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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니 콘솔 게임기 플스5 프로 출시일 그래픽카드 성능 루머 정보 모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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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뱀선생게임 2024. 3. 17. 08: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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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니 콘솔 게임기 플스5 프로 출시일 그래픽카드 스펙 성능 루머 정보 모음

소니의 차세대 콘솔 게임기 플스5프로 PS5 PRO 루머 정보

요약하자면 레이트레이싱  ai업스케일링 가격은 500달러 정도.

 

PS5 PRO는 FSR,DLLS와 경쟁 가능한 업스케일링 기술 가지고 있다

PS5 Pro는 세계에서 가장 강력한 콘솔입니다 🙌🔥🔥🔥

출시일 2024년 연말 홀리데이 시즌


• 기본 PS5보다 2~3배 빠른 Raytracing(경우에 따라 4배)

• 기본 PS5보다 렌더링 속도가 ~ 45% 더 빠릅니다.

• PSSR(PlayStation 스펙트럼 초해상도)

FSR(AMD), DLLS(Nvidia)와 경쟁할 수 있는 소니만의 업스케일링 기술

현재 FSR 2보다 낫다고 합니다.

현재 최대 해상도는 4K이며 향후 8K 지원도 가능합니다.

PlayStation의 자체 머신러닝 기술과 결합하여 작동합니다. Sony는 기계 학습을 위한 맞춤형 아키텍처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업스케일링을 위한 완전한 HDR 지원 예정

동적 해상도 업스케일링도 지원됩니다.

• 67TFLOPS 16비트 / 33.5TFLOPS 32비트

사양은 이제 Tom Henderson의 지원을 받으며 무어의 법칙은 죽었습니다.

- PS5 | PS5테마 | 플레이 스테이션

 

 

Sony는 기존 PS5 모델보다 최대 3배 빠른 훨씬 더 강력한 GPU를 포함할 수 있는 PlayStation 5 Pro 모델을 개발 중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유튜버 무어의 법칙은 죽었다고 주장하며, 코드명 트리니티(Trinity)인 PS5 Pro의 기술 개요 문서에 액세스할 수 있었다고 주장하며, 현재 Insider Gaming의 Tom Henderson은 유출된 사양이 정확하며 콘솔은 현재 2024년 연휴 기간 동안 출시될 예정이라고 보고합니다.

기술 문서의 스크린샷에는 67테라플롭스의 16비트 부동 소수점 계산에 대한 언급이 포함되어 있으며, 이는 약 33.5테라플롭스의 단정밀도 컴퓨팅으로 작동합니다. 이는 PS5에 비해 45% 렌더링 성능 향상으로 알려진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기존 PS5는 10.28테라플롭 콘솔이므로 이를 3배로 늘리면 GPU 측면에서만 상당한 성능 향상이 됩니다. PS5 Pro는 최대 3배의 레이 트레이싱 성능(경우에 따라 x4)을 제공할 수 있다고 Henderson은 보고합니다.

소니의 자체 개발자 포털에 게시된 것으로 알려진 이 문서에는 플레이스테이션 스펙트럴 슈퍼 해상도(PSSR)도 언급되어 있다. 이것은 Nvidia의 DLSS 또는 AMD의 FSR과 유사한 이미지 업스케일링을 위해 PlayStation 머신 러닝을 사용한다는 소문이 있습니다. 여기에는 향후 버전에서 8K 해상도로 업스케일링하는 것이 포함될 수 있으며 이 소문난 PS5 Pro 하드웨어에서 레이 트레이싱 성능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Sony는 기존 PS5 모델보다 최대 3배 빠른 훨씬 더 강력한 GPU를 포함할 수 있는 PlayStation 5 Pro 모델을 개발 중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유튜버 무어의 법칙은 죽었다고 주장하며, 코드명 트리니티(Trinity)인 PS5 Pro의 기술 개요 문서에 액세스할 수 있었다고 주장하며, 현재 Insider Gaming의 Tom Henderson은 유출된 사양이 정확하며 콘솔은 현재 2024년 연휴 기간 동안 출시될 예정이라고 보고합니다.

기술 문서의 스크린샷에는 67테라플롭스의 16비트 부동 소수점 계산에 대한 언급이 포함되어 있으며, 이는 약 33.5테라플롭스의 단정밀도 컴퓨팅으로 작동합니다. 이는 PS5에 비해 45% 렌더링 성능 향상으로 알려진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기존 PS5는 10.28테라플롭 콘솔이므로 이를 3배로 늘리면 GPU 측면에서만 상당한 성능 향상이 됩니다. PS5 Pro는 최대 3배의 레이 트레이싱 성능(경우에 따라 x4)을 제공할 수 있다고 Henderson은 보고합니다.

소니의 자체 개발자 포털에 게시된 것으로 알려진 이 문서에는 플레이스테이션 스펙트럴 슈퍼 해상도(PSSR)도 언급되어 있다. 이것은 Nvidia의 DLSS 또는 AMD의 FSR과 유사한 이미지 업스케일링을 위해 PlayStation 머신 러닝을 사용한다는 소문이 있습니다. 여기에는 향후 버전에서 8K 해상도로 업스케일링하는 것이 포함될 수 있으며 이 소문난 PS5 Pro 하드웨어에서 레이 트레이싱 성능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인사이더 게이밍은 오늘 유출된 PS5 프로 사양 유출이 사실이며, 플레이스테이션 5는 여전히 2024년 홀리데이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다고 확인했습니다.

회사 계획에 대해 말할 권한이 없어 익명을 원한 소식통과의 대화 결과, 유출자와 유출된 사양에 대한 비판에도 불구하고 유튜브 채널 무어의 법칙은 죽었다에서 유출된 문서가 사실임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인사이더 게이밍은 유출된 문서가 이번 주에 더 많은 타사 개발자에게 발송된 PlayStation 개발자 포털에서 유출된 문서임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2023년 초, 키 투 게이밍을 통해 PS5 프로는 코드명 '트리니티'로 4K 해상도에서 개선되고 일관된 FPS, 8K 해상도를 위한 새로운 '성능 모드', 가속화된 레이 트레이싱을 목표로 할 것이라고 보도한 바 있습니다. 또한, 트리니티는 30 WGP와 18000mts 메모리를 탑재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오늘 유출된 문서에서도 확인되었습니다:

•PS5보다 45% 빠른 렌더링
•2~3배의 레이 트레이싱(경우에 따라 x4)
•33.5 테라플롭스
•PSSR(PlayStation 스펙트럼 슈퍼 해상도 업스케일링) 업스케일링/안티앨리어싱 솔루션
•향후 SDK 버전에서 최대 8K 해상도 지원 예정
•커스텀 머신러닝 아키텍처
•8비트 연산 300 TOPS / 16비트 부동 소수점 67 TFLOPS를 지원하는 AI 가속기

개발자 포털에서 공개 또는 비공개로 공유되지 않는다는 조건으로 문서를 공유받은 인사이더 게이밍도 2023년 9월부터 퍼스트 파티 스튜디오, 2024년 1월부터 써드 파티 스튜디오에 데브킷이 제공되고 있으며, 2024년 봄부터는 최종 제품과 동일한 테스트킷도 제공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인사이더 게이밍은 PS5 Pro가 현재 2024년 연말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지만, 올해 PlayStation 5로 출시되는 퍼스트 파티 게임의 부족으로 인해 날짜가 변경될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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