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뱀선생] 인터뷰 - 파판 시리즈 아버지 사카구치 히로노부에게 파판15란?

게임 정보

by 뱀선생게임 2017. 7. 3. 18:59

본문

반응형

[뱀선생] 인터뷰 - 파판 시리즈 아버지 사카구치 히로노부에게 파판15란?


2016년 11월 29일 출시된 파이널 판타지 15 (ファイナルファンタジーXV, FINAL FANTASY XV, 2016).

스토리가 중요한 한축을 담당하는 RPG 장르의 게임이였지만 후반 스토리가 폭망이라는 평가.


개인적으로도 너무나 유명한 파판 시리즈의 넘버링 최신작이 공식 한글화 발매한다고 해서 기대했지만 하다가 포기 -_-;;;

로딩이 너무 길어...;;; PC판 나와서 나중에 세일 왕창 때리면 그때 스팀판 구매할수는 있을듯.

완전 폭망인 게임은 아님. 명성에 비해 아쉽다 이정도?

(휘청이던 시리즈를 살리긴 함. 판매량 성공~!! ㅋㅋㅋㅋ)




사카구치 히로노부 인터뷰 - 파판 시리즈의 아버지 사카구치 히로노부에게 파이널 판타지 15란?



파이널판타지의 아버지 '사카구치 히로노부'에게 그의 후계자 '타바타 하지메'와 파이널 판타지 XV에 대해 인터뷰를 가졌다.

 

파이널 판타지 XV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느냐?

 

"파이널 판타지 XV는 개발 초기에 매우 야심차게 그려왔지만 단계적으로 많은 어려움이 있었다.

나는 그가 (타바타) 정말로 좋은일을 했다고 생각한다. 그것은 사이드라인에서 보는 것이 결코 쉬운일이 아니었다."

 

"무엇보다도 그가 파이널 판타지 XV를 함께 만들었다는 것에 대해 많은 존경심을 가지고 있다.

물론 우리는 친구이기 때문에 자주 술을 마신다. 그는 항상 '오~ 이건 당신이 볼 수 없지만 지금 내가 하고 있는 일은..... .' 이라고 말한다."

 

"우린 많은 대화를 한다. 스퀘어에닉스에게 모든 것을 말해주면 큰 문제가 될 것이기에 자세한 내용은 말하지 않겠다.

하지만 말할 수 있는건 그가 정말 좋은 곳에 있다고 생각한다. 그는 매우 재능있는 사람이고, 그가 다음에 할 일은 꽤 좋을 것이다. 알다시피.... 기대하시길..."



출처 : http://www.dualshockers.com/final-fantasy-creator-hironobu-sakaguchi-comments-final-fantasy-xv-hajime-tabatas-work/

http://bbs.ruliweb.com/news/board/1001/read/2133274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