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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 - 신작 대작 게임 기어스5 PC 1060 580 엑스박스원X 그래픽 분석

뱀선생게임 2019. 8. 8. 05: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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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 - 신작 대작 게임 기어스5 PC 1060 580 엑스박스원X 그래픽 분석

 

요약

1. PC판의 경우 프레임은 작살나지만 울트라 옵션 그 위의 인세인 옵션이 생김 ㅋ

2. 울트라 세팅 아래 단계인 높은 옵션부터 그래픽 품질 하락이 크게 느껴진다.

3. 엑원엑스 그래픽 옵션 수준은 PC 기준의 하이옵에 근접.

4. 콘솔 엑원X 멀티는 가변 4K 해상도 60프레임으로 구동. 다만 체험판에서는 프레임드랍 느껴짐.

5. PC판 AMD 라데온 RX 580이 엔비디아 지포스 GTX 1060보다 프레임 더 잘 뽑아준다.

 


 

초반부에서 4편과 비교

 

- 피씨에서 4편대비 모션블러와 반사등의 오브젝트 활용, 화면공간의 활용이 좀더 확장되었다

 

- 피씨에서는 울트라 옵션을 상회하는 인세인 옵션이라는것을 이번작에 추가해줬다.

 

 

 

- 단지 이 그래픽 반사 옵션조절로만으로도 울트라가 인세인보다 프레임이 대략 45%정도 더 높은 많은 차이점을 보여준다고 합니다.

 

 

 - 엑스박스 원 X에서는 비쥬얼모드로 구동시에 이러한 반사효과가 피씨판 '인세인'과 꽤 유사하게 보인다고 언급합니다.

 

 

 

 

- 인세인이나 울트라나 스크린 스페이스 반사는 차이가 크게 없어보인다고 합니다.

 

 

 - 울트라에서도 굉장히 글로시한 광택이 잘표현되었다고 평가. 심지어 바닥조차 표현이 잘된다고!

 

 

 

- 울트라보다 한단계 낮은 하이옵에서부터 크게 하락하는 차이점이 느껴진다 하는거 같습니다. 특히 표면 반사가 사라졌다고 하는?

 

 

 

 

-볼루메틱 라이팅 옵션관련

 

 

측정자가 화면에 보여주듯이 인세인 옵션 울트라 대비 프레임이 엄청나게 떨어지는데 그리 큰 차이점이 없어서 오히려 울트라쪽으로 가는게 낫다고 추천.

 

-엑스박스 원 엑스의 그래픽옵션은 피씨판 기준 하이옵에 가장 근접해보인다.

 

 

 

 

 

 

-AA 옵션은 엑원 엑스에서 대략 4X

 

- 이번 테크테스트에서 아케이드 모드가 제일 만족스러웠다고 밝힘

 

- 일단 제작진에서 밝힌바로는 기어즈5는 엑원 엑스에서 60프레임과 4K 출력이 목표라고 밝힘

(전작 4편을 다시 보여주는데 싱글에서는 4K 30프레임 혹은  1080P 60프레임모드 골라야 했고 멀티는 가변 4K에 60프레임으로 구동되었다는거 언급)

 

 

엑원 엑스에서는 해상도 표현에 언리얼 엔진의 템포럴 리컨스트럭션 기술(역주 : 체커보드와 유사한 해상도 보간기술이라 보시면 됩니다. 언리얼 엔진등에서 지원한다고 합니다.)이 사용되었다

 

- 엑원 엑스 4K 출력과 피씨판 네이티브 4K 해상도와의 비교(7분 20초부터 직접 보시는걸 권장합니다.)

 

 

 

 - 엑원 엑스에서의 해상도는 1440P~ 2160P의 가변해상도

 

 - 디파측에서 측정해서 나왔던 해상도들

 

- 엑원 엑스 멀티플레이시에는 60프레임 고정(디파 측정구간에서는 프레임 하락 안일어남)

 

- 엑원 엑스 싱글플레이인 부트캠프에서는 거의 마지막에 로봇 4명과 팀을 이뤄서 전투하는 구간에서 프레임 하락(최저 48프레임까지 하락하며 50프레임 대에서 구동됨이 영상에서 나옴. )

 

- 이러한 프레임드랍의 원인으로 그래픽카드부분은 별 관련없고 싱글에서는 엑원 엑스의 시피유와 저장장치로 인해 이러한 프레임 하락이 일어났을거라 측정자가 추정함

 

 

 

[피씨판으로 화제 전환]

 

 

 

 

피씨판에서는 신기하게도 빠진 옵션이 있는데 가변해상도 옵션이다.

 

전작에서는 해상도 변화 정도를 조절할수 있게 해놨다(화면에서 최대 50%까지 조절가능한것으로 표기)

전작서는 이로 인해 당신 컴터에 맞춰서 최적화 하는데 용이할 도구였다.

- 피씨판에서 지원하는 벤치마크 툴에 대해서 

 

- 벤치마크 툴은 아주 훌륭하다 당신들이 원하는 모든 정보를 아주 상세하게 실시간으로 표현해줌

- 벤치마크에서 구현되는 평균 프레임에서 대략 +35%~45% 더 많은 프레임을 실제 멀티플레이 게임구동시에 동작하는 프레임이라고

 

-측정자가 구동시킨 피씨를 예로 들었다. 1700X + 2080ti 조합에서 벤치마크 툴에서의 울트라 옵션에서 4K해상도 프레임은 60프레임 이하였는데

 

 

 

- 실제 게임플레이인 싱글플레이 부트캠프에서는 항상 60프레임 이상으로 구동가능했다고

 

 

- 동스펙으로 VS 멀티플레이에서는 어떠한 기술적 문제점도 발견못했다고 언급한듯

 

 

- 580 VS 1060

1080P 울트라에서~

 

580이 벤치마크 기준 1060보다 10% 정도 더 높은 프레임을 보여준다.

두 글카 모두 60프레임 이상 뽑아주고 있다 

 

 

- 1440P 하이옵션에서~(여기서 측정자가 엑원 엑스와 유사한 스펙이라 언급하고 있습니다.)

 

 

- 멀티플레이에서는 이야기가 좀 달라진다고 하는거 같음

1440P 하이옵 에서도 두 그래픽 카드 모두 대체적으로 70프레임 이상으로 구동

1440P 울트라에서도 580이 좀 우세하고 대체로50~60프레임 구동됨이 확인

 

- 피씨판 팀원들 보여주는 대기방과 빈사상태(누웠을때 크림슨 오멘 보여주는 이펙트)등에서 많은 프레임 드랍이 있음이 확인

 

- 멀티플레이는 피씨/엑원 엑스 둘다 훌륭하게 잘 구동된다고 언급한듯.

- 단지 부트캠프에서 보여줬듯이 싱글플레이에서 60프레임 유지를 잘해줄수 있을지가 궁금하다고 합니다.

 

 

출처 : 디지털 파운더리 기어스5 테크 분석

http://bbs.ruliweb.com/news/board/1001/read/21947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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