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신작 턴제RPG 게임 씨 오브 스타즈 해외 리뷰 평가 정보

게임 정보

by 뱀선생게임 2023. 8. 31. 22:27

본문

반응형

신작 턴제RPG 게임 씨 오브 스타즈 해외 리뷰 평가 정보

2023년 8월 29일 출시한 신작 jrpg 게임 씨 오브 스타즈 한글판.

근데 한가지 재미있는 포인트는 고전 jrpg를 오마주한 작품을

캐나다의 인디 게임 제작사 사보타주 스튜디오에서 만들었다는거

메타크리틱 거의 90점 찍어서 바로 고평가 받은 신작 rpg 게임

(요즘 발더스게이트도 그렇고 씨오브스타즈에 이제 곧 스타필드까지 RPG 풍년 ㅋㅋㅋ)

 

그리고 플스5 게임카탈로그와 엑스박스 게임패스 데이원으로 신작 업데이트 된다고 함.

 

https://youtu.be/ZYutXMSbhn0

메타89점 찍은 캐나다산 턴제 JRPG 신작 씨 오브 스타즈 Sea of Stars Launch Trailer

 


닌자가 저주 받은 세계를 모험하는 액션 게임 '더 메신저'의 제작사로 퀘벡에 위치한 사보타주 스튜디오가 개발을 맡고, '크로노 크로스'와 '크로노 트리거'의 작곡가 미츠다 야스노리가 게스트로 참여한 씨 오브 스타즈는 전작과 마찬가지로 레트로 게임을 지향한다.

플레이어는 '발레리'와 '자일'이 되어 '극점의 전사'로 성장하는 운명적인 임무를 마주하게 되며, 태양과 달의 힘을 결합하여 강력한 일식ㆍ월식 마법을 시전하는 두 사람은 사악한 연금술사의 무시무시한 창조물에 맞설 수 있는 유일한 힘을 발휘한다.

 


고전 RPG의 액티브 턴제 전투, 스토리가 풍부한 모험, 자유로운 환경 탐험 및 상호작용 가능한 세계를 현대화시켜 그 때 그 시절 재미를 전하는 씨 오브 스타즈는 플레이스테이션 플러스 스페셜/디럭스, Xbox 게임패스 등 구독제 가입 시 발매 첫 날부터 플레이가 가능하다.

 

씨오브스타즈 오픈크리틱

77개 비평 평균 89점.

올해 게임계는 풍년이네요 ㅋㅋㅋ

씨오브스타즈 오픈크리틱 평균 89점

 

 

씨 오브 스타즈 유로게이머 평가

Sea of Stars의 잘 고려된 영감이 스마트하고 현대적인 감성으로 촬영되어 현대적인 RPG 클럽에 환영 이상의 추가를 만듭니다.

 

Sea of Stars를 보는 것만으로도 한 가지 확실한 것은 계속 성장하고 있는 "I love SNES RPGs" 팬클럽에 가입하고 싶다는 것입니다.우리는 최근 몇 년 동안 그것들을 많이 보았습니다. 저항할 수 없는 스프라이트와 16비트 전망을 사랑스럽게 재현하는 동시에 몇 시간 동안 턴 기반 전투를 제공하기 위해 약간의 경쾌한 칩튠을 두드리는 게임입니다.물론, 별의 바다도 그렇게 하지만, 그것은 또한 그것보다 훨씬 더 많습니다.아마도 제가 별의 바다에 대해 줄 수 있는 가장 좋은 칭찬은 그것이 시간을 되돌리고 저를 다시 어린 아이로 만들어 주었다는 것입니다. CRT로 옛날 학교의 고전들을 코에서 스크린으로 연주하는 것을 상기시켜주거나, 잠자기 훨씬 전에 음소거된 DS로 이불 속에 웅크린 것입니다.

이 러브레터가 저에게 특별한 점은 얼마나 잘 읽혔는가 하는 것입니다.Sea of Stars는 - 명백한 크로노 트리거뿐만 아니라 - 모든 방향에서 영감을 찢고 - 그 영감을 믹서기에 던져 넣으며, 그 결과로 나온 칵테일은 똑똑하고 매력적이며 지속적으로 놀랍습니다.더 중요한 것은, 게임이 결코 파생적으로 느껴지지 않고 칼 끝에서 오래된 것과 새로운 것의 균형을 유지한다는 것입니다.

잠시만 뒤로 물러나 보겠습니다.별의 바다는 여름과 겨울의 솔스티스에서 태어난 두 명의 운명적인 전사인 잘레와 발레를 따라갑니다. 그래서, 그들은 몇 세대에 걸친 분쟁에서 남겨진 짐승들과 싸우면서 그들의 삶을 보내게 됩니다.이러한 유형의 RPG는 종종 잃어버린 순수함과 고통스러운 경험에 관한 것이며, Sea of Stars는 동굴 생물과 해골 그리고 이상한 두더지 아이와 싸우는 귀여운 소개로 뒤따릅니다.판돈은 곧 상당히 암울해 집니다. 여기에는 스포일러가 없습니다. 하지만 Sea of Stars는 더 극적인 전환에서 비틀거릴 뿐입니다.

이 게임은 해적선 코미디, 으스스한 유령의 집, 서사시적인 가족 친화적인 판타지, 그리고 시공간이 휘어지는 우주적인 이상함 사이를 오가며 매우 다양한 톤을 정말 잘 실행합니다.그것은 부분적으로 세부 사항에 대한 확고한 관심 덕분입니다.앞서 언급한 해적 친구는 우리가 그를 처음 만났을 때 그의 셔츠를 찢었고, 충분히 자세히 보면, 당신은 그의 픽셀화된 여드름이 부풀어 오른 것을 볼 수 있습니다 - 제가 응시하고 있던 것이 아닙니다.여행하는 역사가 티크스는 우리의 전설적인 듀오에 너무 매료되어 그녀의 애니메이션은 모든 각도에서 그들을 조사하기 위해 존재 안팎으로 그들 주위를 뛰어다녔습니다.

그것들은 사랑스러운 캐릭터의 순간들이지만, 게임은 또한 겉보기에 지루해 보이는 장면들도 힘들게 만듭니다.적 소굴 하나에 들어가면 가장 아픈 전투 테마인 크로노 트리거의 작곡가 미츠다 야스노리가 배경으로 쿵쿵거리기 때문에 높은 곳에서 유리 천장을 통해 점프해야 합니다.셰프님의 키스.됐습니다.메모 없음.저는 그런 서사시적인 소개를 초대하지 않는 적들과의 싸움에 충분히 흥분했습니다.

Sea of Stars가 해내지 못하는 단 하나의 분위기는 드라마틱하거나 슬픈 것입니다.당신의 즐거운 파티 - 그리고 당신이 만나는 모든 다채로운 사이드 캐릭터 -는 농담과 표현력이 풍부한 애니메이션으로 매우 재미있습니다.문제는 여러분이 커튼 뒤에서 그들의 정신을 들여다보는 순간이 너무 적다는 것입니다.발레와 잘레는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어떻게 느끼나요?누가 알겠어요!?그들은 세계 사건에 대해 많이 이야기하지 않습니다.초기 게임 파티 멤버 중 한 명은 녹색 포탈을 통해 이동하고 마스크로 얼굴의 절반을 가리는 나쁜 놈 암살자입니다.신비롭죠?하지만 우리의 주인공들은 그녀가 누구인지, 그녀가 무엇을 원하는지, 또는 왜 우리를 돕도록 동기부여를 받는지에 대해서는 별로 관심이 없습니다.우리는 그녀에 대해 그녀가 소개된 지 약 20시간 후에 약 30시간 만에 알게 됩니다. 몇 시간이 걸리거나, 시간이 걸립니다.끔찍한 일이 일어났을 때, 그들은 우리에게 씹을 수 있는 것이 거의 없기 때문에 이 파티에 대해 신경 쓰기가 조금 어렵습니다.

별들의 바다는 30-40시간의 RPG이기 때문에, 여러분은 대부분의 시간을 여러분이 기대하는 것, 즉 싸우고 탐험하는 데 사용합니다.전투 채널 크로노 트리거(예, 명백한 트리거): 전투는 탐험하는 곳과 동일한 위치에 설정되어 있으며 위치 지정이 매우 중요합니다.일부 스킬은 적 배치를 재조정하여 비우호적인 파티가 AOE 움직임에 영향을 받기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비록 두 번째에서 두 번째 액션이지만, Sea of Stars는 마리오의 RPG에 더 많은 빚을 지고 있습니다. 시간에 맞춰 버튼을 누르면 추가 피해를 차단/처리할 수 있고, 일부 주문은 엄청난 피해 증가를 위해 끝없이 비껴갈 수 있기 때문입니다.

싸움은 종종 다른 턴 기반의 동시대 사람들보다 더 좋은 방식으로 축소되는 느낌을 받습니다.현실이 되자 당신이 그 목적을 모르는 상태 효과, 요소적인 약점, 통계의 압도적인 수는 없습니다.대신, 적들이 특히 강한 공격을 가할 때, 어떤 손상 유형이 그들의 힘의 이동을 방해할 수 있는지를 나타내는 몇 가지 표시("잠금")가 머리 위에 떠 있습니다.예를 들어, 두 개의 검표가 나타나면 공격을 취소하려면 검표를 두 번 쳐야 합니다.효율적인 순서로 이 자물쇠를 부수고 결과적으로 귀중한 턴을 절약하는 것은 모든 만남에 멋진 수수께끼를 추가했습니다.파이널 판타지 X 또는 블루 드래곤에서 발견되는 "조건부 턴 기반" 시스템을 재조합하는 현명한 방법입니다.

제거된 접근 방식은 캐릭터 구축 선택사항으로도 확장됩니다.별의 바다는 캐릭터의 등급을 변경할 수 없습니다. 그들의 기술과 주문은 고정되어 있습니다.하지만 레벨업을 할 때마다 한 스탯에 추가적인 자극을 줄 수 있습니다.레벨 상한선이 30으로 단단히 고정되어 있기 때문에 데미지 포인트와 체력 풀이 이해할 수 없게 되는 일이 절대 없기 때문에 여러분이 내리는 모든 작은 상태 상승 결정이 느껴집니다.예를 들어, 저는 포털 암살자의 공격 번호를 완충하는 데 투자했고, 그녀의 방어적 필요를 거의 무시했습니다. 즉, 그녀는 듀얼 다거만큼이나 치명적이고 취약하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때때로 긴 애니메이션에도 불구하고, 저는 끊임없이 똑딱거리는 카운트다운(잠금장치), 후속 공격(시간 제한 버튼 누르기)을 위해 항상 있어야 하는 필요성, 그리고 아직 언급하지도 않은 크로노 트리거-에스크 파티 조합 동작 덕분에 항상 켜져 있었고 싸움 중에 매우 활동적이었습니다.이는 전략적 옵션에 크게 추가되지는 않지만, 항상 멋진 광경입니다.이 모든 것을 연결하면, 개발자 사보타주 스튜디오는 아마도 제가 몇 년 동안 해왔던 것 중 가장 매력적인 턴 기반 전투 시스템을 만들었을 것입니다.당신은 항상 건강과 전당포 손상 사이에서 선택하고 상사의 차례를 지연시키면서 시간을 보내고 있습니다.

여러분이 칼을 휘두르고 달 부메랑을 던지지 않을 때, 여러분은 아마도 아름다운 세상을 탐험하고 있을 것입니다. 그것은 기본적으로 십대들의 꿈의 SNES 게임을 엿보는 것과 같은 느낌입니다.수중 어촌들이 있고, 산허리에 졸고 있는 용이 똬리를 틀고 있고, 그래서 훨씬 더 행복하게 함께 던져졌습니다.그러나 스팟 더 인플루언서의 다음 라운드를 위해, 사보타주는 종종 잊혀졌던 가이아의 환상에서 발견되는 횡단적인 즐거움을 재작업합니다. 이는 표준적으로 들리지만 이러한 유형의 게임에서 보물을 찾는 기회를 완전히 변화시킵니다.Sea of Stars는 갈고리와 다른 편리한 도구들로 한 걸음 더 나아갑니다.

이동 옵션은 A-B 브레이크를 덜 단조롭게 만들기 위해 여기에 있는 것이 아닙니다.게임의 밀도가 높은 던전을 탐험하는 것은 (때로는 충격적이게도) 하향식 젤다와 같은 게임을 하는 것에서 두 걸음 떨어진 느낌이었습니다.퍼즐은 그렇게 복잡하지도 않고, 복도가 완전히 같은 방식으로 접히지도 않지만, 각각의 새로운 영역은 적어도 여러분에게 독특한 도전을 던지거나 여러분의 새로운 환경을 탐색하는 새로운 방법을 시도합니다.한 지역에서는 파이프를 재배치하여 다른 방으로 물을 흘려보냅니다.다른 방법을 사용하면 색상이 지정된 보석을 혼합하고 조합하여 다양한 색상의 포털을 만들 수 있습니다.

그것만으로도 좋지만, 세상은 숨겨진 비밀들로 가득 차 있습니다. 그래서 이 움직임 옵션들과 퍼즐들은 여러분이 멋진 픽셀 풍경을 보는 방법을 새롭게 만듭니다.마른 잎사귀 한 다발이 그것만은 아닐 것입니다, 그렇죠?그리고 지금 제가 손을 뻗을 수 있는 절벽처럼 보이죠?

별의 바다를 하는 동안 저에게 실제로 드문 일이 일어났습니다.큰 악당의 소굴은 끝 무렵에 열리지만, 싸움을 끝내기 위해 우뚝 솟은 구조물에 들어가는 대신, 저는 멈춰서서 돌아서서 제 걸음을 되돌렸습니다.신뢰할 수 있는 배를 이용해 바다를 건너면서, 저는 신비롭게 봉인된 고대의 문들, 물 밑에 가라앉은 흥미로운 랜드마크들, 그리고 제가 전에 손을 댈 수 없었던 거의 잊혀진 보물 상자들을 찾기 위해 돌아갔습니다.

그리고 그렇게 함으로써, 물론, 저는 기대했던 슈퍼 보스들과 전설적인 무기들을 발견했습니다. 하지만 저는 또한 의도하지 않은 또 다른 언급을 발견했습니다. 이번에는 파이널 판타지 IV의 변화하는 세계에 대한 것입니다.저는 세상을 새롭게 재발견하고 있었습니다. 세상은 크고 작은 방식으로 변했습니다.12시간 동안 공사가 진행된 건물들이 완공되었습니다.한때 침묵했던 NPC들은 저에게 완전히 새로운 요청을 했습니다.많은 것들을 드러내기 위해 필요했던 것보다 더 오래 게임과 함께 앉아 있는 것, 그러나 주로 사랑으로 무언가가 만들어졌을 때, 가장 작은 것에서 사랑의 표면이 번성한다는 것입니다.


별의바다 게임스레이더 리뷰 평가

"맛있는, 미슐랭 별이 박힌 RPG의 시식 메뉴"

 

사보타주가 단순히 90년대 JRPG를 모방했을 뿐만 아니라 무엇이 그들을 움직이게 하는지 이해하는 데 전념했다는 것을 알게 되어 기쁘고 안심이 됩니다.그것의 향수는 불필요하거나 냉소적이지 않고, 대신 독창적인 아이디어와 함께 일관성 있는 전체로 이질적인 참조를 작업합니다.턴 기반 전투와 다른 시스템에 깊이가 없다는 것을 발견하는 것은 약간 실망스럽지만, 픽셀 아트, 사운드 트랙, 위치 디자인, 캐릭터 및 플롯의 엄청난 품질과 세부 사항은 끝까지 별의 바다가 놀라운 성과로 남아 있다는 것을 보장합니다.

장점
+화려한 픽셀 아트와 즐거운 사운드트랙
+고전적인 JRPG에 대한 많은 판단력 있는 콜백.
+호감이 가는 인물들이 나오는 상상력이 풍부한 이야기


단점
-전투 및 퍼즐에 대한 깊이와 도전 부족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