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CDPR 차기작 개발 프로젝트 플랜 공개 위처 후속작, 사펑2077 후속작

게임 정보

by 뱀선생게임 2022. 10. 5. 20:46

본문

반응형

CDPR 차기작 개발 프로젝트 플랜 공개 위처 후속작, 사펑2077 후속작

 

2022년 10월 5일 CD프로젝트 그룹 전략 설명회를 진행했음.

그래서 CDPR의 대표적 작품인 위쳐 시리즈와, 사이버펑크2077 차기작에 대한 플랜을 싹 풀었음.

실제로 얼마나 진행될지 모르겠지만, 일단 사펑2077 후속작과 위쳐3 후속작 기대중 ㅋㅋㅋ

이번 넷플릭스 사이버펑크엣지러너 흥해서 다른 콘텐츠 쪽으로도 콜라보 마케팅 많이 진행할듯.

 

사펑2077 엣지러너 1.6대형패치 및 스토리 확장팩 공개

https://youtu.be/chPT5YIPbnE

사펑2077 엣지러너 1.6대형패치 및 스토리 확장팩 공개

 

아담 키친스키 대표는 “현재 CDPR은 위쳐와 사이버펑크라는 두 개의 큰 프랜차이즈를 선보인바 있다. 사이버펑크 2077은 2천만 장을 넘어섰으며, 이러한 결과는 플레이어들의 관심과 성원에 따른 것”이라고 그간의 실적을 정리했다.

이러한 두 개의 프랜차이즈를 바탕으로 CDPR은 새로운 프로젝트를 선보일 예정이다. 지난해 공개했던 비전인 RED 2.0을 기준으로 하여, 새로운 엔진을 도입하여 프랜차이즈의 개발 능력을 확장하는 한편, TV 애니메이션 및 영화를 비롯한 IP 확장에도 무게를 실을 계획이다.

 

CD 프로잭트의 CFO(최고 재무 책임자) 피오트르 니엘루보비츠는 이와 관련하여 몇 가지 비전을 제시했다. 첫 번째 비전은 ‘건강하고 지속가능한 개발환경을 제공하는 것’이다. 이는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서 이기도 하며, 내부 인력이 근무할 수 있는 긍정적인 환경을 만들기 위함이다. 여기에 애자일 작업을 위한 프로세스가 도입되어 보다 빠르게 여러 프로토타입을 만들고 시험해볼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자 한다.

더불어 이미 몇 차례 공개되었던 대로 새로운 엔진의 도입이 이루어진다. 이후 CDPR의 프로젝트는 에픽게임즈와의 협업을 통해 언리얼 엔진 5로 개발될 방침이다. 이를 통해서 기술적인 발전상을 게임 개발에 반영하는 한편, 유니크한 스타일을 오픈월드 스토리 텔링에 적용할 방침이다.

 CD 프로잭트의 지향점을 크게 세 가지로 설명한다. 개발 능력을 향상하여 퀄리티에 초점을 맞춘 더 많은 콘텐츠를 선보이는 것 / 멀티 플레이어 경험 / 프랜차이즈의 확장이 바로 그것이다.

게임 개발을 통한 전략과 함께 IP 확장 측면에서도 공을 들이고자 한다. 이는 RED 2.0에서 설명했던 것처럼, 비디오 게임을 통한 IP의 확장에 초점이 맞춰져 있다. 먼저 CD 프로잭트는 비디오 게임을 선보이고 이를 이용해 서적이나 만화와 같은 콘텐츠를 생산한다.

그리고 이어서 ‘사이버펑크 에지러너’와 같은 TV 및 영화 시리즈를. 이후에는 파트너십과 관련 상품 제작을. 그 다음으로는 스핀오프 모바일 타이틀을 시장에 내놓으며 IP가 가지고 있는 가치 자체를 키우는 것에 초점을 맞출 계획이다. 이를 통해서 게임을 플레이하지 않는 대중들에게 IP를 선보이고 다시금 비디오 게임으로 연결될 수 있는 선순환 구조(생태계)를 만든다는 계획이다.


추가 개발 스튜디오까지 영입해서 이제는 CDPR이 아니라 CD프로젝트 그룹임을 발표

각 스튜디오마다 담당 프로젝트들이 다 다름.

기존 가장 유명한 CDPR 팀은 사펑2077 확장팩 및 새로운 위쳐 3부작 개발중이라고 함.

 

1. 사이버펑크 2077 스토리 확장팩 팬텀 리버티
2023년 출시 예정, 현재 개발 단계는 최종 단계에 돌입, 개발 인원은 350명 이상

사이버펑크 2077의 확장팩인 팬텀 리버티는 스토리 드리븐 확장팩으로 기획되었으며, 본편 외적인 이야기를 선보이는 것에 중점을 둔다. 해당 확장팩은 현재 최종 프로덕션 단계에 돌입했으며, 개발은 CD 프로잭트 레드(CDPR)가 담당한다.

 



2. 위쳐 프로젝트 시리우스
위쳐 시리즈의 신규 프로젝트, 프리 프로덕션 단계
멀티플레이 포함

 해당 타이틀은 위쳐 유니버스를 기반으로 제작되고 있으며, 기존 위쳐 팬들과 새로이 유입된 대중들에게 위쳐 세계관을 매력을 전달하는 것에 초점을 두고 있다. 현재는 프리 프로덕션 단계에 있으며, 개발은 미국에 위치한 ‘몰라시스 플러드(The Molasses Flood)가 담당한다. 싱글 플레이어 중심의 타이틀이지만, 멀티 플레이 콘텐츠 또한 제공할 계획이다.





3. 위쳐 프로젝트 폴라리스
위쳐 3 후속작이자 게롤트 3부작의 뒤를 잇는 위쳐 시리즈의 새로운 3부작의 첫번째 게임
그동안 사용해왔던 RED 엔진을 폐기하고 언리얼 엔진 5로 개발중인 CDPR의 첫번째 게임

이전에 발표된 위쳐 3 이후의 후속작을 의미한다. 스토리를 중심으로 하는 오픈월드 RPG로 개발 중에 있으며, 현재 CDPR이 담당하여 작업을 진행 중에 있다.
해당 타이틀은 새로운 위쳐 트릴로지를 선보이는 것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이에 따라서 6년의 기간 동안 3개의 타이틀을 선보이는 것이 목표로 잡혀 있다. 몇 차례 연기가 되었던 '위쳐 3 차세대 버전(PS5 / Xbox Series X|S 버전)의 경우, 여전히 올해 안으로 발매 일정이 수립되어 있는 상태다.




4. 위쳐 프로젝트 캐니스 메이저리스
스토리 중심의 오픈월드 위쳐 게임
<프로젝트 폴라리스>와는 별개의 위쳐 게임

해당 타이틀은 앞서 설명한 위쳐 관련 프로젝트와는 별개의 타이틀이며, 스토리 중심의 싱글 플레이어 오픈월드 RPG로 개발 중이다. 그간 CD 프로잭트 그룹이 만들었던 것과 달리, 위쳐 시리즈를 만들었던 베테랑들이 있는 새로운 서드 파티 스튜디오가 합류하여 개발이 이루어질 방침이다.





5. 사이버펑크2077 프로젝트 오리온
사이버펑크 2077 후속작

해당 프로젝트는 코드네임이며, 사이버펑크의 후속작으로 개발되고 있다. 사이버펑크 2077을 개발한 CDPR의 새로운 조직 ‘CDPR 북미(NORTH AMERICA)가 담당하여 개발을 진행할 계획이다. 해당 타이틀은 사이버펑크 유니버스를 강화하고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는 것에 중점을 둔다.




6. <프로젝트 하다르>
위쳐, 사이버펑크의 뒤를 잇는 CDPR의 신규 IP

 CD 프로잭트 그룹은 CDPR 북미는 ‘프로젝트 하다르(Hddar)’로 명명된 새로운 프로젝트의 인큐베이팅 단계에도 돌입했다고 밝혔다. 해당 타이틀은 위쳐나 사이버펑크와는 다른 새로운 IP이며, 2021년부터 소규모 팀에 의해서 컨셉을 발전시켜 나가는 단계에 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