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버 및 크로스 플랫폼
■ 서버 및 지역
- 지역 및 서버 제한이 없을 예정 (전 세계 단일 서버)
- 전 세계의 플레이어가 한 서버에서 플랫폼 제한 없이 함께 플레이 가능
- 전 세계 유저들이 거래가 가능하며, 이는 콘솔과 PC간에 거래도 가능할 예정
■ 크로스 플레이 및 진척도 공유(게임 진행 데이터 동기화)
- 디아블로 4는 콘솔과 PC와 같이 크로스 플레이 가능
- 플랫폼간에 진척도 공유 (게임 진행 데이터 동기화)
:: 이제 PC와 콘솔 유저 언제든지 만날 수 있다 ::
■ PC 버전 콘솔 컨트롤러 및 UI 지원
- 디아블로 4는 콘솔과 PC용으로 동시에 개발됨에 따라서 PC 버전에서 콘솔 컨트롤러를 공식 지원
- PC 버전에서 콘솔 패드를 인식하면 콘솔 전용 인터페이스 및 콘솔 전용 시스템 지원
:: PC 버전에서 콘솔 인페스트 시스템을 지원한다 ::
※ 권장 사양
■ 권장 사양
- PC판 권장 사양은 아직 공개가 되지 않았으며, 출시일이 가까워지면 공개할 것이라고 밝힘
- 콘솔판 경우에는 콘솔의 하위 호환성에 대한 우려에 대해서 잘 알고 있으며, 개발 과정에서 8세대 최신 게임 콘솔(PlayStation 4 및 Xbox One)은 PC 개발에 비해 "최소 사양"으로 간주되었습니다. 코로나의 영향으로 블리자드는 콘솔 테스트를 더 많이 할수 있었고 호환성에 대한 부분 최대한으로 없앨려고 노력 중
※ 캐릭터 및 커스터마이징
■ 캐릭터 및 직업
- 디아블로 4 첫 출시 당시에는 야만용사, 원소술사, 강령술사, 로그, 드루이드 다섯 가지의 직업을 지원
- 이후 DLC와 확장팩을 통해서 디아블로 시리즈 나온 직업들 추가할 예정
- 모든 직업들은 공통적으로 힘, 민첩, 지능, 의지력 4가지 메인 스탯을 가지고 있음
- 직업 마다 고유의 자원과 고유 능력을 가지고 있음
야만용사
강령술사
원소술사
드루이드
도적자원 분노 정수 마나 영혼 에너지 고유능력 무기고
(무기 4개 착용 가능)망자의 서
(전용 스킬 트리)마법 강화 변신 전문화
(연계 점수, 약점 악용)
■ 회피 시스템
- 모든 직업에게는 그 직업에 맞는 회피기 존재
:: 회피로 보스와 몬스터들의 즉사기나 공격을 피할 수 있다 ::
■ 커스터마이징
- 디아블로 4에는 다양한 커스터마이징 시스템을 지원할 예정
- 자신이 마음대로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잇지만 기본 프리셋 외형 제공
:: 이제 자신만의 개성을 커스터마이징을 통해서 표현 할 수 있다 ::
■ 형상변환
- 디아블로 3 처럼 형상변환(Transmogrification) 시스템이 존재하며 마을 여관에서 언제든지 변경가능
- 수백 종의 형상변환 아이템을 게임 진행을 통해 얻을 수 있음
- 염색 기능도 제공하고 전작 보다 더욱 다양한 꾸미기 아이템을 만들 수 있음
:: 형상변환으로 자신만의 스타일 캐릭터를 꾸미기가 가능하다 ::
※ 오픈월드
■ 오픈월드
- 하이 판타지 호러를 연상케 하는 초기 디아블로의 어둡고 으스스한 분위기를 회상하며, 디아블로 IV에서도 프랜차이즈의 깊은 뿌리이자 근간이 되는 그 때의 느낌으로 돌아가기 위해 노력했음
- 이전 디아블로 시리즈 보다 어떤 지역보다 10 - 20배 정도 큰 사이즈 제작됨
:: 디아블로 시리즈 중 제일 큰 맵을 제공한다 ::
- 디아블로 시리즈 전통이였던 오픈 월드 맵 무작위는 사라지만, 던전은 일부 유지 될 것
- 날씨(낮/ 밤 포함)는 환경, 몬스터 및 플레이어에게 시각적으로 영향을 미침
■ 위상 시스템
- 오픈월드이고 다른 유저들을 랜덤하게 만날 수 있지만 자주 마추지지 않을 것 (지역 마다 다른 위상을 적용)
예시로 마을에 많은 플레이어 50명을 만날 수도 있지만, 필드에서는 5명 이하 플레이어 볼 수 있을 것
월드 보스 처치에는 많은 플레이어 만났다가 처치 후 다시 흩어질 것
데스티니 또는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의 월드 보스 위상 개념과 비슷
- 캠페인 및 퀘스트 단계에서 플레이어는 같은 파티에 있는 다른 플레이어만 볼 수 있음
다만 마을과 월드보스 이벤트 기간에만 많은 플레이어를 볼 수 있음
디아블로 IV의 영역은 서로 다른 서버 인스턴스(위상)로 존재
■ 지형 지물 이동
- 디아블로 4에는 다양한 지형 이동 상호작용이 존재
- 사다리 타기, 줄타기, 절벽에서 올라가거나 내려가기 등
■ 월드 보스
- 디아블로 시리즈 최초로 도입되는 월드 보스 시스템 도입
- 발매 당시는 3마리의 월드 보스 있을 것
보물 짐승
역병의 아사바- 월드 보스는 많은 랜덤한 유저들이 해당 보스를 잡기 위해서 잠시 만났다가 처치 후 다시 흩어질 예정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필드 보스와 동일한 시스템
■ 랜덤 인카운터 퀘스트
- 전작들과 비해서 월드맵과 미니맵의 역할이 중요해 졌음
- 디아블로 4 필드에는 다양한 사이드 퀘스트 및 랜덤 인카운터 퀘스트들이 존재
- 현재 필드 베타에서는 현재 몬스터 갯체 수가 적다는 평이 지배적
■ 필드 활동
- 각종 아이템 제작 얻을 수 있는 채집 및 활동들을 할 수 있음
- 랜덤 인카운터 퀘스트 및 릴리트의 제단 그리고 던전 클리어를 통해서 다양한 보너스 스탯이나 재료 얻을 수 있음
■ PvP 필드 시스템
- 디아블로 4에는 PvP 시스템이 존재하며, 특정 필드에서 할 수 있음
- 증오의 전장이라는 필드에서는 다른 유저와 몬스터들이 섞여 있음
:: 증오의 전장에서는 필드 몬스터 또는 다른 플레이어 처치 '증오의 파편'을 얻을 수 있다 ::
※ 던전
■ 인스턴트 던전
- 던전 마다 특정 레벨이 존재
- 디아블로 4은 오픈월드로 진행되지만 맵 곳 곳에 인스턴드 던전이 존재
- 던전 갯수는 150개 이상 존재하며 베타에서도 이를 반영하는 한 지역 많는게 2개 이상 던전 존재
- 디아블로 4에 보물 고블린도 다시 돌아올 예정
- 던전 안에서 죽으면 마지막 체크포인트에서 부활
※ 명성 시스템
■ 명성
- 디아블로 4에 명성 시스템에 경우는 플레이어 캐릭터 더욱 성장시킬 수 있는 스펙업 수단중 하나
- 명성을 올리면 스탯, 스킬 포인트, 물약 갯수 증가, 정복자 보드 포인트, 골드, 경험치들을 얻을 수 있음
- 각 주요 지역 고유한 명성치가 존재하고 최대 명성치도 존재하며, 수집한 명성치 단계별로 보상을 얻을 수 있음
- 명성은 매 시즌마다 초기화되며, 시즌 초마다 모든 플레이어들이 공동적으로 해야될 기본 스펙업 요소
:: 많은 명성치를 얻을 수 있는 거점 확보(Strongholds) 미션 ::
- 대표적으로 릴리트의 제단(Altar of Lilith)을 통해서 영구적으로 캐릭터의 능력치를 상승 시킬 수 있음
:: 릴리트의 제단 모습 ::
■ 명성 점수 수집 하는 법
- 지역 발견: 2점
- 순간이동진 활성화: 10점
- 릴리트의 제단 활성화 : 5점
- 거점 확보: 50점
- 사이드 퀘스트 완료 : 15점
- 던전 전체 클리어: 20점
■ 지역 마다 명성 한계점
- 80점
- 100점
- 120점
- 200점
- 300점
■ 릴리트의 제단 보너스 (영구)
- +2 힘
- +2 민첩
- +2 지능
- +2 의지력
- +2 체력
*제단 마다 주는 스탯은 다르며 시즌 마다 한번만 얻으면 됨 (계정 공유)
■ 계정 전체 캐릭터 보너스
- +1 스킬 포인트
- +1 물약 최대 갯수 증가
- +1 스킬 포인트
- +1 스킬 포인트
- +4 정복자 보드 포인트
■ 캐릭터별 보상
- 각 단계는 10,000 골드 및 경험치를 제공 (캐릭터 레벨 및 단계에 따라 다름)
※ 스마트 드랍 및 개인 전리품
■ 스마트 드랍 및 개인 전리품 시스템
- 디아블로 4 아이템 드랍 방식은 자기 직업에 맞는 아이템들이 주로 드랍되는 '스마트 드랍' 시스템이 들어가 있음
- 파티 플레이 시 전리품은 플레이어별로 별도로 생성이 개인 전리품 시스템
- 전체적인 아이템 드랍 및 전리품 시스템은 디아블로 3와 동일
:: 아이템 드랍은 최대한 자기에 맞게 드랍한다 ::
※ 아이템
■ 인벤토리
- 인벤토리는 최신 게임 답게 디아블로 전작들 보다 다양한 편의성을 갖추고 있음
- 이제 장비, 소비, 퀘스트, 재료 나눠지며 아이템 크기와 상관없이 무조건 한칸을 차지 함
- 기본적으로 창고 역시 넓은 칸을 보유하고 있으며 계정 공유 보관함 창고 존재
- 골드는 계정 공유
:: 더 이상 아이템 공간 떄문에 스트레스 받지 않아도 된다 ::
■ 신규 물약 시스템
- 기존 디아블로2에 방식과 디아블로3 방식 혼합해서 사용하고 있음
- 생명력 구슬 회복 방식이 삭제되고 보스 및 몬스터 죽이거나 공격하면 일정 확률로 물약을 얻을 수 있음
:: 이제 전투 중에 갯수 체크와 사용 분배를 잘해야한다 ::
■ 아이템
- 다시포탈스크롤(마을 차원문의 두루마리) 아이템이 돌아옴
- 디아블로 2 아이템에 특정 스킬 레벨이 붙어 있는 옵션이 다시 돌아옴
- 골드는 자동적으로 캐릭터 지나가면 자동 습득
- 전체적으로 디아블로 2와 디아블로 3 섞어놓은 아이템 시스템
■ 아이템 등급
- 디아블로 4에는 5가지의 아이템 등급이 존재하며
- 발매 당시에는 디아블로 4에서는 세트 아이템은 드랍되지 않을 것
:: 신화 등급은 고유 등급으로 대체되었다 ::
■ 전설 등급
- 전설 전용 옵션은 일반 옵션에 3배 이상 높은 성능을 보여줌
- 세트 경우 과거 디아블로 3처럼 한 메타를 뒤 흔들정도 강력하게 만들지 않지만 특정 빌드에서 사용 가능
- '고대 전설'과 '신성한 전설' 2가지 새로운 상위 단계 전설 단계 존재
- 다만 상위 2단계 확실한 엔드 스펙을 맞춰야할 정도로 아주 큰 메리트는 있지 않음 뜨면 좋고 없으면 없는대로 정도
:: 아이템 등급이 올라갈 수록 옵션 갯수와 전용 옵션이 추가된다 ::
■ 고유(Unique) 아이템 등급
:: 유니크 아이템 모습 ::
■ 과거 유명 아이템 다시 등장
- 디아블로 4에는 과거 디아블로 시리즈에서 유명했던 고유(유니크) 아이템들이 엄청 많이 있을 예정
- 성능 역시 과거 디아블로 클래식 버전에서 느꼈던 능력를 디아블로 4에서 그대로
:: 디아블로 4 다시 돌아올 요르단의 반지(일명: 조던링) ::
■ 룬 시스템 (현재 폐기)
- 아이템 '룬' 시스템이 다시 돌아왔지만 룬워드 시스템은 없음
- 다만 비공개 베타에서는 룬 시스템은 보여지지 않고 있음 현재는 베타 기준 아직 공개 되지 않음
※ 아이템 거래와 정수 시스템
■ 아이템 추출 '정수(Essence)' 시스템
- 디아블로 4에는 정말로 다양한 옵션이 존재하기 때문에 특정 옵션을 추출 할 수 있는 시스템 존재
- 희귀 등급 부터는 전설 아이템 특정 옵션을 이관할 수 있음
- 전설 등급은 특정 스킬 자체 매커니즘 변경할 정도 강력한 효과 이관 할 수 있음
- 대표적으로 예시로 무기에서 추출한 전설 또는 일반 옵션은 다른 모든 등급에 어떤 아이템 이관 가능
- 유니크 등급의 고유 옵션은 정수로 추출이 불가능
- 추출한 정수 이관 이후 다시 추출해서 정수 만드는 것은 불가능
■ 아이템 거래
- 디아블로 4에서는 유저간의 거래 시스템 존재
- 전설 아이템에서 추출한 특정 옵션 담긴 '정수'는 거래 가능
- 즉 핵심 코어 아이템들은 거래 자체가 불가능하나 재료가되는 것들은 거래 가능
※ 제작 상인 및 화폐
■ 제작 및 장인
- 디아블로 3와 마을에는 장인 및 제작 NPC가 존재
■ 재료 및 화폐
- 디아블로 4에는 다양한 재료 23가지 재료와 3가지의 화폐가 존재
- 화폐는 제일 많이 사용되는 금화, 도박 할떄 사용되는 전용 화폐 동전(Obols) 그리고 PvP 화폐인 증오의 파편
■ 도박(갬블)
- 도박 상인들이 존재하며, 마을 밖에는 특수한 도박 상인들도 존재
- 도박에서는 일반 부터 고유 아이템까지 랜덤으로 나올 수 있음
※ 아이템 강화 및 마법부여
■ 아이템 마법부여 및 인챈트
- 디아블로 4의 아이템 강화 기존 시리즈와 다르게 꽤나 깊게 파고들 요소들을 보고여주고 있음
- 좋은 아이템을 줍고 끝나는게 아니라 해당 베이스 아이템으로 마법부여도 할 수 있고 원하지 옵션을 인챈트해서 원하는 옵션으로 돌릴 수 있음
- 디아블로2 처럼 등급이 무조건 높다고 좋은 아이템 아니라 희귀(Rare: 레어) 아이템 이라도 엔드급 스펙을 가진 아이템이 될 수 있
- 사냥, 퀘스트, 도박 등을 통해서 자신에 맞는 좋은 희귀 아이템을 구해야 합니다.
- 좋은 희귀 아이템이 3가지 옵션 자신 직업에 맞는 옵션이지만 1가지 옵션이 원하지 않는 옵션이 있다면 그 옵션을 인챈트해서 자기가 원하는 옵션으로 변환 해야합니다.
- 이제 원하는 옵션으로 인챈팅 했다면 전설 아이템에서 전용 옵션을 추출해 '정수(Essence)'로 만든 뒤 해당 해당 아이템 옵션을 전송 시킬 수 있습니다.
- 이제 인챈트와 정수 바르기 끝났지만 강화 단계가 남았습니다.
:: 좋은 희귀 아이템에 전설 아이템 정수 추출로 만들어진 아이템 ::
■ 아이템 강화 하기
- 대장장이를 통해 발견하거나 제작한 아이템을 업그레이드 또는 개조 가능
- 아이템 강화를 통해서 더욱 강력한 아이템으로 업그레이드 시킬 수 있음
- 아이템 강화는 아이템 자체 있는 강화 수치(◈) 제한이 있음
- 강화시 기본적인 아이템 스탯, 옵션, 무기 공격력, 무기 공격력, 방어력 등을 올있 수 있음
- 무기와 방어구 경우 강화를 할 경우 무기 공격력과 방어력을 상승시켜주기 떄문에 스펙업 수단 중 마지막으로 해야될 최종 단계
:: 아이템 강화 단계에 따라서 기본 스탯, 옵션(접두사 및 접미사), 공격력 등을 높혀준다 ::
※ 레벨 및 파티 플레이
■ 파티 플레이
- 디아블로 4는 어떤 플랫폼에서 플레이를 하던 간에, 친구들과 파티를 맺어 도전할 수 있음 (크로스플레이)
- 한 파티에 최대 인원은 4명
- 필드 및 던전 마다 특정 레벨이 존재
- 파티에 들어올 경우 기존에 사용하고 있는 월드는 사라지고 파티장에 월드(위상)로 접속하게 됨
- 몬스터 레벨은 파티의 각 플레이어에 따라서 조정 되는 레벨 스케일링 시스템 존재
- 파티 플레이 할 경우 약간 경험치 보너스가 존재 (베타 기준: 경험치 3% 증가 버프 존재)
- 파티 플레이 외에 솔로 플레이 할 경우 캠페인 한해서 용병 또는 추종자 시스템이 있을 예정
:: 디아블로 4 파티 플레이 모음 ::
※ 탈것 시스템
■ 탈것
- 디아블로 시리즈 최초로 탈것 시스템 도입
- 탈것은 캠페인 초반 진행 도중에 얻을 수 있음
- 탈것들에게도 꾸미기 아이템으로 탈것도 커스터마이징을 할 수 있음
- 짧은 시간 이동 속도를 늘리거나 받는 피해를 줄여주는 등 아이템 사용이 가능
:: 다양한 탈것과 꾸미기를 통해서 나만의 멋진 탈것을 만들 수 있다 ::
■ 탈것 하차 시 바로 전투 도입 시스템
- 필드에서 빠른 전투를 하기 위해서 번거롭게 내리는 애니메이션을 하지 않아도 바로 전투를 할 수 있음
- 탈것 하차 시에 사용하는 특수한 돌진형 기술이 각 직업마다 주어짐
:: 탈것 후 하자 시 번거롭게 내리는 애니메이션을 하지 않아도 바로 전투에 돌입 할수 있다 ::
※ 난이도 및 캠페인
■ 난이도
- 총 5개의 난이도가 존재하며 디아블로4 새로운 난이도 체계는 다음과 같음
- 모험가 > 베테랑 > 악몽 > 지옥 > 고행 5단계 존재
- 베타 기준 처음 플레이 하는 유저들은 모험가와 베테랑 난이도 선택 가능
- 50레벨 달성 및 컴페인 완료시 '악몽' 난이도가 해금
- 이후 난이도 개방을 할려면 특정 던전 및 네임드급 보스 처지해야지 다음 난이도가 개방됨
- 캠페인과 악몽 난이도 이전에는 듀토리얼 수준
- 디아블로의 전통적인 모드인 하드코어 역시 존재
:: 전작들과 비슷한 난이도 시스템들 가진다 ::
■ 캠페인
- 디아블로 4 캠페인은 총 8장으로 구성되있음
- 디아블로 4 만렙은 100레벨이며, 약 150 시간에서 180시간이 소요될 예정
- 디아블로4는 캠페인 보다 엔드게임에 중요도 높게 잡혀 있음 엔드 게임에 대한 컨텐츠 질을 더 높힐 예정
- 대부분 유저들이 스토리를 한번 클리어 후 반복적으로 필요하지 않은 것에 비해서 엔드게임 이후 계속 플레이하기 떄문
- 캠페인을 마치고 나면 바로 플레이어 시즌1 컨텐츠들을 할 수 있음
- 엔드 게임 파밍 단계에서는 추종자(용병)은 없지만 캠페인에서는 추종자 존재에 같이 캠페인을 플레이 할 수 있음
※ 엔드 컨텐츠
■ 엔드 컨텐츠
- 사냥 엔드 컨텐츠는 악몽 던전, 증오의 전장, 망자의 속삭임 3가지 존재
- '지옥 물결' 시스템
- '망자의 속삭임' 시스템
- '악몽 던전' 시스템
- 젖소방
:: 엔드 컨텐츠에서 더 강력한 아이템들을 얻을 수 있다 ::
■ 수백가지의 다양한 빌드 및 밸런스 패치 주기
- 디아블로 이전 작품과 다르게 디아블로 4 정복자, 아이템, 힘의 전서, 문양 시스템을 통해서 정말로 다양한 빌드가 가능할 것
- 버려지는 스킬이 없을 것이며, 유저가 원하는 빌드을 구상할 수 있음
- 초반에 배우는 스킬이라고 해도 여러가지 위 강화 단계를 걸쳐서 완전 다른 스킬로 강화하거나 변신 시켜서 특정 빌드의 창조해는 것이 가능함
- 디아블로 2 해머딘 같은 너무 압도적인 빌드(OP)나 메타가 오면 밸패 가능하다고 이전에 밝힘
:: 일명 해머딘 같은 오버 파워 밸런스 빌드은 언제든지 밸런스 패치가 될 수 있다 ::
※ 스킬 시스템
■ 스킬 트리 및 스탯
- 스탯은 50레벨 이전까지는 자동으로 자신에 맞는 스탯이 오르며
- 스킬 포인트 레벨 1업당 1포인트가 주워짐
- 스킬에경우 디아블로2 비슷한 스킬트리 시스템 채용하나 디아블로2와 완전 동일하지는 않음
■ 스킬 초기화
- 스킬 초기화 골드로 초기화 할수 있으며, 언제든지 초기화 가능
:: 언제든지 스킬 초기화 가능하지만 골드 부담은 스스로 책임져야한다 ::
※ 정복자 보드 및 문양
■ 정복자 보드
- 50레벨 이 되면 정복자 보드가 해제되며, 1레벨 당 4포인트 정복자 포인트를 줌
- 정복자 레벨은 시즌1 기준 100까지 찍을 수 있음
- 디아블로 4 사실상 엔드 컨텐츠에 메인이 되는 시스템이며, 정복자 보드를 어떻게 짜느냐 따라서 게임 자체 달라짐
- 디아블로 3 정복자 시스템과 다르게 정복자 보드에는 만렙이 존재하며 무한한 성장은 힘들것
- 유저는 엔드게임에서 '정복자 보드' 시스템을 통해서 좀 더 깊이 있는 게임을 경험 할 것
- 커뮤니티에서는 정복자 보드 시스템이 POE 노드 시스템과 닮았다고 보고 있음
- 정복자 보드는 고정된 타일 여러 개로 구성되어 있음
- 경험치를 쌓으면 정복자 포인트를 얻게 되고, 이 포인트로 연결된 타일 관문을 열 수 있음
:: 원래 가지고 있던 정복자 보드가 완성되면 다른 보드로 연결 할 수 있는 보드가 추가된다 ::
■ 정복자 노드
- 너무 획일화된 빌드들이 게임에 존재하지 않도록 정말 다양한 빌드가 존재할 것
- 다만 너무 복잡해지 않되기 떄문에 어느정도 이는 테스트를 걸쳐서 조정할 예정
- 이는 룬워드와 정복자 시스템 합친 느낌
- 정복자 보드는 다양한 스탯 및 스킬 간에 상호연계를 해서 더욱 다양한 빌드를 짤 수 있도록 설계됨
- 정복자 보드에서는 4가지의 등급의 노드가 존재하며, 노드 등급이 올라갈 수록 점점 올려주는 능력들이 강력해짐
:: 높은 등급일 수록 아이템 빌드에 엄청난 영향을 준다 ::
■ 문양과 홈 시스템
- 홈은 문양을 끼울 수 있는 특수 타일이며, 문양은 성역 전역에서 획득할 수 있는 아이템 가능
- 정복자 보드에 끼우면 반경 내에 있는 활성화된 타일의 수에 따라 다양한 혜택 받을 수 있음
- 해당 문양 시스템은 주변 노드에 영향을 주게 되며, 근처 노드에 다라서 더욱더 강력한 추가 효과를 부여하게 됨
:: 문양 새롭게 도입된 문양 시스템 ::
:: 주변 노드에 따라서 더욱 강력한 능력을 부여할 수 있다 ::
※ 힘의 전서 시스템
■ 신규 '힘의 전서(Codex of Power)' 시스템
- 디아블로 3 카나이 함 비슷함
- 힘의 전서는 120개의 전설 옵션이 있을 것
- 전설 옵션은 최하위 옵션으로 제공하며, 더 좋은 전설 옵션들은 직접 드랍으로 구해야 할 것
- 전설 아이템에서 얻지 못하는 전설급 정수가 존재 하며 이는 '힘의 전서' 라고 명칭
- 힘의 전서들은 150개 던전 중에 주는 던전들이 정해져 있으며, 던전을 클리어 하면 자동적으로 지급
- 해당 효과들은 방어구 및 무기 부위 상관없이 아무 곳에나 마법부여하는 식으로 전설 능력을 부여 가능
- 힘의 전서 경우 계정 공유이기 떄문에 부캐들도 사용이 가능함
:: 특정 던전을 클리어 하면 특별한 고유 능력을 얻을 수 있다 ::
:: 특정 던전을 돌아서 전설급 고유 효과을 얻을 수 있다 ::
:: 마법부여 처럼 자유롭게 부여 할 수 있다 ::
※ 시즌 및 배틀패스 그리고 부분 유료화
■ 부분 유료화
- 절대 디아블로 4에서 과금으로 강해지는 시스템은 게임 내에 없을 것
- 추후에 업데이트 될 모든 시즌 콘텐츠는 완전 무료
- 배틀 패스에도 오직 치장용 아이템만 존재
■ 시즌
- 디아블로4에는 3개월(약 90일) 마다 새로운 시즌이 존재
- 1년에 4개의 시즌이 존재할 예정
- 시즌 마다 많은 많은 변화를 줄 예정
- 시즌 마다 고유하고 독특한 테마와 컨텐츠가 있으며, 일부는 게임 판도 자체를 변경할 것이라고 예상하고 있음
- 발매 후 바로 시즌은 바로 시작되지 않고 프리 시즌(스탠)이 일주일 정도 존재 할 것
- 6월 6일 정식 발매 이후 몇 주가 지난 이후에 시즌1 시작할 예정
:: 디아블로 4는 시즌 업데이트 다양한 컨텐츠들이 제공된다 ::
■ 치장용 아이템
- 디아블로 4에는 유료 상점이 존재
:: 베타 버전의 상점 스크린샷 ::
■ 배틀패스
- 디아블로 4에는 배틀 패스 시스템이 존재
- 디아블로 4 시즌당 프리미엄 배틀 패스 가격은 10달러 (한화로 약 13,000원)
- 플레이어가 배틀 패스를 전체를 완료하는 데 약 75시간이 필요
배틀 패스 및 무료 등급과 프리미엄 등
- 플레이어들은 배틀 패스를 통해 게임을 하기만 해도 무료로 각종 보상을 얻을 수 있음
- 시즌 중에 언제든지 프리미엄 패스를 구매해서, 시즌 테마의 꾸미기 아이템과 프리미엄 통화가 포함된 프리미엄 보상 등급을 잠금 해제할 수 있음
꾸미기 아이템을 제공
- 꾸미기 아이템은 상점과 마찬가지로 게임플레이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음
- 추가로, 배틀 패스로만 얻을 수 있는 꾸미기 아이템도 있음
프리미엄 통화
- 전용 배틀 패스 통화로는 상점에서 판매되는 꾸미기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음
배틀 패스 무료 시즌 부스트
- 부스트를 사용하면 시즌 기간 동안 플레이어의 게임 진행이 빨라짐
- 시즌 부스트를 사용하면 경험치 획득량이 증가해 시즌 내에 여러 캐릭터의 레벨을 빠르게 올릴 수 있음
- 시즌 부스트는 게임플레이에 영향을 주므로 모든 플레이어에게 무료 보상으로 주어짐
- 과금을 통해 시즌 부스트를 빨리 얻는 것은 불가능함
- 돈을 써서 부스트를 더 많이 받거나 더 빨리 받을 방법은 없을 예정
플레이어 배틀 패스 등급
- 시즌 부스트를 빨리 받을 수는 없음
- 배틀 패스 등급을 구매한다고 시즌 부스트가 자동으로 업그레이드되는 것X
- 그 외의 등급 보상은 모두 등급 구매 즉시 해제되며 등급을 구매해서 시즌 부스트를 빨리 받는 것은 불가능하며 반드시 게임을 진행해서 받아야만 함
시즌 여정 및 배틀 패스 진행 속도
- 어떤 방식으로 플레이하더라도 배틀 패스 진척도를 올릴 수 있음
- 효율을 중시하는 유저라면 시즌 여정 목표를 중점적으로 완료하여 더 빠르게 진척도를 올릴 수 있음
:: 디아블로 이모탈이 배틀 패스 시스템 ::
※ 다시 등장하는 지옥의 일곱 악마
■ 다시 등장하는 보스들
- 과거 디아블로 시리즈에 나왔던 7명지옥의 일곱 악마 대부분 등장할 예정
- 고뇌의 여제 '안다리엘', 고통의 군주 '두리엘' 그리고 공포의 군주 '디아블로'가 디아블로 4에 보스 나올 예정
:: 디아블로 4 다시 등장하는 두리엘 및 안다리엘 ::
■ 디아블로 4에서 다시 등장이 확정된 일곱 악마
- 공포의 군주
- 증오의 군주
- 파괴의 군주
- 죄악의 군주
- 거짓의 군주
- 고통의 군주
- 고뇌의 여제
:: 디아블로 세계관 인물 관계도 ::
※ 디아블로 4 에디션 및 베타
■ 디아블로4 에디션
■ 디아블로4 베타
- 공개 베타 기간은 최소 2일이며, 한정 기간 동안 진행됨
- 플랫폼별 베타 참여 가능 여부와 시작 일자는 변동될 수 있음
- 별도로 다운로드해야 합니다. 이용 가능 여부는 플랫폼과 지역에 따라 다름
- 예상 액세스 시점에 따라 최대 4일이며, 실제 플레이 시간은 서비스 일시 중단 또는 시간대에 따라 달라질 수 있음
■ 디아블로4 소장판
- 구성품
*참고: 디아블로 IV 한정 소장판 박스에는 게임이 포함되어 있지 않으며, 한국은 추가적인 판매처가 있을 것이며, 관련 내용은 곧 발표됩니다.
※ 기타
■ 디아블로 4 주요 컨텐츠 플레이 시간
- 캠페인: 35 ~ 45 시간
- 만렙 100레벨: 150 시간 ~ 180시간
- 배틀 패스 전체 완료: 75시간
- 시즌 한 개당: 3개월
■ 업적 및 챌린지
- 디아블로 4 업적은 직업, 제작, 오픈 월드, 전투 등 다양하게 존재
- 업적를 완료하면 꾸미기 아이템 및 칭호 획득으로 보상을 받을 수 있음
■ 클랜
- 클랜(길드) 시스템이 존재
- 디아블로 4 길드 시스템 단순히 친목을 위한 것이며 전용 컨텐츠는 존재 하지 않음
■ 출시 당시에는 없는 것
- 경매장
- 용병 및 추종자 (캠페인 혼자 플레이에는 존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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