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사펑2077 확장팩 팬텀리버티 공략 정보 굿 배드 진 모든 엔딩 보는 방법

게임 연재 및 공략

by 뱀선생게임 2023. 9. 27. 18:27

본문

반응형

사펑2077 확장팩 팬텀리버티 공략 정보 굿 배드 진 모든 엔딩 보는 방법

CDPR의 대작 RPG 사이버펑크2077의 스토리 확장팩 DLC 팬텀 리버티.

당연히 이번에도 사펑 팬리 출시했는데 음성 더빙 한글화 현지화까지 해줬음!!

이번에도 사펑 원작처럼 확장팩도 스토리 선택지 분기점 멀티 엔딩이라고 함.

사펑2077 확장팩 팬리 초보자 참고용 선택지 분기점 엔딩 정보 ㅋ


사이버펑크2077 팬텀 리버티 스토리 확장팩 정보

사이버펑크 2077의 유일한 확장팩인 팬텀 리버티는 2023년 9월 26일에 출시되었습니다.

본편 게임의 스토리 이후를 배경으로, 신 미합중국 NUSA의 대통령이 탑승한 궤도 왕복선이 나이트 시티에서 가장 위험한 지역 상공에서 격추되는 사건을 중심으로 진행됩니다.

플레이어는 V가 되어 대통령을 구하고 사건의 배후를 밝히는 여정을 떠나게 됩니다.

 

팬텀 리버티는 사이버펑크 2077의 정점을 구현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흥미진진한 스토리, 매력적인 부가 컨텐츠, 여운이 남는 결말이 호평을 받았습니다.

특히, 새로운 지역인 도그타운은 밀도 높은 도시 환경과 다양한 퀘스트로 플레이어의 몰입을 이끌어냅니다.

 

팬텀 리버티의 주요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

  • 새로운 스토리 캠페인: 신 미합중국 NUSA의 대통령을 구하고 사건의 배후를 밝히는 스토리 캠페인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 새로운 지역: 나이트 시티에서 가장 위험한 지역인 도그타운을 탐험할 수 있습니다.
  • 새로운 퀘스트와 콘텐츠: 다양한 퀘스트와 콘텐츠를 통해 나이트 시티의 새로운 모습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 새로운 무기와 장비: 새로운 무기와 장비를 사용하여 전투를 즐길 수 있습니다.
  • 새로운 육성 시스템: 새로운 육성 시스템으로 캐릭터를 더욱 강력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팬텀 리버티는 사이버펑크 2077의 팬이라면 반드시 플레이해 볼 만한 확장팩입니다. 본편 게임의 스토리를 완벽하게 마무리하고, 새로운 스토리와 콘텐츠로 플레이어에게 새로운 경험을 선사합니다.

 

https://youtu.be/gwxN0DXMYNQ

사이버펑크2077 팬텀리버티 출시 트레일러 영상

 


사이버펑크 2077 팬텀 리버티 - 모든 엔딩을 얻는 방법

이 가이드에서는 사이버펑크 2077의 팬텀 리버티 DLC의 네 가지 엔딩에 모두 액세스하는 방법과 기본 게임에 추가되는 엔딩에 대해 설명합니다.

사이버펑크 2077의 팬텀 리버티 DLC에는 네 가지 엔딩이 있으며, 플레이어는 확장팩의 최종 임무에서 특정 선택을 통해 엔딩에 도달할 수 있습니다. 팬들은 DLC를 플레이하면서 엔딩을 바꿀 수 있는 선택지를 확인할 수 있지만, 선택하기 전에 어떤 결정이 중요한지 확실하게 확인하고 싶을 수도 있습니다. 이 가이드는 플레이어가 사이버펑크 2077의 팬텀 리버티 DLC의 모든 엔딩을 획득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이 가이드에서는 팬텀 리버티의 엔딩에서 어떤 일이 일어나는지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제공하지 않으며, 대신 사이버펑크 2077 플레이어가 엔딩에 도달하기 위해 수행해야 하는 행동에만 초점을 맞출 것입니다. 이는 스포일러를 최소화하기 위한 것이지만, 팬들은 이 가이드만 읽어도 엔딩이 어떻게 전개되는지 상당히 확실하게 이해할 수 있을 것입니다.

 

사펑2077 확장팩 팬텀리버티 공략 정보 굿 배드 진 모든 엔딩 보는 방법


사이버펑크 2077 팬텀 리버티 엔딩 가이드

팬텀 리버티의 엔딩에 액세스하는 방법을 알아보기 전에, 플레이어는 사이버펑크 2077 DLC를 완전히 플레이하지 않고도 네 가지 엔딩을 모두 볼 수 있다는 점을 언급할 필요가 있습니다. 이는 전략적인 수동 저장을 통해 이루어지며, 다음 지침에 표시된 메모는 이러한 노력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엔딩 #1: 컵의 왕(송새의 요청 이행)

파이어스타터 메인 임무에서 송버드와 함께 실험실에 입장할 때 수동으로 저장하세요.

다소 손상된 메인 임무에서 코어에 들어가기 전에 수동으로 저장하세요.


1. 파이어스타터 메인 임무 중에 "리드가 송버드를 잡을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를 선택합니다.
2. 팬텀 리버티 DLC의 혼돈의 시간 메인 임무에서 검은 강철을 완료합니다.
3. 다소 손상된 메인 임무에서 "소미 처치"를 선택합니다.
4. 이후의 메인 임무를 완료합니다.

 

엔딩 #2: 펜타클의 왕(송새의 요청 거절)

다소 손상된 주 임무에서 수동 저장을 불러와 3단계로 건너뜁니다.

 

1. 불의 시작자 주 임무 중에 "리드가 송버드를 잡도록 도와주세요"를 선택합니다.

2. 혼돈의 시간 메인 임무에서 검은 강철을 완료합니다.

3. 다소 손상된 메인 임무에서 소미를 처치할 수 있는 옵션이 주어지면 "그건 해결책이 아닙니다"를 선택합니다.

4. 다소 손상된 메인 임무 중에 "소미 예비"를 선택합니다.

5. 이후 메인 미션을 완료합니다.

 

엔딩 #3: 지팡이의 왕 (송버드를 별나라로 데려가세요)

파이어스타터 메인 미션에서 수동 저장을 불러오세요.

킬링 문 메인 미션에서 기차를 타기 전에 수동 저장을 하세요.

1. 파이어스타터 메인 미션 중에 "송버드의 탈출을 도와주세요"를 선택합니다.
2. 킬링 문 메인 미션에서 "송버드 태우기"를 선택하고 송버드를 셔틀로 옮긴 후 리드와 마주치면 "송버드 눕히기"를 선택합니다.
3. 사이버펑크 2077의 리드와 대치하는 동안 "무기 뽑기"를 선택하고 그를 처치한 후 임무를 완료하세요.

 

엔딩 #4: 검의 왕 (송버드를 집으로 데려가기)

킬링 문 메인 미션에서 수동 저장을 불러옵니다.

1. 불의 시작 메인 미션 중에 "송버드의 탈출을 도와주세요"를 선택합니다.
2. 킬링 문 메인 미션 중에 "리드에게 전화"를 선택한 다음 송버드를 태워 셔틀로 데려갑니다.
3. 리드와 대결하는 동안 "송버드를 내려놓기"를 선택합니다.

 

 

마지막으로 한 가지 더 말씀드리고 싶은 것은 팬텀 리버티 DLC는 기본 게임에 새로운 엔딩을 추가하며, 검의 왕 엔딩을 완료한 후에 액세스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실제로 팬들은 DLC가 끝난 후 리드로부터 전화를 받게 되며, 리드는 새로운 사이버펑크 2077 엔딩으로 이어지는 일련의 주요 임무를 시작하게 됩니다. 

이 임무는 고통을 뚫고 천국으로, 영원히 살고 싶은 사람, 바뀐 것들이며, 플레이어는 마지막 임무를 완료하면 탑 업적을 받게 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