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뱀선생] 엘더스크롤5 스카이림 리마스터 한글 모드 등장???

게임 정보

by 뱀선생게임 2016. 11. 20. 18:58

본문

반응형

[뱀선생] 엘더스크롤5 스카이림 리마스터 한글 모드 등장???


얼마전 발매된 베데스타의 스카이림 리마스터인 엘더스크롤5: 스카이림 스페셜 에디션.


본면이 한글글 영문 자막이라 PC판은 한글패치가 가능하지만 콘솔버전은 답이 없었던 상황.

하지만 이번에 엑스박스원(XBOX ONE) 콘솔 게임기에서도 모드 지원을 발표해서 그런지

모드를 활용한 한글패치가 등장한 모양 ㅋㅋㅋㅋ



한글패치 실행 방법으로는 

일단 엑스박스원 OS을 북미 스토어로 변경해 북미판 스카이림 버전을 다운로드 및 설치한다.

(디지털 다운로드 DL 제품을 어디서 구매하든 상관은 없지만 북미 스토어 영문판으로 다운 및 설치해야 한다고 함)

게임에 접속해서 베데스다 모드로 가서 한글패치 모드를 설치한 뒤 모드를 활성화 시킨다.

게임을 완전히 종료 후 재실행하면 한글패치가 적용된다고 하네요~


베데스다 스카이림 한글 모드 링크 : https://mods.bethesda.net/#en/workshop/skyrim/mod-detail/3173150

모드 명칭은 Skyrim XB1 Korean Localization-kor


(참고로 업로드 유저의 댓글을 보니 플스4 버전의 한글패치는 제한때문에 막혀있어서 적용이 불가능하다고 -_-;;;

좀 찾아보니까 베데스다가 콘솔에도 모드 사용이 가능하도록 마소와 소니에게 협상, 접촉을 했는데 마소는 콜, 소니는 보안정책 상 거부했다고 함;;;;

예전에 소니는 대규모 해킹 사태가 있어서 외부 파일 모드가 조심스러운 입장이라고...)


11월 25일부터 시작되는 엑스박스 2차 블랙프라이데이 세일에 스카이림 리마스터도 포함될 예정이라

루리웹 게시판은 축제분위기인듯 ㅋㅋㅋㅋ

같은 베데스다 게임인 폴아웃4도 한글패치가 존재하기 때문에 콘솔버전에도 적용되는거 아니냐고 기대감이 높아지는 중 -_-;;;

(저도 이번에 엑박원 대란때 구매했는데 안전하고 확실한 PC가 있지만 괜히 블프 세일때 지를까 뽐뿌 오는 중 ㅋㅋㅋ)


출처 : http://bbs.ruliweb.com/news/board/1001/read/2114029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