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마이크로소프트 블리자드 인수와 월드오브워크래프트 확장팩 용군단

게임 정보

by 뱀선생게임 2022. 5. 7. 00:01

본문

반응형

마이크로소프트 블리자드 인수와 월드오브워크래프트 확장팩 용군단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드래곤플라이트는 WoW를 다시 성장시킬 수 있는 진정한 기회를 가지고 있다.
WoW는 몇 년 동안 꾸준히 감소해 왔지만 드래곤플라이트가 그것을 바꿀 수 있을까?

 

블리자드는 최근 18년 된 MMORPG의 8번째 주요 확장을 기념하는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드래곤플라이트를 발표했다.마이크로소프트와 엑스박스가 가까운 미래에 액티비전 블리자드를 인수하려고 하는 가운데, 좀 더 폭넓은 게임 대화에서 게임에 대한 새로운 관심이 생겼다.

WoW는 이전 인터뷰에서 마이크로소프트 게이밍 CEO 필 스펜서로부터 블리자드 게임이 다시 성장하는 것을 보고 싶다고 이름 확인을 받았다.실제로 블리자드는 오버워치, 워우, 허스스톤과 같은 게임들이 치열한 경쟁으로 고전하고 위에서 아래로 떨어지는 일련의 부실한 전략적인 결정으로 인해 전 재산에 걸쳐 수백만 명의 월간 활성 사용자들을 잃었다.그게 가능할지도 모르는 세상이 있을까?

블리자드는 WoW: Shadowlands를 완성하고 먼지를 털면서(대부분의 경우), Dragonflight에 대한 개발자 우선 순위를 재설정할 기회를 갖게 되었다.블리자드는 자사 타이틀의 장기적 건전성을 해칠 정도로 단기 주주 이익을 추구하는 액티비전의 문화에 흠집이 났고, 마이크로소프트(MS)에서는 이것이 과거의 일이 되기를 바랄 수밖에 없다.그만큼 블리자드가 드래곤플라이트와 함께 다시 WoW를 강국으로 만든 마법을 찾아낼 수 있는 진짜 기회가 있고, 그들이 그저 그런 것을 찾고 있는 것일 수도 있다는 증거도 이미 있다.

 

블리자드 차기작 와우 용군단 시네마틱 공개!! 

Dragonflight Announce Cinematic Trailer World of Warcraft

https://youtu.be/OxdVTtMU28E

Dragonflight Announce Cinematic Trailer World of Warcraft



WoW 설계 철학을 수정하는 과정

나는 이전에 월드오브워크래프트가 성장하려면 새로운 철학이 필요하다고 썼는데, 블리자드의 목표와 목표가 드래곤플라이트와 과거 몇 번의 확장 사이에서 얼마나 크게 바뀌었는지 무시하기 어렵다.

드래곤플라이트는 블리자드의 대형 박스형 확장팩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것처럼 다양한 새로운 기능을 선보이고 있다.신비로운 드래곤 섬을 배경으로 탐험해야 할 완전히 새로운 대륙이 있다.아제로스 전투와 섀도랜드의 이야기 실이 많이 해결되면서 새로운 이야기 아크가 시작된다.드라코닉 드랙시르 에보커의 형태로 새로운 클래스와 레이스 콤보까지 있다.그것은 또한 비행의 느낌을 현대화하는 드래곤라이딩이라고 불리는 새로운 비행 시스템을 갖게 될 것이다.

블리자드와 그 선두 개발자인 이온 하지코스타스는 다양한 인터뷰에서 최근 몇 년 동안 가장 논란이 많았던 WoW의 몇 가지 부분, 즉 차용된 권력을 어떻게 폐기하는지에 대해 반복적으로 논의했다.블리자드는 지난 몇 번의 확장 기간 동안 여러 확장을 거치는 핵심 시스템을 업그레이드하기보다는 확장이 끝나면 사라지는 임시 시스템에 의존해 왔다.레지옹에서 우리는 특별한 능력을 부여한 공예품 무기를 가지고 있었고, 처음으로 이 시스템은 믿을 수 없을 정도로 멋졌다.그러나 블리자드는 그것을 다시 Battle for Azeroth에서 목걸이의 형태로 사용했다.그리고 다시 한번 섀도랜드에서 코버넌트 권력의 형태로.매번, 그리고 매번, 이러한 특징들은 확장 끝에 있는 플롯 요소를 통해 만료되며, 차용된 권력이라는 문구를 연상시킨다.

블리자드는 처음에 발전하고 있는 파워 크리프로부터 벗어나기 위해 이런 종류의 시스템을 탐구하기 시작했다.각각의 팽창에서, 학급이 맛을 더하기 위해 새로운 주문을 받는 것은 어느 정도 표준이 되었다.한 가지 특징으로서, 인지 부하가 감당하기 어려워지기 전에 사람이 추적할 수 있는 마법과 능력이 아주 많으므로, 그것은 의심할 여지 없이 수익률을 감소시킨다.메타게임을 옮기는 것은 사물을 유동적이고 흥미롭게 유지하기 위한 서비스 게임 개발에서 표준이지만, 차용된 전력 시스템은 의심할 여지 없이 WoW의 더 넓은 구조 안에서 공식화되었다.

그 외에도 블리자드는 잡일처럼 느껴지기 시작한 몇몇 다른 시스템들을 재점검하고 있다.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의 엔드게임은 전형적으로 특정 파벌에 대한 퀘스트를 행하는 것으로 구성된다.레지옹 이후, 이 시스템들은 매일 또는 매주 같은 시간에 매일 재설정되는 진행 시스템 층에 층을 쌓았다.설상가상으로, 이 기계학자들 중 많은 수가 시간 연장이 되어버렸는데, 내가 주장해 온 것은 게임이 재미보다는 직업에 더 가깝다는 느낌에 기여한다는 것이다.

타임 게이팅은 다른 속도로 경기하는 커뮤니티가 더 많은 시간을 가질 수 있는 하드코어 선수들과 보조를 맞출 수 있게 해주기 때문에 어느 정도 유용하다.그리고 매일의 탐구는 그들 자신에게도 나쁘지 않다.문제는 무엇이 WoW를 애초에 인기 있게 만들었는가를 가로막는 장애물로 작용하는 듯한 교차 콘텐츠의 풍부함, 즉 클래스 판타지, 기어 진행, 서사시 배틀이 되었다.

내가 최적의 플레이를 원한다면 나의 계급 환상과 미학적으로 충돌할지도 모르는 섀도우랜드에서 특정한 코버넌트를 연기하도록 강요받았다는 것은 짜증나는 일이다.보스 킬보다는 벤더나 주간 약탈자 가슴에서 나온 것보다 더 자주 클래스를 업그레이드해야 하는 아이템들이 나오는 것 같은 느낌도 짜증난다.나는 내 길드의 다른 선수들과 경쟁력을 유지하기 위해 많은 사람들이 필요함에도 불구하고 단 한 번의 업그레이드 없이 40명 이하의 보스 킬을 세었기 때문에 섀도랜드의 첫 번째 팀에서 휴식을 취했다.

물론 WoW가 가지고 있는 다른 문제들도 있다.사실 많은 사람들이, 그리고 그들을 무너뜨리려면 이것보다 훨씬 더 큰 기사가 필요할 것이다.하지만 드래곤플라이트와 함께, 블리자드는 마침내 무엇이 WoW를 강대국으로 만들었는지 다시 발견하기 위해 과거를 찾고 있는 것처럼 느껴진다.

 

미래를 고치기 위해 과거를 보는 것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가 최근 과거를 찾고 있다는 것은 비밀이 아니다.게임 감독 이온 하지코스타스는 인터뷰에서 팀이 별도의 경험으로 존재하는 WoW: Classic에서 효과가 있는 것들을 보고 있어 선수들이 지난 수십 년간의 향수 어린 확장에 뛰어들 수 있었다고 말했다.

옛날의 워크래프트 세계에는 오늘날의 현대식 테이크의 종과 휘파람 소리가 많이 부족했다.중매 제도가 없었고, 선수들은 그룹을 만들고 궁극적으로 발전하기 위해 사회화를 강요당했다.오늘날의 WoW는 가능한 한 많은 다른 유형의 게이머들에게 어필하기 위해 여러 단계의 난이도가 있는 활동으로 여러분을 최대한 적은 마찰력으로 활동하게 하는 것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나는 리치킹의 분노가 던전 파인더 도구를 도입했을 때, 플레이어들이 던전 런을 위한 자동 그룹을 간단하게 매치할 수 있게 했던 것을 기억한다.분노는 종종 WoW 역사상 가장 큰 팽창 중 하나로 칭송되지만, 심지어 그 당시 순진한 청년으로서, 나는 LFD 도구가 게임이 가진 공동체 의식의 심각한 결과를 가져올 것이라는 것을 알았다.나 역시 틀리지 않았다.

WoW를 쉽게 만들려는 블리자드의 시도에서, 그것은 또한 게임을 덜 사회적으로 만들었다.협업과 조정에 대한 자극이 줄어들면서, 의사소통에 대한 자극도 줄어들었다.블리자드는 또한 통계, 재능 있는 나무, 그리고 일반적인 게임 플레이의 복잡성을 줄이는 것에 착수했다.

이 주장에는 다른 여러 측면들이 있지만 요약하자면 액티비전은 더 많은 선수들을 끌어들이기 위해 단순하고 일상적인 플레이를 향해 WoW를 너무 심하게 휘둘렀다.게임에서 가장 어려운 콘텐츠를 물리친 약탈과 보상이, 이 단계에서는 독특한 예술과 모델 디자인조차 겨우 손에 넣었을 정도로 이런 생각이 계속 게임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음을 느낀다.하지만 블리자드의 철학이 바뀌고 있다는 징후가 있다.

재능 있는 트리는 블리자드가 게임을 더 많은 관중들에게 어필하기 위해 안절부절못하는 시도에서 지나치게 단순화시킨 WoW의 한 측면이다.드래곤플라이트는 2004년에 최소한 부분적으로 대중화된 재능 있는 나무 WoW와 비슷한 포인트 기반의 시스템을 가진 재능 있는 나무들을 다시 한번 선보일 것이다.이 기술 나무들은 요즘 보더랜드에서 어쌔신 크리드까지 거의 모든 주요 게임에 진출해 있으며, 블리자드가 그들의 가치를 재평가하는데 WoW Classic이 필요했다는 것은 놀라운 일이다.섀도랜드는 또한 수년 동안 품목이 부족했던 후에 다시 한번 급습용으로 클래스 기반의 아이템 세트를 선보이기 시작했다.물론 섀도랜드 티어 아머의 디자인은 아쉬운 점이 많지만 블리자드가 티어 세트 아머를 드래곤플라이트의 판매 포인트로 선전했다는 점도 회사가 과거를 돌아보고 있다는 긍정적인 신호다.

블리자드는 WoW Classic 서버 지원에도 저항하기로 악명 높았지만, 원래의 워크래프트 경험을 재현하려는 해적들의 끈질긴 노력 끝에 마침내 블리자드는 이를 후회했다.그리고 아무도 놀라지 않을 정도로 클래식은 즉시 인기를 끌었다.블리자드는 그 후 리치 킹 클래식의 분노가 가시권에 있는 버닝 크러비즈 클래식을 시행했다.하지만 흥미롭게도, 블리자드는 클래식 커뮤니티가 이러한 나이든 확장이 제공하는 사회적 경험을 선호한다는 것을 인정하면서, 분노는 내가 일찍이 게임을 해친 것에 대해 비난했던 중매 도구를 포함하지 않을 것이다.

 

블리자드는 또한 현대 WoW에서 공식화된 많은 시스템들이 돌아오지 않을 것이라는 것을 인정했다.심부름으로 NPC를 보낼 수 있는 미션테이블 같은 것들이 없어졌다.블리자드는 더 이상 명성과 권력 장악을 연계시키지 않을 것이며, 다시 급습과 지하감옥에 중점을 둘 것이다.그들은 무역과 선수 대 선수 참여를 장려하기 위해 더 심층적인 새로운 직업 시스템과의 길드 외부에서 협업을 개선하는 것을 고려하고 있다.

이러한 변화들은 미묘하게 보일지 모르지만, 나에게는, 그들은 애초에 그것을 위대하게 만든 WoW의 부분들을 향상시키려 하면서, WoW가 고전하고 있는 좀더 미묘한 방법들 중 몇 가지를 파악한 블리자드에 대해 말한다.


노즈도르무만이 최종 결과를 안다.

 

내가 위에서 언급한 것은 이것이 WoW가 이전의 영광을 되찾지 못한 몇 가지 이유일 뿐이다.사실, 더 많은 것들이 있지만, 드래곤플라이트와 함께 오랫동안 시달렸던 WoW 팬들이 터널의 끝을 보고 있을지도 모른다는 것을 진심으로 느낀다.물론, 내가 틀릴 수도 있지만, 이번에는 뭔가 정말 다르게 느껴지고, 많은 면에서, 상황은 정말 다르다.

마이크로소프트가 Xbox Game Pass를 키우는데 주력하는 것은 수익률에 비해 품질과 사용자 피드백에 초점을 맞추면서 블리자드에게 더 건강한 디자인 목표를 가져다 줄 것이다.

블리자드는 반복적인 스캔들과 캘리포니아의 작업 환경에 대한 주 차원의 조사로 약간의 비난을 받아야 했다.그것은 많은 유명 창업자들이 다른 벤처기업으로 떠나는 것을 보아왔고, 주요 인재들의 이탈에 시달렸다.

수년간의 혼란 이후 마이크로소프트는 720억 달러의 현금을 들고 나서 액티비전의 악명 높은 음치 경영진으로부터 회사를 캐냈다. 액티비전 이사회는 블리자드사의 월간 활동 사용자 기반에 대한 거의 완전한 붕괴를 모서리 컷팅(corner-cutting) 정신으로 주관했다.마이크로소프트의 게임 포커스는 전적으로 클라우드, 개발 도구, 월별 액티브 유저에 초점을 맞추고 있으며, 수익률이 매우 낮았다.실제로 마이크로소프트가 Xbox Game Pass를 키우는데 주력하는 것은 수익률에 비해 품질과 사용자 피드백에 초점을 맞추면서 블리자드에게 더 건강한 디자인 목표를 가져다 줄 것이다.

드래곤플라이트만으로는 WoW가 회복하기에는 부족하겠지만 변화의 조짐은 틀림이 없다.MMORPG도 FFX와 같은 게임과 함께 인기가 떨어지고 있다는 것을 시사하는 것은 없다.IV와 로스트아크는 엄청난 수의 선수들을 끌어모으고 있는데, 그들 중 다수는 적절한 상황에서 복귀할 WoW 선수들 역시 은퇴할 가능성이 높다.

만약 블리자드가 처음부터 WoW를 그렇게 사랑받는 게임으로 만든 것에 새롭게 초점을 맞춘다면, 나는 다시 성장을 찾을 수 있는 모든 기회가 있다고 말하고 싶다.오직 시간만이 말해줄 것이다.

 

출처 : https://www.windowscentral.com/world-warcraft-dragonflight-has-real-chance-make-wow-grow-again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