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인왕 차기작 와룡 폴른 다이너스티 해외 리뷰 평가 평점 정보

게임 정보

by 뱀선생게임 2023. 3. 2. 20:29

본문

반응형

인왕 차기작 와룡 폴른 다이너스티 해외 리뷰 평가 평점 정보

 

코에이테크모 팀닌자의 차기작 신작 게임 와룡 폴른 다이너스티 한글판이 2023년 3월 3일 출시됩니다.

하루 전 2023년 3월 2일 전세계 리뷰 엠바고가 풀렸습니다.

아주 다행스럽게도 꽤나 잘 뽑힌듯 오픈크리틱 85점을 찍었습니다.

인왕, 인왕2에 이은 새로운 신작 액션 RPG 게임인데 이번 와룡은 삼국지를 컨셉으로 다크소울과 버무렸음 ㅋㅋㅋ

삼국지 장수들과 함꼐 요괴를 사냥하는 스토리 ㅋㅋㅋ

참고로 엑스박스 게임패스 데이원 등록 됩니다.

 

Wo Long : 폴른 다이너스티 리뷰 - 접근하기 쉬운 반전의 '마소코어' 액션

 

팀 닌자는 삼국시대 액션 RPG에서 니오의 공식을 진화시켜 아군, 깃발, 스텔스 등 잔혹한 도전을 그 어느 때보다 다루기 쉽게 만든다.

 

게임 초반에 벽에 부딪혔다고 생각할 때, 또는 워롱: 폴른 다이너스티의 경우 튜토리얼 미션의 마지막에 항상 우려할 만한 이유가 있습니다.황건반란 때 격동의 삼국시대 한복판에 내동댕이쳐진 당신은 저주의 영약으로 힘을 키운 중국의 막강한 지도자들과 맞닥뜨리게 된다.세키로처럼 당신이 져야만 하는 트릭 보스인 게 분명해?아니면 어둠의 소울의 황소 악마처럼 쉬운 착취가 코앞에 있을 거야?다행히 거의 한 시간 동안 몸부림친 끝에 중국어의 오디오를 켜면 진위를 알 수 있지만 전투가 한창일 때는 자막을 읽지 못한 것에 대한 대가가 후자임을 깨달았다.

 



아마 팀 닌자의 "마소코어" 감성의 특징일 수도 있지만, 여러분 앞에 놓인 마라톤의 나머지 부분에는 거의 이례적인 일이 될 것입니다.일본 센고쿠 시대를 배경으로 한 니오 시리즈를 뒤로 하고, 이 스튜디오에서는 Wo Long을 단순히 쉬운 모드로만 하지 않고 실제로 내가 몇 년 동안 연기한 가장 친근한 소울라이크 중 하나로 만드는 새로운 메카닉과 기능을 소개하고 있다.

Koei Tecmo는 20년 동안 다이너스티 워리어 시리즈의 역사적 연대표를 해킹하고 샅샅이 뒤져온 삼국시대에도 낯설지 않다.무수에서 소울라이크로의 번역은 어두운 환상의 각도로 다가온다.이 신비로운 영약이 그들 자신을 위해 힘을 얻기 위해 싸우는 군벌들을 포함한 모든 것에 노출되고 있기 때문이다.무수 게임뿐만 아니라 수많은 중국 각색에서 사실상 신화화되어 온 수많은 영웅들을 고려하면, 이 인물들도 여러분과 함께 싸워야 할 것 같습니다.만약 당신이 니오2를 플레이했다면, 당신은 가끔 AI가 조종하는 동료와 함께 여러 가지 임무를 수행했던 것을 기억할 것이다.Wo Long에서는 이것이 거의 기본이고, 임무 시작부터 마무리 보스 싸움까지 아군(때로는 2명)이 동행하며, 누적된 로스터에서 다른 아군을 소환할 수도 있습니다.

그렇다고 해서 조윤, 조조, 유비 같은 전설적 인물들이 당신을 위해 싸워준다는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그들을 응원하면 훨씬 더 적극적으로 싸울 수 있습니다.나는 그것들을 거의 보안 담요처럼 취급하기 때문에 누군가가 내 뒤를 봐주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고, 비록 훨씬 더 나아지고 유동적인 전투 시스템이 나를 그 도전에 직접 맞서게 만들지만, 더 무모하게 돌격할 수 있는 자신감을 준다.

이 중 일부는 니오로부터의 좀 더 관대한 변화들로 귀결된다.예를 들어, 물에 빠지거나 절벽에서 떨어지는 것은 즉사하지 않으며, 달리기를 하는 동안이나 일반적인 공격도 체력을 소모하지 않습니다.죽임을 당해도 우롱과 같은 모든 기(氣)를 잃지는 않을 것입니다. 비록 당신을 쓰러뜨린 적에게 복수를 해야만 잃어버린 것을 되찾을 수 있습니다.더 높은 지대로 훨씬 쉽게 공중제비를 할 수 있는 더블 점프를 포함한 전용 점프 버튼 덕분에 움직임도 크게 향상되었고, 그 결과 깜짝 테이크다운을 위해 뛰어내릴 수 있습니다.적에게 천천히 다가가 백스탭을 전달할 수 있도록 스텔스도 그만큼 중요한 역할을 한다.쪼그려 앉는 단추가 있으면 고맙겠지만, 적들도 종종 근시안적이기 때문에 도움이 됩니다.

 

하지만 다시 전투로 돌아가죠. 즉, 체력 체계로 돌아가죠. 워롱의 표현으로 말하자면 당신의 정신 측정기입니다.니오의 Ki 미터가 진화한 것으로, 현재는 음과 양 모두로 흐를 수 있는 게이지가 있습니다.전자의 경우 왼쪽으로 움직이는 주황색-빨간색 막대, 후자의 경우 오른쪽으로 이동하는 파란색 막대입니다.현실적으로, 당신은 강한 공격, 마법 주문, 무기의 무술 등 많은 정신을 사용할 것이기 때문에 블루에 있는 경우는 거의 없습니다.그러나 일반적인 공격은 정신을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이러한 공격과 우회 공격은 당신의 정신을 적자에서 벗어나게 할 것입니다.

비껴가는 것은 일이 흥미로워지는 부분이다.영혼과 같은 베테랑들은 블로킹이 피하는 것에 비해 덜 생산적인 방어 형태라는 것을 이해할 것이다. 반면 블러드본은 (야마기와 마사아키에서 Wong과 프로듀서를 공유한다.) 방패를 완전히 없앴다.Wo Long의 편향은 처음에는 직관에 반하는 것처럼 보입니다. 사실 회피하는 버튼은 같지만 실제로는 천재적이기 때문입니다.내 본능은 이미 다가오는 공격을 피하고 있지만, 타이밍을 잘 맞추면 그 회피는 변절이 된다.당신이 잔인한 처벌을 피할 수 있을 만큼 충분히 시간을 잘 맞추기를 바라는 대신에, 저는 여전히 피할 수 있는 것처럼 느껴지지만, 때때로 운 좋게 빗나가고, 얼마 지나지 않아 저는 기본적으로 공격을 피하기 위해 공격을 '감청'할 준비를 하고 있었습니다.머지않아 그것은 당신이 카운터를 착지하기 위해 당신의 상대의 균형을 깨뜨리기 때문만이 아니라 중요한 정신을 되찾는 데 도움이 되기 때문이다.또한 세키로의 매우 정확하고 까다로운 파리보다 덜 엄격합니다.왜냐하면 이 게임은 격투 게임이기도 하고, 언제 스윕을 뛰어넘거나 붙잡기를 피해야 하는지 알 필요가 있기 때문입니다.워롱에서는 어떤 파리라도 할 수 있습니다.그리고 저는 모든 것을 의미합니다.

특히 와인드업 애니메이션과 악마 같은 붉은 아우라가 눈에 띄게 감기는 적의 차단 불가능한 치명타가 그렇습니다.이 경우, 혼란과 심각한 몸매, 역전의 긴장감이 감겨 상대방이 비틀거리거나 치명적인 스트라이프에 대비할 수 있을 정도로 상대방의 기세가 크게 저하됩니다.Ke. 사실 나는 이러한 공격을 매우 기대하고 있고 심지어 미끼로 이러한 공격을 피하고 싶어한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특히 결정적인 타격을 빗나가는 것이 매우 멋있어 보이기 때문이다.치명적인 스트라이크를 따라갈 때 카메라를 영화적으로 크래시 줌하는 것은 매우 보람 있는 일이며, 그에 수반되는 탁탁거리는 오디오는 스트라이크를 친 후와 같은 효과를 낸다.

치명적인 타격을 입히는 것은 또한 게임이 워롱의 사기 체계와의 관계 때문에 쉬워지는 방법이다.적의 머리 위에 숫자로 표시되는 워롱의 사기는 RPG의 적 수준과 같은 기능을 하며, 이를 사용하여 적을 상대해야 할지 아니면 거리를 두어야 할지 가늠할 수 있습니다.차이점은 이 값들은 오르내릴 수 있기 때문에 치명타로 적을 타격하면 적들의 사기가 저하되고 적들의 사기가 저하되며, 그 반대도 마찬가지입니다. 예를 들어 체중계의 균형을 맞추는 한쪽에서 다른 쪽으로 무게를 옮기는 것과 같습니다.좋은 스트릭을 계속하면, 코앞에 숨어 있는 어떤 악마 같은 적과도 당당하게 싸울 수 있는 헤비급 선수를 발견할 수 있을 것입니다.당신은 너무 건방지게 굴면 안 되지만, 당신이 죽으면 얻을 수 있는 사기를 잃기 때문에, 그것은 정말 긴박한 위험/보상의 요소를 더한다.

그 벌칙이 용서할 수 없는 것처럼 들린다면, 바로 여기서 깃발이 나오는 겁니다. 깃발은 검문소 역할을 할 뿐만 아니라 삼국지 주제와 맞물려, 전장의 지배력을 상징합니다.깃발을 많이 꽂으면 꽂을수록 인내심이 높아집니다. 깃발의 가치는 당신의 사기가 떨어질 수 있는 가장 낮은 기준치이기도 합니다.사기가 20이나 되는 상사에게 짓밟히다니?그런 다음 모든 깃발을 그 레벨에 꽂아 기본 사기와 일치하도록 하십시오.부상을 당하지 않은 숙련된 선수들은 이 숫자 이상으로 사기를 높일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고, 넘어진 다른 선수들과 어떻게 교류하는지에 대한 반전으로, 여러분은 사기를 높이는 대가로 치유 약 중 하나를 기부할 수 있습니다.이는 거의 동적 난이도 설정과 비슷하며, 각 레벨을 철저히 탐색하도록 유도합니다.

이것은 확실히 환경에 더 많은 자극을 줍니다.Nioh와 마찬가지로 일반적인 잠금문, 막힌 길, 돌아오는 지름길 이상의 상상력을 자극하는 것은 드물지만, 시각적으로 볼 때 일반적인 황폐한 마을이나 동굴 같은 산을 넘어서는 일은 결국 다양합니다.또한 Ninja 팀은 Nioh가 원래 한정된 내구성을 가지도록 설계되었기 때문에 남은 기능인 너무 많은 양의 약탈 시스템을 개선하지 못한 것이 신기하다. 합리적이고 효율적인 대응은 가장 많은 수를 가진 것을 장착하고 나머지를 매각하는 것뿐이다.어차피 다음 미션에서 더 좋은 장비를 찾을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기 때문에, 나는 경기 후반까지 어떤 것을 업그레이드하기 위해 스미스를 방문하는 것을 주저하지 않았다.

새로운 설정이 새로운 장을 제안할 수도 있지만, 저는 Wo Long을 Nioh와 같은, 아니 Nioh 2의 속편이라고 부르고 싶습니다.시스템과 커스터마이즈를 더욱 다듬고, 모든 것이 부풀어오르지는 않지만, 마소코어에 도전할 수 있는 흥미로운 토대를 추가했습니다.동료를 동반하는 것이 확실히 편하긴 하지만, 당신보다 두 배나 큰 악령에 사로잡힌 전사를 그의 발자국에 멈추게 하고, 높은 곳에서 창으로 돌진하게 하고, 그 과정에서 그의 사기를 꺾을 수 있다면, 만족은 당신의 몫이다.

인왕 개발사 차기작 삼국지 와룡 게임플레이 트레일러

https://youtu.be/I8cnpk-5Xq0

인왕 개발사 차기작 삼국지 와룡 게임플레이 트레일러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