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블리자드의 마지막 희망? 차기작 디아블로4 2023년 개발중 정보

게임 정보

by 뱀선생게임 2023. 1. 22. 18:11

본문

반응형

블리자드의 마지막 희망? 차기작 디아블로4 2023년 개발중 정보

 

마이크로소프트 인수 실패로 이야기가 나오고 있고, 

예전보다 너무나 힘이 빠진 액티비전 블리자드.

콜오브듀티는 여전하지만 와우, 오버워치2 등등 블리자드 라인업이 너무 힘빠지고 있는 모양새.

 

2023년 6월 6일 출시 예정인 블리자드의 차기작 디아블로4 최신 개발 정보 모음.

 

장르 : 3인칭 오픈월드 액션 알피지

플랫폼 : PC 배틀넷 앱 및 플스5, 엑시엑 콘솔 버전 크로스 멀티플레이 가능.

한글화 : 음성 더빙 완전 현지화

 

※ 서버 및 크로스 플랫폼

 

■ 서버 및 지역
  • 지역 및 서버 제한이 없을 예정 (전 세계 단일 서버)
  • 전 세계의 플레이어가 한 서버에서 플랫폼 제한 없이 함께 플레이 가능
  • 전 세계 유저들이 거래가 가능하며, 이는 콘솔과 PC간에 거래도 가능할 예정

 

 

■ 크로스 플레이 및 진척도 공유(게임 진행 데이터 동기화)

  • 디아블로 4는 콘솔과 PC와 같이 크로스 플레이 가능
  • 플랫폼간에 진척도 공유 (게임 진행 데이터 동기화)

 

:: 이제 PC와 콘솔 유저 언제든지 만날 수 있다 ::

 

■ PC 버전 콘솔 컨트롤러 및 UI 지원

  • 디아블로 4는 콘솔과 PC용으로 동시에 개발됨에 따라서 PC 버전에서 콘솔 컨트롤러를 공식 지원
  • PC 버전에서 콘솔 패드를 인식하면 콘솔 전용 인터페이스 및 콘솔 전용 시스템 지원

 

:: PC 버전에서 콘솔 인페스트 시스템을 지원한다 ::

 

 

※ 권장 사양

 

■ 권장 사양

  • PC판 권장 사양은 아직 공개가 되지 않았으며, 출시일이 가까워지면 공개할 것이라고 밝힘
  • 콘솔판 경우에는 콘솔의 하위 호환성에 대한 우려에 대해서 잘 알고 있으며, 개발 과정에서 8세대 최신 게임 콘솔(PlayStation 4 및 Xbox One)은 PC 개발에 비해 "최소 사양"으로 간주되었습니다. 코로나의 영향으로 블리자드는 콘솔 테스트를 더 많이 할수 있었고 호환성에 대한 부분 최대한으로 없앨려고 노력 중

 

※ 캐릭터 및 커스터마이징

 

■ 캐릭터 및 직업

  • 디아블로 4 첫 출시 당시에는 야만용사, 원소술사, 강령술사, 로그, 드루이드 다섯 가지의 직업을 지원
  • 이후 DLC와 확장팩을 통해서 디아블로 시리즈 나온 직업들 추가할 예정
  • 모든 직업들은 공통적으로 힘, 민첩, 지능, 의지력 4가지 메인 스탯을 가지고 있음
  • 직업 마다 고유의 자원과 고유 능력을 가지고 있음

 

 

야만용사


강령술사


원소술사


드루이드



도적


자원 분노 정수 마나 영혼 에너지
고유능력 무기고
(무기 4개 착용 가능)
망자의 서
(전용 스킬 트리)
마법 강화 변신 전문화
(연계 점수, 약점 악용)

  

 

■ 회피 시스템

  • 모든 직업에게는 그 직업에 맞는 회피기 존재

 

 

:: 회피로 보스와 몬스터들의 즉사기나 공격을 피할 수 있다 ::

 

■ 커스터마이징

  • 디아블로 4에는 다양한 커스터마이징 시스템을 지원할 예정 
  • 자신이 마음대로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잇지만 기본 프리셋 외형 제공

 

 

:: 이제 자신만의 개성을 커스터마이징을 통해서 표현 할 수 있다 ::

  

■ 형상변환

  • 디아블로 3 처럼 형상변환(Transmogrification) 시스템이 존재하며 마을 여관에서 언제든지 변경가능
  • 수백 종의 형상변환 아이템을 게임 진행을 통해 얻을 수 있음
  • 염색 기능도 제공하고 전작 보다 더욱 다양한 꾸미기 아이템을 만들 수 있음

 

:: 형상변환으로 자신만의 스타일 캐릭터를 꾸미기가 가능하다 ::

 

 

※ 오픈월드

 

■ 오픈월드
  • 하이 판타지 호러를 연상케 하는 초기 디아블로의 어둡고 으스스한 분위기를 회상하며, 디아블로 IV에서도 프랜차이즈의 깊은 뿌리이자 근간이 되는 그 때의 느낌으로 돌아가기 위해 노력했음
  • 이전 디아블로 시리즈 보다 어떤 지역보다 10 - 20배 정도 큰 사이즈 제작됨

 

:: 디아블로 시리즈 중 제일 큰 맵을 제공한다 ::

 

  • 디아블로 시리즈 전통이였던 오픈 월드 맵 무작위는 사라지만, 던전은 일부 유지 될 것
  • 날씨(낮/ 밤 포함)는 환경, 몬스터 및 플레이어에게 시각적으로 영향을 미침

 

 

  

■ 위상 시스템

  • 오픈월드이고 다른 유저들을 랜덤하게 만날 수 있지만 자주 마추지지 않을 것 (지역 마다 다른 위상을 적용)
    예시로 마을에 많은 플레이어 50명을 만날 수도 있지만, 필드에서는 5명 이하 플레이어 볼 수 있을 것
    월드 보스 처치에는 많은 플레이어 만났다가 처치 후 다시 흩어질 것
    데스티니 또는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의 월드 보스 위상 개념과 비슷
  • 캠페인 및 퀘스트 단계에서 플레이어는 같은 파티에 있는 다른 플레이어만 볼 수 있음
    다만 마을과 월드보스 이벤트 기간에만 많은 플레이어를 볼 수 있음
    디아블로 IV의 영역은 서로 다른 서버 인스턴스(위상)로 존재

 

■ 지형 지물 이동

  • 디아블로 4에는 다양한 지형 이동 상호작용이 존재
  • 사다리 타기, 줄타기, 절벽에서 올라가거나 내려가기 등

 

 

■ 월드 보스

  • 디아블로 시리즈 최초로 도입되는 월드 보스 시스템 도입
  • 발매 당시는 3마리의 월드 보스 있을 것
    보물 짐승
    역병의 아사바

  • 월드 보스는 많은 랜덤한 유저들이 해당 보스를 잡기 위해서 잠시 만났다가 처치 후 다시 흩어질 예정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필드 보스와 동일한 시스템

 

 

■ 랜덤 인카운터 퀘스트

  • 전작들과 비해서 월드맵과 미니맵의 역할이 중요해 졌음
  • 디아블로 4 필드에는 다양한 사이드 퀘스트 및 랜덤 인카운터 퀘스트들이 존재
  • 현재 필드 베타에서는 현재 몬스터 갯체 수가 적다는 평이 지배적

 

■ 필드 활동

  • 각종 아이템 제작 얻을 수 있는 채집 및 활동들을 할 수 있음
  • 랜덤 인카운터 퀘스트 및 릴리트의 제단 그리고 던전 클리어를 통해서 다양한 보너스 스탯이나 재료 얻을 수 있음

■ PvP 필드 시스템

  • 디아블로 4에는 PvP 시스템이 존재하며, 특정 필드에서 할 수 있음
  • 증오의 전장이라는 필드에서는 다른 유저와 몬스터들이 섞여 있음

 

 

 

:: 증오의 전장에서는 필드 몬스터 또는 다른 플레이어 처치 '증오의 파편'을 얻을 수 있다 ::

 

 

※ 던전

 

■ 인스턴트 던전

  • 던전 마다 특정 레벨이 존재
  • 디아블로 4은 오픈월드로 진행되지만 맵 곳 곳에 인스턴드 던전이 존재
  • 던전 갯수는 150개 이상 존재하며 베타에서도 이를 반영하는 한 지역 많는게 2개 이상 던전 존재
  • 디아블로 4에 보물 고블린도 다시 돌아올 예정
  • 던전 안에서 죽으면 마지막 체크포인트에서 부활

 

 

 

 

※ 명성 시스템

 

■ 명성

  • 디아블로 4에 명성 시스템에 경우는 플레이어 캐릭터 더욱 성장시킬 수 있는 스펙업 수단중 하나
  • 명성을 올리면 스탯, 스킬 포인트, 물약 갯수 증가, 정복자 보드 포인트, 골드, 경험치들을 얻을 수 있음
  • 각 주요 지역 고유한 명성치가 존재하고 최대 명성치도 존재하며, 수집한 명성치 단계별로 보상을 얻을 수 있음
  • 명성은 매 시즌마다 초기화되며, 시즌 초마다 모든 플레이어들이 공동적으로 해야될 기본 스펙업 요소

 

 

:: 많은 명성치를 얻을 수 있는 거점 확보(Strongholds) 미션 ::

 

  • 대표적으로 릴리트의 제단(Altar of Lilith)을 통해서 영구적으로 캐릭터의 능력치를 상승 시킬 수 있음

 

:: 릴리트의 제단 모습 ::

 

■ 명성 점수 수집 하는 법

  • 지역 발견: 2점
  • 순간이동진 활성화: 10점 
  • 릴리트의 제단 활성화 : 5점
  • 거점 확보: 50점
  • 사이드 퀘스트 완료 : 15점
  • 던전 전체 클리어: 20점

 

■ 지역 마다 명성 한계점

  • 80점
  • 100점
  • 120점
  • 200점
  • 300점

 

■ 릴리트의 제단 보너스 (영구)

  • +2 힘
  • +2 민첩
  • +2 지능 
  • +2 의지력
  • +2 체력

 

*제단 마다 주는 스탯은 다르며 시즌 마다 한번만 얻으면 됨 (계정 공유)

 

■ 계정 전체 캐릭터 보너스

  • +1 스킬 포인트
  • +1 물약 최대 갯수 증가
  • +1 스킬 포인트
  • +1 스킬 포인트
  • +4 정복자 보드 포인트

 

■ 캐릭터별 보상

  • 각 단계는 10,000 골드 및 경험치를 제공 (캐릭터 레벨 및 단계에 따라 다름)

 

 

※ 스마트 드랍 및 개인 전리품

 

■ 스마트 드랍 및 개인 전리품 시스템

  • 디아블로 4 아이템 드랍 방식은 자기 직업에 맞는 아이템들이 주로 드랍되는 '스마트 드랍' 시스템이 들어가 있음
  • 파티 플레이 시 전리품은 플레이어별로 별도로 생성이 개인 전리품 시스템
  • 전체적인 아이템 드랍 및 전리품 시스템은 디아블로 3와 동일

 

:: 아이템 드랍은 최대한 자기에 맞게 드랍한다 ::

 

 

※ 아이템

 

 인벤토리

  • 인벤토리는 최신 게임 답게 디아블로 전작들 보다 다양한 편의성을 갖추고 있음
  • 이제 장비, 소비, 퀘스트, 재료 나눠지며 아이템 크기와 상관없이 무조건 한칸을 차지 함
  • 기본적으로 창고 역시 넓은 칸을 보유하고 있으며 계정 공유 보관함 창고 존재
  • 골드는 계정 공유

 

:: 더 이상 아이템 공간 떄문에 스트레스 받지 않아도 된다 ::

 

■ 신규 물약 시스템

  • 기존 디아블로2에 방식과 디아블로3 방식 혼합해서 사용하고 있음
  • 생명력 구슬 회복 방식이 삭제되고 보스 및 몬스터 죽이거나 공격하면 일정 확률로 물약을 얻을 수 있음

 

         :: 이제 전투 중에 갯수 체크와 사용 분배를 잘해야한다 ::

 

■ 아이템

  • 다시포탈스크롤(마을 차원문의 두루마리) 아이템이 돌아옴
  • 디아블로 2 아이템에 특정 스킬 레벨이 붙어 있는 옵션이 다시 돌아옴
  • 골드는 자동적으로 캐릭터 지나가면 자동 습득
  • 전체적으로 디아블로 2와 디아블로 3 섞어놓은 아이템 시스템

 

■ 아이템 등급

  • 디아블로 4에는 5가지의 아이템 등급이 존재하며
  • 발매 당시에는 디아블로 4에서는 세트 아이템은 드랍되지 않을 것

 

:: 신화 등급은 고유 등급으로 대체되었다  ::

 

■ 전설 등급

  • 전설 전용 옵션은 일반 옵션에 3배 이상 높은 성능을 보여줌
  • 세트 경우 과거 디아블로 3처럼 한 메타를 뒤 흔들정도 강력하게 만들지 않지만 특정 빌드에서 사용 가능
  • '고대 전설'과 '신성한 전설' 2가지 새로운 상위 단계 전설 단계 존재
  • 다만 상위 2단계 확실한 엔드 스펙을 맞춰야할 정도로 아주 큰 메리트는 있지 않음 뜨면 좋고 없으면 없는대로 정도

 

:: 아이템 등급이 올라갈 수록 옵션 갯수와 전용 옵션이 추가된다 ::

 

■ 고유(Unique) 아이템 등급

 

:: 유니크 아이템 모습 ::

 

■ 과거 유명 아이템 다시 등장

  • 디아블로 4에는 과거 디아블로 시리즈에서 유명했던 고유(유니크) 아이템들이 엄청 많이 있을 예정
  • 성능 역시 과거 디아블로 클래식 버전에서 느꼈던 능력를 디아블로 4에서 그대로 

 

:: 디아블로 4 다시 돌아올 요르단의 반지(일명: 조던링) :: 

 

■ 룬 시스템 (현재 폐기)

  • 아이템 '룬' 시스템이 다시 돌아왔지만 룬워드 시스템은 없음
  • 다만 비공개 베타에서는 룬 시스템은 보여지지 않고 있음 현재는 베타 기준 아직 공개 되지 않음

 

 

 

※ 아이템 거래와 정수 시스템

 

■ 아이템 추출 '정수(Essence)' 시스템

  • 디아블로 4에는 정말로 다양한 옵션이 존재하기 때문에 특정 옵션을 추출 할 수 있는 시스템 존재
  • 희귀 등급 부터는 전설 아이템 특정 옵션을 이관할 수 있음
  • 전설 등급은 특정 스킬 자체 매커니즘 변경할 정도 강력한 효과 이관 할 수 있음
  • 대표적으로 예시로 무기에서 추출한 전설 또는 일반 옵션은 다른 모든 등급에 어떤 아이템 이관 가능
  • 유니크 등급의 고유 옵션은 정수로 추출이 불가능
  • 추출한 정수 이관 이후 다시 추출해서 정수 만드는 것은 불가능

 

 

 아이템 거래

  • 디아블로 4에서는 유저간의 거래 시스템 존재
  • 전설 아이템에서 추출한 특정 옵션 담긴 '정수'는 거래 가능
  • 즉 핵심 코어 아이템들은 거래 자체가 불가능하나 재료가되는 것들은 거래 가능

 

 

 

※ 제작 상인 및 화폐

 

■ 제작 및 장인 

  • 디아블로 3와 마을에는 장인 및 제작 NPC가 존재

 

 

■ 재료 및 화폐

  • 디아블로 4에는 다양한 재료 23가지 재료와 3가지의 화폐가 존재
  • 화폐는 제일 많이 사용되는 금화, 도박 할떄 사용되는 전용 화폐 동전(Obols) 그리고 PvP 화폐인 증오의 파편

 

 

■ 도박(갬블)

  • 도박 상인들이 존재하며, 마을 밖에는 특수한 도박 상인들도 존재
  • 도박에서는 일반 부터 고유 아이템까지 랜덤으로 나올 수 있음

 

※ 아이템 강화 및 마법부여

 

■ 아이템 마법부여 및 인챈트 

  • 디아블로 4의 아이템 강화 기존 시리즈와 다르게 꽤나 깊게 파고들 요소들을 보고여주고 있음
  • 좋은 아이템을 줍고 끝나는게 아니라 해당 베이스 아이템으로 마법부여도 할 수 있고 원하지 옵션을 인챈트해서 원하는 옵션으로 돌릴 수 있음
  • 디아블로2  처럼 등급이 무조건 높다고 좋은 아이템 아니라 희귀(Rare: 레어) 아이템 이라도 엔드급 스펙을 가진 아이템이 될 수 있

 

  • 사냥, 퀘스트, 도박 등을 통해서 자신에 맞는 좋은 희귀 아이템을 구해야 합니다. 
  • 좋은 희귀 아이템이 3가지 옵션 자신 직업에 맞는 옵션이지만 1가지 옵션이 원하지 않는 옵션이 있다면 그 옵션을 인챈트해서 자기가 원하는 옵션으로 변환 해야합니다. 
  • 이제 원하는 옵션으로 인챈팅 했다면 전설 아이템에서 전용 옵션을 추출해 '정수(Essence)'로 만든 뒤 해당 해당 아이템 옵션을 전송 시킬 수 있습니다.
  • 이제 인챈트와 정수 바르기 끝났지만 강화 단계가 남았습니다.

 

:: 좋은 희귀 아이템에 전설 아이템 정수 추출로 만들어진 아이템 ::

 

■ 아이템 강화 하기

  • 대장장이를 통해 발견하거나 제작한 아이템을 업그레이드 또는 개조 가능
  • 아이템 강화를 통해서 더욱 강력한 아이템으로 업그레이드 시킬 수 있음
  • 아이템 강화는 아이템 자체 있는 강화 수치(◈) 제한이 있음 
  • 강화시 기본적인 아이템 스탯, 옵션, 무기 공격력, 무기 공격력, 방어력 등을 올있 수 있음
  • 무기와 방어구 경우 강화를 할 경우 무기 공격력과 방어력을 상승시켜주기 떄문에 스펙업 수단 중 마지막으로 해야될 최종 단계

 

:: 아이템 강화 단계에 따라서 기본 스탯, 옵션(접두사 및 접미사), 공격력 등을 높혀준다 ::

 

 

※ 레벨 및 파티 플레이

 

■ 파티 플레이

  • 디아블로 4는 어떤 플랫폼에서 플레이를 하던 간에, 친구들과 파티를 맺어 도전할 수 있음 (크로스플레이)
  • 한 파티에 최대 인원은 4명
  • 필드 및 던전 마다 특정 레벨이 존재
  • 파티에 들어올 경우 기존에 사용하고 있는 월드는 사라지고 파티장에 월드(위상)로 접속하게 됨
  • 몬스터 레벨은 파티의 각 플레이어에 따라서 조정 되는 레벨 스케일링 시스템 존재
  • 파티 플레이 할 경우 약간 경험치 보너스가 존재 (베타 기준: 경험치 3% 증가 버프 존재)
  • 파티 플레이 외에 솔로 플레이 할 경우 캠페인 한해서 용병 또는 추종자 시스템이 있을 예정 

 

:: 디아블로 4 파티 플레이 모음 ::

 

 

※ 탈것 시스템

 

■ 탈것

  • 디아블로 시리즈 최초로 탈것 시스템 도입
  • 탈것은 캠페인 초반 진행 도중에 얻을 수 있음
  • 탈것들에게도 꾸미기 아이템으로 탈것도 커스터마이징을 할 수 있음
  • 짧은 시간 이동 속도를 늘리거나 받는 피해를 줄여주는 등 아이템 사용이 가능

 

:: 다양한 탈것과 꾸미기를 통해서 나만의 멋진 탈것을 만들 수 있다 :: 

 

■ 탈것 하차 시 바로 전투 도입 시스템

  • 필드에서 빠른 전투를 하기 위해서 번거롭게 내리는 애니메이션을 하지 않아도 바로 전투를 할 수 있음 
  • 탈것 하차 시에 사용하는 특수한 돌진형 기술이 각 직업마다 주어짐

 

 

:: 탈것 후 하자 시 번거롭게 내리는 애니메이션을 하지 않아도 바로 전투에 돌입 할수 있다 ::

 

 

※ 난이도 및 캠페인

 

■ 난이도

  • 총 5개의 난이도가 존재하며 디아블로4 새로운 난이도 체계는 다음과 같음
  • 모험가 > 베테랑 > 악몽 > 지옥 > 고행 5단계 존재
  • 베타 기준 처음 플레이 하는 유저들은 모험가와 베테랑 난이도 선택 가능
  • 50레벨 달성 및 컴페인 완료시 '악몽' 난이도가 해금
  • 이후 난이도 개방을 할려면 특정 던전 및 네임드급 보스 처지해야지 다음 난이도가 개방됨
  • 캠페인과 악몽 난이도 이전에는 듀토리얼 수준
  • 디아블로의 전통적인 모드인 하드코어 역시 존재

 

:: 전작들과 비슷한 난이도 시스템들 가진다 ::

 

■ 캠페인

  • 디아블로 4 캠페인은 총 8장으로 구성되있음
  • 디아블로 4 만렙은 100레벨이며, 약 150 시간에서 180시간이 소요될 예정
  • 디아블로4는 캠페인 보다 엔드게임에 중요도 높게 잡혀 있음 엔드 게임에 대한 컨텐츠 질을 더 높힐 예정
  • 대부분 유저들이 스토리를 한번 클리어 후 반복적으로 필요하지 않은 것에 비해서 엔드게임 이후 계속 플레이하기 떄문 
  • 캠페인을 마치고 나면 바로 플레이어 시즌1 컨텐츠들을 할 수 있음
  • 엔드 게임 파밍 단계에서는 추종자(용병)은 없지만 캠페인에서는 추종자 존재에 같이 캠페인을 플레이 할 수 있음

 

 

※ 엔드 컨텐츠

 

■ 엔드 컨텐츠

  • 사냥 엔드 컨텐츠는 악몽 던전, 증오의 전장, 망자의 속삭임 3가지 존재
  • '지옥 물결' 시스템
  • '망자의 속삭임' 시스템
  • '악몽 던전' 시스템
  • 젖소방

 

:: 엔드 컨텐츠에서 더 강력한 아이템들을 얻을 수 있다 ::

 

■ 수백가지의 다양한 빌드 및 밸런스 패치 주기

  • 디아블로 이전 작품과 다르게 디아블로 4 정복자, 아이템, 힘의 전서, 문양 시스템을 통해서 정말로 다양한 빌드가 가능할 것
  • 버려지는 스킬이 없을 것이며, 유저가 원하는 빌드을 구상할 수 있음
  • 초반에 배우는 스킬이라고 해도 여러가지 위 강화 단계를 걸쳐서 완전 다른 스킬로 강화하거나 변신 시켜서 특정 빌드의 창조해는 것이 가능함
  • 디아블로 2 해머딘 같은 너무 압도적인 빌드(OP)나 메타가 오면 밸패 가능하다고 이전에 밝힘

 

:: 일명 해머딘 같은 오버 파워 밸런스 빌드은 언제든지 밸런스 패치가 될 수 있다 ::

 

 

※ 스킬 시스템

 

■ 스킬 트리 및 스탯

  • 스탯은 50레벨 이전까지는 자동으로 자신에 맞는 스탯이 오르며
  • 스킬 포인트 레벨 1업당 1포인트가 주워짐
  • 스킬에경우 디아블로2 비슷한 스킬트리 시스템 채용하나 디아블로2와 완전 동일하지는 않음

   

 

 

■ 스킬 초기화

  • 스킬 초기화 골드로 초기화 할수 있으며, 언제든지 초기화 가능

 

:: 언제든지 스킬 초기화 가능하지만 골드 부담은 스스로 책임져야한다 ::

 

 

※ 정복자 보드 및 문양

 

■ 정복자 보드

  • 50레벨 이 되면 정복자 보드가 해제되며, 1레벨 당 4포인트 정복자 포인트를 줌
  • 정복자 레벨은 시즌1 기준 100까지 찍을 수 있음
  • 디아블로 4 사실상 엔드 컨텐츠에 메인이 되는 시스템이며, 정복자 보드를 어떻게 짜느냐 따라서 게임 자체 달라짐
  • 디아블로 3 정복자 시스템과 다르게 정복자 보드에는 만렙이 존재하며 무한한 성장은 힘들것
  • 유저는 엔드게임에서 '정복자 보드' 시스템을 통해서 좀 더 깊이 있는 게임을 경험 할 것
  • 커뮤니티에서는 정복자 보드 시스템이 POE 노드 시스템과 닮았다고 보고 있음
  • 정복자 보드는 고정된 타일 여러 개로 구성되어 있음 
  • 경험치를 쌓으면 정복자 포인트를 얻게 되고, 이 포인트로 연결된 타일 관문을 열 수 있음

 

:: 원래 가지고 있던 정복자 보드가 완성되면 다른 보드로 연결 할 수 있는 보드가 추가된다 ::

 

■ 정복자 노드

  • 너무 획일화된 빌드들이 게임에 존재하지 않도록 정말 다양한 빌드가 존재할 것
  • 다만 너무 복잡해지 않되기 떄문에 어느정도 이는 테스트를 걸쳐서 조정할 예정
  • 이는 룬워드와 정복자 시스템 합친 느낌
  • 정복자 보드는 다양한 스탯 및 스킬 간에 상호연계를 해서 더욱 다양한 빌드를 짤 수 있도록 설계됨
  • 정복자 보드에서는 4가지의 등급의 노드가 존재하며, 노드 등급이 올라갈 수록 점점 올려주는 능력들이 강력해짐

 

:: 높은 등급일 수록 아이템 빌드에 엄청난 영향을 준다 :: 

 

■ 문양과 홈 시스템

  • 홈은 문양을 끼울 수 있는 특수 타일이며, 문양은 성역 전역에서 획득할 수 있는 아이템 가능
  • 정복자 보드에 끼우면 반경 내에 있는 활성화된 타일의 수에 따라 다양한 혜택 받을 수 있음
  • 해당 문양 시스템은 주변 노드에 영향을 주게 되며, 근처 노드에 다라서 더욱더 강력한 추가 효과를 부여하게 됨

 

:: 문양 새롭게 도입된 문양 시스템 :: 

 

:: 주변 노드에 따라서 더욱 강력한 능력을 부여할 수 있다 ::

 

 

※ 힘의 전서 시스템 

 

■ 신규 '힘의 전서(Codex of Power)' 시스템

  • 디아블로 3 카나이 함 비슷함
  • 힘의 전서는 120개의 전설 옵션이 있을 것
  • 전설 옵션은 최하위 옵션으로 제공하며, 더 좋은 전설 옵션들은 직접 드랍으로 구해야 할 것
  • 전설 아이템에서 얻지 못하는 전설급 정수가 존재 하며 이는 '힘의 전서' 라고 명칭
  • 힘의 전서들은 150개 던전 중에 주는 던전들이 정해져 있으며, 던전을 클리어 하면 자동적으로 지급
  • 해당 효과들은 방어구 및 무기 부위 상관없이 아무 곳에나 마법부여하는 식으로 전설 능력을 부여 가능
  • 힘의 전서 경우 계정 공유이기 떄문에 부캐들도 사용이 가능함

 

:: 특정 던전을 클리어 하면 특별한 고유 능력을 얻을 수 있다 ::

 

:: 특정 던전을 돌아서 전설급 고유 효과을 얻을 수 있다 ::

 

 

:: 마법부여 처럼 자유롭게 부여 할 수 있다 ::

 

 

※ 시즌 및 배틀패스 그리고 부분 유료화

 

 

■ 부분 유료화

  • 절대 디아블로 4에서 과금으로 강해지는 시스템은 게임 내에 없을 것
  • 추후에 업데이트 될 모든 시즌 콘텐츠는 완전 무료
  • 배틀 패스에도 오직 치장용 아이템만 존재

 

■ 시즌

  • 디아블로4에는 3개월(약 90일) 마다 새로운 시즌이 존재
  • 1년에 4개의 시즌이 존재할 예정
  • 시즌 마다 많은 많은 변화를 줄 예정
  • 시즌 마다 고유하고 독특한 테마와 컨텐츠가 있으며, 일부는 게임 판도 자체를 변경할 것이라고 예상하고 있음
  • 발매 후 바로 시즌은 바로 시작되지 않고 프리 시즌(스탠)이 일주일 정도 존재 할 것
  • 6월 6일 정식 발매 이후 몇 주가 지난 이후에 시즌1 시작할 예정 

 

:: 디아블로 4는 시즌 업데이트 다양한 컨텐츠들이 제공된다 :: 

 

■ 치장용 아이템

  • 디아블로 4에는 유료 상점이 존재

:: 베타 버전의 상점 스크린샷 ::

 

■ 배틀패스 

 

  • 디아블로 4에는 배틀 패스 시스템이 존재

 

  • 디아블로 4 시즌당 프리미엄 배틀 패스 가격은 10달러 (한화로 약 13,000원)
  • 플레이어가 배틀 패스를 전체를 완료하는 데 약 75시간이 필요

 

배틀 패스 및 무료 등급과 프리미엄 등

  • 플레이어들은 배틀 패스를 통해 게임을 하기만 해도 무료로 각종 보상을 얻을 수 있음
  • 시즌 중에 언제든지 프리미엄 패스를 구매해서, 시즌 테마의 꾸미기 아이템과 프리미엄 통화가 포함된 프리미엄 보상 등급을 잠금 해제할 수 있음

 

꾸미기 아이템을 제공

  • 꾸미기 아이템은 상점과 마찬가지로 게임플레이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음
  •  추가로, 배틀 패스로만 얻을 수 있는 꾸미기 아이템도 있음

 

프리미엄 통화

  • 전용 배틀 패스 통화로는 상점에서 판매되는 꾸미기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음

 

배틀 패스 무료 시즌 부스트

  • 부스트를 사용하면 시즌 기간 동안 플레이어의 게임 진행이 빨라짐
  • 시즌 부스트를 사용하면 경험치 획득량이 증가해 시즌 내에 여러 캐릭터의 레벨을 빠르게 올릴 수 있음
  • 시즌 부스트는 게임플레이에 영향을 주므로 모든 플레이어에게 무료 보상으로 주어짐
  • 과금을 통해 시즌 부스트를 빨리 얻는 것은 불가능함 
  • 돈을 써서 부스트를 더 많이 받거나 더 빨리 받을 방법은 없을 예정

 

플레이어 배틀 패스 등급

  • 시즌 부스트를 빨리 받을 수는 없음
  • 배틀 패스 등급을 구매한다고 시즌 부스트가 자동으로 업그레이드되는 것X
  • 그 외의 등급 보상은 모두 등급 구매 즉시 해제되며 등급을 구매해서 시즌 부스트를 빨리 받는 것은 불가능하며 반드시 게임을 진행해서 받아야만 함

 

시즌 여정 및 배틀 패스 진행 속도 

  • 어떤 방식으로 플레이하더라도 배틀 패스 진척도를 올릴 수 있음
  • 효율을 중시하는 유저라면 시즌 여정 목표를 중점적으로 완료하여 더 빠르게 진척도를 올릴 수 있음

 

:: 디아블로 이모탈이 배틀 패스 시스템 ::

 

 

※ 다시 등장하는 지옥의 일곱 악마

 

■ 다시 등장하는 보스들

  • 과거 디아블로 시리즈에 나왔던 7명지옥의 일곱 악마 대부분 등장할 예정
  • 고뇌의 여제 '안다리엘', 고통의 군주 '두리엘' 그리고 공포의 군주 '디아블로'가 디아블로 4에 보스 나올 예정

 

:: 디아블로 4 다시 등장하는 두리엘 및 안다리엘 ::

  

■ 디아블로 4에서 다시 등장이 확정된 일곱 악마

  • 공포의 군주
  • 증오의 군주
  • 파괴의 군주
  • 죄악의 군주
  • 거짓의 군주
  • 고통의 군주
  • 고뇌의 여제

 

:: 디아블로 세계관 인물 관계도 ::

 

 

※ 디아블로 4 에디션 및 베타

 

■ 디아블로4 에디션

 

 

■ 디아블로4 베타

 

 

  • 공개 베타 기간은 최소 2일이며, 한정 기간 동안 진행됨
  • 플랫폼별 베타 참여 가능 여부와 시작 일자는 변동될 수 있음
  • 별도로 다운로드해야 합니다. 이용 가능 여부는 플랫폼과 지역에 따라 다름
  • 예상 액세스 시점에 따라 최대 4일이며, 실제 플레이 시간은 서비스 일시 중단 또는 시간대에 따라 달라질 수 있음

 

■ 디아블로4 소장판

 

 

  • 구성품

 

*참고: 디아블로 IV 한정 소장판 박스에는 게임이 포함되어 있지 않으며, 한국은 추가적인 판매처가 있을 것이며, 관련 내용은 곧 발표됩니다.

 

※ 기타

 

■ 디아블로 4 주요 컨텐츠 플레이 시간
  • 캠페인: 35 ~ 45 시간
  • 만렙 100레벨: 150 시간 ~ 180시간
  • 배틀 패스 전체 완료: 75시간
  • 시즌 한 개당: 3개월

 

■ 업적 및 챌린지

  • 디아블로 4 업적은 직업, 제작, 오픈 월드, 전투 등 다양하게 존재
  • 업적를 완료하면 꾸미기 아이템 및 칭호 획득으로 보상을 받을 수 있음

 

■ 클랜

  • 클랜(길드) 시스템이 존재
  • 디아블로 4 길드 시스템 단순히 친목을 위한 것이며 전용 컨텐츠는 존재 하지 않음

 

■ 출시 당시에는 없는 것

  • 경매장
  • 용병 및 추종자 (캠페인 혼자 플레이에는 존재)

 

 

 

 

https://youtu.be/cQZUT_4-4ms

디아블로4 개발중 마을 맵 그래픽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