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위쳐3 차세대 버전 공략 정보 초보 입문자 추천 기본적인 잡템 돈 관리

게임 연재 및 공략

by 뱀선생게임 2022. 12. 18. 23:33

본문

반응형

위쳐3 차세대 버전 공략 정보 초보 입문자 추천 기본적인 잡템 돈 관리

 

2022년 12월 출시한 위쳐3 차세대 업글 더빙 버전 초심자를위한 팔아도되는템 정리 외 유용한팁

 

1. 위쳐3 기본팁 - 돈에 대해서

이게임 진짜 돈이 부족합니다. 루팅은 정말 꾸준히 해야합니다.

일단 10렙전까지는 상점에서는 궨트카드말고는 아무것도 사지마세요. 벨렌지역(과수원다음지역)와서 안장가방(70) 사기전까지는 궨트카드 외에 아무것도 구입하지마세요..그리고 집은 보이는데로 다 털어주시고 상자도 보이는데로 다 까주세요.. 도안계열이 랜덤이라 많이 루팅할수록 그만큼 빨리 도안이 나옵니다.(운좋으면 좋은 도안이 초반에 빨리나온다는 말) 장비는 절대 사 입지 마시구요, 초반에 유물템이 아닌건 다 파셔도 되구요, 유물템이어도 자기 교단이랑 상관없는 거면 다 파시구요, 그리고 소지품의 "기타" 항목도 다 파세요.어차피 나중에 필요할때쯤 되면 그때는 이미 자금난을 극복한 상태입니다. 

그리고 돈의 여유가 생길때쯤에는 기타항목에 금속계열을 분해해주세요.

검술위쳐의 경우 조리아,벨레스,페룬 룬들은 돌심장확장팩가면  반드시 필요합니다..사실 갑옷은 잘 안바꾸게 되고 무기는 자주 바꾸게 되서 룬은 본편에서 딱히 필요없는거 같아요.

수호부의 경우는 보관함에 그냥 모아두세요. 역시나 돌심장확장팩가면 필요합니다.  

검과 갑옷은 무기/갑옷 대장장이한테 파시는거 아시죠? 근데 딱히 무기는 무기상인으로 맞춰서 팔 필요없습니다. 그냥 갑옷장인에게 팔아도 되요. 가격차이가 소소합니다. 초반 지나면 연금술 재료들도 가격으로 정렬해서 양이 많고 흔하다 싶은것들은 반토막씩 팔아도 됩니다.이상한 뻘짓만안하면 본편엔딩때 2만은 쉽게 모일겁니다. 여기에 정확한 목표액을 제시해드리자면 확장팩 들어가기 전에 반드시 3만을 모으셔야 합니다. 확장팩 하츠오브스톤에서는 일단 3만이 없으면 진행이 안됩니다.

참고로 변이인자라는것도 모을수 있는데 팔지말고 모아두세요. 확장팩에서 자신에게 유용한 인자로 바꿀수 있습니다
 

미쳐버린 CDPR 위쳐3 한글 음성 더빙 업데이트 확정!! 더위쳐 3 한국어 시네마틱 트레일러

https://youtu.be/Nlaj22yn3mc

미쳐버린 CDPR 위쳐3 한글 음성 더빙 업데이트 확정!! 더위쳐 3 한국어 시네마틱 트레일러



2. 위쳐3 기본 팁 - 체력관리

하드난이도 부터는 명상시에 체력이 차지 않습니다. 그래서 초반에는 전투가 종료되면 제비포션(서브쾌 "죽음의침상에서")를 마시고 그 다음 음식 두개를  먹어서 HP를 회복합니다.. 나중에 화이트라파트포션을 만드시게 되면 전투중  원활한 회복이 가능하니다.. (에키드나 탕약을 먹은 상태라면 점프로 피를 채울수 있습니다.)


3 . 위쳐3 기본팁 - 연금술에 대해서

연금술 도안은 특정 퀘스트외에 모두 랜덤 입수구요, 또는 약초사에게 구입할 수 있습니다. 옥센푸르트의약초사의 오두막(드워프 약초사),스켈리게의 드루이드(첨단 연금술 실습 퀘스트 의뢰자) , 노비그라드의 약초사(어시장 건너편). 초반 기본 약초재료들은 백색과수원의 토미라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대부분의 재료는 그냥 구입하면 되는데 문제는 하얀갈매기 재료들이 많이 필요합니다.

맨드레이크 코디얼(상인 or 술집) 르다니아 약초(주로 술집) 체리 코디얼(상인or 술집) , 겨우살이 (약초사)

PS4 기준으로 연금술도안메뉴에서 ㅁ버튼을 마킹하면 약초사상점에서 재료들이 표시되고 세부내용을 보면 몇개 모자른지 알수있음
  

 


4. 위쳐3 기본 팁 - 기름에 대해서

극초반이나 또는 몹이 캐릭터 레벨보다 많이 높아 해골표시로 된놈 잡을때밖에 쓰지 않았습니다.(솔직히 귀찮아서 안쓰게됨)
  



5. 위쳐3 기본팁 - 갑옷,무기,룬 제작에 대해서

본편에서 룬 만들거나 사지 마세요. 시간낭비돈낭비입니다.

갑옷이나 무기만들때 재료들이 부족할 경우 바로 상점에서 살수도 있지만 스크롤을 밑으로 내리면 재료항목에서 대부분 그재료를 제작할 수 있습니다. 이걸 이용하면 좀더 저렴히 만들수 있습니다.

 



6. 위쳐3 기본팁 - 저장에 대해서

자동저장, 체크포인트저장,수동저장이 있습니다. 

수동저장은 옵션키로 저장하기 를 선택해서 저장하는걸 말합니다. 자동저장은 정해진 시간타이머대로 일정 시간마다 자동으로 저장해주는 기능입니다.그리고 표지를 타고 빠른 여행을 할때도 자동저장이 됩니다. 옵션에 가면 자동저장 시간을 10분마다 할지 15분마다 할지 정할 수 있습니다. 제 추측인데 동작시나리오가 자동저장시간이 되면 자동으로 저장이 되지만, 문제는 컷신이나 전투중에는 자동저장을 스킵하고 다음 자동저장 시점까지 기다리는것 같습니다.  체크포인트저장은 말그래도 퀘스트진행중에 퀘스트 갱신이나 완료 할때 저장이 되는거구요.  체크포인트 저장이나 자동저장은 슬롯갯수가 정해져있고 계속 덮어쓰기 형태입니다. 쉽게말해 그 세이브포인트는 나중에 사라진다는 말입니다. 주의하세요. 그 포인트를 유지하고 싶으면 반드시 수동저장을 다시 해야 합니다.

분기에 민감한 사람들은 저장을 자주하게 되는데 퀘스트 도중에 대화를 할때는 선택지에 대화를 그만두는 선택지가 거의 나옵니다. 그떄가 바로 저장하는 타이밍입니다. 그만둔다고 퀘스트실패가 되지는 않고 대화를 종료했다가 저장을 하고 다시 말을 걸면 하던 대화를 다시 시작할 수 있습니다

 



7. 위쳐3 기본팁 - 난이도선택

총4단계에 난이도가 있습니다. 그냥 쉽게 이지,노말,하드,죽행  난이도라고 칭하겠습니다.

각 난이도는 1~20렙까지 체감이 큽니다. 특히 하드모드와 죽행난이도는 1~10렙 난이도가 힘듭니다. 여기서 힘들다는 표현은 콘트롤이 힘든게아니라 시스템에 대해 잘 모르면 힘들다는 얘기입니다. 그러니까 난 다크소울,블러드본 엔딩봤으니 콘트롤로 다 조져줄꺼야 해도 결국 회피는 다크소울보다 쉬울수 있겠지만 게임의 시스템을 모르면 회복량,공격데미지 등이 형편없어지는 거죠. 죽행난이도로 갈수록 이 게임의 시스템에 대해 이해하고 그걸이용해서 전투를 하셔야합니다. 나중에가면 다 쉬워진다라는말이 결국 나중에가면 시스템에 대해 이미 다 이해한 상태이므로 약점공략으로 난이도가 떨어진다 라는 말입니다.

개인적으로 1회차는 하드모드를 추천합니다. 그래야 위처시스템을 다 경험해보실 수 있습니다. 이지노말 난이도는 회복에 대한 부담이 없기때문에 사실 위처의 전투시스템을 경험하기 부족합니다.  또한 자신이 콘트롤이 좀 된다고 해도 1회차는 죽행난이도는 비추입니다. 그리고 옵션에 레벨스케일링 기능은 반드시 켜주세요. 이래야 중반넘어가도 전투가 시시하지 않습니다.전투 조우시 본인보다 레벨이 낮은 몹들의 레벨은 본인 레벨과 똑같이 맞춰줍니다. 게롤트보다 레벨이 높은 몹들은 상관없습니다. 

 

위처의 전투시스템이 적들의 약점을 파악하고 그 약점을 전투에 이용한다(연금술약을 마신다던지, 약점기름을 바른다던지,약점속성의 폭탄을 던진다던지 등등) 인데 노말은 솔직히 아이템 안써도 되고 한두개 포션만으로 엔딩 보는데 지장없을정도입니다. 위처의 재미를 반밖에 못느끼는거죠. 
하드부터는 어떤 물약으 먹어야 안죽을지 적의 약점이 뭔지 약간의 고민을 하게 됩니다.  
위처3는 어떤난이도든 나중으로 갈수록 쉬워집니다. 그러므로 노말로 시작하다가 너무 쉬우면 하드로 도중에 변경. 그리고 2회차는 죽행으로 하시는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참고로 트로피중에 죽행난이도클리어 트로피가 있는데 게임중에 난이도를 변경하면 트로피는 안따집니다.그래서 깔끔하게 1회차는 하드,2회차는 죽행 추천)



8. 위쳐3 기본팁 - 게임의 재미를 증가시키기위한 특이한 방법

이 부분은 제 개인적은 취향입니다. 따라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HUD 설정에서 목적지 경로표시 기능(네비게이션기능), 탐험하지 않은곳 표시(?표시), 이 두개의 기능은 1회차때 한번 꺼보시는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어차피 미니맵에 목적지 방향과 목적지까지의 거리가 숫자로 나옵니다. 

경로표시와 물음표 표시를 끄면 주인공은 정해진길이 아니라 길이 아닌곳으로 지나갈텐데 그때 벌어지는 이벤트 및 전투 등이 재미있습니다. 탐엄하는 재미가 납니다.

 

출처 : https://bbs.ruliweb.com/game/81593/read/9428449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