㅋ

 

 

출처 : https://twistedvoxel.com/capcom-says-the-gap-between-pc-and-console-sales-is-shrinking/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