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락스타게임즈 차기작 GTA6 첫트레일러 및 2019년 직원 유출 글 내용

게임 정보

by 뱀선생게임 2023. 12. 5. 20:48

본문

반응형

락스타게임즈 차기작 GTA6 첫트레일러 및 2019년 직원 유출 글 내용

 

저는 Rockstar Games의 QA 테스트원으로 일했습니다. RDR2와 GTA 6의 QA 테스트를 했습니다.

RDR2는 정말 훌륭한 게임이었습니다. 그래픽, 게임 플레이, 스토리 모두 최고였습니다.

GTA 6는 아직 개발 중이지만, RDR2만큼이나 훌륭할 것 같습니다.

GTA 6는 현대의 미국을 배경으로 하고 있습니다. 마이애미 등 여러 도시가 등장합니다.

게임 플레이는 기존의 GTA 시리즈와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하지만, 그래픽과 기술력이 한층 발전했습니다.

GTA 6에는 새로운 요소들이 많이 추가될 예정입니다. 예를 들어, 플레이어는 자신의 캐릭터를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고, 드론을 조종할 수 있습니다.

GTA 6는 2025년에 출시될 예정입니다.

먼저, 오픈 월드가 정말 엄청납니다. Los Santos와 Blaine County를 합친 것보다 훨씬 더 크고, 다양한 지역과 볼거리가 가득합니다.

차량도 새롭게 모델링된 차량이 많이 등장합니다. Sabre GT와 같은 몇몇 클래식 차량도 볼 수 있었습니다. 게임 전체적으로 리부트된 느낌이 듭니다. GTA 게임의 특징적인 요소들이 그대로 있지만, 더 세밀하게 표현되었습니다.

Ocean Side에서 본 새로운 Lamborghini는 Inferna를 닮았지만, GTA 4와 5에 등장했던 것과는 다른 모델이었습니다. GTA Online 확장팩에 등장했던 차량은 아직 보이지 않았습니다. 모든 주요 차량 디자인이 리부트된 것 같습니다.

총격전은 약간 미완성된 느낌이었습니다. GTA 5와 거의 동일하며, 엄폐 시스템이 다소 투박합니다. 언젠가는 개선될 것이라고 들었습니다. 달리기와 등반 애니메이션도 아직 100% 완성되지 않았습니다. GTA 5나 RDR2에서 가져온 임시 애니메이션인 것 같습니다. 운전도 GTA 5와 같은 느낌입니다.

게임플레이 측면에서는 모든 것이 임시 상태였습니다. 지도가 우선 순위이며, 게임플레이 메커니즘은 "더 몰입감 있는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재구성 중입니다. 일인칭 시점도 포함될 것이라고 들었습니다만, 제가 플레이한 버전에서는 준비되지 않았거나 사용할 수 없었습니다. 라디오 방송국이나 배경 음악도 없었습니다.

락스타게임즈 차기작 GTA6 첫트레일러 및 2019년 직원 유출 글 내용



가장 큰 감명은 오픈 월드였습니다. 정말 말도 안 되게 큽니다. 완성된 상태를 상상해 보면 정말 놀라울 것 같습니다. Rockstar의 최종 목표가 무엇인지 잘 모르겠습니다. 기계적으로는 여전히 GTA이지만, 기술적인 괴물입니다. 현대 게임 디자인과 할리우드 예산의 훌륭한 예입니다. 얼마나 많은 돈을 투자했는지 알고 싶지도 않습니다.




HUD:
RDR2와 GTA 4와 같은 기본적인 원형 레이더입니다. 베타 버전 같았습니다. 차량 이름과 탄약 수를 나타내는 일반 텍스트 글꼴이 사용되었습니다. 아직 글꼴을 선택하지 않은 것 같습니다. 무기 바퀴도 돌아왔지만, 제가 사용할 수 있었던 무기(AK47, 산탄총, 글록, 야구 방망이 등)에 대한 일반 흑백 임시 이미지가 사용되었습니다.

경찰:
매우 강력하고 전술적인 AI입니다. 개발자들이 "Paired AI"라는 새로운 AI 트릭을 밀고 있는 것 같습니다. NOOSE 요원이나 경찰과 같은 적들이 플레이어를 측면에서 공격하기 위해 두 팀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경찰이 현실적으로 의사 소통하고 팀처럼 느껴지도록 일종의 버디 신뢰 시스템을 프로그래밍했습니다. GTA 5에서는 달성하지 못했던 목표입니다.
정책 총격전 중에 눈에 띄지 않았습니다. 눈에 띄었던 것은 NOOSE 요원들이 천천히 굴러가는 SWAT 밴과 나란히 덮개를 걷는 팀이었습니다. 할리우드 영화에서 나온 것 같았습니다. NOOSE는 방패와 수류탄 발사기를 통해 최루가스를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경찰은 때때로 트렁크에서 AR이나 산탄총을 꺼내기도 합니다. 그런 현실적인 터치가 많이 있습니다. 6개의 별이 다시 돌아오면 군대가 스폰됩니다. 플레이어에게 준비 시간을 주기 위해 군사 기지에서 실시간으로 플레이어와 맞서기 위해 이동하는 데 시간이 걸립니다. 제트기를 사용하기 시작하면 매우 도전적입니다. 특정 근접 프롬프트를 사용하여 경찰을 무장 해제할 수도 있습니다.

 

유튜브에서 하루만에 4천만회 조회수를 돌파한 GTA6 트레일러 영상



최종 인상:
Rockstar의 최고의 게임처럼 느껴집니다. 너무 크고 현실적이어서 평화롭게 은퇴하고 다른 GTA를 만들 필요가 없을 수도 있습니다. 어떻게 이걸 넘어설 수 있을지 모르겠습니다. 그들은 정말로 오픈 월드에 올인했습니다. 세부 사항, 광택 및 메커니즘이 모두 완료되면 완성된 모습을 볼 수 있기를 바랍니다. 기다림이 가치 있을 것입니다.

제가 발견한 일부 역사적인 미국의 랜드마크 주변의 풍자가 저를 웃게 만들었습니다. Charlestown 모조 지역에서 일탈한 조각상을 만났습니다. 게임에 역사 투어가 사이드 어트랙션이 될 것이라고 들었습니다. 또한 푸른 선 기차를 통해 공항 지역으로 빠르게 이동했습니다. 두 도시 사이에는 마을, 판자촌, 수변, 교외, 은신처 및 야생이 풍부하며 플로리다 지역에는 군사 기지가 있습니다. 그곳에서 제 제트를 훔쳤습니다. 나는 몇 번의 비행을 했지만 도보로 전체 맵을 소화할 수는 없었습니다. 충분히 높이 날면 Google Earth와 같은 대기 확산 효과가 나타납니다. 시골은 매사추세츠와 같은 농지와 해안선에서 시작하여 (낚시는 미니 게임이지만 플레이할 수 없었습니다), 붉은 참나무 숲과 들판과 마을을 가로지르는 고속도로, 습지 초원, 그리고 결국 RDR2의 늪과 비슷한 플로리다 시골, RDR2의 늪과는 달리 훨씬 크고 안개가 적습니다. 두 도시 사이의 전환은 매우 길고 점진적이지만 보스턴에서 마이애미로 이동하면서 다른 주요 미국 도시를 제외하고는 몇 개의 작은 마을을 제외하고는 약간 어색합니다. 완성되지 않은 상태에서도 여전히 잘 구현되었습니다. 열쇠를 기반으로 한 작은 섬 조각도 있습니다. GTA 6의 세계에서 "체인"으로 명명되었습니다. (나는 실제로 전체 다리를 건너는 동안 경찰 추격을 피하려고 노력하면서 많은 재미를 보았습니다. 실제 게임에서는 2마일 정도 밖에 되지 않습니다.) VC의 지역은 RDR2의 늪과 Gaurma와 매우 유사합니다. (다시 "테스트뮬"을 생각하십시오.) 물 효과는 Sea of Thieves와 동등합니다. 수중 탐험도 있지만 표면 아래에서 너무 많은 시간을 보내지 않았습니다. 

 

전반적으로 Rockstar 게임에서 가장 사실적인 맵 디자인입니다. RDR2 또는 GTA 5처럼 바이오메가 서로 옆에 압축되어 느껴지지 않습니다. 그들은 정말로 최선을 다했고 그것은 보여줍니다. 거대하고 풍부하게 디테일한 게임 세계를 탐험하면서 매우 압도감을 느꼈습니다. 모든 것을 기억조차 할 수 없습니다. 너무 많은 도로와 거대한 공간이 있습니다. 레이더에 의존하지 않고 이 맵을 암기하려면 몇 시간이 걸릴 것입니다.

나는 어떤 미니 게임이나 스토리 미션도 플레이하지 못했습니다. 사실, 내가 조종한 캐릭터가 실제 주인공이라고 생각조차하지 않습니다. 그는 일반적인 NPC 모델처럼 보였고, 음성 해설이나 대사가 없습니다. 게임을 탐색하고 테스트하기 위한 아바타일 뿐입니다. 이것은 스토리가 진행 중이지 않다는 것을 의미하지는 않습니다. 이미 제작 중입니다. 단지 그것을 플레이하지 못했습니다.

게임에는 다중 주인공이 있으며, 

임무 디자인의 토대가 완전히 개편되어 일부 임무를 영구적으로 포기하거나 다른 경로를 선택하여 다른 결과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각 주인공은 자신의 스토리 비트를 만들 수 있지만, 결국 전체 스토리 라인은 그대로 유지되므로 여전히 다소 선형적입니다. 임무는 주로 세트피스 기반입니다.


추가 정보: 이 정보는 아직 개발 중인 게임에 대한 정보이므로, 출시 시점에 변경될 수 있습니다.


2023년 12월 5일 락스타 공식 유튜브 채널에 올라온

첫번째 GTA6 그타6 트레일러 영상

https://youtu.be/QdBZY2fkU-0

Grand Theft Auto VI Trailer 1

 

 

사전에 공개한 티저 이미지처럼 이 작품은 미국 플로리다에 위치한 관광 도시 마이애미를 모티브로 한 '바이스 시티'를 배경으로 하고 있으며, 여성 캐릭터 '루시아'가 주인공으로 등장한다.

 

 

트레일러에서는 지금의 미국 사회를 풍자하는 듯한 장면들 및 악어를 볼 수 있고, 거대한 스케일은 물론 해변 도시에 걸맞는 탈 것, 더욱 정교해진 모델링, 범죄 영화 같은 연출이 눈에 띈다.

 

 

대응 플랫폼은 PS5와 Xbox 시리즈 X|S이며, 발매 시기는 2025년으로 예정되어 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