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코에이테크모 팀닌자 신작 와룡이 전작 인왕과 차이점 정보

게임 정보

by 뱀선생게임 2022. 8. 30. 22:12

본문

반응형

코에이테크모 팀닌자 신작 와룡이 전작 인왕과 차이점 정보

 

IGN이 와룡의 프로듀서들과 함께 이번 와룡이 어떤 점이 전작에 비해 달라졌는지 인터뷰를 진행함.

 

1. 전작보다 더 커진 맵과 수직적인 탐사.

중국이 배경인 만큼 전작에 비해 더 큰 장소를 만들 수 있었으며 성들마저도 전작에 비해 더 커짐.

또한 점프가 추가됐기 때문에 탐사가 좀 더 수직적인 탐사가 될 것임.

 

인왕 개발사 차기작 삼국지 와룡 게임플레이 트레일러

https://youtu.be/I8cnpk-5Xq0

인왕 개발사 차기작 삼국지 와룡 게임플레이 트레일러

 

2. 중국무술을 이용한 좀 더 빨라진 전투 템포.

전작이 닌자와 사무리이 기술을 베이스로 했다면 이번작은 중국무술을 베이스로 했기 때문에 게임 플레이적으로 전작과 가장 달리진 점은 스피드를 강조한 점이라고 함. 

스테미너가 없기때문에 전작에 비해 좀 더 즉각적으로 반응해야 하며 좀 더 공격적으로 플레이할 수 있지만 적의 공격을 피할 수 있는 새로운 방법도 추가됨.

스테미너 없고 빠른 템포면 세키로 아님?싶지만 중국무술을 베이스로 한만큼 좀 더 빠른 템포의 게임이 되는 건 당연하다고 함.

모션캡쳐로 실제 중국무술의 움직임을 캡쳐했고 거기에 게임에 맞게 조금 조정을 가함.



3. 전작과는 다른 여러 무기들

전작에 비해서 무기 디자인이라던가 무기 패턴이 많이 달라졌는데 최종적으로는 10종류가 넘는 무기를 사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함.



4. 사기 시스템

사기 등급 시스템이 도입됨. 주인공이랑 적이 둘 다 사기 등급을 가지고 있는데 적이 주인공보다 높은 사기 등급을 가지고 있으면 적을 쓰러뜨리는 게 더 어려워짐. 주인공의 사기는 적을 죽이면 사기가 업되고 죽으면 사기가 내려감. 적의 사기 역시 주인공과 싸우면서 영향을 받음.

와룡의 가장 근본적인 레벨디자인 중 하나.



5. 선술과 신수

선술은 하이랭크에 도달하면 새로운 선술을 언락 가능하고 신수를 전투 중 소환해서 도움을 받을 수 있음. 신수는 스토리 진행 중에 얻을 수 있음

 

 

팀 닌자의 큰 기대를 받고 있는 워롱: 폴른 다이너스티의 새로운 예고편에는 처음으로 실제 게임 플레이가 포함되어 있지만, 팀 닌자의 새로운 소울본 타이틀에 대해서는 아직 모르는 것이 많습니다.특히, Nioh 시리즈의 2편을 만든 후, 팀은 다소 새로운 방향으로 나아가기로 결정했습니다.그리고 우리는 그것이 어떻게 다른지 알고 싶었습니다.

IGN은 야스다 후미히코 프로듀서, 야마기와 마사아키 프로듀서와 함께 Wo Long이 과거의 인기 시리즈와 어떻게 다른지 알아보았다.지금까지의 팀 닌자의 노력과 가장 다른 점은 설정이며, 이번 새로운 로케이션으로 인해 Wo Long과 Nioh의 여러 면에서 차별화 될 것으로 보인다.

「중국을 배경으로 해, 일본을 배경으로 한 니오보다 훨씬 큰 규모의 로케이션을 작성할 수 있었습니다」라고 야스다씨는 말한다."성 같은 것도 예전보다 훨씬 커졌고, 워롱의 플레이어 캐릭터가 점프할 수 있기 때문에 탐험은 더 수직이 되었습니다,"라고 그는 덧붙입니다.

니오의 싸움은 닌자 기술과 사무라이 검에 기반을 둔 반면, 워롱의 싸움은 모두 중국 무술에 기반을 두고 있다.

「게임에서는 스피드를 중시하는 것이 가장 큰 차이입니다」라고 야스다는 계속한다."니오에서와 같은 스태미너 게이지가 없기 때문에 즉시 대응해야 하는 많은 상황에 끊임없이 직면하게 될 것입니다.더 공격적인 플레이를 선택할 수도 있지만 적의 공격을 피할 수 있는 새로운 방법도 많이 있습니다.

스태미너 게이지가 없고 전투 속도가 빨라짐에 따라 From Software의 Sekiro가 떠올랐습니다.그림자는 두 번 죽지만 야스다와 야마기와는 중국 무술에 초점을 맞춘 경기에서는 템포가 높아진 것이 당연하다고 말한다.

야마기와씨는, 실제의 중국 격투기 선수의 움직임은 모션 캡쳐에 의해서 행해졌지만, 게임의 가상 액션에 맞추어 조정되었다고 말한다.

스태미너 게이지가 없고 전투 속도가 빨라짐에 따라 From Software의 Sekiro가 떠올랐습니다.그림자는 두 번 죽는다.

새로운 예고편에서는 플레이어 캐릭터가 창부터 롱소드, 듀얼검까지 다양한 종류의 무기를 사용하는 모습을 보여준다.무기의 설계와 공격 패턴은 니오의 보다 지상적인 행동과 비교했을 때 눈에 띄게 다르다.

「최종 경기에서는 선택할 수 있는 무기가 10종류 이상 있습니다」라고 야마기와씨는 말한다.

시스템적으로 볼 때, Wo Long의 가장 큰 판도를 바꾸는 것은 Motority 순위 시스템일 수 있다.워롱에서는 플레이어와 적 모두 사기 등급이 있습니다.만약 적이 당신보다 계급이 높다면, 그들을 물리치기가 더 어려울 거예요.플레이어는 적을 물리치고 순위를 올릴 수 있으며, 죽을 경우 등급이 저하됩니다.적 랭킹도 선수와의 대결에 영향을 받는다.Yamagiwa는 이 새로운 역동성은 Wo Long의 레벨 설계의 근본적인 측면이라고 말합니다.

「새로운 마법의 마법은, 한층 더 높은 레벨에 이르면 풀릴 것입니다」라고 야마기와씨는 말한다."신성한 짐승들도 전투 중에 당신을 돕기 위해 소환될 수 있습니다."라고 그가 계속합니다.예고편에서 중국의 전설적인 야수 중 하나인 버밀리언 버드가 소환되는 모습을 볼 수 있다.이야기를 진행하면서 이 신성한 짐승들과 더 친구가 될 수 있을 것이다.

이소룡의 유명한 명언인 "생각하지 마, 느낌"에서 알 수 있듯이, 중국 무술은 모두 직관이다.팀 닌자는 그 철학을 Wo Long에 충실하게 도입하고 싶다고 생각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출처 : https://bbs.ruliweb.com/news/board/1001/read/2272193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