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뱀선생] 어쌔신크리드 오리진 공략 및 팁 - 추천 스킬 트리 및 무기, 장비 세팅
2017년 출시한 유비소프트의 어썌신 크리드 오리진 한글판.
1. 어쌔신 크리드 오리진 초보들을 위한 추천 스킬 특성
만렙을 찍으면 모든 스킬을 다 찍을 수 있음.
그 중 전투 난이도를 떨어뜨려줄 우선적으로 찍어야할 개꿀 스킬 몇가지 추천.
지금 보시는 오른쪽 트리에서 수면 다트는 필수입니다.
게임 난이도를 낮추는 주범스킬인데
들켜도 맞추면 어그로가 풀립니다 잠들어서 ㅇㅅㅇ...
잠든 적은 암살이 가능한데요.
그냥 개 씹 op 스킬입니다.
이게 엘리트몹의 경우에도 먹히는데요.
던지면 잠듭니다.
대신 잠든 상태에서 암살이 안먹히는데
치안대처럼 접근하기 부담스러우면 한대 던지고 1콤보 먹이고 던지고 1콤보 먹히고 반복이 가능합니다.
근데 치안대의 경우에는 그냥 즉시충전 무기로 한방멕이고 아드레날린 차면 잡기 필살기 반복하는게 편합니다.
요건 상어 지느러미처럼 불 옵션 쓰는 분들한테 추천하는데요.
딱히 꼭 찍을 필욘 없는 스킬입니다.
그냥 참고만하세요
약탈자 활 쓰시면 무조건 찍어야합니다.
거의 100% 헤드샷 명중률을 보장해주는데요.
날아가는 화살의 궤도를 플레이어가 조절할 수 있습니다.
이것도 난이도를 떨어뜨리는 주범이라 볼 수 잇네요.
그래도 원티드하는 느낌이 들어서 굉장히 신선하고 재밌는 스킬입니다.
상대방 가드를 풀기 정말 어렵다.
패링하기 힘들다 싶은 분들 그냥 맘편히 이거 쓰세요.
아드레날린을 쓰는 댓가가 있긴한데, 그냥 가드 다뚫어버립니다.
얄미운 활잽이새끼들 잡을때도 유용하니까 꼭 찍으시길 바랍니다.
무조건 찍어야되는 스킬
아드레날린이 전투시작과 동시에 100% 상태입니다.
필살기 한방 멕이고 시작할 수 있죠.
그리고 아래에 있는 모든 스킬들은 무조건 거의 필수 스킬입니다.
필살기 잡기후 추가 데미지 스킬
피해량 2배 말할 것도 없겟쬬?
패링하는 스킬
이거없으면 패링안되요..
이거 안찍으면 즉시 충전 옵션이 필요없습니다 ㅋㅋㅋ..
요건 재미용 스킬인데 은근 유용합니다.
암살 데미지가 높은 게임이라 다수의 경우 적 두명을 없애고 시작합니다.
그 외에도 무기의 주인이라던가 활의 주인이라던가
장착 슬롯을 주는 스킬은 무조건 찍으셔야합니다.
2. 어쌔신 크리드 오리진 초보들을 위한 추천 무기, 장비 세팅
이게 제 템셋팅인데요.
활은 약탈자의 활 중 제벨바칼.
보조활은 합성궁.
약탈자의 활은 원거리 무기 중 가장 강력한 활 종류로 사냥꾼의 활,전사용 활보다 확실히 효율적입니다.
다만 단점이 있으면 부족한 화살 갯수인데요.
초반에 갯수의 부담을 느끼시면 사냥꾼의 활을 사용하셔도 무방합니다.
전사용 활은 일종의 샷건 개념의 무기인데, 근접에서 쏠 바에는 차라리 칼을 쓰는게 더 편해서 취향 타는 거 아니면 그냥 안쓰는 걸 추천합니다
제 활셋팅은 약탈자의 활 제벨바칼 (20m 밖에서 저격시 데미지 2배 옵션)+가벼운 활 합성궁(공격시 전체체력의 1% 체력회복)
솔직히 이 조합이 제일 좋다고 생각하는데
제벨바칼은 활중에서 가장 높은 포텐셜의 데미지를 낼 수 있고, 보조 활의 경우에는 막쏴도 딱히 빗나가는 부담감 없이 사용할 수 있는 가벼운 활에 피흡혈이 가능한 합성궁이 최고라고 생각합니다.
어크 오리진 체력 회복 시스템이 총 3칸의 체력바로 나뉘어져 있는데,
전투 도중에 체력이 천천히 찬다고는 하지만 만약 3칸중 2칸을 잃어버리면 나머지 1칸에서 3칸으로 체력이 차지 않습니다.
즉, 체력이 1.5칸 남은 상황에서 2칸까지는 체력이 차지만 2칸이 모두 채워지면 나머지 3칸은 전투도중에 체력이 재생하지 않는다는 말이죠.
그래서 1칸을 잃어버리면 별다른 체력회복 아이템이 없기에 전투가 끝날때까지 그 체력으로 싸워야 하는 부담감이 있다는 거죠.
근데 합성궁(전설)을 사용하면 다음 칸으로 피가 회복되기 때문에 와리가리하면서 진득하게 버틸 생존력을 부여해줍니다.
체력바가 2칸에서 3칸으로 넘어가기만 하면 자연적으로 체력이 회복되기 때문이죠.
연사가 가능해서 코끼리 같은 거대몹이나 치안대한테 실수로 콤보 얻어맞아서 개빨피일때 가뭄의 단비같은 체력회복을 제공해주는 좋은 활입니다.
다만 얻는 과정이 상자깡이나 랜덤드랍 뿐이라... 천천히 나중에 얻으시고
초보분들은 사냥꾼의 활을 사용하세요.
약탈자의 활이 탄창 크기가 너무 쓰레기라 사냥꾼의 활을 보조로 쓰면 딱입니다.
아, 그리고 제벨바칼의 활도 무조건 랜덤운으로 나오는 거라 셋팅하는데 조금 어려우시면 치안대 잡아서 나오는 불화살 쓰시면됩니다.
28렙 치안대가 주니까 꼭 챙기세요.
주무기 무스타파의 칼.
어쌔신크리드 어려움 난이도를 이지로 떨어뜨리는 1티어 최강 웨폰입니다.
이건 상어지느러미인데 미늘창 부분은 뭘 사용해도 딱히 상관은 없습니다.
제가 생각하는 이상적인 조합은 가벼운 활+약탈자의 활+일반 검 미늘창 조합인데요.
근접무기 셋팅은
일반검인 무스타파의 칼을 강추하고요.(다만 이것도 상자깡이나 랜덤이라 재수없으면 엔딩까지 안나옵니다)
보조로는 미늘창을 추천합니다.
간지를 원하시면 상어 지느러미 끼시면 인게임에서
이렇게 창이 불타오릅니다.
보는 맛이 있죠.
화염데미지도 쏠쏠해서 좋습니다.
일반검과 미늘창을 사용하는 이유는 일반검 자체가 공격모션이 너무 좋고 데미지랑 사거리도 굉장히 무난하게 나오기 때문입니다.
쌍칼의 경우에는 빠른 공격속도와 공격모션을 지니고 있지만, 사거리가 너무 안습이라 넉백때문에 모든 콤보가 다안박히는 단점이 있고요.
둔기의 경우는 주무기로 쓰면 호쾌한 타격감이 있지만 공격속도가 너무 쓰레기라 똑같은 타이밍에 공격을 하면 플레이어가 먼저 처맞습니다..
일반검 범용성이 너무 좋아서
필살기가 원거리 잡기 공격이라 1대1에서 써도 좋고 1대 다수의 상황에서도 잘 먹히는 편이니 주무기로 일반검 추천합니다.
제가 사용하는 무스타파의 검의 경우에는 어쌔신 크리드 너프 1순위 즉시 충전 옵션이 달려있는데요
강공격 차지 어택이 바로 충전이 되는데, 이게 큰 사각형 대형 방패 방어도 그냥 죽창마냥 뚫어버려서 나중에 방패병들이 나와도 별다른 어려움 없이 사냥이 가능하게 해줍니다.
대신 무스타파의 칼도 얻기가 굉장히 어렵습니다. 상자 or 랜덤드랍입니다. 나중에 천천히 파밍해보세요. 얻을 때 쾌감이 지립니다.
미늘창의 경우에는 1대 다수 전에서 굉장히 강력한 옵션인데요.
범위랑 사거리가 굉장히 뛰어납니다.
상대쪽에서 방패병이 별로 없는 상황에서 칼보다 미늘창이 효율이 좋은편이니 무기를 스위칭하면서 사용해주세요.
타격감도 칼보다 좋은 편입니다.
그리고 특히 마상전에서 엄청난 효율을 보여주는데요.
마상전에서는 칼보다 훨씬 좋습니다.
아, 그리고 미늘창입니다. 그냥 창하고 헷갈리지마세요.
그냥 창도 마상전에서 강한 편인데, 강공격 차지가 너무 쓰레기고 필살기 잡기 사거리도 개쓰레기라 창 쓰지말고 미늘창을 쓰셔야되요.
상어 지느러미를 택한 이유는 어차피 미늘창은 옵션이 전부 고만고만한(즉시 충전 옵션을 못봤습니다. 혹시 있으면 제보해주세요)
이유도 있고 화염 데미지가 방화광 스킬로 데미지 극대화가 가능한지라 무쟈게 강합니다.
뭐, 근데 미늘창의 경우에는 딱히 다른 무기를 쓰셔도 무방하니까 취향에 따라 선택하시면됩니다.
저는 불 이펙트가 간지라 이걸 선택했습니다.
일반검 즉시 충전 무기를 쓰고 싶은데 너무 어렵다 싶으면 쌍칼이 일반검보단 후달려도
폭풍검은 즉시충전이 달려있어서 굉장히 쓸만합니다.
이것도 치안대를 잡으면 무조건 나오는 무기로 레벨 올라가시면서 치안대 쓸다보면 나와요.
만약 무스타파의 칼이 너무 게임을 쉽게 만든다면 저주칼을 사용하세요.
데미지가 2배로 상승하지만 체력이 33%로 고정되기 때문에 다크소울처럼 게임할 수 있습니다.
다만 팔타카의 검은 얻기가 힘든 칼이니 얻기 쉬운 다른 저주칼을 추천하자면
이건 퀘스트로 쉽게 획득이 가능합니다. 대신 팔타카 보다 성능은 떨어집니다. 크리티컬 옵션이 아닌지라..
방패의 경우에는 제가 추천하는 방패는
지혜의 방패 or 메두사의 시선 or 강화의 방패
이 셋중 하나입니다.
지혜의 방패는 어쌔신 크리드에서 가장 기본적인 스텟이 좋은 방패입니다.
유저한테 필요한 옵션인 원거리 방어 4단계라는 혁신적인 옵션과 피해 흡수율 3단계
이것만 봐도 갓템수준이고, 디자인도 방패중에서 제일 좋습니다.
입수 방법도 그리 어렵지 않은편 (그린 마운틴 지역에서 서브퀘스트 불장난. 보스몹 잡고 시체 루팅하면 방패 나온다고 함)
요 방패인데요.
기본 방어력은 지혜의 방패보다 후달리는데
특수 옵션에 수면이 달려있어서 때리다가 적들이 잠드는 옵션 때문에 고려해볼 방패입니다.
이펙트도 위에 초록색 이펙트 떄문에 꽤나 간지가 흐르고요.
지혜의 방패보다 방어력이 후달리는거지 메두사방패도 방어력은 일품입니다.
다만 상자깡이나 랜덤드랍이니 그냥 운좋게 주으면 사용합시다.
요건 패링을 좋아하는 패링덕후들에게 추천하는 방패입니다.
근접저항율이 엄청 높아서 패링하는데 부담감도 줄여주고
쳐내기만 하면 체력이 차니까 그걸 보면서 은근 재밌습니다.
대신 원거리 저항율이 떨어져서 활공격에 조금 취약한 편입니다.
이 방패를 사용할시에는 주무기를 무스타파의 칼처럼 딱히 즉시 충전 무기를 사용할 필요가 없습니다.
강공격 차지 어택이 상대방 가드를 뚫으려고 쓰는건데 패링을 사용하면 가드가 해제되니까
독니나 송곳니처럼 독데미지으로 데미지 최대화 칼을 사용하는게 오히려 더 좋을 수도 있습니다.
독니랑 송곳니는 필살기도 폭주니까 데미지 2배와 공격속도 버프면 거의 아이스크림마냥 순삭이 가능하니까요.
가드 뚫기가 조금 성가셔도 근접 저항율 덕분에 별다른 부담감 없이 전투가 가능합니다.
독니는 랜덤 확률로 나오는 칼이고, 송곳니는 골드에디션 특전 무기니 저처럼 골드 에디션 사신분들은 이셋팅으로 가셔도 괜찮습니다.
출처 : http://bbs.ruliweb.com/game/pc/84535/board/read/5717?cate=4&page=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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