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뱀선생] 엑원과 PC연동 첫 작품인 리코어 장점???

게임 정보

by 뱀선생게임 2016. 8. 28. 20:10

본문

반응형

[뱀선생] 엑원과 PC연동 첫 작품인 리코어 - 주목해야 할 게임인 5가지 이유


이번에 엑스박스원 콘솔과 윈도우10 PC 연동인 'Xbox Play Anywhere' 정책이 가장 먼저 시행이 될 게임인 리코어(ReCore, 2016).


스팀처럼 디지털 버전을 구입하는 경우 라이브러리에 등록되서 엑스박스원 콘솔과 PC 윈도우10 모두 플레이 가능함.

세이브, 도전목록도 클라우드로 공유된다고 함.


2016년 9월 13일 정식 출시되며 문제는 

4만원이 책정되 찜찜하게 퀄리티가 의심되는 약간 저렴한 가격

그리고 마이티 넘버9이라는 똥게임을 개발한 이나후네 케이지 -_-;;;


루리웹 댓글 보니까 리코어 시나리오 작가는 헤일로 1, 2, 3, ODST, REACH의 스토리작가인 조셉 스테이튼이라고 함.

스토리는 의외로 괜찮을지도 모르겠음.



한번 질러볼까 말까.

짜증나는게 PC유저도 엄청 신경쓸것처럼 Xbox Play Anywhere 정책을 발표해놓고

콘솔인 엑스박스원 스토어만 예판을 진행하고

PC인 윈도우10 스토어에는 예판은 커녕 리코어 상점 페이지 조차 없음;;;

또 엑원 버전 리코어는 예판 보상으로 예전 360 게임을 주는데 PC버전은 행사 안하냐...

그리고 사전 다운로드 이런것도 안함????

윈도우10 스토어로 신경 좀 써라 마소...


그냥 두눈감고 엑스박스원 스토어를 인터넷 상에서 질러봐야 하나 -_-



리코어 - 주목해야 할 게임인 5가지 이유



1. 유니크 (특이함)

- 리코어를 한 단어로 요약하자면 '유니크(unique)' 란 단어임.

- 기자 개인적으로 볼 때 이 게임은 닌텐도 게임 같음. 젤다 등 닌텐도 대작들에서 사랑받았던 모든 요소들을 갖고 있음.

- Xbox One 에는 여러가지 훌륭한 독점작이 많지만, 리코어는 "이거 Xbox 게임 맞아?" 하고 생각하게 만든 최초의 게임임.

- Xbox 쪽 게임에 다양성이 부족하다고 느끼는 유저라면, 리코어는 그런 유저들에게 꼭 한번 해보라고 권해주고 싶은 게임.

 

 

2. 여러 웹진들의 프리뷰 기사

 

- 아직 리뷰가 나오려면 멀었지만, 웹진들은 이미 리코어에 대한 프리뷰 기사를 내고 있음.

- 이 웹진들의 프리뷰는 압도적으로 긍정적임.

- 이렇게 한결같이 긍정적인 기사들이 나오는 걸 보면, 확실히 뭔가 있는 게임이라는 것임.

 

IGN: "내가 알게 된 것은 리코어가 즐거운 서프라이즈였다는 점이다. 훌륭한 아이디어들이 한데 합쳐졌을 때 나오는 훌륭한 게임이라고 말하겠다." 

Twinfinite: "아직까지는 아주 작은 샘플만 맛보았을 분이다. 하지만 이것이 마지막까지 지속되고 유저들이 빠져들 만한 재밌는 스토리만 있다면, 리코어는 특별한 게임이 될 수 있을 것이다."

CGMagazine: "처음에는 의심을 품고 들어갔지만 나올 때는 긍정적인 팬이 되어버렸다. 탄탄한 데모 덕분에 리코어는 내가 2016년 홀리데이에 가장 기대하는 Xbox/Windows 독점작 중 하나가 되었다."

Daily Star: "마이크로소프트 독점작 리코어는 엄청나게 재미있으며, Xbox One 에게 필요한 딱 그것이다."

Xbox Enthusiast: "리코어는 재미있는 게임 컨셉을 가진 대단한 게임이지만, 그러하다는 것을 여러분은 이미 알고 있을지도 모르겠다. 다행히도, 30분 정도 리코어를 플레이해보니, 나 역시도 이 타이틀의 게임플레이가 프레젠테이션에 결코 밀리지 않는 그것이라고 말할 수 있게 되었다."

 

 

3. 가격

 

- 40불의 가격으로 일반적인 게임들보다 저렴한 가격 (보통 게임들 가격은 60불)

- 연말 대작들과의 경쟁 틈바구니에서 완전 신작 IP 인 리코어는 저렴한 가격으로 나가기로 결정.

- 리코어의 리드 작가인 죠셉 스테이튼은 이렇게 가격을 책정한 이유에 대해서,

  가능한 한 많은 유저들에게 이 게임을 선보이기 위해 40불로 책정했다고 설명.

  40불 짜리 게임치고는 정말로 커다란 게임이라는 것을 유저들이 느껴주면 좋겠다고.

- 일반적인 게임 가격으로 나올 줄 알고 세일을 기다리는 유저라면 그럴 필요가 없다.

 

 

4. 이나후네 케이지

 

- 리코어는 이나후네 케이지 (캡콤 록맨 개발자)의 개발사인 Comcept 가 공동개발을 맡은 걸로 처음부터 화제가 되었음.

- 리코어의 또 다른 공동개발사는 메트로이드 프라임 제작진들이 모여서 만든 Amature Studio.

- 이런 경력을 가진 개발진들이 힘을 합해 게임을 개발했으면 이 게임에 대해 기대하게 되는 게 당연함.

 


5. 스토리 

 

- 이 게임은 탄탄한 스토리와 세계관를 보유하고 있음.

- 인류는 잠들어버리고, 그 대신 로봇들에게 이 행성 (파 에덴)을 인간이 살 수 있는 곳으로 변화시키라는 임무(테라포밍)를 부여했음.

- 주인공이 잠에서 깨어나보니 로봇들이 그 임무를 버리고 무언가에 장악되었다는 것을 발견

- 전체적인 내용은 주인공 쥴(Joule)과 그녀의 동반자 맥(Mack)의 여행기.

- 쥴과 맥이 냉동수면에서 깨어나보니 세상이 황폐해졌다는 것을 알게 됨.

- 도대체 무슨 일이 벌어진 것인지를 알아내야 함.

- 이 게임은 탐험 및 어드벤처 요소들 뿐만 아니라 미스테리적인 요소도 강조.

- 테라포밍 작업이 왜 엉망이 되어버렸는지, 로봇들은 왜 주인공을 공격해오는지를 알아내야 한다.

- 스토리는 리코어에서 아주 큰 부분임.

- 리코어는 싱글플레이, 어드벤처 미스테리 게임이다.

 


원문 링크 : http://thisgengaming.com/2016/08/27/5-reasons-why-recore-needs-to-be-on-your-radar/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