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뱀선생] 엑스박스 스콜피오 - 엑스박스원, 엑박360 하위호환 정보

게임 정보

by 뱀선생게임 2017. 4. 6. 23:18

본문

반응형

[뱀선생] 엑스박스 스콜피오 - 엑스박스원, 엑박360 하위호환 정보


유로게이머에 올라온 차세대 콘솔 게임기인 엑스박스 프로젝트 스콜피오의 하위 호환 정보.


전 세대 콘솔인 엑스박스원과 엑스박스360 게임을 

2017년 홀리데이 시즌에 발매한 프로젝트 스콜피오 콘솔에서도 호환 구동이 가능하다.

거기에 높은 스펙을 사용해 다양한 개선 효과들을 즐길 수 있다고 함.

한마디로 PC처럼 하위 호환이 가능하다


1. 프레임 안정화

2. 네이티브 고정 해상도

3. 안티 계단 제거

4. 4K 60프레임 캡쳐 지원

5. 로딩 속도 향상


흐음 퀀텀 브레이크나 파이널 판타지 15를 4K로 해보고 싶다 -_- ㅋ

4K 해상도로 업그레이드나 지원해주지 않는다 하더라도

좀 더 나은 그래픽이나 로딩 속도로 다시 해볼 수 있겠네요.


(PC로 파판15가 나온다면 스팀판 파판15를 또 구매하는게 좋은 선택일까

아님 엑스박스 스콜피오를 구매해 즐기는게 좋은 선택일까???

핫한 신작을 즐기고 싶은 유저라면 그냥 차세대 콘솔을 구입하는게 좋을것 같고

그렇지 않다면 1~2년 기다려서 PC 완전판 버전을  즐기는게 좋은 선택일것 같습니다.

예를들어 락스타 신작 레드 데드 리뎀션2는 먼저 콘솔로 밖에 안나옴. 또 GTA5처럼 1~2년뒤에 PC판 나오겠지;;;;)




유로게이머 - Scorpio에서 Xbox One 및 360 게임의 5 가지 방법이 개선 될 것입니다.


- 매끄러운 프레임 속도, 찢어짐 없음, 빠른 로딩 등 -


코드 명 Project Scorpio의 차세대 Xbox는 최신 트리플 A 블록버스터 또는 Microsoft의 이전 버전과의 호환 프로그램을 통해 성공적으로 채택 된 수백 가지 Xbox 360 타이틀 중 하나 인 기존 Xbox One 콘솔에서 실행되는 모든 소프트웨어와 100 % 호환됩니다. .


모든 것이 잘 돌아 가야하지만 그보다 더 많은 것은 Scorpio Engine의 모든 기능이 기존 게임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Xbox 하드웨어 팀에 따르면 기존 게임 라이브러리가 더 부드럽고 잘 보이고 빠르게로드되어야합니다.


새로운 콘솔이 모든 내용을 실행하기 위해 처음부터 만들어지기 때문에 컴퓨터의 임신 기간 중 일정한 결정이 내려져이 작업이 훨씬 어려워 졌기 때문에 상당한 기술적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간단히 말해서 - PlayStation 4 Pro의 기술적 인 구성에 의해 예시되는 더 쉬운 방법이 있습니다. 그리고 나서 더 어려운 접근 방식 인 전갈 자리 방식이 있습니다.


"호환성을 위해 설계 할 때, 성능 측면에서 우리가 취할 수있는 두 가지 선택 사항이 있습니다."Microsoft의 Andrew Goossen, Technical Fellow, Graphics가 알려줍니다. "하나는 원래의 [콘솔] 성능을 에뮬레이션하기 위해 하드웨어를 가능한 한 많이 설계하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모든 성능을 켜기 만하면됩니다. 모든 문제와 함께. "


Goossen이 '에뮬레이션'접근 방식으로 묘사 한 내용은 PS4 Pro의 디자인에서 볼 수 있습니다. 소니의 최신 콘솔은 GPU 디자인에 대한 '나비 방식'을 사용하여 기본 단위의 GPU를 18 개의 연산 단위로 효과적으로 미러링하여 전력을 두 배로 늘립니다. 이러한 접근 방식을 통해 소니는 그래픽 코어의 새로운 '절반'을 해제함으로써 완벽한 호환성을 보장 할 수 있습니다. 그것은 우아한 솔루션이지만 새로 소개 된 부스트 모드는 기존 PS4 타이틀에 Pro의 모든 기능을 제공하지 않는다는 것이 확실합니다.


마이크로 소프트는 더 어려운 경로를 취했으며, 필요에 의해 그렇게했습니다. Scorpio는 근본적인 구조 조정으로 기존 디자인을 두 배로 늘릴 수있는 옵션이 없습니다. PS4의 부스트 모드와 달리, Scorpio는 이론적으로 새로운 콘솔의 모든 기능을 구형 게임에 적용 할 수 있습니다. 호환성 문제에 대한 소유권은 플랫폼 소유자에게 있습니다. 실제로 Scorpio는 기존 Xbox One 게임 소유자의 경험을 향상시키는 데 5 가지 방법이 있으며 Xbox 360 호환 버전에도 적용됩니다.



1. 매끄러운 성능과 화면 찢김 없음


"우리는 모든 40 개의 연산 장치와 1172MHz의 클럭 속도 (Scorpio GPU)를 모두 가지고 있으며 가능한 모든 게임을 지원합니다."Andrew Goossen의 말입니다. "이제 우리는 이들에 대해 수행 할 수있는 모든 호환성 테스트와 몇 가지 영향에 대해 약간의주의를 기울였습니다. 그러나 모든 40CU, 1172MHz 모두를 CPU에 2.3GHz로 가져갈 수 있습니다."


실제로 이것은 Xbox One에서 목표로하는 프레임 속도를 완벽하게 유지할 수없는 게임이 전갈 자리에서 그렇게 할 수있는 좋은 기회임을 의미합니다. 그러나 우리가 보지 못할 것은 30fps 게임이 갑자기 60fps로 움직이는 것입니다. 게임 자체는 여전히 프레임 속도 목표를 설정하고 성능 제한을 제거하는 기능은 없습니다.


그러나 기존의 Xbox 콘텐츠 라이브러리를 실행하려면 전체 테라 플롭스의 그래픽 성능이 필요합니다. 실제로 Microsoft가 한 걸음 더 나아갈 수있는 원초적인 힘이 있습니다. Goossen은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우리는 Xbox One에서 Xbox 360으로 360도 게임을하는 방식을 취했습니다. 찢어진 프레임이 보이지 않을 것입니다. 왜냐하면 충분한 성능을 발휘하기 때문입니다."


(고전적인 Project Cars 스트레스 테스트 : 우리는 Scorpio에서 눈물을 흘리지 않는 경험을 기대합니다. 그리고 Scorpio가 얼마나 부드러운 GPU로 Xbox One S가 제공하는 향상을 염두에두고 성능이 향상되는지보고 싶어합니다. 클럭 부스트.)



2. 동적 제목에 대한 가능한 최대 해상도


게임 개발에서 널리 사용되는 기술은 동적 해상도 스케일링을 적용하는 것입니다. 아이디어는 간단합니다. 게임이 30fps 또는 60fps와 같은 성능 목표를 달성 할 위험에 처해있을 때 제목이 이미지를 축소하고 더 낮은 해상도로 실행하여 더 부드러운 프레임 속도를 유지합니다. Doom 2016, Halo 5, Gears of War 4, Battlefield 1, Call of Duty : Infinite Warfare 및 The Division 등 동적 인 스케일링을 지원하는 게임이 많이 있습니다.


"Scorpio Engine의 추가 성능으로 이러한 타이틀이 지원하는 최대 렌더링 해상도를 달성 할 것으로 기대합니다."라고 Goossen은 말합니다. "아시다시피, 우리는 4K로 향상시킬 수는 없지만 확실히 게임이 지원하는 최대 해상도라면 게임을 실행할 수 있어야합니다."


우리는 하나의 특정 타이틀을 테스트하기를 고대하고 있습니다. CD Projekt RED의 The Witcher 3. 개발자는 동적 해상도 스케일링을 지원한다고 말하면서도 900p의 장벽을 깨뜨리지는 못했습니다. Scorpio의 성능이 4.6 배 개선 된 것을 감안할 때 확실하게 기술이 있으면 1080p의 기본 (native) 1080p를 맞추어야하며 동시에 성능 워블을 제거해야합니다.


(Doom은 60fps의 게임 플레이 프레임 속도 목표를보다 효과적으로 달성하기 위해 해상도를 동적으로 조정하는 게임의 훌륭한 예입니다.)



3. 향상된 텍스처 필터링


해상도는 이미지 품질의 중요하고 정의적인 측면이지만 유일한 것은 아닙니다. 텍스처 필터링은 대단히 중요합니다. 실제로 PS4와 Xbox One 모두 16x 이방성 필터링의 큰 힘이 큰 차이를 만들 수있는 PC에서 실행되는 동일한 타이틀과 비교할 때 약간 못 미쳤습니다.


Andil Goossen은 "우리는 하드웨어에 모든 쌍 선형 및 모든 삼선 형 인출을 이방성으로 덮어 쓸 수있는 기능을 구현했습니다. "그리고 나서 우리는 이방성을 최대까지 최대로 내 렸습니다. Scorpio에서 실행될 때 기본적으로 모든 타이틀이 완전 이방성이 될 것입니다."


좋은 품질의 텍스처 필터링은 다수의 Xbox One 타이틀에 큰 차이를 만듭니다. 일반적으로 4 배의 이방성은 개발자가 선택한 균형점이되는 경향이 있습니다. Back-compat 엔진에 의해 시스템 수준에서 강화 된 16x 로의 도약은 특히 화면이 찢어지지 않고 전반적인 성능이 원활하지 못하다는 점에서 큰 도움이됩니다. 더 좋은 소식 :이 새로운 기능은 Xbox 360 게임에도 적용됩니다.


(다음은 PC에서 Forza Motorsport 6 Apex를 비교 한 것입니다. 왼쪽에 표준 이방성 필터링 (Xbox One과 거의 동일)이 있고 오른쪽에 전체 지방 16x AF가 있습니다. 기본 해상도가 동일하더라도 이미지 품질에 큰 차이를 만들 수 있습니다.)



4. Scorpio GameDVR 지원


Scorpio의 GameDVR에 대한 Microsoft의 계획은 인상적입니다. 하드웨어 팀은 새 콘솔의 차세대 미디어 블록을 활용하여 성능이 저하되지 않는 4K60 비디오 캡처를 제공하고 고효율 HEVC 코덱을 사용하여 깨끗한 영상 품질을 제공합니다. GameDVR은 back compat 타이틀에서도 작동합니다. 이는 몇 가지 주요 이점이 있습니다.


"비록 많은 콘텐츠가 1080p가 될지라도 초고속 비트 전송률 인 HEVC의 이점을 누릴 수 있으므로 소급 스크린 캡쳐를 매우 높은 품질로 수행 할 수있게 될 것입니다."


Retroactive 스크린 캡처는 Scorpio GameDVR에 새로 등장하는 기능입니다. 사용자는 자신의 캡처를 통해 '프레임 간'정밀도로 스캔하여 원하는 정밀 스크린 샷을 추출 할 수 있습니다. 4K로 캡처 할 수는 없지만 1080p 컨텐츠에는 아무런 포인트가 없습니다. 그러나 Microsoft는 1080p 비디오에서 동일한 수준의 비디오 인코딩 대역폭을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더 나은 품질을 의미합니다.


(시스템 레벨 기능은 원래의 Scorpio 게임에서와 마찬가지로 백 호환 게임에서도 똑같이 작동합니다. GameDVR은 하나의 예이며 의심 할 여지없이 더 많을 것입니다.)



5. 빠른 로딩


Battlefield 1 캠페인 수준에서로드하는 데 최대 2 분이 걸릴 수있는 세계에서이 캠페인은 특히 환영합니다. Goossen은 "게임 부하가 근본적으로 빠를 것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우리가 말하는 세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 그 중 하나는 CPU 부스트입니다 .31 %의 CPU 부스트는 시계 측면에서 CPU를 기반으로하는 IO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하드 드라이브에서 스트리밍 된 자산은 종종 압축 된 상태가되어 CPU가 압축을 풀어야합니다. CPU 코어의 추가 주파수가 여기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 때로는 극적인 것입니다. 사례 : PC를 사용하는 사업부에서는 실제로 콘텐츠를로드하는 방식으로 오버 클러킹 된 Intel Core i7 3930K에서 6 개의 코어와 12 개의 스레드를 모두 최대화 할 수 있습니다.


Goossen은 "두 번째는 하드 디스크 속도를 향상시킨 것입니다. "우리는 실제로 개발자가 4K 텍스처를 구동 할 목적으로 전체 대역폭을 50 % 향상시킬 것이라고 약속하지만, 이는 기존 Xbox 1 및 Xbox 360 타이틀을 실행하는이 상황에서도 도움이됩니다. 빠른 하드 디스크. "


이것은 Scorpio arsenal의 또 다른 스펙 향상이 시스템의 다른 영역에 좋은 것을 의미하는 예입니다. Scorpio가 Back-compat로드 시간을 향상시키는 세 번째이자 마지막 방법으로도 작용하는 요소입니다. 새로운 콘솔은 개발자들에게 8 기가의 RAM을 제공하지만, 기존 Xbox 1 타이틀은 하드웨어 팀이 활용할 수있는 5GB 만 활용할 수 있도록 제작되었습니다.


"Xbox One 게임이 5 기가를 사용한다면 3 개의 작전이 남아 있습니다. 우리는 파일 시스템 캐시를 수행합니다. 반복되는 입출력은 ... 경주에 나가서 나갈 때 또는 나가서 싸울 때 나옵니다. 우리는 로드 시간에도 좋은 인상을 받았습니다. "


(적재 시간이 때로는 손에서 나간다. 과거에 언급 한 Battlefield 1 및 Just Cause 3 로딩 시간 중 일부는 너무 길었습니다. 스콜피오가 도와 줄 수 있어요.)



캐치가 있습니까?


모두가 사실이라면 너무 좋게 들린다면 약간의 단점이 있습니다. 향상된 기능 중 일부는 타이틀의 매우 작은 부분에 호환성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즉, 위에 나열된 특정 개선 사항이 모든 게임에 적용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PS4 Pro의 부스트 모드가 전체적으로 큰 호환성을 가지지 만 라이브러리의 소수에 문제가있는 방식과 비슷합니다. 차이점은이 경우 Microsoft는 모든 제목이 작동하도록 보장하므로 위의 다섯 가지 이점 중 일부는 전화를 거는 것이 필요할 수도 있음을 의미합니다. 모든 것이 '잘 작동하는'것을 보장하기 위해 플랫폼 홀더에있는 부담입니다.


"우리는 게임이 가능한 한 최고 다섯 가지 기능면에서 가능한 한 빨리 달릴 수 있도록 노력할 것입니다."라고 Andrew Goossen은 설명합니다. "예를 들어 제목과의 호환성을 유지하기 위해 잠재적으로 CU의 수를 줄여야하는 게임에서는 이러한 속성 중 일부를 전화 접속해야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Microsoft는 Xbox 1의 모든 360 타이틀 중 Microsoft에서 항상 그렇듯이 Scorpio에서 가능한 최고의 성능을 발휘하는지 확인합니다. Scorpio가 정말 전 세계를 돌릴 수있는 최고의 장소가 될 것입니다. Xbox 콘텐츠. "


Scorpio back-compat 브리핑에서 명확한 점은 Microsoft가 시스템의 이러한 측면을 매우 진지하게 고려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전체 게임 라이브러리에 대한 PC와 같은 이식성의 개념은 매우 주목할만한 전망입니다. 소니가 PlayStation 5 개발로 옮겨 가면서 필연적으로 채택하기를 바랍니다. 프레임 속도와 해상도 상한선은 확장 성을 비교할 수 있지만, 새로운 키트로 업그레이드 할 때 즉각적인 개선을 얻을 수 있다는 점에서 콘솔과 PC 간의 더 많은 컨버전스의 또 다른 신호 일 것입니다.


Microsoft 캠퍼스에서 우리 시대의 여러 번 같은 시점이 나타났습니다. 이 팀은 Mike Ybarra가 "세계에서 가장 강력한 게임이며 최고의 게임 버전을 제공하는 콘솔"이라고 표현했습니다. 이것은 아마도 가장 최신의 멀티 플랫폼 타이틀을 다루기위한 것이지만, 기존의 Xbox 게임 라이브러리에도 이러한 감정이 적용된다면 Xbox 360으로 돌아갈 수 있습니다.


Xbox HQ의 독점 브리핑에서 Project Scorpio의 하위 호환성 기능에 대해 배웠습니다. Microsoft는 여행 및 숙박료를 지불했습니다.



출처 : http://www.eurogamer.net/articles/digitalfoundry-2017-project-scorpio-back-compat-five-ways-your-existing-games-will-be-better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