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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픽세븐 2주년 무료 뽑기 추천 영웅, 장비 강화 및 세팅 팁 모음

뱀선생게임 2020. 9. 1. 09: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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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픽세븐 2주년 무료 뽑기 추천 영웅, 장비 강화 및 세팅 팁 모음

 

슈퍼크리에이티브에서 개발하고 스마일게이트메가포트에서 유통하는 모바일 턴제 RPG 게임 에픽세븐.

에픽세븐 공홈 초보자 참고용 공략 정보 모음

 

에픽세븐 메인스토리 엘프녀 이세리아의 후회와 다짐 ㅜ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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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픽세븐 메인스토리 엘프녀 이세리아의 후회와 다짐 ㅜㅜ

 

에픽세븐 장비 강화 및 세팅 팁 모음

 

@85등급 기준 부옵 최대 수치

이걸 알아두셔야 장비의 좋고/나쁨의 기준을 잡을 수 있습니다.  

공격력, 방어력, 생명력, 효과적중, 효과저항은 8% / 치명데미지는 7% / 치명확률은 5% / 속도는 4입니다. 

(추가내용: 속도의 경우 5가 뜨긴 하지만, 확률이 매우매우 낮습니다.)

 

 

(부옵이 전부 최대값이 붙은 장비 예시입니다.)

 

@깡옵은 평균값으로

깡옵은 디테일하게 들어가면 너무 복잡해집니다.

생 540 = 10% / 방 60 = 10% / 공 100 = 10% 으로 계산하시면 됩니다. 

 

 

(%옵만 보면 망한 것 같지만, 깡옵인 방어력을 %로 계산하면 대략 18%,  9강에 방어력이 32%인 나름 준수한 장비입니다.)

 

@장비의 가치를 계산할 땐  부옵을 합산

부옵을 모두 더할 때,  공/생/방/효적/효저/치피는  X1, 치확은 X1.5, 속도는 X2로 계산해주세요.

보통 40 이상이면 평타, 50 이상만 되도 좋은 템이고, 60 이상이면 갓탬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추가내용: 부옵수치의 합산으로 장비의 가치를 판단하는건 편의상으로 하는 것이지, 절대적인 것이 아닙니다.

속도를 예를 들어, 선턴잡이의 경우 속도 +1을 위해 다른 부옵을 다 포기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반대로 딜러 템의 경우 속도의 가치는 매우 내려가지만, 공격력과 치명피해의 가치는 굉장히  올라가게 됩니다.

속도와 치확이 높아 합산이 60이 넘는 템보다, 치피+공격력만 합쳐서 30이 넘으면 그것을 선택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

 

 

(부옵을 계산해보면 8+(8x2)+(12x1.5)+22=64가 됩니다. 나름 성공한 케이스.)

 

 

( 부옵을 계산해보면 (5x2)+16+8+12=46 유효옵만 계산하면 38/8이 됩니다.  실패한 케이스)

 

@강화는 3강씩 천천히, 15강은 신중하게

장비강화는 천천히 3강씩  옵션을 체크하면서 하는게 좋습니다. 

대성공이나 초대성공 여부를 감안해서 모자랄 정도로 재료를 넣으시는게 좋고, 

이 장비는 희망이 없다 싶으면 빠르게 털고 재활용하는게 좋습니다. 

12강부터는 정말 많은 강화석과 골드가 들기 때문에 신중하게 생각하시는게 좋습니다. 

 

@효저는 ALL or NOTHING

다른 스탯과 달리 효과저항은 애매하게 맞출 경우 그 효율이 낮습니다. 적어도 120 이상은 맞춰주셔야 체감이 됩니다.

 

@속도는 12 이상이면 무엇이든 OK

속도템은 아무리 만들어도 부족합니다. 영웅/전설 (뉴비라면 희귀도 포함) 템 중 초기 옵이 속도 4라면 주옵이 깡옵일지라도, 

세트에 상관없이 일단은 강화해보시는걸 추천드립니다. 

 

 

(뉴비일 경우 초기 속도가 4인 희귀템을 활용하면 상대적으로 손 쉽게  최대 12의 속도템을 만들 수 있습니다.)

 

(주옵이 깡생임에도 불구하고 전설+초기 옵 속도 4를 믿고 강화, 나름 대박이 난 케이스입니다.)

 

@연성석 사용 시 88등급을 얻을 수 있는 부위는 피하는게 좋다. 

장비연성으로 장비를 제작해도 88등급 아이템보다 좋기는 쉽지 않습니다. 

반격세트를 예로 들면 레이드 지옥에서 88등급 갑옷이나 투구를  얻을 수 있으니 이 부위는 되도록 제작을 피하시는게 좋겠죠. 

레이드에서 더 좋은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확률이 높으니까요.  

 

현 시점에서 88등급을 얻을 수 있는 부위입니다.

 

속도 : 무기 / 반지 (방어)

치명 : 없음

효적 : 투구 / 반지 (효적) 

 

공격 : 갑옷

방어 : 투구 / 반지 (랜덤)

생명 : 무기

 

반격 : 갑옷 / 투구 

흡혈 : 투구 / 목걸이 (생명)

저항 : 갑옷 / 목걸이 (생명)
파멸 : 없음

 

협공 : 무기 / 신발 (공격)

분노 : 무기 

면역 : 갑옷 / 신발 (생명)

 

딱 한번만 얻을 수 있는 부위

무기 (적중), 반지 (파멸), 투구 (공격), 신발 (방어), 목걸이 (면역) 

 

@방어세트는 생각보다 많이 쓰인다.

방어세트는  88등급 아이템이 가장 먼저 풀린 세트이기도 하고, 양산형 88등급 아아템이 방어/반지이기 때문에, 곧 잘 쓰이는 경우가 많습니다. 

방어라고 해서 꼭 탱커만 사용하는게 아니니 딜러옵션도 감안하시는게 좋습니다. 

 

 

 

 

 

@깡옵이라고 다 나쁜건 아니다.

기본스탯이 아무리 낮은 영웅이라고 해도 깡옵이 퍼옵보다 높은 효율을 보이진 않습니다. 

기본적으로는 퍼옵이 깡옵보다 좋죠. 

다만 기본스탯이 낮은 영웅에게 줄 경우 그 효율이 퍼옵정도로 올라올 가능성이 있다는 점과, 

깡옵의 진짜 장점은 주옵과 같은 부옵스탯을 중복으로 챙길 수 있다는 점입니다. 

 

(언뜻 보면 중구난방 같아 보이지만, 기본공격력이 낮고 생명력이 중요한 화라비에겐 잘 맞는 장비입니다. )

 

 

(공격력%가 주옵인 아이템의 경우, 부옵으로 깡공을 챙기면 보다 높은 공격력을 챙길 수 있습니다. )

 

 

여기서부터는 저의 매우 주관적인 견해입니다. 참고해 주시길 바랍니다.


 

@70등급 아래 장비는 더 이상 사용이 어렵다.

88등급 장비가 대거 풀리고, 장비연성으로 전설급 아이템 또한 대거 풀리면서 70등급 장비 사용은 이제 어렵다고 봐야합니다.

재활용도 안되죠. 기존 아이템을 파실 필요까진 없지만, 뉴비의 경우라면 12강 까지만 강화하시고, 그 외에는 사용하지 않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분노/흡혈/효적세트, 포기하면 장비창에 여유가 생긴다.

분노의 경우 조건이 맞춰지면 파멸보다 데미지가 좋다 하지만, 조건을 맞춰야 한다는 것 자체가 그냥 안 좋단 뜻입니다. 

흡혈은 아무리 잘 만들어도 심연에서 얻는 교복보다 좋기 어려울 뿐더러, 애초에 수요 자체가 없습니다. 

효적의 경우 88등급 투구와 반지가 풀린 상태고, 효적이 중요한 이세리아같은 영웅도 보통 속/면이 강제되는게 현실입니다.

분노/흡혈/효적의 경우 전설급에 최적의 부옵이 아닌 이상 투자하지 않는것이 좋습니다. 괜히 쌓아두셨다간 인벤만 차지합니다.

 

@공격 세트는 과연?

공셋과 파멸셋을 비교했을 때 공세트가 가진 강점은 파밍의 난이도가 낮다는 점이였습니다.

사실 파멸셋의 파밍 난이도는 정말 극악이였기 때문에, 대부분은 현실과 타협하고 공셋을 선택했었는데요. 

실레나의 등장으로 반격셋은 이제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되어버렸고, 밴시의 난이도도 낮아신 시점에서 공셋은 이미 경쟁력을 많이 잃었습니다. 

 

(P.S 참고로 영웅에게 착용된 장비는 인벤토리를 차지하지 않습니다. )

 

 

@강화할 땐 44등급 장비를 활용

보통 장비를 버릴지/강화할 지 판단하기 위해 3~6정도 강화를 시도하게 되는데요.

펫의 S급 스킬 장비 강화 경험치 증가 6%를 더한다 한들 강화석 한개로 바로 3강을 만들 순 없습니다. 

그렇다고 강화석 2개를 사용하는건 너무 아깝죠. 

 

대성공, 초대성공 여부를 감안하여 먼저 강화석 한개를 사용한 후,

이 후 남은 경험치에 44레벨 장비를 활용하면 강화석을 조금이나마 아낄 수 있습니다. 

 

(강화석+44레벨 장비면 3강에 필요한 경험치에 도달하게 됩니다. 그 이하 레벨 장비도 가능합니다.)

 

 

 

(강화에 실패했다면 다른 아이템을 강화할 때 재료로 사용해서 재활용 할 수 있습니다.)

 

 

@무기/투구/갑옷과 목걸이/반지/신발의 다른 기준

 

조금 더 정확하게 얘기하면, 좋은 아이템의 기준을 무기/투구/갑옷은 엄격하게, 반대로 목걸이/반지/신발은 관대하게 정하시는게 좋습니다. 

부옵만 보고 장비의 좋고 나쁨을 분별하다 보면, 무의식적으로 무기/투구/갑옷 강화에 손이 가는데, 

이는 주옵이 고려되지 않아서 느끼는 착시효과 같은 겁니다. 

목걸이/반지/신발의 경우 원하는 세트와 주옵, 부옵까지 맞춘다는게 굉장히 어려운 일이기에, 

무기/투구/갑옷과 같은 수준의  부옵을 기대하는건 현실적으로 어렵다고 생각합니다.

 

 

 

(이 부옵이 무기,투구, 갑옷이였다면 아쉽겠지만, 세트효과+주옵을 고려했을 때 목걸이가 이 정도 부옵이면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속도세트+효적주옵 반지의 중요성

턴제 RPG 특성상 속도는 매우 중요한 스탯이고, 선턴을 잡는 영웅의 중요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죠.

그래서 턴을 먼저 잡아서 아군을 당기거나, 적군을 밀어내는 선턴잡이의 역할이 중요한데요. 보통 그 스팩은 속셋+효적 반지에서 차이가 납니다.

아무리 속도가 높아도 속셋이 아니면 의미가 없고, 속도가 높다해도 주옵이 효적이 아니면 사용이 어렵기 때문이죠.

 

 

(속도세트+효적주옵 반지의 경우 속도 외에 다른 부옵은 크게 중요하지 않습니다.)

 

 

@속도세트+속도주옵 신발의 범용성

제가 지금까지도 희귀등급을 사용하고 있는 유일한 부위가 있는데, 그것이 바로 속도세트+속도주옵 신발입니다.

워낙 수요가 많기도 하고, 주력 영웅이 아니라면 세트효과와 주옵만 보고 사용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죠.

되도록 속도+속도 신발은 부옵이 그냥 저냥 괜찮다~ 싶어면 버리지 마시고 15강을 하셔도 좋다 생각합니다.

 

 

에픽세븐 2주년 무료 뽑기 추천 영웅 리스트

 

초보자 추천 스타트 3성, 4성, 5성 영웅

불속성 : 4성 아카테스 / 5성 릴리아스, 타마린느, 체르미아, 

물속성 : 3성 레나, 몽모랑시, 알렉사, 미스티체인 / 4성 퓨리우스, 카린, 안젤리카 / 5성 루루카, 세크레트, 엘레나, 크라우, 타이윈

나무속성 : 3성 쿠루리 / 4성 랏츠 / 5성 벨로나, 빌트레드, 알렌시아, 이세리아, 로앤나, 

어둠속성 : 3성 로리나, 바터스 / 4성 승부의제라토, 도전자도미니엘, 고양이클라릿사, 죄악의안젤리카 / 5성 나락의세실리아, 집행관빌트레드, 환영의테네브리아

빛속성 : 4성 대장퍼지스 / 5성 빛의루엘, 심판자키세

 

지휘관 로리나 진짜 좋으니 뉴비 분들은 쫄작영웅6성 다음으로 몽모랑실아 같이 먼저 5성 찍고 전직퀘스트 진행해주세요

세크레트에 너무 목매지 말고 그냥 무난한거 챙겨가는게 좋은듯
저도 선별에서 안젤 하나들고 시작해서 안젤 퓨리 바터스 알렉사로 와13 잘도는중
근데 별노 없으면 힘들듯

 

 

 

 

 

 

출처 : page.onstove.com/epicseven/kr/view/596599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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