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콘솔 게임기의 대안이라는 마소 게임패스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

게임 정보

by 뱀선생게임 2022. 7. 13. 20:58

본문

반응형

콘솔 게임기의 대안이라는 마소 게임패스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

 

진짜 영화나 음악처럼 게임 쪽도 클라우드 스트리밍 시대로 가는걸까요?

구글 스타디아는 폭망했지만 마이크로소프트 게임패스 구독형 서비스에 계속 돈을 쏟아붇는중.

 

Xbox: 클라우드 게임은 콘솔의 "대안"이지 대체품이 아닙니다.
Samsung과 Microsoft는 삼성 Gaming Hub에서 파트너 관계를 맺으면서 게임 스트리밍이 어떻게 필요한 변곡점에 도달했는지 설명합니다.

 

스토리지 제한도 다운로드도 없습니다.컨트롤러를 가져오기만 하면 됩니다."

이는 월요일 런던에서 열린 삼성 게임 허브 출시 행사에서 삼성 게임 허브에 대한 지글지글한 릴이 약속하는 것으로, Halo Infinite, Forza Horizon 5, Red Dead Red Remedtion 2, Fortnite 등과 같은 액션 장면과 함께 제공됩니다.

더 허브는 삼성의 2022년형 스마트TV에 탑재된 영역으로 사용자가 마이크로소프트의 엑스박스 게임패스, 엔비디아 지포스 나우, 구글의 스타디아, 아마존의 루나, 심지어 PC 서브스크립션 서비스인 유토믹에 접속하여 클라우드를 통해 게임을 스트리밍할 수 있도록 해준다.

그 주변의 통신에는 전용 기기 없이 게임을 할 수 있도록 하는 것에 대한 언급이 있습니다.그런데, 이러한 기업은 그러한 서비스에 대한 수요가 충분하다는 것을 어떤 징후를 가지고 있습니까?마이크로소프트와 소니는 그들의 최신 콘솔에 대한 수요가 이전 세대보다 더 많다고 반복해서 말했다. 그래서 분명히 표시된 타이틀을 즐기려는 사람들은 이미 그러한 기기를 가지고 있다(PlayStation 5나 Xbox Series X|S가 아니라면 그들의 조상들 중 하나일 것이다.

Xbox Game Pass의 시니어 글로벌 프로덕트 매니저인 Pav Bhardwaj는 Games에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저희는 전 세계에 30억 명의 게이머가 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또한 오늘날 대부분의 고객과 이야기를 나누고 있습니다."Industry.biz 를 참조해 주세요.

"클라우드 게임은 우리의 제품과 서비스를 다른 시장의 전 세계 고객들에게 개방합니다.사람들이 전용 하드웨어를 구입하지 않는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저렴한 가격, 접근성, 게이머가 오래됐거나 이미 다른 플랫폼용 기기를 소유하고 있을 수 있습니다.우리는 이것이 접근성과 선택의 문제라고 생각합니다."

삼성전자의 유럽 담당 제품 책임자인 Gus Grimaldi는 다음과 같이 덧붙입니다.「이러한 AAA 게임을 이미 알고 있는 사람은, 콘솔이나 PC를 이미 셋업 하고 있을 것입니다.[We want to do you want to play ]이러한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도록 에코시스템을 개방합니다.마찰이 해소되어 최고의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게 됩니다.또한 자녀용 게임이나 가정 내 기타 인구 통계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여러분 모두 한번 시도해 보세요.모든 사람이 프로게이머가 아닌 사람들에게 선택권을 주는 것입니다."

그것은 사실이지만, 게임에 관심이 있는 프로페셔널이 아닌 수십억 명의 게이머들이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을 가지고 있는 것은 거의 확실합니다.이 장치들은 대부분의 시장에 널리 보급되어 있으며, 이미 Candy Crush Saga와 같은 캐주얼한 타이틀부터 Apex Legends, Call of Duty Mobile, Genshin Impact와 같은 AAA급 게임기(및 Epic의 법적 개혁 이전, Fortnite)까지 폭넓은 게임 체험을 제공하고 있다.게다가, 이것들은 모두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삼성 게임 허브에 있는 서비스와 달리 가입할 필요가 없습니다.

Bhardwaj는 Xbox Cloud Gaming은 이미 게임 패스 앱과 저가 PC 및 iOS용 인터넷 브라우저를 통해서도 이용할 수 있다고 말한다.

「우리에게 있어서, 이것은 놀 수 있는 모든 다른 장소의 확장과 진화에 지나지 않습니다」라고 그는 말합니다.

Grimaldi는 모바일 기기와 스마트 TV의 주요 차이점에 대해 다음과 같이 지적하고 있습니다.전화기나 태블릿으로 게임을 하는 것은 풀사이즈 화면과 비교할 수 없습니다.이 경험은 훨씬 더 좋고, 훨씬 더 좋다.게임을 어떻게 하는지 전문가가 될 필요 없이 삼성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다는 것은 우리에게 놀라운 일입니다."

앞서 언급했듯이, 삼성 게임 허브는 다양한 스트리밍 서비스를 포함하고 있지만, Xbox와의 파트너십은 확실히 마케팅을 지배하고 있습니다.소니의 자체 서비스인 플레이스테이션 나우(PlayStation Now)는 부재중이며 나중에 추가될 수 있느냐는 질문에 그리말디는 언급을 하지 않았지만 삼성은 "항상 개방적인 생태계를 운영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Sony가 실제로 이것을 시도했다는 것을 기억할 필요가 있다.2014년, 플랫폼 홀더는 불과 2년 전에 3억 8천만 달러에 인수한 가이카이를 기반으로 한 PlayStation Now 서비스를 자사의 브라비아 TV 라인에 도입했다.1년 뒤 삼성 TV로도 확대됐지만 2017년 초에는 플레이스테이션4와 PC를 제외한 모든 제품에서 서비스가 중단됐다.

 

게임패스 무설치 클라우드 파크라이5 한글판 초반게임플레이 영상

https://youtu.be/5qORpVqT6ho

게임패스 무설치 클라우드 파크라이5 한글판 초반게임플레이


콘솔 없이 하이엔드 게임을 시청자에게 제공한다는 개념은 새로운 것이 아니기 때문에 이번에는 무엇이 다를까요?Bhardwaj는 Microsoft와 Samsung이 "오늘날의 게이머들이 기대하는 품질 기준을 충족할 수 있도록" 노력한 것을 강조합니다. 즉, 1080p, 초당 60프레임, 가장 낮은 레이텐시입니다.

「고객이나 새로운 게이머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기 전에, 그 레벨로 서비스를 제공할 필요가 있었습니다」라고 그는 말합니다.「고객이 계속하고 싶은 체험인지 아닌지를 확인할 필요가 있었습니다.그게 바로 지금 우리가 느끼고 있는 것입니다.

"또한 클라우드 게임 환경을 다른 기기 어디에서나 사용할 수 있도록 하고 싶었습니다.우리는 이 수준 이하의 서비스를 원하지 않았습니다. 이 약속을 지키려면 Halo, Forza 등 훌륭한 게임들을 짧은 레이텐시로 정말 좋은 품질로 제공해야 합니다.꼭 그렇게 해 주세요.우리는 다른 일을 할 생각이 없었습니다.

그는 이어 "8년 전과 비교하면 대역폭이나 테크놀로지 면에서 상황이 많이 진전되었습니다.동시에 사람들의 기대도 높아지고 있습니다.이제는 스마트TV를 통해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변곡점에 도달했다고 생각합니다.Disney+나 Netflix와 같은 수준의 품질입니다.콘솔은 필요 없습니다.그것이 바로 경험의 묘미입니다.

또, 전용 하드웨어가 필요 없게 된 것도 있습니다.미디어 스트리밍 서비스 Bhardwaj가 언급하는 바와 같이, 다른 형태의 엔터테인먼트는 전용 하드웨어의 필요성을 벗어난 지 오래입니다. 영화와 TV 프로그램은 모바일, 태블릿, 셋톱 박스, 스마트 TV 또는 인터넷 브라우저를 통해 동일한 방식으로 경험할 수 있습니다.비디오 게임을 전통적인 기기에서 탈피하는 것은 훨씬 더 어려워졌다.

거스 그리말디, 삼성

 

경영진, 개발자 및 업계 전문가들은 콘솔이 없는 세상을 수년 동안, 사실 적어도 10년 동안 예측해 왔습니다.구글이 스타디아를 위해 시작한 첫 번째 전략은 차세대 게임이 박스에 국한되지 않았다는 것이다.그러나 콘솔은 계속 유지되고 있으며, 앞서 언급한 바와 같이 Xbox 시리즈 X|S와 PlayStation 5에 대한 수요는 그들이 당분간 아무데도 가지 않을 것임을 시사한다.클라우드 게임 서비스의 등장으로 콘솔이 필요 없는 미래라는 개념이 되살아날 수 있을까요?

Bhardwaj는 다음과 같이 인정합니다.어떤 사람들은 항상 콘솔로 노는 것을 좋아하고 거실에 콘솔이 있는 것을 다운로드 받아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콘솔이 너무 좋아요.이것은 다른 사람에게 게임을 개방하기 위한 또 다른 옵션일 뿐입니다.한쪽이 다른 쪽에게 해가 되는 것이 아니라, 이것은 밀물에 가깝고, 이 모든 다른 기회들을 제공하기에 정말 좋은 장소입니다.PC는 아직 존재하며, 향후 새로운 폼 팩터가 등장할 것입니다.

"콘솔은 사랑받고 클라우드 게임은 훌륭한 대안일 뿐입니다."

스트리밍이 다른 엔터테인먼트 부문에 돌이킬 수 없을 정도로 혼란을 주었지만, 게임은 항상 특이한 것으로 남을 것 같다.주요 시청자는 다른 미디어보다 이 업계의 제품과 관련됩니다.Netflix 가입자는 1년 동안 수십 편의 영화와 TV 시리즈를 시청할 가능성이 높은 반면, 주류 게이머와 심지어 주요 시청자의 대부분은 소수의 사람들(특히 매우 인기 있는 멀티플레이를 선호할 경우)만 시청할 수 있습니다.Fortnite, FIFA, Call of Duty와 같은 Ayer 게임입니다.

이것은, 방대한 확장 게임 라이브러리를 제공하는 것을 중심으로 하는 서브스크립션 베이스의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는 기업에 있어서, 또 하나의 과제입니다.그러나 마이크로소프트가 게임 비즈니스를 이 모델로 얼마나 전환했는지를 고려할 때 Bhardwaj는 낙관적이다.

"연간 두세 게임 구입을 계산하면 연간 구독료에 상응하는 금액이 있을 것입니다."라고 그는 말합니다.

"또한 게임을 구매하지 않았을 것이기 때문에 지금까지 플레이하지 못했던 게임 장르를 접할 수 있는 요소도 있습니다.수백 개의 카탈로그가 있으면 새로운 유형의 게임에 끊임없이 노출되고, 여러분이 하지 않은 특정 유형의 게임을 친구들이 플레이하고 있는 커뮤니티 요소도 있습니다."

Grimaldi는 다음과 같이 덧붙입니다.「검색과 발견의 경험에 관한 것입니다.Gaming Hub에서는 원하는 게임에 관계없이 모든 종류의 게임을 볼 수 있습니다.이를 통해 게임 생태계 전체를 이해할 필요 없이 게임을 플레이하고 새로운 게임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Gaming Hub는 게임과 관련된 모든 것을 하나로 모아 TV의 '미디어' 섹션에서 하는 것과 마찬가지로 Disney+, Netflix, Amazon Prime 비디오와 같은 모든 앱을 하나로 모으는 것입니다."

또, 「당신이 이미 미디어 서비스에서 경험하고 있는 모든 것을 게임에 도입하는 것은 지극히 자연스러운 일입니다」라고 덧붙입니다.

Samsung Gaming Hub는 Xbox Cloud Gaming 외에도 Stadia, GeForce Now, Luna 및 Utomik에 대한 액세스를 제공합니다.

발견 가능성이라는 개념과 클라우드 게임 자체의 본질을 되돌아보면, 클라우드와 콘솔이 무료라는 Bhardwaj의 코멘트를 다시 한 번 상기시킬 수 있습니다.후자는 안정성과 선명한 그래픽 면에서 뛰어난 경험을 제공하지만, 전자는 훨씬 더 접근하기 쉽습니다.

콘솔 또는 PC용 게임을 다운로드하는 경우, 서브스크립션을 통해 추가 비용 없이 이용할 수 있는 게임이라도 시간이 걸립니다.많은 게임 패스 유저가 타이틀의 인스톨을 기다리는 데 몇 시간을 소비해, 1시간 이내에 플레이 해, 그것이 자신에게는 적합하지 않다고 판단해 삭제해 버리는 것은 당연하다(구독에 의해서 게임이 「폐기 가능」한 것 같은 느낌이 드는 것은, 다음에 한 번 생각할 수 있다).클라우드 게임은 몇 분 안에 타이틀을 시식할 수 있는 반면, Xbox에서 기능을 시작한 이후, 저는 게임을 다운로드 할 가치가 있는지 여부를 판단하기 위해 이 기능을 사용해 왔습니다.

게임을 대여할 수 있는 경우가 거의 없고(Blockbuster가 있습니까?), 출시 전에 데모를 제공하는 주요 신작도 거의 없는 상황에서 클라우드 게임이 중요한 검색 도구가 될 수 있을까요?Bhardwaj는 확실히 그렇게 생각한다.

"저는 그들이 나가기 30분 전에 게임을 하고 싶어한다는 것을 알게 될 그런 사람입니다."라고 그는 말합니다."다운로드될 무언가를 앉아서 기다려야 하나요, 아니면 클라우드 기능에 뛰어들어야 하나요?새로 출시된 게임을 할 수 있다는 것은 놀라운 일이며, 시용도 할 수 있고, 마음에 들면 외출할 때 다운받습니다.

"게임에 쉽게 접근할 수 있는 또 다른 레이어입니다. 바로 게임에 뛰어들어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출처 : https://www.gamesindustry.biz/articles/2022-07-11-xbox-cloud-gaming-is-a-great-alternative-to-console-not-a-replacement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