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뱀선생]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 영웅 리그(랭크) 입문 및 밴픽 개념

게임 정보

by 뱀선생게임 2017. 5. 26. 20:14

본문

반응형

[뱀선생]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 영웅 리그(랭크) 입문 및 밴픽 개념


히오스 인벤 팁게에 올라온 괜찮은 가이드 ㅋ

 

빠른대전 빠대를 많이 하지만

히오스에도 랭크 게임(등급전)이 존재함.

영웅 리그, 팀 리그로 불리는데 좀 더 고급 레스토랑이라는 단점이 있음.

(매칭 대기 시간이 빠대보다 길다 -_-;;;;)


밴픽 시스템이 들어가있고 

최소 5렙 영웅 레벨은 맞춰야 픽을 할 수 있는 특징이 있음.


2017 시즌1은 6월 13일 까지 진행되고

영웅 리그는 플래티넘 등급부터, 팀리그는 실버등급부터 전투 랩터 탈것 보상을 지급함 ㅋㅋㅋㅋ


약간의 탈것 보상 받을 수 있는 팁으로 

등급전 대화 채널에 들어가 파티를 구하고 

팀랭크 10판 배치고사 끝내면 거의 전투랩터 탈것을 받을 수 있음 ㅋ



영리 입문 픽/밴의 개념


영리를 자주하면서 최근에 영리에서 히린이 분들을 굉장히 많이봐서 글을 쓰게 되네요.

 

필력은 구리지만... 한 번 영리 밴픽의 기본 개념에 대해 써볼까 합니다.

 

최근 유입된 히린분들이 히린이를 넘어 영리를 한 번 도전해볼까? 라는 마인드를 이제 가지실 때가 됐을텐데요.

영리는 자신있는 영웅만 할 수 없는 곳이라 이 영리의 픽밴의 개념을 간단히 설명해 볼까 합니다.

 

하지만 이 모든건 다양한 포지션을 할 줄 알아야 한다는 전제가 있습니다.

(암살자만 했더라도 4,5픽에서 전사나 지원가가 필요할 수 있으니 웬만해선 다른 포지션 주캐도 2개는 만드세요)

 

Chapter1. 영리 입문 단계

 

아군의 조합을 보고 맞춰가는 픽을 하게 됩니다.

기본적으로 메인탱/서브탱/지속딜러/폭딜러/지원가로 구성을 하죠.

(예외로 컨셉픽인 일리단 왕자 조합이나 2지원가 조합도 있습니다.)

 

1픽일경우 자신있는 포지션의 영웅을 고르며 5픽일 경우 아군 조합에 없는 포지션을 픽하겠죠. 대부분 이렇습니다.

 


Chapter.2 맵 파악 완료 단계.

 

아군의 조합 + 맵의 특성을 파악한 단계입니다. (웬만해선 맵 파악 다 되고 영리 돌리시길 바랍니다.)

불지옥신단에서의 케리건, 브락시스 항전의 실바나스, 영원의 전쟁터에서의 발라,

공포의 정원의 길 잃은 바이킹 등을 픽하거나 밴하게 되실겁니다.

 

그리고 맵에 따라서 한타력이 강한 조합 / 라인전이 강한 조합 / 오브젝트 싸움이 강한 조합 등을 맞출 수 있게 됩니다.

 


Chapter.3 적 조합 파악 단계.

 

아군의 조합을 맞춰줄 수 있고, 맵에서 쓰이는 영웅이 파악이 된다면 이제 적의 조합을 보는 시야를 가지게 됩니다.

내가 4,5픽이면 적이 픽하는 걸 보고 핵심픽이 무엇인지 캐치를 하게 될 것이며, 해당 영웅을 카운터 칠 수 있는

영웅이 무엇인지 파악이 되는 단계입니다.

자신이 다루는 영웅이 많으면 많을수록 4,5픽일 때 카운터 픽을 하게 됩니다. (그러니 스왑좀 되게해라 블자야)

 


Chapter. 4 아군/적 조합의 구멍 파악 단계.

 

이 정도의 단계에 오르게 되면 포지션이 단순하게 탱,섭탱 이런 개념이 아니게 돼죠.

아군에 라인 클리어가 빠른 영웅이 있는가?

캠프를 빠르게 돌 영웅이 존재하는가? 유지력이 좋은 조합인가?

cc기가 필요한 조합인가? 오브젝트 싸움에서 밀리지 않을 조합인가?

경험치 이득을 보다가 한타 합류가 빠른 조합인가? 등을 생각하게 됩니다.

 

예를 들어보죠. 맵은 브락시스 항전입니다.

 

아군 :  렉사르 /  굴단 /  아우리엘 /  발리라

적군 :  첸 /  크로미 /  말퓨리온 /  제라툴 /  발라

자신이 마지막 픽입니다.

 

적군은 오브젝트 뺐겨서 저그가 소환되면 저그 막기가 굉장히 힘든 조합입니다.

반면 아군은 오브젝트를 뺐겨 적이 저그를 소환하더라도 굴단이 있기에 막기 굉장히 수월하죠.

 

하지만 아군도 함정이 있죠 보이시나요? 탱커가 렉사르 혼자라는거죠.

렉사르가 분류상 탱커지만 메인탱 보기에는 힘듭니다.

탑 라인에서 첸이랑 싸우게 될텐데 탑 라인 구도를 빼보면

아군 - 굴단, 아우리엘, 발리라, Me vs 적군 - 크로미, 말퓨, 제라툴, 발라

이런 구도가 됩니다. 아군 발리라랑 적군 제라툴은 수시로 탑 갱을 가게 될테니 빼버리면...

사실상 굴단리엘+@ vs 발라,크로미+말퓨의 싸움이 되겠죠.

둘다 유지력은 갑입니다. 그러나 상대는 cc기인 말퓨  뿌묶이 있네요?

굴단이 잠시 딴생각하다 뿌묶걸리고 발라와 크로미 폭딜에 녹아내리면 봇싸움은 지게 되겠죠.

그럼 5픽인 여러분은 무엇을 픽하시겠습니까?

 

렉사르가 메인탱이 되지 않고, 봇 라인에서 cc기가 부족하다 => 하드 cc기가 있는 메인탱 가능한 전사.

이렇게 픽을 하는게 베스트가 되겠습니다.

 

위에는 단순히 예일 뿐이고, 밴/픽이라는게 어떻게 될지 모르고 경우의 수도 무지하게 많죠.

아군이 다루는 영웅풀이 얼마나 되는지도 모르고, 적군의 모스트 영웅이 무엇인지 모를테니까요.

 

하지만 챕터 4까지의 개념을 생각하고 픽밴에 돌입하신다면, 조합의 우위로 게임을 시작하게 될테고, 승률은 조금 더 높아지겠죠?

--------------------------------------------------------------------------------------------------

하지만, 이 모든게 영웅들을 다룰줄 알아야 합니다. 그러니 영웅풀이 굉장히 중요합니다. 적어도 영리에서는요.

 

한 영웅 장인이 되어 마스터, 그마 가신 분들도 계십니다만 그 분들은 저격밴을 잘 당해요.

 

그리고 Tab 눌러서 딜량 힐량으로 부심 부리지 맙시다. 뻥딜과 뻥힐은 아무짝에 쓸모 없어요.

Tab을 눌러서 보실거면 아군 영웅들의 특성을 보시고 어떻게 운영을 할려나 보다 생각을 하고 그거에 호응할 수 있는 준비를 하는것이 승률이 더 나옵니다.




출처 :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3907&l=4305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