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뱀선생] GTA 5 싱글 플레이 (2) - 프랭클린과 라마

카테고리 없음

by 뱀선생게임 2016. 1. 14. 22:54

본문

반응형
[뱀선생] GTA 5 (Grand Theft Auto V) 싱글 플레이 (2) - 프랭클린과 라마

게임 이름 : Grand Theft Auto V (gta5, 그타5)

개발사 : 락스타 노스

유통사 : 락스타 게임스, 정발 패키지 H2인터렉티브

출시 : 2015년 4월 14일, (플스3&엑박360 버전 2013년 9월 17일)

장르 : 액션 어드벤처

플랫폼 : PC 패키지 + 락스타 게임스 소셜클럽 연동

한글화 : 공식 자막 한글화

가격 : 소장판 정발 패키지 gamepara 45,000원, 다이렉트 게임스 락스타 웨어하우스 키 62,000원, 스팀 65,000원

영상 정보 : GTX970 풀옵션 1080P 60fps

트위치 : http://www.twitch.tv/snaketeacher



GTA5 프랭클린과 라마


정신과 상담을 마치고 나오는 마이클 드 산타와 또 다른 주인공인 프랭클린 클링턴

서로 기억 못 하겠지만 해변가에서의 우연한 만남 ㅋ


프랭클린은 친구이자 개그 캐릭터인 라마 데이비스는 동네 건달로 살고 있다.

연체된 고급 스포츠카를 주인 몰래 훔쳐서 다시 자동차 매장에 반납하는 일을 하게 되는데...

(참고로 자동차 매장에서 사기 당하고 있는 친구는 나중에 만나게 될 제임스 드 산타로 마이클의 아들)


캐릭터 설정


프랭클린

한때 거리의 깡패였던 프랭클린은 큰 돈을 벌 기회를 노립니다. 잘 나가는 야심에 찬 젊은이들을 꼬드겨 무지막지하게 비싼 차를 팔아넘기는 아르메니아인이 운영하는 고급 자동차 대리점에서 자동차 압류원으로 일하고 있습니다. 돈도 없으면서 욕심만 냈다가 지불할 능력이 없어지면 프랭클린이 나타나서 자동차를 회수해 오는 것이죠.


라마 데이비스 

프랭클린이 어린 시절부터 뒷골목에서 함께 자란 친구로, 로스 산토스의 CGF 갱단의 일원이다. 캐릭터성은 전형적인 스웩 가득하며 이빨터는 흑형이며 GTA 5에서 가장 키가 큰 캐릭터로 203cm의 거구이다. 이 영상을 보면 라마가 얼마나 큰 지 알 수 있을 것이다. 신중한 성격의 프랭클린과는 다르게 단순무식하고 깊게 생각하지 않는 성격.그래서인지 극초반부에서 이 달의 직원상이 왜 자신이 아니냐며 정색을 한다 이 때문에 작중 내내 프랭클린을 애먹이며 프랭클린은 이놈이 저지른 사고를 수습하느라 무일푼으로 이짓저짓 다해가며 생고생을 한다. 그러면서도 자신의 잘못을 깨닫지도 못하고 오히려 프랭클린이 잘 돼가는 일을 망쳤다는 식으로 뻔뻔하게 들이대는 등 하다 보면 정말 죽여패고 싶은 충동을 여러 번 느끼게 만든다. 프랭클린과 같이 다니면 늘 서로가 서로를 디스질 해대는 걸 볼 수 있다. 

더군다나 하는 일마다 늘 사고로 이어져서 프랭클린이 구하러 가는 게 일상이다. 하지만 그럼에도 반성할 생각을 안하고 나중에 또 프랭클린의 골치를 아프게 한다. 마이클의 애를 먹이는 아들 지미가 그나마 나을 정도로 막강 민폐를 보여 준다.

댄 하우저의 인터뷰에 의하면 좋은 의미로 미친놈이며 대놓고 노린 개그 캐릭터. 실제로 별것도 아닌 일에 진지하게 열폭하고, 친구 이모에게 찝적거리며, 일단 저질러 놓고 보는 답없는 성격에, 간간히 빵터지게 하는 섹드립까지, 진지하고 현실주의자인 프랭클린 대신 심각한 분위기를 띄우는 감초 캐릭터라고 할 수 있다. 다만 하는 행동이 너무 민폐덩어리라 빡치게 만드는 장면이 많아서 감초라기 보단 웬수라는 느낌이 더 많이 드는 캐릭터.


마이클

마이클은 베테랑 은행 강도입니다. 몇 년 동안의 성공적인 범죄 경험을 통해 전문적인 범죄 지식을 보유한 전문가이기도 합니다. 지금은 은퇴했으며 일종의 은밀한 증인 보호 프로그램 덕분에 편안하게 생활하고 있지만, 마이클에게도 문제는 있습니다. 돈을 물 쓰듯이 쓰는 아내, 그리고 도저히 이해할 수 없는 막 나가는 자녀가 둘이나 있죠. 마이클은 범죄 세계에서 살아남았고 바라던 모든 걸 얻었지만 여전히 조금도 행복하지 않습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