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락스타게임즈 차기작 게임 GTA 트릴로지 리마스터 인터뷰 내용

게임 정보

by 뱀선생게임 2021. 10. 23. 16: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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락스타게임즈 차기작 게임 GTA 트릴로지 리마스터 인터뷰 내용

 

락스타게임즈 신작 게임 GTA 구작 3부작 리마스터 공식 한글판 출시 확정~!!! Grand Theft Auto 트릴로지 데피니티브 에디션

Grand Theft Auto: 트릴로지 - 데피니티브 에디션에는 장르를 정의하는 Grand Theft Auto III, Grand Theft Auto: Vice City, Grand Theft Auto: San Andreas가 포함됩니다. 전부 신규 세대용으로 개선되었으며, PlayStation 5, Xbox Series X|S, Nintendo Switch, PlayStation 4, Xbox One 그리고 Rockstar Games Launcher를 통해 PC용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Grand Theft Auto: 트릴로지 - 데피니티브 에디션은 11월 11일에 PlayStation Store, Xbox의 Microsoft Store, Nintendo eShop, Rockstar Games Launcher에서 디지털 버전으로 이용 가능하며, 12월 7일에는 Xbox Series X|S, Xbox One, Nintendo Switch, PlayStation 4용 실물 패키지로 출시됩니다.

 

https://youtu.be/pmINDc9-b5U

GTA 구작 3부작 리마스터 공식 한글판 출시 확정~!!! Grand Theft Auto 트릴로지 데피니티브 에디션

 

락스타 노스 스튜디오 공동 대표 & 개발 부문 수석 Aaron Garbut 인터뷰

 

 

20년후 락스타는 'GTA 3'가 남긴 영향을 기억하며, 이 작품이 오픈월드 게임을 어떻게 변화시켰는지에 대하여 이야기 한다.

 

 

 

# 우리는 우리가 쉬운 길을 택한 대신, 최고의 게임을 추구할려고 했다는 점에서 큰 자부심을 느낀다. 그것이 락스타다.

 

 

"GTA 3 개발 당시에는 모든 것이 전부 도전이었지요. 저희가 목표했던 규모와 디테일을 구현하고, 이전에는 경험할 수 없었던 게임 세계를 돌아다닐 수 있도록 작업을 하고자 했습니다. 저희는 전레 없는 수준의 경험과 시점, 깊이를 갖춘 오픈월드를 만들려고 했고, 이걸 메모리에 어떻게 맞춰 넣을지, 어떻게 렌더링을 해야할지, 3D 환경에서 각종 이동 수단을 어떻게 타고 내릴 것을 구현할지, 온갖 난관에 봉착했었습니다.

 

 

저는 저희가 쉬운 방식을 택하는 대신 '최고의 게임을 추구할려고 했다는 점'에서 큰 자부심을 느낍니다. 스스로 수많은 어려움을 마주하는 과정을 걸어갔지만, 저희는 그 문제들을 차차 해결해 나갔고 향후 저희가 추구하는 방향으로 나아가기 위한 아주 대단한 목표까지 스스로 바라볼 수 있었지요. 그것이 락스타입니다."

 

 

# GTA 3는 락스타의 향후 게임 개발에 대한 접근 방식을 명확하게 만들어 준 큰 영향을 준 작품이다.

 

 

"GTA 3는 게임 개발에 대한 접근 방식을 명확하게 만들어 줬습니다. GTA 3를 시작으로 GTA 4, 레드 데드 리뎀션 시리즈, 기타 타이틀 등 저희가 개발한 모든 게임에 큰 영향을 미쳤죠. 저희가 매 작품을 개발할 때마다 집중하고 있는건 게임 세계를 만드는 일입니다. 최대한 사실적이면서 그럴듯하고, 디테일하고, 흥미로우면서도 변화무쌍하고 살아 있는 듯한 세계. 그것이 저희가 추구하고자 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플레이어들이 실제로 그 안에 사는 듯한 느낌을 주고 싶었고, 역동적이면서도 흥미로운 캐릭터들로 가득찬 세계를 만들고 싶었지요. 더불어 최대한 사실적으로 만들어 온갖 스토리와, 캐릭터, 이벤트, 흥미 요소, 놀거리와 오락 등이 넘치는 세계를 만드는 게 목표였습니다.

 

 

본질적으로 재미있는 세계를 만들고 싶었습니다. 반드시 뭘 하지 않아도 되고, 특정 방법으로 플레이할 필요도 없이 말이죠. 시리즈를 거듭하면서 저희의 스토리텔링 능력은 점점 나아지긴 했지만, 여러분에겐 여전히 게임 세계에서 자신만의 길과 스토리를 만들어갈 수 있다는 걸 알려드리고 싶었습니다. 여러분이 원하는 방식으로 게임을 만들어가는 거죠."

 

 

# GTA 3를 제작하면서, 아주 멋진 게임이 될거라는건 알고 있었지만 이렇게 커다란 영향을 줄 거라곤 예상하지 못했다.

 

 

"GTA 3를 제작하면서 이 게임이 저희가 항상 추구했던 플레이 방식의 게임이자 아주 멋진 게임이 될 거라고는 생각했지만, 이렇게 큰 영향을 줄 거라곤 전혀 예상하지 못했습니다. 전혀 존재하지 않았던 새로운 게임이란 건 알고 있었지만, 사람들이 역시 저희와 같은 방식으로 이 게임을 즐겨주실줄 몰랐습니다. 저희가 작품들을 공개할때, 엄청난 주목을 받았던 기억이 납니다. 부담감은 있었지만 저흰 그걸 동력으로 삼았습니다.

 

 

그래도 정말... 이 정도의 결과가 있으리라고는 예상하지 못했습니다. 세상에 큰 족적을 남기기 위해서는 어느정도 운이 따라줘야 하는 것도 사실이잖아요. 그저 모두가 이 게임을 많이 사랑해 주셔서 정말 감사드릴 뿐입니다."

 

 

 

# 락스타가 계속해서 걸어온 이 길이 자랑스럽다, 그러나 아직 시작에 불과할 뿐입니다.

 

 

"GTA 3 이전 시대의 게임이란 단순히 하나의 모험과 풀어야 할 퍼즐과 같은 느낌이었지요. GTA 3는 엄청난 몰입감을 선사했죠. 저흰 그 세계를 그 어느 때보다도 현실적으로 만들려고 했습니다. 오래 지속되면서도 깊이를 선사하도록 말이지요. 전 어릴 때 수많은 게임을 즐겻지만, GTA 시리즈를 하면서 시간을 보냈던 것이 가장 기억에 남아요.

 

 

저희 팀이 계속해서 걸어온 이 길이 정말 자랑스럽습니다. 어떤 기반이자 규칙, 청사진을 제시한 듯한 느낌이 들잖아요. 다른 사람들이 따르고 자신들만의 길을 나아갈 수 있는 장르를 만드는 데 큰 도움을 줬으니까요.

 

 

락스타는 오픈 월드 게임을 매우 좋아합니다. 앞으로도 나아갈 방향이 정말 무궁무진하다고 생각하기 때문이죠. 저희의 성공적인 모든 오픈 월드 게임과 수년 동안 함께 작업한 전 세계의 모든 락스타 팀 덕분에 저희는 그 어느 때보다 흥미진진하게 멀리 나아갈 수 있을거라고 생각하며, 해낼 수 있을거라 자신합니다. 이렇게 오랜 시간 동안 한 공간에서 함께 쌓아온 경험과 지식, 관게는 다른 어떤 곳에서도 찾을 수 없을 겁니다.

 

 

저는 아직 저희가 달성할 업적들이 아직 남아 있다고 생각합니다. 지금껏 타이틀마다 한 걸음씩 성큼 앞으로 발전해 갔고, GTA 3로 본격적인 락스타의 여정이 시작됐지만, 아직 시작에 불과할 뿐입니다.

 

 

우리의 그동안 수십년의 여정을 돌아보면서 확신이 되는 것은, 계속해서 우리만의 길을 걸어갈 것입니다. 우리는 최고의 게임만을 추구하며, 우리가 아직 게임 산업에서 달성해야 할 업적들이 남아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러한 큰 영향을 줄 수 있는 게임을 앞으로도 플레이어들에게 제공할 수 있다고 우리는 자신합니다. 그것이 락스타잖아요."

 

 

출처 : https://bbs.ruliweb.com/news/board/1001/read/2255730

https://www.gamesradar.com/uk/20-years-later-rockstar-reflects-on-how-gta-3-showed-us-the-first-glimpse-of-what-was-possib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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