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지금도 업뎃해주는 CDPR의 AAA급 갓겜 RPG 위쳐3 4.02 패치 노트

게임 정보

by 뱀선생게임 2023. 3. 14. 08:31

본문

반응형

지금도 업뎃해주는 CDPR의 AAA급 갓겜 RPG 위쳐3 4.02 패치 노트 및 추천 검 육성 트리

 

곧 PC, PlayStation, Xbox에 더 위쳐 3: 와일드 헌트 4.02 패치가 공개 및 적용될 예정입니다! 다양한 수정 사항을 반영하고, 게임의 전반적인 안정성과 성능을 개선했습니다.

이번 업데이트의 주요 변경 사항은 아래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1. PC 한정 위쳐3 4.02 패치 변경점

DX 12 버전에서 CPU 코어 사용률을 개선했습니다.

수평 기반 앰비언트 오클루전(HBAO)을 복원했습니다. 이전에 앰비언트 오클루전을 껐던 플레이어는 다시 켜야 합니다. 옵션 → 화면 설정 → 그래픽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REDlauncher에서 '내 보상' 섹션이 현지화되지 않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NVIDIA HairWorks를 껐을 때 투생에서 풍경이 깜빡이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일시적인 끊김 현상을 일으킬 수 있는 파티클 최적화 관련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2. 콘솔버전 한정 위쳐3 4.02 패치 변경점

차세대 콘솔의 성능 모드를 개선했습니다.

PlayStation 5에서 대화와 컷신 중에 캐릭터가 약간 흐릿하게 표시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Xbox Series X에서 레이 트레이싱 모드의 메모리 사용량과 관련된 충돌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무엇을 심든지 간에... - 이제 차세대 콘솔에서 게롤트가 대화를 시작한 뒤 샤니를 피해 도망가도 게임이 충돌을 일으키지 않습니다.

Xbox One에서 크로스 진행도 기능을 사용할 때 빠른 저장 파일을 불러올 수 없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이전 세대 콘솔에 있었던 "최상급 검 팝니다!" 두 개를 추가했습니다.

일부 상황에서 PlayStation 5의 수동 저장 파일을 덮어씌우면 가장 오래된 저장 파일이 삭제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보끌레흐와 노비그라드에서 저장 파일을 불러온 뒤 발생하는 성능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3. 비주얼 - PC 및 차세대 콘솔 전용 위쳐3 4.02 패치 변경점

SSR과 레이 트레이스드 리플렉션에 굴절을 추가해 물 표현의 현실감을 높였습니다.

검은색 유물이 돌 아치를 덮는 벽돌 텍스처의 시각적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모션 블러 슬라이더를 추가했습니다. 옵션 → 화면 설정 → 그래픽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4.위쳐3 4.02 패치 변경점 퀘스트와 게임 플레이 - 모든 플랫폼에서 이용 가능

전투 준비 - "아발라크에게 준비가 완료되었음을 알려주자" 목표에서 퀘스트를 진행할 수 있는 대화 선택지가 없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국가적 이유 - 플레이어가 노크를 하고 건물에 들어갔다가 바로 나오면 창고 문이 영구적으로 잠기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물건 찾기: 살쾡이 교단 장비 업그레이드 도면 1부 - 도면을 획득한 뒤에도 퀘스트가 계속 활성화돼 있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호환되지 않는 저장 파일에서 새 게임 플러스를 시작하면 게임을 재시작할 때까지 플레이어가 단독으로 즐기기 모드에서 확장팩을 시작할 수 없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위쳐3 4.02버전 패치 노트 정보


현지화 - 모든 플랫폼에서 이용 가능

시리와 게롤트의 궨트 카드 설명의 한국어 현지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아랍어 현지화에서 구두점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중국어 번체자 폰트가 업데이트되었습니다.

참고: 이는 가장 눈에 띄는 변경 사항일 뿐이며, 여기에는 없지만 실제 패치에는 더욱 다양한 수정 사항이 포함돼 있습니다. 

 


참고로 위쳐3 입문자를 위한 가장 기본적인 검술 스킬트리 육성 가이드

위쳐3에서는 검술 스킬트리를 통해 자신의 검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검술 스킬트리는 기본적으로 아드레날린 획득률을 증가시키고, 속공과 강공의 데미지와 치명타 확률을 올려줍니다. 또한 회피나 가드를 통해 적의 공격을 막거나 되돌릴 수 있는 스킬도 있습니다.

검술 스킬트리는 총 4티어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 티어마다 5개의 스킬이 있습니다. 각 스킬은 최대 5레벨까지 올릴 수 있으며, 마스터하면 추가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검술 스킬트리에서 추천하는 스킬은 다음과 같습니다.

1티어: 반사신경 훈련과 근력 운동은 기본 공격력을 올려주는 패시브이므로 마스터하는 것이 좋습니다.


2티어: 정확한 공격과 강타는 치명타 확률과 치명타 피해를 올려주는 패시브이므로 마스터하는 것이 좋습니다.


3티어: 휩쓸기는 주위의 모든 적을 타격하는 회전 공격으로, 다수의 적과 싸울 때 유용합니다. 원기와 아드레날린을 소모하므로 주의하세요.


4티어: 분노와 집중은 아드레날린 점수에 따라 무기 데미지를 증가시키거나 원기 재생량을 증가시키는 패시브입니다. 분노는 아드레날린 점수가 가득 찼을 때 사용하면 한 번에 폭발적인 데미지를 줄 수 있는 액티브 스킬도 됩니다.


또한 위쳐3에서는 교단 세트 장비를 입으면 추가적인 보너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교단 세트 장비 중에서 검술 위쳐에게 가장 어울리는 것은 살쾡이 교단 세트입니다. 살쾡이 교단 세트는 공격력과 치명타 확률 및 피해를 상승시키고, 아드레날린 점수와 원기 재생량도 올려줍니다.

교단 세트 장비는 마스터 대장장이나 그랜드 마스터 대장장이에게 제작 의뢰할 수 있으며, 도면은 특정 퀘스트나 지역에서 찾아야 합니다.

위쳐3 검술 육성트리 최고의 검 무기 장비

 

검 육성 방법에는 장비와 도면도 중요합니다. 위쳐3에서는 교단 장비라고 부르는 세트 장비들이 있는데요, 이 중에서 검은 에이론다이트라는 성장형 검을 추천합니다. 에이론다이트는 호수의 여신에게서 받을 수 있는데요, 자신의 레벨에 따라 공격력이 변화하므로 언제든지 좋은 성능을 발휘할 수 있습니다.

 

위쳐3에서 에이론다이트 검은 투생 공국의 부가 퀘스트 '분명히 그분'을 완료하면 얻을 수 있습니다. 이 검은 성장형 검으로서 적을 죽일 때마다 공격력이 영구적으로 증가하고 10스택 상태에서는 모든 공격이 치명타가 됩니다. 에이론다이트 검은 은검 중에서도 최고의 성능을 자랑한다고 합니다.

에이론다이트 검을 얻으려면 다음과 같은 조건을 만족해야 합니다.

- 확장팩 '블러드앤와인'을 설치해야 합니다.
- 퀘스트 레벨은 일반 43, 뉴 게임 플러스 73입니다.
- 기사의 다섯 가지 미덕 (지혜, 관용, 연민, 용기, 명예)를 달성해야 합니다. 각 미덕은 메인 퀘스트나 부가 퀘스트에서 특정한 선택지를 고르거나 행동을 하면 얻을 수 있습니다.
- 은자와 결투를 하여 이겨야 합니다. 결투에서 이기면 호수의 여인이 나타나서 에이론다이트 검을 줍니다.


에이론다이트 검의 성장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적에게 에이론다이트로 10번 때리면 스택이 1부터 10까지 쌓여 검이 빛나게 됩니다. 스택은 HP 바 밑에 표시됩니다.
- 스택 상태에서 적에게 대미지를 입거나 전투를 안하는 시간이 길어지면 스택이 감소합니다.
- 스택 상태에서 적을 최후타로 죽일 때마다 에이론다이트의 공격력이 영구적으로 2씩 증가합니다. 단, 캐릭터 레벨에 따라 최대치가 제한됩니다. 최대치는 캐릭터 레벨마다 10씩 상승합니다.

 

추천하는 은검 도면은 교단 장비 중에서도 검술에 최적화된 그리핀 교단의 그랜드 마스터 등급의 도면입니다. 이 도면은 확장팩 '블러드앤와인’의 투생 공국에서 그랜드 마스터 대장장이와 대화하면 획득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