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뱀선생] 검은사막 개발사 펄어비스 해외 인터뷰 내용

게임 정보

by 뱀선생게임 2017. 5. 8. 11:17

본문

반응형

[뱀선생] 검은사막 개발사 펄어비스 해외 인터뷰 내용


해외에서도 나름 잘 나가고 있는 MMORPG 게임인 검은 사막 (BlackDesert, 2015).

펄어비스가 개발했고 국내에서는 카카오게임즈가 유통하는 게임임 ㅋㅋㅋㅋ


한 때 유행이던 국산 양산형 MMORPG와는 약간 다른 느낌을 주는 게임인데

할거없을때 한번 해보는걸 추천함.

단, 그래픽만큼 컴퓨터 요구 사양이 높은편임 ㅋㅋㅋㅋ

조작 옵션에서 엑스박스원 컨트롤러 패드도 지원하는 액션 게임 ㅋㅋㅋㅋㅋ


(근데 해외 어떤 유저가 다음 종족으로 우락부락 강인한 드워프가 나왔으면 좋겠다고 하니까 다음은 무희라고.... 쫌 터졌다 ㅋㅋㅋㅋ)





Q1. 오아시스 페스티벌에서 추후 비공정이 나올거라고 이야기 했는데, 플레이어 단독으로 운항할 수 있는 개인용(1인) 비공정도 나올 수 있습니까?

A1. 흥미로운 아이디어지만 아직 계획엔 없다.



Q2. 칼페온, 발렌시아, 하이델과 비교해서 카마실비아 그라나 수도는 얼마나 큽니까?

A2. 자연과 조화를 맞춰 살아가는 엘프들의 도시이기에 그렇게 크지는 않다. 하이델 보다 조금 크고 칼페온과 발렌시아 보다 작다.



Q3. 격투가 티저 영상 이후 등장한 여성 실루엣은 여성 격투가입니까? 아니면 새로운 클래스 입니까?

A3. 격투가 여성 버전이 아닌 완벽하게 새로운 클래스이며 이번 해 겨울안에 출시할 수 있도록 준비중이다.[겨울에 낸다기보단 겨울이전에 만날 수 잇을거라는 의미에 가까운듯 ]



Q4. 한국과 일본이 협력하여 일을 하는게 보기 드문데, 실리콘 스튜디오와 함께 일을 하는 관계에 있어서 어떤가요?

A4. 최선의 결과를 내기 위해서 여러 실험과 시행착오를 거쳐 실리콘 스튜디오의 기술력을 더불어 검은사막 개발에 힘쓰고 있다.

예비스는 시작에 불과하며, 유저들에게 킹왕짱리얼한 세계를 보여주려한다.



Q5. 비쥬얼적 상향에 대해서... 킹왕짱 스펙 컴퓨터를 가진 유저들을 위해 시야거리 부분을 좀더 상향(더 넓고 멀리 볼 수 있는)할 계획이 있습니까?

A5. 시야거리는 현재 전체적인 플레이어들의 평균 컴퓨터 스펙을 고려, 제한되어 있다. 리마스터 업데이트를 기점으로 추후 시야거리 상향을 고려하겠다.



Q6. 겨울에 내리는 눈 효과들이 환상적입니다. 후에 눈이 내리는 산악 지역이나 빙하 지역을 볼 수 있을까요?

A7. 검은사막은 살아 움직이는 세계를 최대한 보여주기 위해서 봄에 피는 튤립/벚꽃, 가을의 낙엽, 겨울의 눈과 같은 효과를 만들어왔지만, 아직도 개발중인 이쪽 효과 시스템은 완벽하지가 않다. 그.러.나. 카마실비아 파트2 업데이트에서 눈 지역을 공개할 예정이다.



Q7. 유니콘은 아두아나트 같이 습득조건이 비스무리 한가요?

A7. 아직 논의중. 다인 마운트는 그 외형만큼이나 강력한 파워를 가지고 있는 탈것이며 우리가 이걸 소개해도 될지 우려될 정도로 좋은 탈것이다.  당연히 얻는것도 쉽지 않을것이다. 이걸 획득하면 엄청난 성취감을 느낄 수 있을것이다.

 


Q8. 앞으로의 2차 각성에 대해서?

A8. 검은사막은 끊임없이 개발이 이루어지고 있는 엠엠오알피지 게임이다. 밸런스  이슈는 어떤 mmorpg나 게임에서도 존재할 정도로 해결하기 어려운 이슈중 하나이다. 우리는 이것에 대해서 끊임없이 개선하기위해 노력하고 인지하고 있으며 매주 최선의 패치를 내놓기 위해 노력중에 있다.

기존 비각성때와 달리 각성패치가 이루어지면서 캐릭터들은 매우 강력해졌다. 그 과정에서 비각성 스킬이 아쉽게 사장되다시피 하였는데 이렇게 사장된 스킬들을 다시 사용하게끔 유도하는 패치가 이루어져 비각성 스킬과 각성스킬을 비슷한 수준에서 같이 운용하고 사용하도록 될것이다.

 


Q9. 민병대 시스템 인상적인데 어떤 보상이 있음?

A9. 그건 알려줄 수 업성. 현재는 보상이 길드 자금으로 들어가. 시스템 개발 과정중이고 그과정에서 수많은 토론과 회의와 수정이 발생하게 되기 때문에 현 단계에서는 자세하게 이것에 대해서 말하기가 힘들다. 수정될수 있기 때문.

 

 

PS4 , 엑박원으로 검사 출시하라고 자꾸 괴롭히는데

검사는 PC로만 계획에 있어 일단.

나중에 뭔가 변경점이 생기면 알려줄게.



이에대한 유저들의 반응

" 난 더이상 mmorpg를 플레이 하지 않지만, 1주일짜리 트라이얼을 통해 체험했던 검은사막은 고급스럽고 멋졋어."

 

"쟤들이 콘솔에 대해 아무런 대답도 하지 않으려는게 긍정적인건지 부정적인건지?"

- " 사실, 이쪽업계에서는 펄어비스가 이번 E3 게임쇼에서 콘솔판 검은사막을 내놓을거라고 소문이 많이 있어."

    - " 오 제발 그러길."

 

"다음번에는 드워프류 종족이 나오면 좋겠어. 강인한 팔뚝에 덮수룩한 수염의 드워프~! 물론 걔들이 살고 있는 느낌을 팍팍 주는 마을이 먼저 나와야겠지."

 - "다음은 무희야 ."



출처 : http://www.dualshockers.com/black-desert-online-interview-pearl-abyss-expansions-new-class-improved-graphics/

http://bbs.ruliweb.com/news/board/1003/read/2127267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