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뱀선생]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2017년 e스포츠 대회 정보

게임 정보

by 뱀선생게임 2017. 2. 3. 20:10

본문

반응형

[뱀선생]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2017년 e스포츠 대회 정보


아직도 가끔씩 접속해 즐기고 있는 고급레스토랑 ㅋㅋㅋㅋ


저번 블리즈컨에서 공약했듯이 이번 2017년 히오스 대회를 싹 개편한 모양이네요~

해외경기랑 국내 히오스 프로 선수들의 경기가 싹 몰려서 진행됨.


먼저 대회 명칭은 HGC 라고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글로벌 챔피언십의 약자인듯 ㅋㅋㅋㅋ

모든 팀들의 목표는 롤드컵, 블리즈컨 같은 HGC 파이널에 진출하는 것으로 보임.



2017 히어로즈 글로벌 챔피언십(HGC) 대회 구성 및 규칙


1. HGC 코리아 전기 리그

한국 히오스 팀들의 가장 기본적인 본선 리그 대회로 한국 8팀들의 리그 각각 1번씩 5전 3선승제의 경기를 치루게 됨.

일정은 매주 금, 토, 일 18:00시에 진행이 됨.

참고로 북미나 유럽도 이 날짜와 다른 시간대에 리그 진행이 동시에 됨 ㅋㅋㅋㅋ


그리고 HGC 코리아 리그 성적에 따라 상위 3개 팀은 아시아 지역 대표 대회인 이스턴 클래시에 진출하게 됨.

뭐 축구로 따지면 대략 아챔이라고 할 수 있을듯.



2. 이스턴 클래시 대회

앞에서 언급했듯이 아시아 각 지역 리그를 제패한 상위 8개 팀이 모여서 아시아 챔피언을 가리는 대회.

시드권으로는 한국 3장, 중국 3장, 동남아시아 1장, 대만 1장이라고 함.

총상금은 미화 10만 달러

(반대 서양쪽은 웨스턴 클래시 대회가 진행됨 ㅋ)



3. HGC 코리아 후기 리그 

전기 성적이 그대로 이어져 다시 똑같이 8개 팀이 각각 1번씩 5전 3선승제 리그 대회를 치루게 됨.

단, 전후기 한 시즌이 마무리 되기 떄문에 리그 최종 1위는 세계 대회인 미드 시즌 난투에 직행하게 됨.

2위~6위 팀은은 다시 플레이오프를 진행해 최종 2위가 미드 시즌 난투에 진출 ㅋ

7,8위 하위 두팀은 승격강등전으로 가서 예선 뚫고 올라온 팀과 7전 4선승제로 붙어서 이기면 리그 생존, 지면 예선으로 강등 -_-ㅋ



4. 미드 시즌 난투 대회

이번엔 아시아 뿐만 아니라 북미, 유럽 등 전 세계 지역 12개 프로 팀들이 맞붙게 되는 세계 대회.

총상금은 미화 25만달러.

대충 피파 클럽 월드컵 느낌? ㅋㅋㅋㅋ



5. 다시 리그를 초기화 한후 똑같히 2017년 하반기 시즌 리그를 한번 더 치룸.

똑같이 이스턴 클래시 대회가 있고 승격강등전이 존재함.

딱 하나 다른게 있다면 전기 대회 최강팀들은 미드 시즌 난투라는 대회로 올라가 맞붙었다면

하반기 시즌은 연말이라 그런지 블리즈컨에서 HGC 파이널 대회를 진행 ㅋㅋㅋㅋ

미드 시즌 난투와 HGC 파이널의 차이점은 아마 규모인듯.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