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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롬소프트웨어 명작 게임 시리즈 아머드코어 역대 작품들 정보

게임 정보

by 뱀선생게임 2023. 8. 21. 19: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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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롬소프트웨어 명작 게임 시리즈 아머드코어 역대 작품들 정보

지금은 다크소울, 엘든링 등으로 너무나 유명해진 갓겜 개발 회사 프롬 소프트웨어.

기존에는 로봇 액션 게임인 아머드코어 시리즈가 유명했음.

역대 아머드 코어 시리즈의 변천사, 그리고 진화 정보

 

FromSoftware의 메카 전투 시리즈는 오리지널 PlayStation에서 처음 발매된 이후 많은 변화를 겪었습니다.

여러분은 FromSoftware라는 스튜디오를 생각하면 무엇이 떠오르시나요. 아마 액션 롤플레잉 소울, 소울라이크 작품들을 떠올리실 겁니다. 해당 장르의 작품들이 스튜디오의 역사에서 매우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고 있다는 것은 분명한 사실입니다. 하지만 팬들의 큰 사랑을 받은 기계 전투 작품인 아머드 코어 시리즈 역시 해당 스튜디오가 세계적인 회사로 발돋움하는데 크게 기여를 했습니다.

FromSoftware는 1997년부터 2013년까지 매년 꾸준히 작품을 발매해 오면서 전 세계 게임 시장에서 기반을 잡았는데, 특히 오늘 소개해 드릴 아마드 코어 시리즈에서 귀중한 교훈을 많이 얻었습니다. 이는 방대한 커스터마이징 옵션, 세심한 월드 빌딩, 유저 피드백 수용을 위한 헌신 등을 포함하죠.

 

프롬소프트웨어 명작 게임 시리즈 아머드코어 역대 작품들 정보



아머드 코어는 고속 메카 전투와 더불어 여러 가지 무기와 부품을 조합해 꿈의 메카를 조립하는 섬세한 시뮬레이선 요소가 어우러진 공상 과학 액션 게임 시리즈입니다. FromSoftware의 소울라이크 작품들과 마찬가지로 각각의 아머드 코어 게임은 저마다 독특한 디스토피아 또는 종말 후 세상을 배경으로 하고 있으며, 지난 프랜차이즈 테마, 이야기 시점, 캐릭터 등을 언급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하지만 각각의 넘버링 작품 내에서 여러 가지 게임과 확장팩에 걸쳐 내러티브를 즐기는 것이 가능합니다.

차기작 아머드 코어 VI 루비콘의 화염의 출시로, 해당 시리즈는 10년 만에 새로운 모험으로 돌아왔습니다. FromSoftware의 소울라이크 게임에만 익숙한 사람이라면 이번 아머드 코어 게임이 첫 입문작이 되겠지만, 이번 게임은 길고 풍부한 역사를 지닌 시리즈의 최신 작품일 뿐이라는 것을 잊으시면 안됩니다.

아머드 코어의 소박한 시작과 각각의 작품이 상징적인 메카 액션으로 성장한 이야기를 알아보세요.


1. Armored Core 아머드코어 1편
Armored Core | 미국 출시: 1997 | PlayStation
Armored Core: Project Phantasma | 미국 출시: 1998 | PlayStation
Armored Core: Master of Arena | 미국 출시: 1999 | PlayStation

FromSoftware는 오리지널 PlayStation에서 첫 Armored Core 게임을 출시했으며, 수 많은 플레이어들을 완벽히 사로잡으며 힘차게 출발했습니다. 방대한 종류의 무기류, 메카 부품, 부스터를 포함한 풍부한 커스텀 옵션으로 거대한 메카를 새로 만드는 판타지를 충족시켰죠. Armored Core(줄여서 AC)를 직접 꾸며 여러 가지 적합한 플레이스타일로 수많은 캠페인 미션에 도전할 수 있습니다.

당시 첫 Armored Core 게임을 플레이하면 거대 메카 조종법을 배우고 있는 파일럿의 기분과 감정을 느낄 수 있었죠. 듀얼 아날로그와 조작은 지원하지 않았으나 AC 다루는 법을 배우고 원하는 무기를 잘 활용하기 위해선 헌신과 인내가 필요했습니다… 이 게임에는 페이스와 숄더 버튼을 복잡하게 조합해야 하는 기동 및 카메라 조작법이 있기 때문에, 플레이하고 나면 손이 꽈배기처럼 꼬일 수도 있습니다. 초기 Armored Core 플레이어라면 누구나 고생했지만, 다음 작품에서 FromSoftware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다음에 출시된 확장팩 Armored Core: Project Phantasma와 Master of Arena에서 FromSoftware는 더 많은 시리즈 필수 요소를 도입했습니다. Project Phantasma에서는 아레나 모드가 처음 나왔고, Master of Arena에서는 게임의 규모가 크게 확장되었습니다. 아레나 모드에서 플레이어는 막강한 AI 조종 AC 파일럿과 대결하게 되어, 로봇 검투사 같은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더 길고 복잡한 캠페인 미션도 도입되었죠. 이러한 확장팩들은 나만의 AC와 특정 무기, 아이템등 기존 작품 저장 파일을 가져올 수 있었습니다.

1997년 출시작 아머트코어1

 


2. Armored Core 2 아머드코어2
Armored Core 2 | 미국 출시: 2000 | PlayStation 2
Armored Core 2: Another Age | 미국 출시: 2001 | PlayStation 2

Armored Core 시리즈는 PlayStation 2 시대로 접어들며 Armored Core 2와 그 후속작, Armored Core 2: Another Age를 출시했습니다. 둘 다 시리즈의 기본 공식을 유지하여 섬세한 커스텀 기능을 갖추었죠. Armored Core 2는 초기 작품에서 반응이 좋았던 부분을 충실하게 따랐지만 Another Age는 약간 새로운 요소를 가미했습니다. 이 후속작에는 100가지 이상의 플레이 가능한 미션이 있지만 아레나 모드는 없었습니다. 또한 새로운 로컬 협동 미션 모드가 생겼죠.

하지만 가장 큰 변화는 아마도 온라인 멀티플레이어 지원이었을 것입니다. 전작에서 플레이어 대 플레이어(PvP)는 분할 화면 대결 모드로, 최소한만 지원했습니다. 하지만 온라인 멀티플레이어는 Armored Core의 경쟁전이 앞으로 수십 년 동안 지속적으로 성장할 것이라는 새로운 약속을 가져왔죠. 아쉽게도 이 온라인 모드는 일본에서만 가능했습니다. Another Age 출시 당시에는 일본에서만 PlayStation Network Adapter가 출시되었기 때문입니다.

2000년 출시작 아머드코어2

 


3. Armored Core 3 아머드코어3
Armored Core 3 | 미국 출시 연도: 2002 | PlayStation 2
Silent Line: Armored Core | 미국 출시 연도: 2003 | PlayStation 2
Armored Core: Nexus | 미국 출시 연도: 2004 | PlayStation 2
Armored Core: Nine Breaker | 미국 출시 연도: 2005 | PlayStation 2
Armored Core: Last Raven | 미국 출시 연도: 2006 | PlayStation 2

Armored Core 3에서는 시리즈 공식에 약간의 변화가 있었습니다. 아레나 모드가 돌아와 로컬 4인 멀티플레이어 전투 모드가 생겼고, 1997년 출시된 오리지널 Armored Core의 종말 후 배경도 돌아왔습니다.

하지만 다음 네 개의 출시작인 Silent Line, Nexus, Nine Breaker, Last Raven은 더 의미 있는 변화가 있었습니다. Silent Line에서는 AI가 조종하는 동료를 미션에 동반할 수 있었고, CPU가 조종하는 내 AC를 상대로 훈련하며 실력을 시험할 수도 있었습니다. Nexus에서는 LAN 멀티플레이어와 듀얼 아날로그 컨트롤러를 지원했습니다. Ninebreaker에서는 심도 깊은 훈련 모드가 생겼죠. Last Raven에서는 Armored Core 3 스토리라인을 마무리짓는 마지막 확장팩으로 이 모든 변화를 조합했고, 처음으로 캠페인 도중 플레이어의 행동에 따라 여러 가지 엔딩이 있었습니다.

2002년 출시작 아머드코어3

 


4. Armored Core 4 아머드코어4
Armored Core 4 | 미국 출시 연도: 2006 | PlayStation 3
Armored Core: For Answer | 미국 출시 연도: 2008 | PlayStation 3

Armored Core 4는 Armored Core 시리즈의 새로운 시작을 알리는 작품이었으며 특히 FromSoftware의 아이콘인 Hidetaka Miyazaki가 디렉터를 맡았습니다. 이 게임은 시리즈의 특징적인 메카 커스텀 기능을 유지하면서 강화 부스트 시스템과 기동성 옵션으로 전투 속도를 높였고 PlayStation 3의 위력 덕분에 새로운 경지의 그래픽 충실도를 달성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기본 조작법 레이아웃을 보다 인체공학적으로 만들어 접근성을 높였습니다. 버튼 입력을 더 자유롭게 변경할 수 있었으며 자동 조준 등의 기능도 추가되었습니다. 네트워크 기능으로 마침내 전 세계 플레이어들과 대결할 수 있었으며 최대 8인 전투가 가능해졌습니다.

후속작 Armored Core: For Answer에서는 플레이어의 AC보다 큰 무기인 Armsfort가 등장했고, Primal Armor라는 이름의 배리어인 Assault Armored Core는 공격형 무기로 변경되었습니다. 이러한 변화와 새로운 기능으로 인해 For Answer는 팬들에게 가장 사랑받는 작품이 되었습니다.

2006년 출시작 아머드코어4

 


5. Armored Core V 아머드코어5
Armored Core V | 미국 출시 연도: 2012 | PlayStation 3
Armored Core: Verdict Day | 미국 출시 연도: 2013 | PlayStation 3

Armored Core V와 그 후속작 Verdict Day에서 FromSoftware는 온라인 멀티플레이어에 더 집중하여 여러 가지 경쟁전 PvP와 PvE 모드를 선보였습니다. 종말 후 생존이라는 설정이 돌아오면서 그에 맞춰 Armored Core 4보다 전투 속도가 크게 줄었으며 위치 선정과 전략적 플레이에 더 치중했습니다.

Armored Core V에서는 미션당 한 번만 사용할 수 있는 강력한 장착식 무기, Ultimate Weapons도 등장했습니다. 또한 전투 모드와 새로운 스캔 모드 사이를 언제든 전환할 수 있었으며 스캔 모드에서는 에너지를 아끼며 주변의 위협을 감지할 수 있었습니다.

2012년 출시작 아머드코어5

 


6. 아머드 코어 VI 루비콘의 화염

ARMORED CORE Ⅵ FIRES OF RUBICON / 2023년 8월 25일 / 플스5

 

2023년 발매 예정인 아머드 코어 시리즈 최신작. 더 게임 어워드 2022에서 트레일러가 공개되었다. 2013년에 출시한 아머드 코어 버딕트 데이 이후 10년 만에 나오는 신작.


감독은 야마무라 마사루(다크소울, 블러드본, 다크소울3)와 케네스 찬(다크소울3, 엘든링)이 맡았다.

 

사전예약중인 플스5 디지털 다운로드 버전 가격 69,800원

디럭스 에디션 79800원

 

지금 예약하시면 다음의 보너스 콘텐츠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MELANDER C3 G13 특별 사양 「TENDERFOOT」
- MELANDER C3 파츠 세트 (조기 해방)
- 전용 엠블럼 (조기 해방)
- 전용 AC 데칼
※조기 해방: 이 기체 파츠 및 엠블럼은 게임을 진행하시는 것으로도 얻으실 수 있습니다.



소개해 드린 것 처럼 Armored Core는 첫 발매 이래 많은 변화와 진화를 거듭했으며, FromSoftware는 각 작품에서 배운 교훈을 바탕으로 시리즈를 꾸준히 발전시켰습니다. 가장 인상 적인 부분은 플레이어들이 가장 사랑하는 기능과 시스템은 최대한 유지하려 노력했다는 것습니다. 다가올 후속작에 대한 정보는 FromSoftware 개발자와의 Q&A에서 자세히 알아보세요.

2023년 출시작 아머드코어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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