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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시 1년 이후 레이트레이싱 그래픽 패치 등 디아블로4 콘텐츠 근황

뱀선생게임 2024. 5. 25. 14: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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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시 1년 이후 레이트레이싱 그래픽 패치 등 디아블로4 콘텐츠 근황

2023년 6월 6일 출시한 이젠 마이크로소프트가 인수한 블리자드의 액션RPG 장르의 게임 디아블로4 한글판.

출시 1년 이후 다향한 콘텐츠가 변경되거나 추가된 디아블로4 근황 정보.

PC판의 경우 엔비디아 지포스 그래픽카드 쓰면 레이트레이싱 새로운 그래픽 옵션도 쓸수있음.

 

1. 디아블로4 패치 신규 기능 -  레이 트레이싱으로 새롭게 탄생하는 지옥의 아름다움

3월 27일, 방랑자 여러분께선 1.3.5. 패치로 적용되는 새로운 그래픽 개선 사항과 함께 지옥의 공포를 정복할 수 있습니다. 다음 콘텐츠 업데이트와 동시에 적용되며, 성역이 부드러운 그림자와 레이 트레이싱의 향상된 반사 효과, 그 밖의 시각적 개선 사항으로 더욱 풍성해질 것입니다.

레이 트레이싱: 그림자
레이 트레이싱은 게임 엔진이 보다 사실적인 이미지를 생성하는 기능을 광범위하게 지칭하는 용어입니다. 예를 들어 태양이 드리운 그림자는 레이 트레이싱을 통해 향상됩니다.

출시 1년 이후 레이트레이싱 그래픽 패치 등 디아블로4 콘텐츠 근황

왼쪽은 레이 트레이싱이 비활성화되어 그림자가 더 선명하고 정확도가 떨어집니다. 오른쪽은 레이 트레이싱이 활성화되어 나무의 그림자가 훨씬 사실적이고 생생히 표현됩니다. 나무 아래쪽에서 멀리 갈수록 그림자가 부드럽게 표현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레이 트레이싱: 반사
또한 레이 트레이싱은 고요한 연못이나 넓은 거울 같은 표면에서 더 사실적인 반사 효과를 만듭니다. 이 향상된 기능을 사용하면 수면 반사에 깊이를 더할 뿐만 아니라, 보다 광범위한 환경 스토리텔링을 가미해 주변 환경을 더욱 세밀하게 표현할 수 있습니다.

아래 자료에서 레이 트레이싱을 활성화할 때 구상 번개가 수면에 반사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레이 트레이싱의 장점 중 하나로, 아래 이미지 오른쪽 상단에 있는 화면 밖 바위의 표면처럼 외부에서 반사되는 물체도 볼 수 있습니다. 이렇게 레이 트레이싱의 반사 효과로 전에는 볼 수 없던 환경의 일부를 더욱 실감나게 표현할 수 있습니다!

 

 

환경광 차폐
디아블로 VI에는 이미 표면이 주변 광원 그림자에 가려지는 정도를 측정하는 환경광 차폐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즉, 주변 물체가 표면과 사물에 모닥불이나 랜턴 같은 광원에서 나오는 빛을 얼마나 가리는지 결정합니다.

이제 모든 플랫폼에서 환경광 차폐 기능을 사용할 수 있도록 더 개선하고 업데이트했습니다. 기본 설정 그래픽 옵션 중 "매우 높음"을 사용하는 PC 사용자가 이 변화를 가장 크게 느끼겠지만, 모든 플랫폼의 모든 품질 설정에서 해당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접촉 그림자
최근에 이전보다 더 많은 성역의 캐릭터에게 접촉 그림자가 적용되도록 업데이트했습니다. 이전에는 접촉 그림자가 플레이어 캐릭터 주변의 그림자만 나타냈지만, 이제는 최고 그래픽 설정에서 모든 플레이어 캐릭터와 NPC, 몬스터의 그림자가 전부 표현됩니다.

 

그래픽 설정 요구 사항 및 활성화 방법
PC
PC에서 레이 트레이싱 및 기타 시각적 향상 기능을 활성화하려면 게임 내 메뉴에서 "옵션"을 선택하십시오. "성능"에서 이 블로그에 설명한 이번 콘텐츠 업데이트에 포함된 다양한 시각적 개선 사항을 수동으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레이 트레이싱을 지원하는 그래픽 카드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이곳에 있는 디아블로 IV 시스템 사양 문서를 참조하십시오.

콘솔
콘솔의 경우, 게임 내 메뉴에서 "옵션"을 선택합니다. "그래픽" 탭으로 이동합니다. "성능"에서 "향상된 비주얼"을 선택합니다. 이후 콘솔에서 향상된 비주얼이 활성화됩니다. 한층 개선된 레이 트레이싱 비주얼로 눈을 즐겁게 해보십시오! 털이나 머리카락, 안개 같은 텍스처의 품질이 향상됩니다. 그림자는 다양한 거리에 따라 광원에 더욱 사실적으로 반응하고, 많은 반사 효과가 향상됩니다. 전체적인 성능 저하를 방지하도록 해당 기능은 30FPS(초당 프레임 수)로 고정됩니다.

 

NVIDIA GEFORCE의 광채를 만끽하십시오
GeForce RTX 40 시리즈를 사용하는 플레이어는 NVIDIA DLSS 3 프레임 생성으로 레이 트레이싱 설정과 프레임 속도를 최대화할 수 있으며, 다른 GeForce RTX 사용자는 DLSS 2의 슈퍼 해상도 기술로 성능을 가속할 수 있습니다. GeForce RTX 40 시리즈 GPU를 사용하면 DLSS 3를 통해 성능을 최대 3배까지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NVIDIA Reflex는 GeForce 그래픽 카드와 노트북의 시스템 지연 시간을 줄여주는 획기적인 기술입니다. 정밀한 조준과 타이밍은 디아블로 IV의 가장 험난한 전투를 극복하는 핵심입니다. NVIDIA Reflex는 시스템 지연 시간을 줄여 게임 플레이를 부드럽고 더 빠르게 하고 결정적인 순간에 필요한 반응 시간을 제공합니다.

레이 트레이싱으로 최적의 환경을 제공하는 최신 GeForce Game Ready 드라이버를 지금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디아블로 IV에서 지옥의 종자를 공략할 때 새롭게 개선한 시각적 효과를 즐겨보시길 바랍니다!


2. 디아블로4 시즌4 신규 콘텐츠 정보

4시즌: 전리품의 재탄생에서 전설에 새로운 힘을 불어넣으십시오

대장간의 화로가 새로운 활력으로 타올라, 성역 최고의 강철을 벼립니다. 세를 불린 지옥의 군단이 성역 곳곳에 모여들고 증식하여, 힘을 모아 지옥물결에 휩쓸린 방랑자들을 공격하고 있습니다.

디아블로 IV 사상 첫 공개 테스트 서버를 거친 4시즌: 전리품의 재탄생이 5월 15일 오전 2시(한국 시각 기준)에 시작됩니다. 새로운 아이템 체계 개편을 이용하고, 담금질과 명품화로 뛰어난 무기를 벼려내 가공할 위력을 선보이십시오. 모든 세계 단계에서 지옥물결이 새로워집니다. 괴물들을 처치하다 보면 위협 단계가 차오르고, 지옥살이의 사냥감으로 표식이 찍힙니다. 악마를 평정하는 것을 목표로 삼은 노련한 용병단, 강철늑대단과 나란히 싸울 준비를 하십시오.

새로 벼려낸 아이템 체계: 명품화, 담금질 및 기타 업데이트
디아블로 IV의 모든 시즌은 시즌 영역에서 성역에 저마다 흔적을 남깁니다. 새로운 퀘스트와 탐색하고 숙달할 수 있는 새로운 시스템을 선보이죠. 4시즌: 전리품의 재탄생에서는 새로운 테마를 선보입니다. 많은 핵심 게임 시스템이 개편되어 아이템 획득 방식, 아이템이 기능하는 방식과 시즌 중 높아지는 세계 단계에 따라 개선되는 방식이 새로워집니다.

시즌 영역에만 영향이 있던 이전 시즌 테마와는 달리, 4시즌: 전리품의 재탄생에서는 아이템 체계 변경이 시즌 영역을 넘어 영원의 영역에도 적용되어 남습니다. 계속 읽어 보고, 디아블로 IV의 모든 콘텐츠에서 아이템 체계 업데이트가 전리품을 거두는 방식을 어떻게 바꿔놓을지 알아보십시오.

모든 신규 아이템, 직업, 기술 업데이트 내용은 4시즌 패치 노트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한국 시간 5월 3일에 있을 개발자 업데이트 스트림 이후 여기에 올려 드리겠습니다.

일반 아이템 업데이트
아이템 체계 변경의 몇 가지 목표 중 하나는, 아이템 획득 시 어떤 아이템이 더 좋은지 보다 간단히 이해할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이를 위해 아이템에 붙는 속성 개수를 줄이고(전설 아이템의 경우 3개로, 희귀 아이템의 경우 2개로), 속성의 효율은 높였죠. 이제 조건부 수치에 의존하는 속성(부상 상태가 아닌 적에게 피해 +10%) 대신, 기본 이동 속도, 최대 생명력을 증가시키거나 핵심 기술의 단일 등급을 상승시키는 속성을 발견하시게 될 겁니다. 떨어진 아이템도 더 간단하게 평가할 수 있으며, 기존의 복잡성과 원하는 대로 정하는 요소는 새로운 제작 시스템인 담금질과 명품화로 옮겼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설명하겠습니다. 이러한 속성의 전반적인 수치도 증가시켜, 보다 강력하게 느껴질 겁니다!

아이템을 개별적으로 보다 강력하게 만들어, 괴물을 처치하면 얻을 수 있는 아이템 개수를 크게 줄였습니다. 목표는 수없이 떨어지는 아이템을 분류하는 시간은 줄이고 적을 쓸어 버리는 데 집중하도록 하는 것입니다. 결과적으로 더 적은 수의 아이템이 떨어지겠지만, 그런 아이템의 가치는 더 높아질 것입니다. 이를 보완하고 기준을 유지하기 위해, 분해와 제작을 통해 얻는 재료를 이 변경에 맞게 조절했습니다. 또한 이제 잊힌 영혼을 속삭임 보상으로도 얻을 수 있으며, 모든 정예 적에게서도 드물게 획득 가능합니다. 마법부여 시 속성 교체 금화 비용에도 상한이 생겼고, 대장간 활동에 필요한 재료도 덜 소모합니다.

이에 더해, 플레이하는 세계 단계가 획득하는 아이템 등급에 직접적인 영향을 줍니다. 신성 등급 이상 아이템은 세계 단계 III에서만 획득 가능하며, 세계 단계 IV에서는 선조 아이템만 등장합니다. 이와 유사하게, 95레벨이 넘는 적에게서 떨어지는 전설 아이템은 아이템 위력이 925로 고정됩니다.

하지만 고유 아이템을 잊지는 마십시오. 세계 단계 I과 II부터도 일부 고유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모든 고유 아이템은 세계 단계 III에서부터 등장하며, 희귀 고유 아이템은 55레벨이 넘는 괴물을 처치하면 등장하기 시작합니다. 아이템 위력은 최대로 고정됩니다.

힘의 전서 업데이트
강력한 힘을 담은 전설 아이템을 분해하여 힘의 전서에서 무한정 재사용할 수 있는 전설 위상을 얻으십시오. 대장장이에게서 더 높은 능력 수치가 담긴 전설 아이템을 분해하여 전설 위상을 업그레이드할 수 있습니다. 4시즌 시작 후 처음으로 로그인하면 소지하고 있던 기존 위상 아이템이 소지품 공간을 차지하는 대신, 힘의 전서에 적합한 업그레이드로 자동 변환됩니다.

 

힘의 전서에는 사용 가능한 모든 위상이 표시되므로 수치가 가능한 가장 높은 위상을 찾는 데 집중할 수 있습니다. 가능한 가장 높은 수치까지 위상을 업그레이드했을 경우, 전용 외곽선이 그려져 해당 위상을 완료했다는 사실을 표시합니다.

 

힘의 전서에서 위상을 검색, 필터, 즐겨찾기할 수 있습니다. 비술사에게서 능력을 각인할 경우, 아이콘과 툴팁이 이미 장착 중인 능력을 표시합니다. 시즌 영역에서는 시즌이 끝나면 힘의 전서가 영원의 영역으로 이전된다는 점을 알려드립니다. 영원의 영역에서 이미 같은 위상을 배운 상태라면 수치가 더 높은 위상이 힘의 전서에 보관됩니다.

담금질: 강철이 노래하도록 벼려내십시오

 

담금질 설명서를 찾아 익히면 성역 전역의 대장장이들이 이러한 제작 설명서를 사용해 장비의 품질을 빚어낼 수 있습니다. 담금질로 아이템에 강력한 속성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제작 설명서는 게임에서 일반 아이템으로 찾을 수 있습니다. 일단 익히고 나면, 새로운 힘의 전서 변경과 마찬가지로 원하는 만큼 몇 번이고 사용이 가능합니다. 각 제작 설명서에는 적은 수의 속성이 포함되어 있고, 일반적으로 6개의 범주, 즉 무기, 공격, 방어, 기동성, 보조, 자원에 대응합니다. 아이템을 담금질하려면 대장장이를 찾아가 가능한 속성 중 하나를 추가하기만 하면 됩니다. 원하는 속성이 붙은 무기를 얻는 데 걸리는 시간을 크게 줄일 수 있습니다. 선조 아이템에는 서로 다른 범주의 담금질 속성을 두 개 붙일 수 있습니다!

 

잊지 마십시오. 담금질 내구도는 아이템을 담금질할 수 있는 횟수를 나타냅니다... 아무리 많은 전투로 단련된 무기라 해도 날은 무뎌질 수 있는 법입니다. 시즌 영역에서 익히는 설명서는 시즌 종료 시점까지 유지되며, 영원의 영역에서 익힌 설명서의 지식은 영원히 남습니다.

명품화: 이루 말할 수 없는 기예로 무기를 다듬으십시오

 

가장 깊은 광산과 동굴에서 찾을 수 있는 아주 귀중한 재료로 무기의 잠재력을 극한까지 끌어올리십시오. 명품화는 게임 종반 제작 시스템으로, 명공의 나락에서 획득한 재료로 무기를 업그레이드할 수 있습니다.

명품화는 무기에 붙은 모든 속성의 전반적인 위력을 향상시키며, 4단계마다 장착한 속성 중 하나를 엄청나게 업그레이드합니다. 이러한 보너스를 받은 속성은 파란색으로 표시됩니다. 동일한 속성이 다시 한번 향상될 경우 노란색으로 표시되며, 드물게 세 번 향상되면 주황색으로 표시됩니다.

 

한 무기의 최대 명품화 단계에 도달했지만 무기가 충분히 강해졌다고 느껴지지 않는다면, 명품화 내역을 초기화해 처음부터 다시 시작할 수 있습니다.

상급 속성
선조 전설 및 고유 아이템에만 붙는 상급 속성은 일반 속성보다 1.5배 강력한 속성입니다. 상급 속성이 붙은 아이템이 떨어지면 독특한 음향 효과로 바로 알아챌 수 있고, 세계에 있을 때와 소지품 내에 있을 때 모두 고유한 아이콘으로 표시됩니다. 세계 단계 III과 IV에서 아이템 속성은 일정 확률로 상급 속성이 됩니다. 일반 속성을 상급 속성으로 마법부여할 수는 없습니다. 이 강력한 힘은 직접 찾아내는 수밖에 없죠.

보석
캐릭터의 여정에서 보석이 더 단순하고 간결해지며 보다 유용해집니다. 조잡한 보석이 제거되고, 제작 레벨이 원래대로 돌아옵니다. 일반 보석은 51레벨에, 온전한 보석은 71레벨, 왕실 보석은 91레벨에 제작 가능합니다. 다이아몬드의 모든 원소 저항 수치가 증가했습니다. 토파즈가 지능을 증가시키고, 사파이어는 의지력을 증가시킵니다. 자수정은 힘을 증가시키고 에메랄드는 추가 민첩을 제공합니다.

 

시즌 여정과 배틀 패스로 보상 획득하기
강철늑대단과 나란히 악마를 몰아내다 보면 시즌 여정과 배틀 패스 보상을 얻게 됩니다.

시즌 여정은 완료해야 할 임무가 있는 장으로 나뉩니다. 여정을 진행하면 새로운 전설 위상과 무료로 기술 트리와 정복자 보드를 초기화할 수 있게 해주는 기억 상실의 두루마리 3개 등 성역의 수호자에 걸맞은 보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또한 여정에서는 배틀 패스의 단계를 올리는 데 사용되는 자원인 호의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호의는 게임의 여러 콘텐츠를 플레이하기만 해도 획득할 수 있습니다.

 

4시즌: 전리품의 재탄생 배틀 패스는 5월 15일 오전 2시(한국 시간 기준)에 시작됩니다. 28개 무료 단계와 62개 프리미엄 단계로 도합 90개 단계의 구성입니다.

프리미엄 배틀 패스를 구매하면 무료 단계의 보상은 물론, 깨어난 반신의 방어구 세트, 백금화, 90단계에 획득 가능한 깨어난 반신의 판금 갑옷 탈것 방어구, 정화된 반신의 순종마 탈것, 천상의 휘장 탈것 노획품 등 추가 보상까지 획득할 수 있습니다.

더욱 진행이 빠른 배틀 패스에는 20단계 건너뛰기와 지옥 군단의 날개 감정표현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무료 단계에서 획득할 수 있는 이글거리는 재를 시즌 축복에 사용해, 지옥의 군대를 물리치는 데 도움이 될 보너스를 받으십시오. 4시즌: 전리품의 재탄생에는 3가지 신규 축복이 등장합니다.

악몽의 항아리: 악몽 던전에서 획득하는 정복자 문양 경험치를 증가시킵니다.
강철의 항아리: 지옥물결 활동으로 얻는 강철늑대단 평판을 증가시킵니다.
불타는 은화의 항아리: 이번 시즌 동안 지옥물결 궤짝에서 찾을 수 있는 은화의 수량을 증가시킵니다.
5개의 시즌 축복으로 받는 보너스는 4시즌: 전리품의 재탄생이 끝날 때까지만 적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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