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뱀선생] 닌텐도의 새로운 콘솔 게임기 NX 루머

게임 정보

by 뱀선생게임 2016. 10. 14. 11:06

본문

반응형

[뱀선생] 닌텐도의 새로운 콘솔 게임기 NX 루머


닌텐도 wiI, DS로 전세계적인 대박을 친 이후 침체를 겪은 위유 콘솔.

닌텐도의 그 다음 차세대 콘솔로 알려진 닌텐도NX.


물론 개발 코드 네임이 NX로 불리는거고 정식 명칭이 뭐로 된지는 아직 모름.

어디서 본 루머로는 닌텐도 듀오로 한다나? ㅋㅋㅋ


어쨌거나 슬슬 발매일인 2017년 3월 13일이 다가오고 2016년 연말 할리데이 시즌이 오니까

다시 한번 차세대 콘솔 게임이 전쟁이 터질지 NX 정보 루머가 막 나오네요~


(참고로 닌텐도의 거치형 콘솔인 Wii U는 플스4와 엑원에 밀려서 참패, 닌텐도 3DS는 잘 팔렸으나 모바일 스마트폰이 대세가 되버림.

결국 닌텐도는 자사의 마리오, 포켓몬 등 자사 IP 및 신작을 통한 모바일 진출을 선언하게 되고 주가는 최고치를 찍었다고...

그래서 첫작품으로 바로 전세계적 광풍을 찍었던 스마트폰 어플인 포켓몬 GO ㅋㅋㅋㅋㅋ

물론 포켓몬고는 닌텐도 자체 개발은 아니긴 함.)


어쨌거나 NX는 거치형 + 휴대용 모드가 같이 들어있는 콘솔이라고 하는데

가장 눈에 띄는 루머는 NX 휴대기의 성능은 플레이스테이션4 정도의 급이라고 ㅋㅋㅋㅋ


루리웹 사람들의 댓글을 보니 휴대용이 ps4급이라니 말도않되는 소리라는 반응이 많던데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충분히 가능하다고 봄.


휴대용이라니까 스마트폰이나 PSP비타 같은걸 생각하는것 같은데

저는 오히려 마소의 서피스 같은 태블릿 PC에 가까울거라고 봄.


예를들어 작년 2015년 말에 공개해 충격을 줬던 서피스 북을 생각하면 될것 같음.

키보드 부분과 모니터 본체가 분리가 되는 노트북 ㅋㅋㅋㅋ

이미 출시일까지 따지면 이미 1~2년전 i7에 엔비디아 지포스를 달고 나온 제품이 있으니 충분히 가능하지 않을까?

물론 서피스 최고 사양은 2,000달러 200만원이 넘는데 플스4 성능 정도면 가격이 확 낮아질것 같고 

거기에 서피스 가격은 처음부터 애플 맥북을 염두해 가성비와 전혀 상관없는 고급화 전략이라

충분히 50만원 이하 콘솔 신제품 가격대로 맞출 수 있을것 같음.




게임블로그발 NX 루머


일전 PS4 Pro의 공개일을 유출시킨 게임블로그에서 NX 루머를 공개하였습니다.

 

모든 루머는 다수의 소스로부터 확인을 받은것이라고 합니다.

 

20게임 정도가 개발중에 있다.

그들의 소스들중에는 개발킷을 보유중인 소스들도 있다.

이 루머들이 맞다는것은 아주 곧 확인이 가능하다. 하지만 정확한 공개일은 모름.

닌텐도는 아직 개발자들과 NX의 모든 기믹을 공개하지 않았다.

하이브리드는 확정이지만, 그 이상의 놀라움이 숨겨져있다.

컨트롤러는 일전의 루머처럼 분리가 가능하다.

휴대기에는 따로 도킹 스테이션이 존재하지 않고, tv 연결시 업스케일링을 위한 와이파이 동글이 있다.

휴대기 게임과 거치기 게임은 동일하다.

휴대기에서 게임은 아직 잘돌아간다. 대략 PS4 수준.

이식은 매우 쉬울것이다.

개발툴들은 지금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젤다 브레스 오브 더 와일드는 NX을 통해 비쥬얼이 업된다.

스마트폰 연동도 가능할지도 모른다.

VR은 시도 중에 했지만 현재까지는 결과가 좋지가 않다.

아주 많은 리마스터가 계획중에 있다. (젤다 스카이워드 소드, 스플래툰, 대난투, N64와 Wii 게임)

파판15와 7리메이크는 NX로 발매 예정이다.

플라티넘 게임즈와 캡콤도 현재 NX 게임 개발중에 있다.

유비소프트 또한 NX 개임 개발중에 있다. (비욘굿앤이블2를 포함해 요시/엽기토끼 콜라보 작품, 스플린터 셀도 논의중에 있다.)


출처 : http://bbs.ruliweb.com/news/board/1001/read/2110865



NX는 다음주 공개 예정? (루머)


오스트레일라 글로벌 은행사인 맥퀘러에서 닌텐도 주식을 언급하면서 NX 발표일또한 같이 언급을 하였습니다.

 

그들에 따르면 NX는 다음주 공개 예정이라 합니다.


출처 : http://seekingalpha.com/news/3213925-expecting-nx-console-disappointment-macquarie-cuts-nintendo-neutral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