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소니 플스5 마블 스파이더맨2 포토 모드 사진 잘 찍는 방법 팁 정보

게임 정보

by 뱀선생게임 2023. 10. 30. 21:25

본문

반응형

소니 플스5 마블 스파이더맨2 포토 모드 사진 잘 찍는 방법 팁 정보

마블 스파이더맨 2, 포토 모드 상세 정보 및 포토모드 스샷 입문자 위한 팁 소개

포토 모드를 활용해 오직 여러분 만의 멋진 순간을 촬영하세요!

드디어 마블 스파이더맨 2가 출시되었습니다. 지금 바로 두 스파이더맨 마일즈와 피터의 새로운 이야기 속으로 뛰어들어 보세요! 새로운 심비오트 능력도 알아보고, 또 새로운 빌런과 맞서 싸우며, 새로운 능력을 시험해 보세요. 저를 포함한 많은 플레이어에게는 더욱 디테일해진 포토 모드를 활용해 볼 최고의 기회이기도 합니다.

Insomniac은 지난 두 개의 스파이더맨 타이틀에서 다양한 기능을 지원하는 포토 모드를 선보였습니다. 이번 마블 스파이더맨 2에서도 원하는 순간에 화면을 멈춰 멋진 장면을 포착하고, 자유롭게 각도를 조정하고, 또 꾸밀 수 있는 포토 모드를 지원합니다. 저는 지난 몇 주 동안 포토 모드를 이리저리 조작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는데요, 이번 기사에는 새롭게 추가되거나 또는 개선된 기능을 중점적으로 소개하고, Insomniac의 아론 제이슨 에스피노자(Aaron Jason Espinoza)가 전하는 추가 정보와 팁, 그리고 스튜디오에서 직접 촬영한 사진 샘플도 준비했습니다. 이번 기사를 끝까지 읽어 보시고, 특별한 순간을 더 멋진 방법으로 담아보세요.

 


마블 스파이더맨2 - 포토 모드 단축키

마블 스파이더맨 2에서 플레이어는 DualSense 무선 컨트롤러의 오른쪽 또는 왼쪽 방향키에 특정 메뉴 또는 옵션을 단축기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옵션 버튼을 눌러 일시 일시 정지 메뉴를 불러온 다음, 화면을 아래로 스크롤해 포토 모드를 활성화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저처럼 멋진 장면을 발견하는 즉시 포토 모드를 켤 수 있는 환경을 선호한다면, 빠르게 포토 모드를 불러올 수 있는 단축키를 설정하세요. 나머지 방향키에는 포토 모드를 보완하는 다른 옵션을 지정할 수 있는데, 이 부분은 잠시 후에 다시 소개하겠습니다.

소니 플스5 마블 스파이더맨2 포토 모드 사진 잘 찍는 방법 팁 정보

 


마블 스파이더맨2 - 메뉴와 옵션 

Marvel’s Spider-Man과 Marvel’s Spider-Man: Miles Morales를 플레이 한 경험이 있다면 포토 모드 UI와 메뉴 옵션은 친숙하게 느껴지실 겁니다. 

기본 설정된 모드는 카메라 모드이며, L1과 R1을 사용해 네 개의 탭을 전환할 수 있습니다. 화면에 나타나는 히어로 또는 적의 모습을 지우거나, 시각 효과(무빙 라이트, 연기, 블랙 슈트의 잔물결 효과 등)를 재생 혹은 일시 정지하고, 피터와 마일즈에게 잠금 해제한 슈트 또는 슈트 스타일을 입히거나 카메라의 각도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새롭게 추가된 ‘정확도’ 옵션은 아날로그 스틱과 적응형 트리거 동작에 대한 반응을 감소시켜 카메라를 원하는 위치에 정확하게 배치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이 옵션으로 더 완벽한 구도를 잡아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렌즈 탭에서는 시야각(인물 접사 또는 광각 조경 장면을 떠올리면 쉽습니다)과 노출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조리개와 피사계 심도 범위 그리고 피사계 심도 조리개를 조절해 피사계 심도를 설정할 수도 있습니다. 쉽게 말해, 보는 사람의 눈이 장면 전체 또는 중간에 있는 피사체에 집중하도록 배경과 전경을 흐리게 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필터와 프레임은 많은 설명이 필요 없죠. 전작에 있던 필터가 돌아왔으며, 마블 스파이더맨 2에 맞는 새로운 스타일의 프레임이 제공됩니다. 마지막 탭인 오버레이에서는 선택한 이미지에 비네트, 필름 그레인과 샤프닝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네모 버튼을 누르면 세 가지의 다른 메뉴로 전환할 수 있습니다. 캐릭터 모드는 캐릭터마다 제공되는 몇 가지 프리셋 포즈 중 하나를 선택하고, 포즈를 회전 시키고, 캐릭터의 표정을 바꿀 수 있는 메뉴입니다. 조명 모드는 스포트라이트 또는 스피어 라이트 버전에서 세 가지 독립 조명을 제공하며, 현재 플레이하고 있는 장면의 자연광을 미세하게 조정하는 기능으로 취향에 따라 조명을 바꿀 수 있습니다. 스티커 모드에는 네 가지 하위 스티커 유형이 있으며, 이들을 움직이고, 크기를 조정하고, 사진에 붙일 수 있습니다. 스티커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여러분이 직접 확인하실 수 있도록 자제하겠습니다. 오랫동안 코믹스를 사랑해 온 팬 여러분을 즐겁게 할 스티커를 직접 찾아보세요. 

마지막으로 키 옵션 두 개가 있습니다. 세모 버튼은 UI를 숨깁니다. 이렇게 하면 메뉴가 고정되어 실수로 작업한 장면이 망가지지 않도록 보호합니다. 모든 항목을 초기화하고 싶다면 메뉴를 재활성화하고 터치패드를 누르세요. 

“개인적으로 마음에 들었고 곧 이용 가능한 새로운 모드도 소개하고 싶습니다. 바로 액션 피규어 모드입니다! 향후 업데이트로 추가될 이 옵션으로 히어로의 크기를 줄이면, 스파이더맨을 게임 세계에 놓인 작은 피규어처럼 만들 수 있습니다! 그리고 그걸 탁자나 표지판 등 원하는 곳에 놓을 수 있죠!” – 아론 제이슨 에스피노자

 

이제 위에서 설명한 모든 기능을 활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게임 속도 조정
앞에서 잠시 언급한 포토 모드를 지원하는 기능에 대해서 소개하겠습니다. 포토 모드 이외에도 추가 버튼에 매핑할 수 있는 다양한 다른 옵션이 있습니다. 빠른 미션 선택을 위한 FNSM 앱 열기, 또는 부가 활동 전용 사진을 찍기 위한 게임 내 카메라 토글 등이죠. 게임에서 지원하는 일부 환상적인 접근성 옵션에도 단축키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이 중 하나는 게임 속도를 70%, 50%, 심지어는 30%까지 줄여주는 옵션입니다. 이 기능은 가상 사진을 찍을 때도 아주 유용합니다. 완벽한 전투 구도 또는 웹 스윙 도중 포즈를 포착할 때 도움이 되죠.

게임 속도 조절 기능을 활성화한 덕분에 웹 스윙 곡예를 펼치는 스파이더맨들을 완벽한 각도에서 찍었습니다. 그들 앞에 인공 조명을 배치하여 그림자로 가려져 있었던 그들의 형상을 조명했죠. 피터의 경우 피사계 심도를 조정해 저 아래 뉴욕시를 가득 메운 자동차들을 암시하되, 풍경 때문에 시선이 분산되지 않도록 했습니다.

 

저도 나름 가상 사진을 즐기는 편입니다. 그래서 항상 플레이어에게 렌즈를 조정하도록 권장하죠! ‘조리개’와 ‘초점 거리’를 조정하면 사진에 엄청난 공간감을 줄 수 있습니다. 한편, 시야각(“FoV”)을 높이면 멋진 조경 사진을 찍을 수 있고, 화각을 좁히면 세밀한 부분을 강조할 수 있죠. 이러한 미세 조정을 통해 사진을 평범한 스크린샷에서 가상 사진의 걸작으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습니다.” – 아론 제이슨 에스피노자

 


커스텀 포즈, 인공 조명 옵션, 프레임 조정 사용하기
인공 조명으로 조명 강도를 높이거나 게임 내 조명을 암시하여 그림자에 가려진 캐릭터를 돋보이게 하거나 사진을 더욱 자연스럽고 분위기 있게 만들 수 있습니다. 

아래 있는 마일즈의 사진은 위의 사진과 같은 순간에 찍은 것입니다. 원본 사진(단일 고강도 조명이 캐릭터 앞에 위치)에서 마일즈를 비추는 조명도 괜찮았지만, 타임스퀘어의 빌보드 조명을 암시하고 혼합할 수 있다면 더 좋겠다고 생각했습니다. 그 전에 먼저 캐릭터 모드를 불러와 새 포즈를 선택했죠. 팁을 하나 드리자면, 공중에 있을 때와 지상에 있을 때는 서로 다른 포즈 세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첫 번째 인공 조명을 그의 정면에서 측면으로 회전시키고, 두 개의 조명을 추가로 활성화해 비슷한 위치에 놓았습니다. 그리고 세 개의 인공 조명 색상을 배경의 빌보드 색과 비슷하게 바꾸었습니다. 이로써 타임 스퀘어에서 나오는 빛을 듬뿍 받는 구도로 찍힌 실루엣 사진이 되어 더 멋진 결과가 나왔습니다. 

지상에 있을 때와 공중에 있을 때의 포즈가 다르다는 점은 꼭 기억하세요. 마일즈의 공중 포즈 중에는 Marvel’s Spider-Man: Miles Morales의 키 아트를 반영한 포즈가 있습니다. 추가로 카메라 모드에서 방향 패드를 누른 채로 왼쪽 또는 오른쪽으로 기울이기 등의 옵션 바를 한쪽 끝까지 움직이면, 바가 멈추는 대신 다른쪽 끝으로 자동 초기화되어 계속 움직일 수 있습니다. 

“스포트라이트와 스피어 라이트를 시험하며 피사체가 프레임 안에서 강조되게 만들어 보세요! 언제나 최소 한 개의 스포트라이트로 피사체에 역광을 비추는 게 좋습니다. 실루엣을 밝게 강조하거나 배경과 피사체를 분리할 수 있으니까요.” – 아론 제이슨 에스피노자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