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뱀선생] 스타크래프트1 1.18패치 한국 업데이트, 패치노트

게임 정보

by 뱀선생게임 2017. 3. 31. 00:50

본문

반응형

[뱀선생] 스타크래프트1 1.18패치 한국 업데이트, 패치노트


무료로 풀린 스타크래프트1과 1.18패치.


2017/03/30 - [게임 정보] - [뱀선생] 스타크래프트1 무료 배포 및 1.18패치 테섭 오픈




1.18 패치 공개 테스트 서버가 열렸습니다.


사령관 여러분 안녕하세요.


1.18 패치를 실제 서버에 적용하기에 앞서, 공개 테스트 서버에서 최종적으로 테스트를 진행하여 커뮤니티 여러분의 도움을 받고자 합니다. 공개 테스트 서버에서 버그나 문제를 발견하셨다면 이 게시글 덧글을 통해 제보해주시기 바랍니다!


다음 링크에서 공개 테스트 서버 빌드를 다운로드 받으신 후, 압축을 해제하고 starcraft.exe 파일을 실행하셔서 공개 테스트 서버에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https://d8un0y0mnd29o.cloudfront.net/public/Starcraft+1.18+PTR+1202.zip

* 압축을 해제한 폴더 상위 경로에 한글 폴더명이 포함되어 있을 경우 게임이 정상적으로 실행되지 않을 수도 있으니 이 점 유념해 주시기 바랍니다.


공개 테스트 서버에서 온라인으로 플레이하기 위해서는 공개 테스트 서버 계정을 생성해야 합니다.



공개 테스트 서버의 알려진 문제


공개 테스트 서버는 미국 캘리포니아에 위치해 있으므로, 플레이어의 지리적 위치에 따라 지연 현상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wLauncher나 Chaosplugin 등의 애드온이 실행될 경우 충돌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1.18 버전 플레이에 앞서 애드온을 삭제하시기를 추천 드립니다.

일부 플레이어분들께서는 멀티플레이어 메뉴를 선택했을 때 게임이 일시정지되는 문제를 겪으실 수도 있습니다. 이 문제는 방화벽과 관련된 문제이며, 해당 문제를 겪으신다면 일시정지된 시간, 컴퓨터 사양, 사용 중인 방화벽 소프트웨어에 대한 정보와 함께 제보해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일부 컴퓨터의 방화벽이 게임을 실행하여 멀티플레이어에 진입할 때마다 스타크래프트를 방화벽 화이트리스트 (예외 목록)에 추가하기를 요청하는 문제

비밀번호에 영어가 아닌 다른 언어를 입력하면 비공개 게임을 생성할 수 없는 문제

베스핀 가이저의 그래픽 문제

대화 채널에서 UTF-8이 지원되지 않는 문제

+ 윈도우 서버 또는 윈도우 7 64비트에서 게임을 실행했을 때 충돌이 발생하는 문제

+ 대화 채널에서 2분 이상 아무 활동 없이 가만히 있으면 연결이 끊기는 문제



1.18 패치 노트


창 모드 및 창 모드(전체 화면)이 추가되었습니다. Alt+Enter로 두 모드를 전환할 수 있습니다.

단축키 설정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창 모드에서 게임 중에는 마우스 커서 가두기 기능이 활성화되고, 메뉴 화면에서는 이 기능이 비활성화됩니다.

게임 또는 게임 유형을 더 쉽게 찾을 수 있는 Popular Games(인기 게임) 항목이 추가되었습니다.

APM(분당 행동 수) 표시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관전자 모드가 추가되었습니다.

게임 대기실 참가 화면에 상대 정보가 추가되었습니다.

리플레이 자동 저장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게임 시간 표시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UPnP 지원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새로운 OpenGL 백엔드로 업데이트되었습니다.

게임 반응 속도를 LAN 속도에 맞게 개선해 Battle.net을 통한 멀티플레이 반응 속도가 향상되었습니다.

Battle.net 화면 사용자 인터페이스 레이아웃이 개선되었습니다.

Join Game(게임 참가)의 참가 가능한 대기실 목록 표시 기능이 개선되었습니다.

Windows 7, 8.1, 10 호환성이 향상되었습니다.

치트 방지 기능이 향상되었습니다.

게임 설치 및 패치 적용 성능이 향상되었습니다.



버그 수정

무지개색 물 표시, 케리건 관련 및 기타 그래픽 깨짐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LAN 게임 찾기 관련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Battle.net 메뉴의 IME 지원 문제 및 텍스트 깨짐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LAN 및 레거시 Battle.net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알려진 문제

프로필 화면은 아직 사용할 수 없습니다.



출처 : https://kr.battle.net/forums/ko/starcraft/topic/4564449121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