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한국에서 예약 판매 시작한 스팀덱 게임기로 게임패스 실행하는 방법

게임 정보

by 뱀선생게임 2022. 8. 5. 19:16

본문

반응형

한국에서 예약 판매 시작한 스팀덱 게임기로 게임패스 실행하는 방법

 

스팀덱이라고 밸브에서 닌텐도 스위치처럼 휴대용 콘솔 게임기를 만들어냄.

정확히 말하면 스위치 스타일의 휴대용 PC인데 스팀 런처가 돌아감 ㅋㅋㅋ

PC라서 개발 단계부터 PC 게이머들이 마소 게임패스 클라우드와 조합하는 희망회로가 돌아갔는데

오늘 나온 스팀덱에서 게임패스 플레이 방법 정보.

 

밸브는 밸브이고 마이크로소프트와 전혀 상관이 없기 때문에 공식적인 방법이 아닌거 참고.

그래서 플레이 방법이 살짝 복잡하고 설치형이 아닌 게임패스 얼티밋 클라우드 스트리밍 방식을 이용함.

(마소가 돈 더 써서 밸브가 스팀 상점에 게임패스 입점 시키기 전까지 쉽게 안될듯...)

 

게임패스를 스팀덱에서 즐기는 방법


Steam Deck 는 Steam 타이틀 라이브러리에 대한 액세스 권한을 쉽게 부여하고 가장 까다로운 게임을 제외한 모든 게임을 처리할 수 있지만 때로는 그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대부분의 Xbox에서 플레이할 수 있는 Microsoft에서 제공하는 게임으로 가득 찬 구독 서비스인 Xbox Game Pass에 들어가십시오.

이러한 호환성은 또한 Halo Infinite 또는 곧 출시될 Starfield 와 같은 Game Pass의 최신 히트작을 Steam 덱에서 어디에서나 플레이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 필요한 것은 올바른 설정뿐입니다. 무엇이 필요하고 무엇을 해야 하는지 정확히 알려드리겠습니다.


스팀덱에서 Xbox Game Pass 게임을 활성화하는 방법
이 단계가 작동 하려면 Steam에 가입하고 Xbox Game Pass 또는 Game Pass Ultimate 구독이 활성화되어 있어야 합니다.

1단계: 시작하기 전에 Steam Deck를 마우스와 키보드에 연결할 시간이 있다면 훨씬 쉽습니다. 이 단계를 쉽게 수행하려면 데스크탑에 앉아 있는 것이 좋습니다.

2단계: Steam Deck를 켠 상태에서 중앙의 Steam 버튼을 누릅니다. 메뉴가 열리면 전원 을 선택한 다음 바탕 화면으로 전환 을 선택합니다 . 그러면 다양한 설정을 보다 직접적으로 제어할 수 있는 데스크톱 Linux 모드로 전환됩니다(이 작업을 위해 Deck를 실제 데스크톱 모니터에 연결할 필요가 없음).

 



3단계: 버튼의 작업 표시줄을 보고 파란색 쇼핑백 모양의 아이콘을 선택합니다. 그러면 Discover Software Center 가 열립니다 . 소프트웨어 센터에서 세 줄로 된 "햄버거" 버튼을 찾아 선택한 다음 응용 프로그램 을 선택한 다음 인터넷 섹션으로 이동 한 다음 웹 브라우저 를 찾습니다 .

4단계: 사용 가능한 웹 브라우저 목록에서 Microsoft Edge 를 찾습니다 (현재 Deck에서 베타 버전이지만 중단되지는 않습니다). 선택하거나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설치를 선택합니다.

5단계: 이제 Steam 데스크톱으로 돌아갑니다. 이번에는 작업 표시줄에서 Application Launcher 를 선택합니다 . 인터넷 을 선택한 다음 Microsoft Edge(베타) 를 찾습니다 .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Steam에 추가 를 선택합니다 . 이제 게임 추가 창에서 다시 한 번 Microsoft Edge 를 찾아 하단의 선택한 프로그램 추가 버튼을 선택합니다.



6단계: 데스크톱으로 돌아가서 Application Launch 를 다시 선택합니다. 이번에는 System 을 선택한 다음 Konsole 을 선택 하여 터미널 창을 엽니다. 몇 가지 명령을 입력할 시간입니다! 이 명령을 입력하고 Enter 키를 누릅니다.

flatpak --user 재정의 --filesystem=/run/udev:ro com.microsoft.Edge

Konsole을 종료하려면 " exit "를 입력하고 Enter 키 를 선택 하십시오.

7단계: 바탕 화면으로 돌아가서 Steam 아이콘을 선택하여 Steam을 엽니다. 라이브러리 로 이동 한 다음 여기에서 Microsoft Edge(베타) 를 찾으 십시오.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속성 을 선택 합니다 . 여기서 몇 가지 중요한 변경을 수행합니다.

먼저 아이콘 옆에 있는 Microsoft Edge 이름을 선택하고 Xbox Cloud Gaming 으로 변경합니다 . Edge 아이콘에는 도움이 되는 자체 베타 레이블이 있지만 아직 진행 중인 작업임을 기억하기 위해 끝에 (베타)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실행 옵션 으로 이동하여 명령줄이 표시됩니다. "e @@u @"라고 표시된 섹션은 유지하되 그 뒤에 오는 모든 항목을 새 명령으로 교체합니다.

--window-size=1024,640 --force-device-scale-factor=1.25 --device-scale-factor=1.25 --kiosk "https://www.xbox.com/play"

이것은 본질적으로 Edge를 Xbox Cloud Gaming으로 바꾸어 Microsoft가 향후 개선할 계획인 다소 지저분한 해결 방법이지만 지금은 작동할 것입니다. Edge 아이콘은 실제로 Xbox 게임 액세스임을 기억하십시오. 기술적으로 아이콘을 다른 이미지로 전환할 수 있지만 미래의 어느 시점에서 희망적으로 교체될 기능에 대한 많은 작업이므로 그대로 두는 것이 좋습니다.



8단계: Steam 라이브러리에서 새 Xbox Cloud Gaming 앱의 컨트롤러 레이아웃을 관리하도록 선택할 수도 있으므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한 다음 관리 및 컨트롤러 를 선택하여 Xbox 게임을 플레이할 레이아웃으로 설정해야 합니다. 레이아웃 .

9단계: 그래야 합니다! 게임 모드 로 다시 전환 하면 Xbox 클라우드 게임 아이콘을 선택하고 Microsoft 계정으로 로그인하여 시작할 수 있습니다.

 


그냥 폰으루 할게요…ㅠㅠ

엣지 이용해서 xcloud인가요?

그냥 아예 다밀고 윈도우를 까는게 나을듯?
물론 그것도 엄청 복잡하긴 하던데...

이래저래 설정이 귀찮아 보이는건 스팀으로 실행하려고해서 그런 것 같고
파이어폭스로 엑박클라우드 url로 접근만 하면 되긴 할 것 같아요.

스팀덱용 게임패스 어플 (설치프로그램?) 안만들어 주려나요...

세줄 三 이거를 쟤들은 햄버거라고 하는군요 ㅋㅋㅋㅋ

의외로 ui업계 공식 용어임 ㅎㅎ
국내에서도 꽤 씁니다 ㅋㅋ

애픽스토어 게임 깔려면 그것도 복잡하다더군요

그냥 노트북으로 하는 것처럼 해도 되는건데... 
가격과 무게 등을 고려해볼때 실용성은 떨어지는 것 같은데..
스팀 게임이 많은 PC유저라면 모를까...
우선 저렴해지거나 로지텍에서 나온다는 거 가격과 이런것 보고 사도 늦지 않을 듯.
폰은 다 좋은데 폰 크기에 비해 비율이 짤리는게 아쉬움.

그냥 맥북에서도 사파리 브라우저로 게임패스 클라우드 구동 가능할정도.
설치형 앱 나오기 전까지 그닥인거 같아요..

M1맥북에어 게임패스클라우드 조합 와치독스2 게임플레이 2022 07 27


출처 : https://bbs.ruliweb.com/news/board/1001/read/2270766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