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루머 - 블리자드 인수한 마소 vs EA 인수한 애플?? 빅테크 게임 회사 인수

게임 정보

by 뱀선생게임 2022. 5. 25. 08:05

본문

반응형

루머 - 블리자드 인수한 마소 vs EA 인수한 애플?? 빅테크 게임 회사 인수

 

미국 시가 총액 1,2위를 다투는 거대기업 빅테크 애플과 마이크로소프트.

마소에서 작년부터 베데스다 인수, 액티비전 블리자드 인수, 퍼스트파티 자회사 게임 스튜디오 확대 등 게임쪽에 엄청난 투자를 이어가고 있음.

이유는 차세대 사업 먹거리로 게임계의 넷플릭스를 만들겠다며 게임패스라는 구독형 게임 서비스를 성공시키려고 함.

그래서 소니도 데스티니를 만든 번지를 인수하곤 했는데, 얼마전 등장한 충격적인 소식.

EA가 매각을 준비중이고 그 인수 대상에 애플이라는 ㅎㄷㄷ한 뉴스.

애플도 게임 아케이드라는 게임 서비스에 발 담그고 있긴한데, 마소 인수를 보면서 애플도 게임쪽에 본격적으로 진출하게 될까요?

이제 EA스포츠 피파 시리즈는 애플 아이폰, 맥북, 아이패드 자사 하드웨어 독점작? ㅋㅋㅋㅋ

 

피파22 4K PC판 리버풀 대 맨시티 결승 입장 연출 및 골 세레모니 그래픽 FIFA 22

https://youtu.be/qmdzeeoiB8g

피파22 4K PC판 리버풀 대 맨시티 결승 입장 연출 및 골 세레모니 그래픽 FIFA 22

 

보도에 따르면 애플은 전자 예술과 잠재적인 인수 가능성에 대해 이야기했다고 한다.

 

퍽의 새로운 보고서에 따르면 애플은 전자예술(EA)과 구매 가능성에 대해 대화를 나눈 몇몇 회사 중 한 곳이라고 한다.

EA는 애플, 아마존, 디즈니를 포함한 몇몇 "잠재적인 구혼자들"과 합병 협정을 모색하고 있다.애플 등은 언급을 회피했고, 현재로선 회담의 위상이 알려지지 않았지만 애플은 애플 아케이드 서비스 때문에 게임에 관심이 많다.

디즈니는 EA의 첫 번째 선택이었고, 게임 회사는 라이선스 거래보다 '더 의미 있는 관계'를 구축하기 위해 지난 3월 디즈니에 접근했지만 디즈니는 구매를 추진하지 않기로 결정했다.EA도 NBCUniversal과 대화해 협상 직전까지 갔으나 가격과 구조를 둘러싼 이견으로 회담이 결렬됐다.앤드루 윌슨 EA 최고경영자(CEO)는 합병 후 CEO 자리를 지키고 싶어하는데, 애플이 인수 의사를 선택할 경우 문제가 생길 수 있다.

EA는 주요 게임 출판사로 '심즈', '배틀필드', '에이펙스 레전드', '심시티', '드래곤리지', 'FIFA' 등이 포함된 게임 프랜차이즈로 유명하다.

 



AAA 게임 공간에서 경쟁하려는 애플에 대해 의심스러운 소문이 나돌면서 플레이스테이션과 엑스박스 콘솔에서 이용 가능한 게임들에 필적하는 타이틀을 내놓았지만, 지금까지 애플은 아이폰, 아이패드, 애플 TV용으로 고안된 더 단순한 게임들을 고수해왔다.

애플은 2019년부터 월 4.99달러의 애플 아케이드 게이밍 서비스를 제공, 매월 새로운 타이틀을 내걸며 꾸준히 성장해 왔다.EA의 인수는 애플이 더 높은 수준의 게임과 많은 인기 있는 게임 프랜차이즈를 접할 수 있게 할 수 있지만 애플이 더 큰 방식으로 게임을 시작하려는 진지한지는 두고 봐야 한다.

최근 마이크로소프트가 액티비전 블리자드를 700억 달러에, 소니가 번지를 36억 달러에 인수하는 등 현재 게임계에서는 주목할 만한 통합이 진행되고 있다.

출처 : https://www.macrumors.com/2022/05/23/ea-apple-alleged-acquisition-talks/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