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뱀선생] 던 오브 워 3 (Warhammer 40,000: Dawn of War 3) 메타크리틱, 게임스팟 리뷰

게임 정보

by 뱀선생게임 2017. 4. 21. 13:12

본문

반응형

[뱀선생] 던 오브 워 3 (Warhammer 40,000: Dawn of War 3) 메타크리틱, 게임스팟 리뷰


2017년 4월 28일 출시 예정인 대작 RTS (실시간전략시뮬레이션) 장르의 게임인 

워해머 40,000: 던 오브 워 3 (Warhammer 40,000: Dawn of War 3, 2017)~!!!!


개인적으로 스타2 3부작 싱글 캠페인도 모두 엔딩을 봤고 나름 RTS 장르를  좋아해서

2017년 발매하는 헤일로워즈2, 던오브워3 모두 기대한 작품이었음.

(헤일로워즈2 이미 사서 엔딩 봄. 나름 만족 ㅋㅋㅋㅋ)


이제 워해머 세계관은 아예 모르지만 꽤나 관심가는 작품이었음.

(거기에 공식 한글화~!!! ㅋ)

리뷰 엠바고도 6~7일 정도 일찍 풀려서 점수 기대했는데 90점대는 아니더라도 80점 초반대는 뽑아주네요~


(근데 오픈베타 키는 왜 안주는거냐...ㅜㅜ 오픈베타라며이것도 탈락이 있는건가;;;;)



메타크리틱 평점 - 워해머 40,000: 던 오브 워 3 


워해머 40,000: 던 오브 워 3의 메타스코어는 25개 비평이 등록인 가운데 82점. 



오픈크리틱 평점 - 워해머 40,000: 던 오브 워 3 


워해머 40,000: 던 오브 워 3의 오픈크리틱 오피셜 스코어는 83점.




게임스팟 - 워해머 40,000: 던 오브 워 3 리뷰


Dawn of War III는 그 자체와 확연히 다른 게임입니다. 성냥은 많은 힘으로 시작하여 긴 스트레칭을위한 부드러운 균형에 정착하기 전에 빠르게 확장됩니다. 최전선에서 엘리트 전사를 신중하게 통제해야하지만, 지속적으로 기지를 육성하고 군대를 업그레이드해야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Dawn of War III는 기술적 한계와 전략적 적성을 모두 극대화 할 수있는 맛있는 이빨과 손톱 싸움을 제공합니다.


블러드 레이븐 (Blood Ravens)으로 알려진 우주 해병대의 수장 인 가브리엘 엔젤 로스 (Gabriel Angelos)의 이야기를 계속하면서, 전쟁 III의 새벽 (Dawn of War III)은 엘다 (Eldar)의 혈액 신 Khaine에게서 유물을 찾아 내려고합니다. 그러나 캠페인은 우주 해병대, 엘다, 오크 등 세 가지 주요 세력 사이에서 각자의 관점을 보여주고 왜 마술 같은 맥가핀이 행성 간 전쟁의 가치가 있는지를 설명합니다.


당신이 그 단락을 잘 통과하고 혼돈의 악마들로부터 당신의 전조를 안다면, 당신은 잘 할 수 있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워해머 우산 아래의 대부분의 게임처럼, 이것은 신규 이민자에게 친숙하지 않습니다 - 그리고 이번에는 중요합니다. 전술 옵션에서 유닛 관리에 이르기까지 모든 것이 워해머 세계에 대한 지식에 적어도 부분적으로 의존합니다. 이 튜토리얼은 당신에게 필요한 도구를 제공하는 확실한 작업을 수행 할 것이지만, 배경 지식은 모두 필수적입니다.


이미 거대한 워해머 캐논 (Warhammer canon)에 건강한 추가 외에도 캠페인은별로 도움이되지 않습니다. 17 가지 미션을 통해 직선적 인 추진력을 발휘할 수 있으며, 각각의 전략은 온라인에서 다른 사람들과 게임하기 전에 여러 가지 전략을 테스트 할 수있는 인위적인 시나리오를 제공하여 실제로 작성된 자습서 역할을합니다. 그 자체로는 괜찮지 만, 플레이의 기본에 대해 흥미로운 트위스트가 없으면 멀티 플레이로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나의 모드 만 있지만 아이디어가 가득합니다.


Skirmishes는 2 명에서 6 명 사이의 인간 (또는 인공 지능) 플레이어를 두 팀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각자는 전력 핵심을 방어하는 것으로 기소됩니다. 양측은 조기 침입자를 막기 위해 한 쌍의 강력한 자동 포탑을 비롯한 기본적인 방어 체계로 시작합니다. 거기에서 기지를 계획하고지도 주위에 전략 포인트를 포착하여 자원을 확보하고 적을 감시합니다.


그 자체로 게임의 중추가 될 수 있지만 Dawn of War III에는 강력한 영웅 유닛이 있습니다. 각각 워해머 이야기의 기둥이며 무기와 힘이 그들의 존경에 어울립니다. 경기 시작 후 몇 분이 지나면 처음으로 소환 할 수 있습니다. 그 후에는 전방을 눌러 사기를 올리거나 적을 괴롭힐 수 있습니다. 이 부대의 대부분은 혼자서 조수를 돌릴 수 있지만 체스에서 여왕과 비슷합니다. 잃어 버리면 잃을 수도 있습니다.


그 자체로는 괜찮습니다. 그러나 실질적으로 말하자면, 기본 건물이 더욱 복잡해지고 더 많은 보살핌과 관심을 필요로하는 것처럼, 당신은 또한 엘리트 부서를 전술적으로 관리해야합니다. 그것은 하나의 가파른 학습 곡선을 만들지 만, 그것을 관리하는 사람들에게는 깊이가 더해집니다.


Dawn of War의베이스는 핵심 유닛이 대량 생산되는 곳이 아닙니다. 그들은 당신의 전방 병력을 보급하고 지원하는 중요한 부분입니다. 엘리트들은 힘들뿐만 아니라, 일반적으로 스스로 치유하지도 않고, 적의 본부로 빛나는 Morkanaut를 행진합니다. 오직 집으로 돌아 가야만합니다. 그리고 새로 태어나기만하면됩니다. 현명한 것은 아닙니다. . 그것은 흰색 너클 플레이에 도움이되는 최전선에 특이한주의를 기울입니다.


어색 할 수 있듯이, 여기서 찾을 수있는 마법이 있습니다. 거대한 Wraithknight Taldeer와 함께 리소스 노드를 포착 할 때주의 산만이 될 정도로 압도적으로 작용합니다. Webway를 연결하고지도 전체에서 보강 된 곳에서 워프 할 수있을 때 훨씬 뛰어납니다.


그러나 이러한 이득은 항상 희박합니다. Dawn of War는 군대의 크기를 엄격하게 제한하며 자원을 많이 수집할수록 자원 수집 속도가 급격히 떨어집니다. 즉, 상대방을 노크해도 자원을 빠르게 축적하고 짧은 순서로 흔들 리게됩니다. 그것은 심리적 인 놀이의 중요성을 확대합니다. 앞의 예와 함께 실행하면 강한 포워드 포지션을 유지하면서도 공급 라인이 늘어나고 신속하고 잔인 한 역습을 펼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빠른 역전은 훌륭하고 강렬하고 기억에 남는 경기를 만듭니다. 인간이 스파링하는 것이 더 재미 있지만, 포함 된 인공 지능 (AI)은 쥐어 짜기가 아닙니다. 컴퓨터 플레이어는 자신의 속임수를 사용하여 종종 협박을당하는 것보다 큰 군대를 암시하거나 핵심 기지에 몰래 침입을 시도합니다.


3 개의 주요 파벌 각각은 또한 클래식 록 - 종이 - 가위 방식으로 서로 잘 보완합니다. 우주 해병대는 추진력을 키우는 데 천천히 움직이지만, 일단 그들이 현장을 강타하면 힘이납니다. 엘다 (Eldar)는 이동식이며 공격과 공격에 적합합니다. 오크들은 이상합니다. 그들은 매우 강하지 만, "WAAAAAAAGH !!!"선언시에만 - 무서운 동안 현장의 모든 사람들에게 알려줌으로써 다른 사람들이 그에 따라 방어를 조정하게합니다.


성냥 사이에 일종의 부하로 다른 엘리트 유닛을 바꿔 군대를 조금 조정할 수 있습니다. 또한 Warhammer의 탁상용 영감을 끄는 말로 게임의 모든 유닛에 대한 페인트 및 색상 구성을 사용자 정의 할 수 있습니다. Warhammer에서 군대 맞춤 기능의 역할을 감안할 때, 예를 들어 기본적인 유닛과 차량을위한 무기와 장비를 교체 할 수는 없다는 것은 부끄러운 일입니다. 그것들은 약간의 것들을 섞어 놓은 멋진 첨가물들이지만 조금 얕습니다.


특히 사용자 인터페이스에서 여기 저기에 몇 가지 다른 문제가 있습니다. 여러 번, 엘리트 부대는지도를 클릭 할 때 선택을 취소하지 않습니다. 때로는 군대를 둘러싼 상자를 끌어다 놓아도 전혀 강조 표시되지 않습니다. 전반적으로 작은 문제는 있지만, 그들은 목소리를 높였습니다.


Dawn of War III는 전임자가 높은 생산 가치를 지닌 혈통과 잘 맞지 않습니다. 이 게임은 선명한 음향 효과와 우수한 사운드 트랙으로 놀라 울 정도로 훌륭하게 들리지만, 비주얼에 대해 항상 같은 것은 아닙니다. 전투는 종종 크게 축소 된 것처럼 보이지만 끌어 당기면 많은 결점을 보여줍니다. 카메라는 또한 전장에서 과시하는 훌륭한 작업을 수행하지 않습니다. 가장 멀리 떨어져 있더라도 화면에 맵이 거의 나타나지 않아 재생 중에 많이 움직여야한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 선조의 이상한 키메라는 빠른 속도로 진행되는이 RTS에서 약간 벗어났습니다. 인터페이스의 일부가 가끔씩 작동하지 않고 상호 일치 된 군대 관리가 반쯤 열렸으며 게임의 주인공 영웅 유닛을 효과적으로 사용하기 위해 필요한 관리 작업이 지원해야하는 광범위한 기본 건물에 효과적으로 적응하지 못합니다. 그러나 당신이 전투의 열기에 빠졌을 때 그 문제는 사라집니다. Dawn of War III는 엄청난 보수를 창출하는 유기적 인 긴장감을 조성하고 유지합니다.



게임스팟 리뷰 결론 - 워해머 40,000 : 전쟁의 새벽 3 (Warhammer 40,000: Dawn of War III) / PC 


<평점>

8/10


<좋은 점>

강렬하고 만족스러운 전투

훌륭한 사운드 디자인

전술적 전략적 연극 사이의 조심스러운 균형

터프한 AI 상대


<나쁜 점>

가파른 학습 곡선

사소한 기술적 문제

어색한 매치 간격



출처 : https://www.gamespot.com/reviews/warhammer-40000-dawn-of-war-iii-review/1900-6416661/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