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뱀선생] 스팀 개발자, 한글화 (한국어화)하면 판매량 140% 늘어난다 인증

게임 정보

by 뱀선생게임 2017. 10. 13. 20:02

본문

반응형

[뱀선생] 스팀 개발자, 한글화 (한국어화)하면 판매량 140% 늘어난다 인증


스팀을 만든 밸브 개발자가 네덜란드 인디게임 행사에서 강연 중 발표한 내용.


스팀에서 한국어 자막을 지원하는 한글화, 한글판을 출시할 경우 판매량이 140%가 늘어난다고 함.

그러니까 영문판 출시와 비교했을때 2배 더 팔린다는거 인증 ㅋㅋㅋㅋ


당연한 말이지만 확실히 국내 유저는 아무리 유명한 게임이라도 한글판을 선호한다는걸 알 수 있음.


소니, 마이크로소프트, 블리자드, 액티비전, 유비소프트, 락스타, 2K게임즈, 반다이남코, 스퀘어에닉스 등등 

세계적인 게임 대형 유통사는 대부분 최신작 게임들을  한글화를 해주고 있는 추세인데

근데 왜 베데스다랑 EA는 아직까지도 한글화에 소홀한거지.... -_-;;;


스팀 관계자 "한국어화하면 판매량 140% 늘어난다"



세계 최대의 PC게임 디지털 유통사 '스팀'의 관계자가 직접 한국어화와 게임 매출의 관계를 밝혀 화제다. 


지난 30일, 스팀을 운영하는 '밸브'의 프로덕트 디자이너 알덴 크롤(Alden Kroll)은 네덜란드 위트레흐트에서 열린 인디게임 행사 '인디고 2017'에 참석해 스팀의 새로운 사업 방침과 게임 판매 노하우를 밝혔다. 


알덴 크롤은 강연 중 "비-라틴어권 현지화는 큰 기회가 될 수 있다" 라고 밝히며 현지 언어를 제공할 때 판매량이 크게 상승한 언어를 예시로 들었다. 


현지화를 했을 때 비-라틴어권 언어 중 판매량이 가장 극적으로 늘어난 언어는 한국어였다. 알덴 크롤에 따르면, 스팀에 출시한 게임이 한국어를 지원했을 경우, 게임의 판매량은 기존 대비 약 140%가 늘었다. 영어를 지원했을 때 최대 판매량이 200%까지 늘어나는 것과 비교해도 적지 않은 수치다. 한국어 뒤로는 중국 간체가 69%, 일본어가 65%, 중국 번체가 52%를 차지했다.


벨브 >>>>>>>>>>>>>> 유비 >>>>> 넘사 >>>>>> EA 인 이유

출처 : http://www.fmkorea.com/best/702786801

http://www.thisisgame.com/webzine/news/nboard/4/?n=73396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